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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둥 오페라의 대가 홍현여는 누구인가?

홍현누(廣建伯, 한족 여성)는 1924년 12월 27일 광저우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조상 고향은 광둥성 카이핑이며 중국의 유명한 현대 광동 오페라 공연 예술가이다. 그리고 Red School 예술의 창시자입니다. [1-6] 광동광동극단 부주임, 중국극작가협회 광둥지부 부회장, 광저우광동극단 예술감독,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2차 전국위원회 위원 역임 제3, 4, 7, 8, 9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2009년에는 제1회 중국 드라마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2013년 12월 8일 89세의 나이로 광저우에서 갑작스런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7]

중국의 유명한 학자이자 문화학자인 샤오젠(Xiao Jian)은 홍현여가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노래 장르 중 하나를 창조한 광둥 오페라 예술의 대가라고 지적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중국 광동 오페라 ——Red School 예술은 Lingnan 광둥 오페라 예술과 심지어 중국 문명에 대한 불멸의 기념물을 세웠습니다! '5.4' 신문화 운동은 현대 광둥 오페라 역사의 시작을 이끌었습니다. 홍파의 예술은 현대 광둥 오페라의 화단 직업 발전에 선구적이고 이정표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노래 장르는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홍배 예술은 광동 오페라의 전통 화단 창법을 기본으로 하며, 경극, 곤극, 드라마, 오페라, 서양 창창, 영화 등의 기법을 흡수하여 용머리와 봉황의 창법을 창조한다. 꼬리, 기복, 넓은 범위, 선명하고 아름다운, 경도와 부드러움의 균형. 홍현누는 '천재', '조군이 나간다', '관한경', '수서원', '이향군', '폭풍산', '흰 제비가 봄을 맞이한다' 등의 연극에 출연했다. 자유와 민주주의, 그리고 정의를 향한 불굴의 투쟁 정신을 반영한 것입니다. "라이치 송가"는 광둥 음악을 사용하여 "남쪽의 붉은 리치"를 노래하며, 이는 신중국의 사회주의 건설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암시하며 시대의 주요 주제와 완벽하게 부합하며 대중적이며 널리 칭찬 받고 있습니다. ! 광둥 오페라는 레드 라인 소녀들 때문에 Zhou Enlai 동지로부터 "남쪽의 팥"으로 칭찬 받았습니다! 오늘날 많은 광둥 오페라 배우, 광둥 민속 오페라 협회 및 민간 기관이 Red School 예술을 노래와 공연의 모델로 사용합니다. [1-2][5]

The Red School Art는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Red Line Girl(사진 15장)

2013년 12월 16일, 중국 학자이자 문화 학자인 유명한 현대 중국 샤오젠은 China.com에 "홍선 소녀 광동 오페라 장르는 중국 문명의 불멸의 기념물이다"라는 제목의 서명된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그는 홍선 소녀가 대가라고 믿었습니다. 그녀는 지금까지 중국 광둥 오페라 역사에서 화단(Hua Dan)의 역할을 개척해 왔으며, 가장 영향력 있는 노래 장르 중 하나인 홍파이(Hong Pai) 예술은 링난 광둥 오페라 예술에 불후의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중국 문명! '5.4' 신문화 운동의 시작이 현대 광둥 오페라 역사의 시작으로 이해될 수 있다면, 홍파 예술은 현대 광둥 오페라 화단 직업의 발전에 선구적이고 이정표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노래 장르는 광범위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2]

샤오젠은 홍파 예술이 자체 발전 과정에서 세 가지 정점을 형성했다고 믿습니다. [4]

첫 번째 정점은 20세기 후반부터 나타났습니다. 1940년대부터 1950년대 초반까지 이 시기의 두드러진 특징은 붉은 액센트 스타일의 형성이었다. 그 중 홍현누는 1951년 홍콩에서 '신동'을 선보였으며, 이후 홍콩 언론에서는 '여성스러운 곡'이라는 용어가 등장했다. 레드튠이 설립되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홍현여는 '신동', '조군이 성벽을 나오다', '불사조 불쌍히 여기기', '나비부인', '청궁사' 등 홍콩 대표 희곡을 공연했다. 등은 광동 오페라의 전통적인 화단 창법을 바탕으로 북경 오페라, 곤강 창창 예술, 서양 벨칸토 기술을 결합하여 개인 성악 조건과 결합하여 "달콤하고, 선명하고, 둥글고, 촉촉하고 섬세하고 촉촉하다'는 광둥 오페라의 화단 창법을 새로운 무대로 발전시켰다. 유명한 문학 평론가인 Li Li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음질이 아름답고 기초가 깊고 안정적이며 음색이 선명하고 아름답고 다양합니다. 고음, 중음, 저음 영역의 사운드가 통일되어 잘 있습니다. -비율이 크다. 가창력이 뛰어나고 음역이 유난히 넓으며, "부드럽고 파워풀하다".[4]

레드 라인 걸[7]

제2의 정점은 1955년 사이에 나타났다. 문화대혁명 이전의 이 시기의 특징은 무대인물 형성에서 획기적인 발전이 이루어졌고, 노래가 더욱 발전하여 마침내 홍파예술 창작이 완성되었다는 점이다.

1955년 홍현누는 홍콩에서 광저우로 돌아와 광동 광둥 오페라단(현재 광동 광둥 오페라 극장의 전신)에서 일하며 노래와 무대 예술을 더욱 연마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유명한 북경 오페라 예술가 메이란팡(Mei Lanfang), 쿤 오페라(Kun Opera), 드라마, 오페라, 서양 노래, 영화의 노래 실력이 흡수되었고 노래 목소리가 더욱 표현력이 풍부해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홍현여의 오페라 경력은 더욱 확대되어 '관한경', '수서원', '이향군', '신을 이길', '산국폭풍', '유호란' 등의 대표 희곡을 공연했다. 그녀는 전통적인 광동 오페라의 단순함을 깨뜨려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틀을 일련의 독특한 여성 이미지로 만들어내며, 대담하게 사랑하고 미워하고, 권력을 멸시하고, 강직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캐릭터와 조화를 이루면서 노래는 강인함과 부드러움의 우아하고 비극적인 균형을 표현합니다. 현대극 '산폭풍'은 현대극과 전통 공연 절차를 결합하여 획기적인 발전을 이룩했으며, 전통 직업의 모든 동작을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공연을 오페라의 규칙에 맞게 만들고, 연기도 오페라의 규칙에 맞게 만듭니다. 캐릭터의 창조, 완전한 이미지와 생생한 묘사로 실제적이고 자연스러운 공연을 만듭니다. "산폭풍"은 광둥 오페라 역사상 이정표로 간주됩니다. [4]

문화대혁명 이후 세 번째 정점에 이르렀다. 이 시기의 특징은 무대인물의 묘사와 노래의 연기가 더욱 섬세하고 생활에 통합되어 수준에 이르렀다는 점이다. 웅장함과 깊이, 그리고 유연함과 완벽함의 상태. 홍현누는 '흰 제비가 봄을 맞이한다', '서관부인', 사극 '조군공주' 등 현대극을 선보이며 연기 스타일과 스타일을 계속 혁신하고 있으며, '고대 중국 4대 미인'도 담았다. "와 동시에 무대에 선다. 70년대, 노년기에 네 소녀의 예술적 이미지는 전혀 다르고 생생하다. 이 기간 동안 Hongxiannu는 많은 광둥 오페라의 작문, 연출 및 공연에도 참여했으며 광둥 오페라에 반주하기 위해 교향곡 및 기타 서양 악기의 사용을 탐구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4]

홍파 예술은 사회적 의미가 깊고 예술적 성취도 뛰어납니다. [4]

첫째, 예술적 기법이 혁신적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광동 오페라는 명나라 중반에 시작되었으며 북쪽에서 광동으로 흘러들어와 주강 삼각주 지역의 민속 음악과 합쳐져 형성되었습니다. 방자와 얼황을 주악으로 하는 오페라의 일종. 1919년 5·4신문화운동 이후 서구 자유민주주의 경향은 중국 사회 전반에 걸쳐 개혁을 추진했고, 이후 광둥 오페라는 수백 년 동안 외국 오페라에 대한 의존을 깨고 자신만의 루틴과 창법, 무대를 만들고 확립했다. Sit Juexian, Ma Shitsang, Pak Ju Wing, Qian Liju, Gui Mingyang, Liao Xiahuai, Bai Yutang 및 기타 위대한 ​​거장과 같은 예술 이것이 현대 광동 오페라 역사의 시작입니다! Hongxian Nu의 홍파 예술은 현대 광동 오페라 예술 직업의 발전에 선구적이고 이정표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창 예술 측면에서 홍패 예술은 광둥 오페라의 전통 화단 노래를 기반으로 하며 북경 오페라와 벨칸토 노래, 영화 및 기타 기술을 흡수하여 개인의 목소리 조건과 결합하여 용을 만듭니다. 머리와 봉황 꼬리, 기복, 넓은 범위, 선명한 아름다움, 무대 예술의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갖춘 붉은 곡조는 광둥 오페라의 전통적인 화단 무대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유명한 북경 오페라의 대가 Cheng Yanqiu의 인물 예술을 흡수하고 Yu Zhenfei, Zhou Xiaoyan, Zhu Chuanming과 같은 유명한 극 대가의 예술을 하나의 냄비에 통합하여 여성을 순수하게 표현하는 전통적인 광동 오페라의 틀을 깨뜨립니다. 고대 샤오가비위, 궁중 귀족, 매춘부, 현대 혁명 여성 등 드라마의 범위가 매우 넓으며 섬세하고 우아한 기질을 보여줍니다. 동양 여성의 고귀하고 당당한 매력, 강인함을 멸시하고 강직한 성격, 고난이나 비극적 운명에 저항하며 연마한 강인한 성격을 과감하게 사랑하고 미워하는 성격이 섬세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현대극 "산폭풍"은 현대극과 전통 공연 절차를 결합하여 획기적인 돌파구를 마련했으며 광동 오페라 발전사에서 이정표로 간주됩니다! 홍현은 실제 사회생활을 표현하기 위해 광동 오페라를 활용하는 것이 시대적 사명임을 깨달았고, 공연 프로그램은 줄거리 내용, 인물의 정체성, 성격에 종속되어야 하며 전통적인 공연 형식을 깨뜨렸다. 그 당시의 현대극을 공연하는 것, 또는 드라마처럼 순전히 자연스럽고 실감나는 공연을 하는 것. 이런 식으로 공연은 실제에 더 가깝고 자연스럽고 캐릭터 이미지도 더욱 풍성해지고 캐릭터가 더욱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산폭풍'에서 홍현여가 연기한 홍군 여중대장 유진은 변장을 하고 적의 소굴 깊숙이 들어가는 여교사이기도 하다. 홍군 여중대장으로 등장할 때 그녀는 샤오우의 모습을 흡수하고 있는데, 건방지지만 위엄이 있고, 가볍지만 경솔하지 않고, 사납지만 짜증을 내지 않으며, 분명한 리듬이 실제와 매우 일치한다. 붉은 군대의 작전과 오페라 공연 프로그램에 맞춰. 달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적과 맞서는 장면은 온화하고 우아한 어린 학생의 모습으로 이루어졌지만, 홍군 간부이기 때문에 그 연기는 자유롭고 가벼우면서도 미끄럽지 않다. Liu Qin은 영웅적인 태도와 잠재된 우아함을 모두 보여주었고, 이는 그녀에게 교사인 척할 수 있는 내부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홍현누의 홍패예술은 70여년의 장기간의 무대연습을 거쳐 완성되었으며, 최초의 명곡은 모두 국내외에서 대중적으로 널리 불려지는 수준에 이르렀다. 광둥 오페라는 또한 레드 라인 소녀들 때문에 Zhou Enlai 동지로부터 "남쪽의 팥"으로 칭찬 받았습니다! [4]

레드라인걸

둘째, 이념적 내용이 시대의 흐름에 부응한다. 레드라인걸즈의 명곡에 담긴 사상적 내용은 언제나 시대의 진보를 선도하고 시대의 영광을 반영할 것입니다! 홍현누는 70년 넘게 예술계에 종사하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조군은 요새에서 나간다', '관한경', '수서원', '리' 등 다수의 대표 연극에 출연했다. Xiangjun', 'Mountain Country Storm', 'White Swallow가 봄을 맞이합니다' 등 그녀는 Wang Zhaojun, Zhu Lianxiu, Cuilian, Li Xiangjun, Liu Qin, Shen Jie 및 기타 캐릭터 생성과 같은 Zhengyin Dan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극중의 정서가 넘치고, 이미지가 풍부하고, 개성이 뛰어나며, 대중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는 고대와 현대의 다양한 여성들의 예술은 모두 불굴의 정신을 반영합니다. 자유, 민주주의, 정의, 여성 해방을 추구하는 투쟁. 이 주제는 당시 중국의 신민주주의 사회 추세와 융합되어 시대에 강한 색채와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녀의 "라이치 송가"는 지역 문화와 시대의 주요 주제를 극단적으로 통합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광동 오페라는 링난 문화의 보물이며 리치는 고대와 현대에 유명한 링난 과일입니다. 광동 오페라는 "남쪽의 붉은 라이치"라는 노래를 부르는데, 이 작품은 신중국 사회주의 건설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암시하며, 지역 문화의 전형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시대의 주요 주제와도 완벽하게 들어맞습니다. , 그래서 인기가 많고 널리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주강 찬양"은 개혁, 개방, 사회주의 현대화의 물결 위에 서 있고 선구적인 시련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사람들의 열망을 불러일으키는 광둥성을 열정적으로 찬양합니다. [4]

셋째, 노래 장르의 영향력은 광범위하다. 시대에 따른 예술적 기법의 혁신과 이념적 내용의 발전은 홍파예술이 광범위한 영향력을 미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레드라인걸즈는 70년 넘게 극장에서 공연을 이어오며 국내외에서 100여 편의 광동 오페라를 공연했는데, 이는 광동 오페라 역사상 드문 일이기도 하다. 레드 라인 여성 예술 센터의 설립은 또한 광둥 오페라 문화와 레드 스타일 예술의 진흥에 기여했습니다. Hongxian 여교사들은 미래 세대의 광둥 오페라를 육성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유명한 광둥 오페라 배우들과 심지어 민속 광둥 오페라 협회와 민간 협력국에서도 Red School 예술을 노래와 공연의 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Red School 예술은 수천 가구에 퍼져 큰 영향력을 미치며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 박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2]

2가지 인생 경험

레드 라인 걸

1924년 12월 27일 광둥성 카이핑 수이커우 반촌에서 태어났습니다.

1938년 그녀는 이모 허푸롄과 함께 오페라를 공부했고, 나중에 그녀의 반에서 유명한 예술가인 량샤오펑이 그녀에게 "붉은 실을 훔치는 상자"라는 기사도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라며 예명을 '붉은실소녀'로 바꾸었다.

15세에 마싯슨 극단에 입사했다. 항일전쟁 중 홍콩이 함락된 후, 마싯상의 태평극단(항일전쟁극단, 승리극단)이 광동과 광시 각지에서 공연을 펼쳤고, 광동과 광시 지역에서도 등장했다.

항일전쟁 승리 후 홍콩으로 돌아와 3년간 경극을 공부함과 동시에 성악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구하며 영화 표현 기법을 흡수했고,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1952년 홍콩에서 진선미 극단을 결성해 '나비부인', '나비부인' 등의 드라마에 마싯상, 설주현 등과 공동 주연을 맡았다. 청궁의 증오."

1955년 광저우로 돌아와 광동광동가극단에 입단해 광동광동가극단, 광동광동가극단, 광저우 광동가극단의 대리를 역임했다. 광동광동극단 이사, 광저우광동극단 예술감독, 광둥성 극작가협회 회장,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2차 전국위원회 위원, 대표로 선출됐다. 제3차, 4차, 7차, 8차, 9차 전국인민대표대회. 홍현누(Hongxian Nu)는 70년 넘게 예술계에 몸담아왔고, 거의 100편에 달하는 광동 오페라에 출연했으며, 90편이 넘는 영화를 제작했으며, 고대와 현대를 아우르는 국내외 다양한 여성들의 예술적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습니다. 그녀는 예술 혁신에 대한 용기를 가지고 있으며, 광둥 오페라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북경 오페라, 곤 오페라, 드라마, 오페라, 영화 및 서양 노래 기법을 흡수하고 활용하여 이를 결합하여 창작합니다.

1955년 광저우로 돌아온 그는 '수서원', '관한경', '성을 떠나는 조군', '리향군', '폭풍산', '조군공주', '백인' 등에 출연했다. Swallow Welcomes the Spring''을 비롯한 많은 연극에서 Cuilian, Zhu Lianxiu, Wang Zhaojun, Li Xiangjun, Liu Qin, Shen Jie 등 그녀가 창조한 캐릭터는 감정이 가득하고 통통한 이미지, 뛰어난 개성, 뿌리 깊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독특한 "Red School" 공연 예술을 형성합니다. 그녀가 만든 '홍곡'은 세련되고 완벽해졌습니다. '열매송가', '주강찬미', '조군탈성' 등 많은 유명한 '홍곡'이 명곡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대중적이고 널리 노래된다.

2009년 레드라인걸은 첫 '중국 드라마 평생공로상'을 수상했다. [3]

3 예술적 경험

1940년대

1940년 Red Line Girl과 He Fulian은 일시적으로 Liang Shaofeng의 Venus Theatre Company에 합류하여 공연했습니다. Liang Shaofeng은 Red Line Girl이 똑똑하고 순종적이며 부지런하고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시간이있을 때 신중하게 가르치고 특히 호흡 연습과 노래와 노래 기술을 많이 배웠습니다. Liang Shaofeng은 당시 Hongxian Nu가 "Xiaoyanhong"이라는 예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Hongxian Nu"로 변경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1941년 상하이에서 공연한 홍현누는 세 번째 주연 배우가 되었습니다. 그해 말 일본군이 구룡과 홍콩을 점령했다. 레드 라인 소녀들은 스승의 집에 살면서 쿵푸를 연습하고, 집안일을 도우며, 스승이 옷을 팔 수 있도록 노점을 세웠다. 1943년 자오칭에서 공연을 펼쳤고 본토에서 처음으로 '레드 라인 걸'이라는 예명을 사용했다. 이후 그녀는 마싯찬 극단의 주연배우가 되었다. 그 후 그는 광시(廣西)와 항일전쟁 후방 지역에서 <쓴 봉황과 잉 불쌍>, <두기예>, <부드러운 피부 뱀 모집> 등 많은 마패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카운티 말 "등. 그녀는 다양한 성격 유형을 지닌 다양한 여성 캐릭터를 연기하고 다양한 연기 스타일에 적응합니다. 비록 어려웠지만 열심히 공부하고 공부하면서 점차 넓은 연극의 길을 열어 그녀가 무대 예술 창작의 광대 한 세계에 뛰어 들어 다채로운 예술적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창출 할 수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1950년대~1970년대

1950년대 레드라인걸스의 컬러사진

1950년대와 1960년대 레드라인걸스는 북한과 베트남에 가서 공연을 펼쳤다. 극단과 함께 . 1980년대 이후 그녀는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마카오 등 여러 곳을 다니며 공연과 강연을 하는 곳마다 뜨거운 환대를 받으며 '레드라인 걸 열풍'을 일으켰다. 광동 오페라 예술의 확산과 문화 교류 증진, 우호 증진에 기여해 왔습니다. 레드라인걸스는 홍콩, 마카오 복귀 기념 공연에도 참여했다.

레드 라인 걸은 항상 젊은 세대를 지원하고 새로운 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1973년부터 그녀는 광동 광동 오페라 훈련반을 담당하고 전임 교사로 재직했습니다. 1980년대 이후에는 청소년 극단과 실험극단을 지휘하고, 홍두극단을 설립하고, 양성을 담당하고, 개혁 실험을 진행하며, 적극적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뛰어난 젊은 배우와 예술 인재를 많이 양성하고 배출했다.

1998년에는 광저우시당위원회와 시정부가 '홍현대 예술센터'를 투자해 건립했으며, 홍현대 예술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거행됐다.

지난 몇 년간 레드라인걸의 개인기획과 리더십, 참여 하에 '센터'는 TV아트필름 '레드라인걸의 아트로드', '레드라인걸의 아트로드' 등 다수의 시청각 작품을 잇달아 녹음해왔다. 시청각 예술 대관', 광동 오페라 애니메이션 촬영 영화 '불법 공주가 왕자비를 정복하다', 평론집 '레드 라인 여성의 무대 예술'과 부정기 학술지 '에 관한 연구'를 편집 및 출판했습니다. Art of Red Line Women', '사랑의 학생 지원' 등 자선 공연을 펼쳤습니다.

홍셴누(Hongxian Nu)는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광둥 오페라 공연가이다. 그녀는 60년 이상 예술 무대에 서서 전임자들의 말을 듣고 전통에 몰입하며 다른 사람의 장점에서 배우고 두각을 나타내고 혁신하며 독특하고 광범위한 "Red Tune" 노래 예술과 "Red 학교' 공연 예술. 그녀는 예술에 대한 열정이 매우 높습니다. 술에 취해 멈추지 않고 진리, 선함, 아름다움을 추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뛰어난 재능과 탁월한 업적으로 그녀는 현대 광둥 오페라 예술계를 이끌고 있으며 그녀의 창의적인 예술 활동은 ​​광둥 오페라 발전 역사에 영광스러운 한 페이지를 추가했습니다.

홍현여의 사촌인 광신화는 동치시대 광동 오페라가 부활할 당시 유명한 무술가였다. 그는 광저우의 광둥 오페라 길드 조직 바허 길드 홀을 재건하고 뛰어난 연기력으로 동료들로부터 '길드 리더'로 승진했습니다. Hong Xian Nu의 외할아버지인 Sheng Jia Nan은 동남아시아에서 유명한 무술가였습니다. Liang Shaojia 삼촌은 Renshou Nian, Shengshou Nian 및 기타 성에서 지방 및 홍콩 타이판을 역임한 Zhengyin Xiaowu입니다. 그는 성, 홍콩, 마카오, 미국 및 동남아시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He Fulian 이모도 유명한 여배우입니다. 홍현 소녀는 광둥 오페라와 깊은 관계가 있는 집안에서 자랐습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광둥 오페라의 예술에 영향을 받았고, 8살이나 9살 때 축음기로 광둥 오페라를 부르는 법을 배웠습니다. 종종 그의 아버지가 손님을 접대할 때 그는 부름을 받아 노래를 부르곤 했으며, 손님으로부터 칭찬을 받고 아버지로부터 2센트 동전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항일전쟁 이전에는 광저우 시관(西關)에 살았다. 어머니와 함께 극장에 자주 가서 연극을 보고 집에서 노래를 따라하기도 했다. 1938년 일본의 중국 침략으로 인해 학교를 중퇴하고 같은 해 7월과 8월에 어머니를 따라 마카오를 거쳐 홍콩으로 건너가 고모 허푸롄의 스승이 되어 정식으로 미술을 공부했다. Xiao Yanhong이라는 예명을 사용합니다. 1939년 봄 축제 때 그는 성수학년반에서 처음으로 무대에 섰다. 그때부터 그녀는 무술을 연마하고, 극단에서 노래를 배웠으며, 야간 공연에서 하녀와 궁녀 역할을 맡았다. 홍콩 교외에서 낮 공연을 할 때 그는 또한 "천광 오페라"에서 주연을 맡을 기회도 거의 없었습니다.

항일 전쟁 승리 후 홍현 누는 홍콩에 정착하여 영화와 TV에서 수륙 양용 배우가되었습니다. 그녀는 자본가와 '스내쳐'의 돈벌이가 되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개인 자금을 사용하여 진실, 친절, 미인 극단을 결성했으며 '나비부인', '나비부인' 등의 드라마에서 Ma Shitsang 및 Xue Juexian과 공동 주연을 맡았습니다. 청궁의 역사'. 1950년대 초 그녀는 붉은 별 광둥 오페라단을 창단했습니다. 그들은 마시젱과 함께 광저우에 와서 현대 드라마 "주강의 눈물"과 기타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1952년에는 '신동'과 '왕소군'을 공연하고 '나비부인'과 셰익스피어의 명작을 각색하면서 전통 단역을 바탕으로 자신의 재능과 목소리 조건을 바탕으로 북경과 곤곡 가창 예술을 통합했다. 벨칸토 기법으로 국내외 관객을 사로잡은 '붉은 곡조'를 탄생시켰고, 광동 오페라 단 역할 노래를 새로운 무대로 발전시켰고, 레드 라인 걸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둥 오페라 공연가로 성장했다. "음질이 아름답고, 기초가 깊고 견고하며, 음색이 맑고 아름답고, 다양성이 풍부하고, 고음, 중음, 저음의 소리가 통일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이런 가수는 거의 없습니다. 울려퍼지는 목소리와 유난히 넓은 음역대를 지닌 그녀. 부드럽고 파워풀하기도 하다.”(리링의 말) [3]

1955년, 홍현여는 홍콩 연예계에서의 탁월한 지위와 극도로 우월한 물질 생활을 버리고 결연히 본토로 돌아와 광동 광둥 오페라단(현재의 광동 광둥 극장)에 합류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녀는 더욱 열심히 공부했다. 공부했지만 충분히 알지 못한 후 그녀는 Mei Lanfang을 선생님으로 숭배하고 Mei School 노래에 대한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녀는 Cheng Yanqiu에게 자신의 몸매와 소매 디자인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Yu Zhenfei에게 "Guizhi Complaint"에 대한 지도를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Zhou Xiaoyan에게 "Sifan"에서 노래 스타일을 풍부하게 해달라고 요청했고 Kun Opera 유명 아티스트 Zhu Chuanming, 가수 Guo Lanying, Wang Kun 등이 모두 그녀에게 겸손하게 상담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배우고 이해하고 얻은 것을 예술의 혈액으로 바꾸고 예술성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리샹군', '관한경', '산폭풍' 등 연극 속 인물 창작에서 드디어 홍파 미술 창작이 완성됐다.

Wang Chun'e, Jiao Guiying, Lin Daiyu, Li Xiangjun, Wang Zhaojun, Cuilian 등 그녀가 만든 일련의 여성 이미지에는 작은 가족 벽옥, 고귀한 귀부인, 궁중 귀족 또는 매춘부 등이 있습니다. 모두 화려한 납으로 가득 차 있고 저속한 보석을 제거하고 전시할 수 있습니다. 동양 여성의 섬세하고 우아한 기질, 고귀하고 위엄 있는 매력, 고통과 비극적 운명에 저항하며 연마한 강인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관한경" 속 주련수(朱連秀)의 모습에서 그는 감히 사랑하고 미워하며 강자를 경멸하는 기사도적인 용기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를 드러낸다. 그녀의 '마운틴 스톰' 연기는 현대극과 전통극 공연 형식을 결합하는 데 있어 한 단계 더 발전하여 새로운 차원에 도달했습니다. [3]

문화대혁명 당시 레드 라인 걸(Red Line Girl) 가족은 괴롭힘과 박해를 받았고, 예술계를 떠나 광저우 거리를 청소해야 했다. 적군". 1967년에 그는 광둥성 잉더차 농장으로 파견되어 일하게 되었습니다.

1980년대, 1990년대

1980년대부터 광둥 오페라 공연의 부진을 겪으며, 옛 희곡을 편곡하고 신극을 안무하고 공연하는 등 광둥 오페라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다. [3] 1988년 국경일 전날, 홍선소녀는 광저우 광둥 오페라단을 이끌고 베이징으로 가서 독특한 '홍선소녀 특집'을 개최했다. 부드럽고 완곡한 스타일, 1994년 레드 라인 소녀 그는 또한 베이징에서 "백제의 봄을 환영합니다"에 출연하여 공장의 외과의사 심지에의 예술적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습니다. 그녀는 오페라를 시골에 보내기 위해 쉬지 않고 일했고, 학교에서 공연하고 강의했으며, 새로운 세대의 관객을 양성하고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녀는 홍두 광둥 오페라단을 창립하고 모범을 보이며 신흥 세대를 멘토링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녀는 극단을 이끌고 베이징 공연과 해외 교류를 통해 과거 광동 오페라의 영광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

레드라인 여성단은 60년 이상의 예술 경력을 통해 70편 이상의 영화를 촬영했으며, 전통 연극, 신작 사극, 외국 유명 드라마를 포함해 약 200편의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그리고 현대극. 그는 '민속예술대사'로서 동남아시아와 미주 지역 관객들에게 오페라 문화를 반복적으로 전파해 왔으며, 아름다운 현지 사투리와 향수로 수많은 화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여전히 그녀의 노랫소리로 관중을 열광시킬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레드 라인 우먼(Red Line Woman)이다. 이는 중국 현대 오페라 역사상 기적이다.

60년이 넘는 예술 경력 중 홍현누는 사회주의 조국의 품에서 40년 넘게 공부하고, 일하고, 살아왔습니다. 당과 정부의 가르침과 지지, 인민의 육성, 당과 국가 각급 지도자들의 보살핌과 격려 덕분에 그녀는 사상정치의식에서 질적인 비약을 이룩할 수 있었으며 동시에 시간은 예술 창작의 더 넓은 세계를 얻었습니다. 그녀는 당과 사회주의 조국을 사랑하며 사회주의 문화 사업에 온 마음을 다해 인민을 위해 봉사합니다. 1958년 그녀에게 보낸 편지에서. 희망하고 실천하며 '노동자들의 레드라인걸'이 되도록 노력하라. 홍현누는 반세기가 넘는 예술활동과 생활경로를 통해 자신이 진정으로 근로인민을 위한 예술가가 되었음을 증명하였습니다. 당과 인민은 레드라인걸즈들의 예술적 업적과 뛰어난 공헌에 높은 찬사와 표창을 보내왔다. ,

당의 문학, 예술 사업에 대한 레드 라인 여성의 탁월한 공헌을 표창하기 위해 광저우시 당 위원회와 시 정부는 12월 20일에 '레드 라인 여성 예술 센터'를 건립했습니다. 1998년 광저우시 인민정부는 전국 문예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예술인 60주년 기념'과 '레드라인 여성예술센터 개관식'을 성대하게 거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적당'의 절친한 친구들과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 연극계 동료들이 참석했다. 73세의 홍현소녀는 여전히 콘서트 공연에 참여하며 노년에 도전하고 있다.

광저우시 당위원회 부비서기이자 광저우 시장인 린 슈센(Lin Shusen)은 문예계 동지들에게 레드 라인 소녀에게서 배우고, 당을 사랑하는 그녀의 순진한 마음에서 배우고, 그녀의 끈질긴 직업과 이상 추구, 인내와 인내에서 배우고,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의적으로 완벽을 위해 노력하며 개혁의 용기를 갖고 끊임없이 자신을 뛰어 넘는 진취적인 정신에서 배우십시오. 후계자를 양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사다리 역할을 하려는 그녀의 숭고한 심정을 예술의 정점에 오르십시오. 모두가 함께 협력하여 광동 오페라 예술을 홍보하고 중화 민족의 문화 사업을 활성화하는 데 새로운 공헌을 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subview/94652/7920187.htm?fromId=94652amp from=rdt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