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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희의 전기
송나라의 유명한 성리학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시인, 복건종 대표들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아래는 제가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수집하고 편집한 "주희의 개인 이력서"입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욱 흥미로운 콘텐츠를 기대해 주세요! Zhu Xi의 삶에 대한 개인 이력서
Zhu Xi (1130.9.15-1200.4.23), Yuanhui라고도 함, Zhonghui라고도 함, Hui'an이라는 별명, 나중에 Huiweng이라고 불림, 사후 제목 Wen, 나중에 알려짐 Zhu Wengong처럼. 본가는 후이저우성 우위안현(현 장시성 우위안)이고, 난지안현 유시(현 푸젠성 유시현)에서 태어났다. 송나라의 유명한 성리학자, 사상가, 철학자, 교육가, 시인이자 복건학파의 대표자이며 유교의 대가이신 세존께서는 그를 주자(朱子)라 부르셨습니다. 주희(朱熙)는 공자의 직접적인 제자가 아니었고 공자묘에서 숭배를 받은 유일한 사람이었다. 그는 대성전에서 유교 제사를 받은 12명의 철학자 중 하나였다. Zhu Xi는 "Er Cheng"(Cheng Hao 및 Cheng Yi)의 세 번째 제자인 Li Tong의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Er Cheng과 함께 "Cheng-Zhu School"이라고 불렸습니다. 주희의 성리학은 원, 명, 청 왕조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공자 이후 중국 교육사에서 또 다른 인물이다.
주희(朱熙)는 19세에 진사시험에 합격하여 장시(江西) 남강(南康)주, 복건(富建) 장주(張州)주, 저장(浙江)동주(浙江)를 역임하고 건설을 추진하는 정직한 인물이었다. 아카데미의. 그는 환장각에서 목사와 강사를 역임했으며 송나라 영종 황제에게 강의를 했습니다.
주희는 『사서문주』, 『태극도해설』, 『통서해설』, 『주이독서』, 『문집주해』 등 많은 저서를 집필했다. 초자(朱子)'. 후대가 편찬한 '주자전서', '주자문집', '항' 등. 그 중 『사서문주해집』은 궁중 교과서이자 궁문고시의 표준이 되었다. 인물의 삶
어린 시절의 공부
송나라 건암 4년(1130년) 음력 9월 15일, 주희가 태어났다. Shen Lang이라는 별명을 가진 Youxi County Shuinan의 Zhengyizhai Hall (현재 Nanxi Academy)에 있습니다. 주희(朱熙)는 태어났을 때 오른쪽 눈가에 북두칠성 모양의 검은 점이 일곱 개 있었다.
송나라 소흥 5년(1135년), 5세 때 주희는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효서』를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책 이마에 "이렇게 하지 않으면 너는 어른이 될 수 없다"고 격려했다. 주희는 여섯 살 때 아이들과 놀다가 앞 모래톱에 팔괘를 그렸다. 정씨의 거주지. 아버지께 태양과 하늘에 관해 물어보세요.
소흥 7년(1137년), 주송은 수도로 불려가기 전에 아내 주희(朱熙)와 주희(朱熙)를 보내 건주(建州) 부성(広州)에 살게 했다.
소흥 13년(1143), 주송은 죽기 전 종에서 다섯 번째 남편의 친구인 유자옥(劉子父)에게 주희를 맡겼다. 안(현재의 우이산시)이 다섯 번째 남편을 초대하기 위해 편지를 썼습니다. 남편 Liu Zihui(Pingshan), Liu Mianzhi(Baishui), Hu Xian(Jixi) 등 세 명의 교육을 잘 받은 친구가 그를 대신하여 Zhu Xi를 교육했습니다. . Liu Ziyu는 Zhu Xi를 자신의 아들로 여기고 Zhu Xi와 그의 가족이 살 수 있도록 그의 집 옆에 방을 지었고 Ziyang Tower라는 이름을지었습니다.
소흥 17년(1147년), 주희는 18세였으며 건주진시험에서 공성시험에 합격했다.
소흥 18년(1148년) 봄, 유면지는 딸 유청사와 주희를 약혼시켰다. 같은 해 3월, 주희는 도성 과거에 응시하여 과거 5위와 90위에 올랐으며, 칙령에 따라 진시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처음 관직에 입문
소흥 21년(1151), 주희는 다시 한 번 수도 전과에 응시해 중급에 합격해 상을 받았다. Zuo Di Gonglang이라는 직함과 Quanzhou Tong'an County의 수석 등록 기관입니다.
소흥 23년(1153년) 여름, 주희는 동안으로 가는 길에 연평에서 이동에게 사사했다. 가을 7월, 주희(朱熙)가 퉁안에 이르렀다. 그는 "예의를 지키고 풍속을 존중하며 반역자를 탄핵하고 백성을 배려하는" 현 통치 방법으로 현 업무를 관리하고 퉁안 현과 진강 현 간의 갈등을 해결하고 현 학교를 바로잡고 현 학교 건설을 옹호했습니다. "교사당", 유교 사원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궁궐은 "징시각" 건설을 옹호하고 총경제회의 자금 절감을 옹호했습니다.
소흥 27년(1157), 주희가 임기를 마치고 돌아왔다.
소흥 28년(1158), 주희는 “불로불사를 추구하는 세상의 풍조가 백성을 타락시키고 국력을 흩뜨리며 나라의 부흥을 가로막는 것”임을 깨달았다. , 다시 스승을 구하는 길에 나설 계획을 세웠고, 이통을 스승으로 모시고 주희의 후기 이론의 기초가 된 얼청의 "뤄파"의 정통을 계승하기로 결심했습니다. 4글자로 된 명판에는 "연 파리와 물고기 도약"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주희는 동안에서 돌아와 관직을 구하지 않고 주로 교육과 저술 활동에 종사했다. 소흥 32년(1162년) 송효종이 즉위하여 칙령을 내려 백성들의 의견을 구하였다. 주희는 황제의 칙령에 대응하여 평화와 전쟁 촉진, 불교 반대, 유교 옹호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으며, 원칙 교육, 복원 계획 수립 및 유덕한 사람을 임명하여 정치 수양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용흥 원년(1163년) 10월, 주희는 칙령에 응하여 취공전 맞은편에 들어가 송나라 소종에게 세 통의 편지를 바쳤다. 두 번째 편지에서는 오랑캐와 불교에 대한 복수의 정의에 반대하고 평화 회담에 반대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일을 반대하고 아첨꾼을 선호하고 신뢰하는 데 반대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탕시는 총리직을 사임하고 평화회담을 옹호했다. Zhu Xi의 금 반대 제안은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11월, 황실은 주희를 황실 학원의 무술 박사로 임명했습니다. Zhu Xi는 사임을 거부하고 사원을 Chong'an으로 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남송 건도 3년(1167년) 8월, 주희는 임택지, 범니앤더와 함께 단주(현 창사)로 가서 장시(張師)를 방문했다. 호남학교. 『동방귀환의 혼돈의 원고』가 완성되었다.
건도 4년(1168년)에 충안성에 홍수가 났다. Zhu Xi는 부유한 사람들에게 기근을 구제하기 위해 기장을 수집할 것을 촉구했으며, 또한 사람들이 굶지 않도록 사람들에게 배포할 덴드로비움 600알을 대출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건도 5년(1169), 주희는 '구중화론'의 오류를 깨닫고, '존중'과 '이중'의 사상으로 성호와 성의의 작품을 다시 읽었다. 수련'을 통해 새로운 관점에서 독창적인 '중화' 이론을 창안했다. 허신은 이렇게 말했다. 이는 학술사에 있어 획기적인 의의와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중대한 사건으로, 주희의 철학적 사상이 성숙해졌음을 나타내는 사건입니다.
한전의 저서
건도 5년(1169) 9월 주희의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주희가 어머니의 묘를 지키기 위해 한전경사를 짓고 6년을 시작했다. 일년 내내 Hanquan의 글쓰기 기간.
건도 7년(1171년) 5월, 재해가 발생한 해에 민생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우푸에 '서창'을 건립했다. 이 접근법은 가난한 사람들의 어려움을 완화하고,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며, 법원에 대한 행정적 압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나중에 많은 곳에서 모방되었습니다. 11월, Zhu Xi는 Youxi로 돌아와 현 행정관이자 그의 친구인 Shi Zi와 함께 현 연구를 논의했습니다. 그는 Shi Zizhong과 함께 그의 아버지 Zhu Song, Yan이 Youxi County의 대장이었을 때 살았던 "Weizhai"의 이전 유적지를 방문하여 돌에 손으로 쓴 4 자 "Weizhai Jiuzhi"가 공개되었습니다.
건도 9년(1173년)에 『우희사재건』을 저술하고, 친필로 쓴 명판 『명륜당』을 써서 우희현서원 본당에 걸었다. . 이후 전 세계의 학문 궁궐에는 이를 본떠 현판이 걸려 있게 되었다.
송나라 춘희(春熙) 2년(1175년) 정월, 육조천(魯編泉)이 절강성 동양에서 주희를 찾아와 한전경사(汉泉景沙)에 모여 한 달 반 동안을 보냈다. 역사상 "한전 회의"로 알려진 "최근 사상 기록"을 편찬했습니다. 5월, Lu Zuqian은 Xinzhou Ehu Temple(현재 Ehu Academy)로 파견되었습니다. Lu Jiuling, Lu Jiuyuan 및 Liu Qingzhi는 모두 역사상 "Ehu 회의"로 알려진 회의를 가졌습니다. Ehu 회의의 직접적인 이유는 Lu Zuqian이 이 기회를 이용하여 Zhu와 Lu의 이론 사이의 모순을 조정하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학문적으로 Zhu Xi는 마음과 이성은 서로 다른 두 가지 개념이며 이성은 존재론이며 마음은 인식의 주체라고 믿습니다. 얼루는 마음과 이성이 하나이며, 마음을 이용해 주체와 대상을 통일할 것을 주장했다. Zhu Xi는 Lu 형제들과 열흘 동안 토론하고 강의했습니다. 에후 모임은 양측의 생각을 통일한다는 목표를 달성한 것은 아니지만, 서로의 생각과 차이점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했고,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자신의 생각을 성찰하게 만들었다.
서원 재건
춘희 5년(1178) 송나라 효종이 주희를 난강군의 사령관으로 임명하고 내무를 맡게 했다. . 춘희(春熙) 6년 3월 주희(朱熙)가 즉위하였다. 그해 극심한 가뭄이 있었고 재난이 심각했습니다. Zhu Xi는 취임 후 즉시 재난에 맞서 싸우고 기근을 구제하기 위해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피해자들이 살 수 있도록 Xingzi 카운티에서 세금을 면제해 달라고 청원했습니다. 10월, 주희는 피당을 방문했을 때 나무꾼의 안내를 받아 백로동서원의 폐허를 발견했다. Zhu Xi의 활발한 옹호 이후 Bailudong Academy는 Chunxi 7 년 3 월에 신속하게 복원되었습니다. 난강군 재직 기간 동안 주희는 백로동학원에 헌신하며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한때 동굴의 주인을 역임했고, 유명한 교사들을 초대하여 도서관을 풍성하게 했으며, 또한 황제에게 왕실 서적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또한 가난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 부지를 마련하고 유명한 "흰 사슴 동굴 학원 규칙"인 학교 규칙을 직접 제정했습니다.
『백록동굴학원규칙』은 세계교육사상 최초의 교육규정 및 제도 중 하나로, 교육목적, 훈련프로그램, 학습절차 및 자기수양과 거버넌스의 원칙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규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700년 동안 중국 봉건사회에서 학원을 운영하는 모델이 되었고, 세계 교육계의 주목을 받게 되었으며, 국내외 교육자들이 교육제도를 연구하는 중요한 화두가 되었습니다.
춘희(春熙) 8년(1181) 2월, 육구원(葉九源)이 난강에 와서 주희를 방문하고 백로동서원에서 강의를 했다. 8월에는 저장성 동부에 극심한 기근이 발생했다. Zhu Xi는 Nankang의 기근 구호에 효과적이었기 때문에 Wang Huai 총리는 Zhu Xi에게 저장성 동부 창핑에서 재난 구호를 제공하고 차와 소금 사업을 홍보하도록 추천했습니다. 희생자들을 구출하기 위해 Zhu Xi는 신속하게 몇 가지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Zhu Xi는 Tang Zhongyou를 저장 동부에서 탄핵하기 전에 Taizhou에서 불법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Tang의 시어머니 Wang Huai를 질투했습니다. 불과 9 개월 만에 저장 동부에서 직위를 떠나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Zhu Xi는 Wang Huai와 Tang Zhongyou가 공모했다는 사실을 지적하면서 Tang Zhongyou에게 자신의 잘못을 고발해달라고 여섯 번 청원했습니다. 압력을 받아 Wang Huai는 Tang Zhongyou를 Jiangxi에서 제거하고 Tang Zhongyou를 탄핵하는 과정에서 Zhu Xi는 높은 성실성과 성실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세요
춘희(春熙) 9년(1182), 주희(朱熙)가 52세에 『대학장』, 『중용장』, 『논어』와 『맹자주』 이번 공동출판으로 유교경전사상 처음으로 『사서』라는 명칭이 등장하게 되었다. 그 후에도 주희는 여전히 《사서전집》을 개정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죽기 전날에도 주희는 여전히 《대학장》을 개정하고 있었습니다. 주희는 '사서'를 봉건 학자들의 수양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이 '사서'는 주희의 완전한 성리학 사상 체계를 구성했습니다. 『사서본』은 원나라부터 명청시대까지 오랫동안 봉건시대에 걸쳐 국가를 다스리는 기초이자 사람의 사상과 행동의 규범이 되었다. 봉건 황실 시험의 표준 교과서. 춘희(春熙) 10년(1183), 주희(朱熙)는 우이산 구곡강 기슭 대인평봉 기슭에 우이경사(吳智治)를 창건하고 책을 집필하고 설교하며 제자를 모으고 강연하는 일에 전념했다. 춘희(春熙) 12년에 주희(朱熙)가 절강(浙江)에 가서 진량(陳梁)과 정의, 이로움, 왕권에 관해 논쟁을 벌이며 절강학문의 허물을 설명하려고 했다.
춘희(春熙) 15년(1188) 11월에 『무신풍시』가 간행되었다. 그는 '마음의 바로잡기', '장관 선출', '정치적 의제 제기' 등을 옹호했다. 춘희(春熙) 16년(1189), 주희(朱熙)에게 장주(張州)를 알도록 명하였다. 소희 원년(1190), 61세의 주희(朱熙)가 장주(張州)로 가서 직위를 맡았다. Zhu Xi의 Zhangzhou 행정 개혁은 주로 Zhengjingjie에 반영되어 형복을 제거하고 관습을 규제하며 유교를 전파하고 반역자를 탄핵했으며 Zhengjingjie는 그의 모든 개혁의 영혼이었습니다. 당시 지방에는 토지합병 경향이 만연했는데, 관료적 지주들이 이를 이용해 농민의 경작지를 병합했지만, 곳곳에서 세액이 지주들에게 배분되지 않아 '불균등한 토지세'가 발생했다. 토지가 없는 농부들은 더 심하게 착취당했고, 이는 계급갈등을 심화시켰다. 이를 위해 Zhu Xi는 토지 면적을 확인하고 토지 면적에 따라 세금을 납부하는 "징지에"의 관행을 제안했습니다. 이 제안은 농민의 부담을 덜어줄 수는 있지만 대지주들의 이익에 해를 끼칠 것이기 때문에 후자가 강하게 반대했고 결국 '징지에'는 실행되지 못했다. 소서 2년(1191) 정월, 주희의 큰아들 주숙이 죽었다. 나쁜 소식을 들은 주희는 아들을 애도하고 절을 방문할 수밖에 없었다. 5월에 Zhu Xi는 Jianyang으로 이사했습니다. 이듬해 그는 "대나무 숲 경사"를 건설하려는 아버지의 야망을 물려 받았으며 나중에 춘유 4 년 (1244)에 황실 칙령에 따라 수여 된 "고정 서원"인 "창주 경사"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소서 5년(1194), 호남 요족의 풀라이야 봉기(Pulaiya 반란)가 정부와 대중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호남 지역 상황은 급격하게 긴장됐다. Zhu Xi가 위험에 처했을 때 Zhi Tanzhou와 Jinghu South Road를 달래라는 명령을 받고 보라색 봉인 유니폼을 받았습니다. 도교의 오만함과 나라와 인민에 대한 강한 관심을 갖고 있던 주희는 황제의 명령을 감히 거절하지 않고 기꺼이 명령을 받아들이고 취임했습니다. 5월, 주희가 탄저우에 도착했다. 이때 요족은 깊은 산 속으로 후퇴하여 개울 동굴에 갇혔습니다. 주희는 여파를 처리하는 온건한 정책을 채택하고 야오족 봉기군의 지도자인 푸라이야를 모집하기 위해 사절을 보냈습니다. 야오족 봉기를 진압하는 것은 후베이성과 후난성에서의 합동 작전이었기 때문에, 주희의 모집은 후베이성 사령관 왕린의 반대를 받았다. 풀라이야가 호위된 후 왕린은 경찰 살해를 주장했다. Zhu Xi는 수도에 입성했을 때 Song Ningzong에게 직접 간청하고 Yao 사람들에 대한 "큰 믿음을 잃지 말 것"을 요청했습니다. 주희는 집권한 후 학교를 짓고 교육을 장려하며 관리를 감독하고 민속 풍습을 개선했습니다. Zhu Xi는 후난성 창사 악록산 기슭에 위치한 악록서원을 개조하고 확장했으며, 여가 시간에 이곳에서 강의를 하여 악록서원을 남송 4대 서원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소서 5년(1194) 8월, 주희는 환장각을 철거하고 강사로 활동했다. 9월, 주희는 궁궐에서 발표를 했다. 첫 번째 편지는 송닝종에게 성실함을 요청했고, 두 번째 편지는 송닝종에게 고전을 읽고 이론을 배우라고 요청했으며,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편지는 탄저우의 여파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10월 14일, 주희는 '대학'에 대한 강의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학문, 지성, 의로움, 수양, 가정 다스리기, 나라 다스림, 이로움 추구'의 8가지 요점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세계에 평화를"이라는 말은 군주의 도덕성을 바로잡음으로써 군주 권력의 남용을 제한하기를 희망하며 송닝종과 집권자인 한위저우에 대한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따라서 Zhu Xi는 46일 동안만 통치하고 Song Ningzong에 의해 웨이터와 강사의 자리에서 해임되었습니다.
건양으로 돌아옴
소서 5년(1194) 11월, 주희는 건양 고정으로 돌아왔다.
송나라 청원 2년(1196년) 12월, 공식적으로 '당금지 조치'가 내려졌다. 검열관 심계주는 허위 사실을 왜곡하고 조작하여 주희의 '10대 범죄'를 탄핵하려 했고, 황실 고관들은 원유당의 예를 따라 잔혹한 성리학 청산에 나섰다. 북송 왕조에 가입하면서 그는 19명의 사람들이 당원인 척하고 당원이었던 사람들을 다양한 수준으로 처벌했습니다. 주희는 '사이비 연구의 선두주자'로 비난받고 블랙리스트 5위를 차지했다. 일부 사람들은 '사이비 연구를 근절하기 위해 주희를 죽여야 한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주희는 사이비학문죄로 해임되었고, 주희의 제자들은 유배되어 투옥되었으며 심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청원 5년(1199년), 이미 각종 질병에 시달린 주희는 당에서 제명된 뒤 마침내 죽음이 다가오고 있다는 예감을 갖게 되어 불길한 일을 겪었다. 자신의 종말이 다가오고 있음을 예감하고 더 열심히 글을 썼다.
청원 6년(1200년) 봄이 지나자 주희는 심한 발병을 앓아 상태가 더욱 악화됐다. Zhu Xi는 왼쪽 눈이 실명되었고 오른쪽 눈도 거의 완전히 실명되어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Zhu Xi는 더 많은 에너지로 남은 조각을 정리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의 유일한 소망은 도교 전통의 계승자가 있도록 평생의 모든 작품을 완성하는 것이었습니다. 3월 9일, 피비린내 나는 '청원당 금지' 운동 중에 71세의 주희가 사망했습니다. 전 세계 도교 신도들이 11월 대규모 장례식을 위해 신슈에 집결하기로 결정하자 반도교 당국은 겁을 먹고 대신들에게 제지 명령을 내렸다. 11월, Zhu Xi는 Jianyang County Huangkeng의 Dalin Valley에 묻혔습니다. 장례식에는 여전히 거의 천 명이 참석했습니다.
주희가 죽은 후 '문공'이라는 시호를 받았고, 보모각직학사칭도 받았다. 암시
야망이 거의 없음
Zhu Xi는 유교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Zhu Song은 Zhu Xi의 교육에 대해 매우 진지했습니다. 송나라사(宋代史)에 나오는 전설에 따르면 시진핑은 어렸을 때 깨달음을 얻었고, 말을 하게 되자 아버지가 하늘을 가리키며 '하늘'이라고 말했다. 하늘'?" 이 전설은 주희가 어렸을 때부터 강한 성격을 지닌 사람, 지식에 대한 열망을 가진 사람임을 보여줍니다. 주송은 이성성리학의 교육을 받으며 성장한 유학자였기 때문에 아들에 대한 그의 요구는 자연스럽게 성자가 되려는 유교적 목표에 부합하여 이행되었다. 《주희기》에 따르면, 주희는 10세 때 "성인 학문에 전념"하고 "대학", "중용", "논어"를 공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일 강박적으로 "맹자". 그는 자신이 “열 살 때 『맹자』를 읽고 그 성인이 나와 똑같다는 것을 알고 너무 기뻤다”고 회상했다. 그때부터 그는 성인이 되기로 결심했다. 나중에 그는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교육했습니다. "필멸의 인간은 성인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겨야 합니다."
Lian Qiao Qiao
Zhu Xi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로부터 가르침을 받았으며 매우 똑똑하고 상상력이 뛰어납니다. 그가 네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 Zhu Song은 "오늘이 바로 그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hu Xi는 "태양이 어디에 붙어 있습니까? "라고 Zhu Song은 대답했습니다. 다시 물었습니다. "하늘은 어디에 붙어 있습니까?" Zhu Song이 물었을 때 놀랐습니다.
청렴한 관리가 되어 민심을 살피십시오
서기 1167년 가을, 복건성 충안에서 큰 홍수가 발생했습니다. 그는 재난을 조사하기 위해 청안의 여러 계곡을 방문했습니다. 조사 과정에서 Zhu Xi는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무관심하고 아무것도 할 의도가 없습니다"( "전집"10 권)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지식을 이해하지 못하면 세상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ibid.). 재난의 심각성과 식량 수확량이 부족하여 현지 관리들은 심각한 안도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듬해 수확이 끝났을 때 충안에서 굶주린 사람들의 폭동이 일어났습니다.
이때 Zhu Xi와 현 행정관 Zhuge Tinrui는 공동으로 지역 부유층에게 저장된 기장을 사용하여 배고픈 사람들을 구출하도록 요청하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법원에 "600개의 덴드로비움을 구호품"으로 제공하도록 요청하여 폭동을 진압했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의. 이에 주희는 '사회적 창고'를 건립하자는 생각을 내놓았고, 궁궐기 농민의 식량 배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관으로 이를 널리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사회적 창고'의 임무는 빈곤 기간 동안 농부들에게 보통 20의 이자율로 곡물을 빌려줌으로써 경미한 기근이 발생하면 부유한 사람들에게 곡물 대출을 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심각한 기근이 발생하면 이자가 면제될 수 있습니다. 물론, 사회적 창고를 설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은 농민 폭동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주희는 1171년에 시범사업으로 고향에서 '오복사창'을 개척하고, 자신의 방식을 전국적으로 시행할 것을 황실에 제안했다. 이 법은 관료적 지주와 사채업자에게 불리했기 때문에 널리 시행되지는 않았으나 푸젠성 젠양(建陽), 저장성 금화(金hua) 등 몇몇 곳에서만 이 조치를 시행했다.
어호론
남송 성리학자들 사이에서 육구원(魯九源)도 매우 유명한 인물이었다. Lu Jiuyuan은 Zhu Xi와 동시에 Zhu Xi보다 9 살 어 렸습니다. 두 사람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학문적 목표를 갖고 있지만 사고방식과 이해방식은 사뭇 다르다. 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주(朱)와 노(魯)는 남송(南宋)의 이상주의 성리학 내에서 서로 다른 두 학파였으며, 두 학파는 서로 다른 견해로 인해 학문적 문제에 관해 장기간 논쟁을 벌였습니다. Zhu와 Lu의 토론 방식은 주로 편지 교환을 통해 이루어졌지만 Ehu 회의는 예외였습니다.
송 효종 춘희 2년(1175년), 주와 노의 이견을 화해시키기 위해 또 다른 유명 학자 노조천이 주희 형제 육구원을 초대했다. Lu Jiuling과 Xinzhou를 방문했습니다. Ehu Temple (현재 장시성 Qianshan County )에서 모임이 있었는데 주요 주제는 "학습 방법"이었습니다. 이것이 중국 학술사에서 유명한 '구스레이크 모임'이다. Ehu 회의 (1180) 후 5 년 후 Lu Jiuyuan은 Bailudong Academy에 Zhu Xi를 방문하여 그의 형제 Lu Jiuling의 비문을 써달라고 요청했으며 두 사람은 매우 우호적이며 서로 존경했습니다. Zhu Xi는 Lu의 요청을 받아들였을 뿐만 아니라 Lu Jiuyuan을 학원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강의하도록 초대했습니다. Lu도 그의 주제는 "군자는 정의에 대한 은유이고 악당은 이다"라는 장을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논어의 이익에 대한 은유'. 청중들은 깊은 감명을 받고 연설을 하였으며,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좋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 사건은 주와 루가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문 교류와 타인을 대하는 태도에 있어 두 사람 모두 선비 정신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Zhu Zhang Hui 강의
Jingfu라고도 알려진 Zhang Shi는 Hu Hong 밑에서 공부했으며 학습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고 있으며 Huxiang School로 알려진 자신의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오랫동안 그를 존경해왔다. Zhu Xi와 Zhang Shi는 중국 학술 및 교육사에서 가장 유명한 강의 중 하나 인 Zhu-Zhang 강의를 최초로 진행했습니다. 두 사람의 논의는 태극권의 원리에서 시작되어 마침내 합의에 이르렀습니다. Zhu와 Zhang Hui는 Yuelu Academy에서 강의를 했으며 수천 명의 사람들이 듣기 위해 각지에서 왔습니다. 악록학원 강의실에서 주희는 '충성, 효, 성실'이라는 네 글자를 손으로 썼는데, 이는 후에 학원의 모토로 채택되었습니다. Zhu Xi는 Zhang Shi와 함께 두 달 동안 Yuelu에서 강의를 마친 후 Nanyue의 Hengshan Mountain으로 여행했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그들 앞에 펼쳐진 끝없는 풍경은 끊임없이 그들의 시에 영향을 주었고, 그들은 여행하면서 노래를 불렀다. 며칠 만에 그들은 149편의 시를 편집하여 "남월 노래집"으로 편찬했습니다. Yuegong에서 Lizhou까지 180마일 떨어진 Hengshan Mountain에서 내려온 후 Zhu Xi와 Zhang Shi는 여전히 논란이 되는 문제에 대해 헤어지기 전에 토론을 했습니다. 두 사람은 밤낮으로 배에 머물며 3일 밤낮 한숨도 자지 않고 중용의 의미에 대해 토론했다. Zhu Xi는 Zhang Shi와 헤어진 후 제자 Fan Niande, Lin Zezhi와 함께 동쪽으로 돌아가면서 교대로 화음을 불렀습니다.
주송이 누군가에게 점을 쳐달라고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점쟁이는 "이것이 부자가 되는 유일한 길이고 이것이 고귀해지는 유일한 길이다"라고 말했다. .아이를 낳으면 공자가 된다.” 아마도 후세들도 따라할 것이다. , 주희가 위대한 유학자가 된 것은 사실이다. Zhu Xi는 남부 도교의 초기 확산 중심지인 Jianyang 근처에 Nanjianzhou(나중에 Yanping 현, 현재의 Nanping City)가 있었고 현지 도교와 긴밀한 접촉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Zhu Xi의 삶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당시 나파의 '남견산 선생'인 이통의 가르침을 배워 복건성학파를 창설하고, '남견산 선생'과 함께 성리학의 위대한 업적을 집대성하였다. '연평사성'으로 알려져 있다. Zhu Xi는 아버지로부터 가르침을 받았으며 매우 똑똑했습니다.
네 살 때 아버지가 하늘을 가리키며 "이게 하늘이구나"라고 말하자 주희는 "하늘 위에는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는 생각과 학문에 부지런하여 8세 때 『효서』를 읽을 수 있었으며, 『이것이 사실이 아니면 그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책에 썼다. Zhu Xi가 열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의 친구 Liu Zi와 Liu Mianzi, Hu Xian은 모두 도교인이었습니다. 당시 일부 도교인들은 불교를 거부했고, 다른 도교인들은 모두 불교 공부에 열중했습니다. 그러므로 주희는 도교에 열광했을 뿐만 아니라 불교에도 깊은 관심을 갖고 있었다. 소흥 17년(1147년)에 18세의 주희(朱熙)가 농촌공양에 참여하였다고 하는데, 이는 불교와 선(禪)의 이론에 근거하여 인정된 것이라고 한다. 채자 심사관은 사람들에게 "나는 새로운 삶을 선택할 것이며, 세 가지 전략을 모두 사용하여 법정의 주요 사건을 처리할 것입니다. 나는 앞으로 개인 작업에서 확실히 비범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Zhu Zi의 기존 작품은 25권, 600권이고 나머지 권의 총 단어 수는 약 2천만 단어입니다. 주요한 것에는 "역서의 본래의의", "계몽", "육각형의 정정", "시집", "학술", "사서 또는 질문", "논어주해" 등이 있다 ", "맹자 주석", "태극 그림 설명", "동". "책 해석", "서명 해석", "추자의 주석과 교정", "한문 고찰과 차이점", "편집" 『중용』, 『효경 편찬의 착오』, 『초교서』, 『동건개요』, 『송나라 유명 관료의 언행기』, 『가사기』 , "최근 사상 기록", "허난 정 가문의 유고", "일라 기원 기록"등 Lin Ren이 편집한 "Collected Works" 100권, "Sequel" 11권, "Part Collection" 10권, "Zhu Xi Yulei" 140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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