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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044가지 수준의 심리적 방어 메커니즘
출처: /jsbpd/5182937.html
개요: 억압으로 인한 "망각"은 매우 특별하며, 이러한 억압이 우리에게 상기시켜 줄 수 있는 매우 상징적인 행동이 종종 있습니다. 건망증은 사실이 아닙니다. 억압과 억압의 차이점은 전자가 목표를 지연시키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포기할 정도로 충동을 효과적이고 무의식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수준: "정신병적" 심리 방어 메커니즘(PsychoticMechanism)
이러한 메커니즘은 5세 미만의 "건강한" 어린이에게 흔히 나타나며, 성인의 꿈과 꿈에서도 흔히 나타납니다. 환상 속에서. 사용자에게는 이러한 메커니즘이 현실을 바꿀 수 있습니다. 구경꾼들은 '미쳤다'고 했다. 우리는 종종 전통적인 심리치료적 설명에 의존하여 이를 바꿀 수 없지만 현실을 바꾸면(예: 클로르프로마진 복용, 스트레스 제거, 발달 및 성숙)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치료 시 강력한 대인관계 지원을 제공하거나 무시된 현실에 직접 직면하면 내담자가 일시적으로 이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
1. 망상 투사(망상 투사) - 외부 현실에 대한 직접적인 망상이며, 종종 박해적입니다.
여기에는 다른 사람에게서 자신의 감정을 경험하고 이러한 인식에 따라 행동하는 것(예: 풍부한 박해 망상), 또는 (문자 그대로) 다른 사람이나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는 것(예를 들어, 불안 우울증 환자는 다음과 같이 주장합니다. "악마가 내 마음을 먹고 있다.") 이 메커니즘과 투영의 차이점은 실제로 현실의 시험을 포기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욕구 충족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왜곡과 다르며, 이미 인정된 내면의 감정을 여전히 투사한다는 점에서 내사와 다릅니다. 독성 정신병 환자의 망상적 투영은 겉보기에 서로 다른 많은 혼란스러운 인식을 함께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부정 – 외부 현실을 부정합니다.
부정의 대상은 외부 현실이며, 억압과 달리 내부 현실에 미치는 영향은 적다(내부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억압의 예는 "나는 화나지 않는다"이다). 또한 누군가, 특히 잃어버린 사람을 위한 주요 대리인이 되는 것에 대한 환상도 포함됩니다(부정의 예는 "내 마음 속에 새로운 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입니다).
3. 왜곡 - 내부 요구에 맞게 외부 현실의 이미지를 재구성합니다.
여기에는 비현실적으로 과장된 생각, 환각, 만족에 대한 망상, 지속적인 우월감에 대한 망상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속적으로 거부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비현실적인 강박적인 생각이나 강박적인 행동도 포함됩니다. 왜곡에는 다른 사람과의 즐거운, 혼합된 또는 융합된 감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예: "예수님은 내 안에 사시며 내 모든 요청에 응답하십니다."). 그러나 망상적 투영과는 대조적으로 감정에 대한 책임이 다른 곳에 있기 때문에 자신의 고통을 완화시키는 동시에 왜곡된 불쾌한 감정은 그 반대 감정으로 대체됩니다. 종교적 신념에서 볼 수 있듯이 왜곡은 적응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수준: 미성숙한 심리적 방어 메커니즘(ImmatureMechanism)
이러한 메커니즘은 3~15세의 "건강한" 사람들, 성격 장애가 있는 사람들, 성인의 심리 치료에서 흔히 나타납니다. . 사용자의 경우 이러한 방어 메커니즘은 사람들 간의 친밀감(또는 그러한 감정의 상실)으로 인한 고통을 종종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외부인에게는 불필요해 보입니다. 미성숙한 방어기제를 바꾸기는 어렵지만 장기간의 심리치료 중 대인관계의 개선이나 반복적인 설득력 있는 설명을 통해 미성숙한 방어기제의 변화는 가능합니다.
4. 투사 - 자신이 인정하지 않는 감정을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리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심한 편견, 의심 때문에 친밀한 관계를 거부하는 것, 외부 위험에 대한 과도한 경계, 누군가에게 피해를 입혔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한 '증거' 수집 등이 포함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 방어 메커니즘을 사용한 후 변덕스럽거나 짜증을 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여전히 "합법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5. 분열성 환상 - 갈등을 해결하거나 심리적 만족을 얻기 위해 환상을 사용하거나 종종 외로운 퇴각 상태에 빠지는 것입니다.
이는 종종 인간의 애정을 명백히 회피하거나 다른 사람을 자신으로부터 멀리하기 위해 괴상한 행동을 사용하는 것을 동반합니다. 정신병적 거부와는 달리 사용자는 자신의 환상을 알리는 것을 실제로 원하지(또는 주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소망과는 달리 분열성 환상은 개인적인 관계 욕구를 충족시키고 다른 사람을 향해 공격적이거나 성적인 충동을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환상은 이별과 달리 내면세계가 아닌 외부세계를 재현한다.
6. 건강염려증 - 사별, 외로움 또는 용납할 수 없는 공격적 충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타인에 대한 비난으로, 처음에는 자책으로 변한 다음 통증, 신체 질환 및 신경쇠약에 대한 불만을 나타냅니다.
건강염려증은 타인의 특성이 자신의 몸에 주입되어 믿을 수 있는 '질병'을 일으키는 것을 말한다. 동일시와 달리, hypochondriacal 삽입은 괴로움과 불행을 야기합니다. 건강염려증 주입은 "자기 자신과 양립할 수 없습니다." 이 방어 메커니즘을 통해 사용자는 다른 사람에게 직접적인 요구를 하거나 자신의 (종종 표현되지 않은) 희망 사항을 무시하는 것에 대해 불평하지 않고 자신의 고통이나 불편함을 다른 사람에게 비난할 수 있습니다. 천식, 궤양 질환 또는 고혈압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적응도 방어도 아닙니다. 히스테리 전환 증상과도 같지 않고, 건강염려증의 정서적 태도는 정반대이며, 침착하고 무관심하지 않습니다.
7. 수동적-공격적 행동 - 사용자는 자신에게 다른 사람을 향해야 하는 공격성을 간접적으로(수동성을 통해) 또는 직접적으로 표현합니다.
여기에는 (적어도 처음에는) 다른 사람은 물론 자신에게까지 영향을 미치는 실패, 미루기 또는 질병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관심을 끌기 위해 어리버리하거나 도발적인 행동을 하거나, 경쟁적인 입장에 놓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광대 짓을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사도마조히즘적 관계를 형성한 사람들은 종종 수동적 공격성과 심기증적 방어성을 모두 나타냅니다.
8. ActingOut (옛번역: 잠재의식해방) - 무의식적인 욕망이나 충동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그에 수반되는 감정을 자각하지 않도록 합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지 않기 위해 수행되는 운동 행동, 징계 또는 충동적인 행동, "울화"가 포함됩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만성 약물 남용, 실패, 이상형 또는 자해(예: 주관적 불안 또는 우울증)도 포함됩니다. 배출에는 본능적 표현 연기로 인한 긴장을 피하기 위해 장기간에 걸쳐 충동을 배출하도록 허용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세 번째 층: "신경성" 심리적 방어 메커니즘(NeuroticDefense)
이러한 메커니즘은 3~90세의 "건강한" 사람들, 신경증 환자 및 다음과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동안 급성 개인. 사용자의 경우 이러한 메커니즘은 개인적인 감정이나 본능 표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찰자에게 그것은 개인적인 변명이나 "신경증적인 비애"로 보입니다. 이는 종종 전통적인 단기 심리치료 설명에 따라 극적인 변화를 가져옵니다.
9. 지능화 - 본능적 욕구를 감정적으로 덜 강한 측면에서 생각하고 이를 실제 행동으로 옮기지 않습니다. 생각은 의식 속에 남아 있지만 감정은 사라졌습니다.
지능화에는 고립, 합리화, 의식, 실행 취소, 보상, 마술적 사고 등의 메커니즘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서로 다소 다르지만 종종 그룹으로 나타납니다. 지성화란 사람들과의 친밀한 감정을 피하기 위해 무생물에 너무 많은 주의를 기울이는 것, 내면의 감정 표현을 피하기 위해 외부 현실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전체를 인식하지 않기 위해 관련 없는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포함합니다. 강박적인 생각과 행동도 포함되지만, 이는 일종의 내부 이동으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10. 억압 - 이해할 수 없을 것 같은 순진한 행동, 말실수, 특정 감각을 통해 입력된 정보를 인정하지 않음.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감정은 의식에 남아 있지만 아이디어는 무시됩니다.
억압으로 인한 '망각'은 매우 특별하며, 이러한 종류의 억압이 진정한 건망증이 아님을 상기시켜 줄 수 있는 매우 상징적인 행동이 종종 있습니다. 억압과 억압의 차이점은 전자가 목표를 지연시키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포기할 정도로 충동을 효과적이고 무의식적으로 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정과는 달리, 외부 사건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와 반응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의식 속에서 자신의 본능과 감정을 인식하는 것을 방해할 뿐입니다. 울고 있는데 누구를 위해 울고 있는지 잊어버린다면 그것은 억압일 수 있고, 눈물을 흘렸다는 사실을 부인하거나 애도하는 사람이 실제로 살아 있다고 주장한다면 그것은 부정일 수 있습니다.
11. 치환 - 자신의 감정을 그러한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람이나 사람이 아닌 관심이 덜한 대상(덜 감정적인 초점)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감정적으로 중요한 사람을 무언가 또는 낯선 사람으로 쉽게 대체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농담, 암묵적인 적대감을 담은 농담, 캐리커처에는 모두 이동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공포증, 대부분의 히스테리 전환 반응, 일부 편견도 이동을 수반합니다.
12. 반응 형성 - 표시된 행동은 용납할 수 없는 본능적 충동과 정반대입니다.
그러한 방어 메커니즘에는 누군가가 자신을 돌보고 싶지만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을 돌보는 경우, 누군가 또는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을 "미워"하거나 경쟁사 또는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사랑"하는 경우가 포함됩니다. 싫어요.
13. 해리 - 정서적 고통을 피하기 위해 개인의 성격이나 감정을 일시적이고 급격하게 바꾸는 것입니다. 신경증적 거부와 동의어입니다.
여기에는 둔주, 히스테리 전환 반응, 갑작스럽고 부당한 우월감이나 무관심, 자신의 행동이나 감정에 대한 단기적인 거부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불안이나 괴로움을 해소하기 위한 분주한 행동, 무대에 서는 본능적 욕망의 '안전한' 표현, 불쾌한 감정을 마비시키기 위한 일시적인 약물 남용이나 종교적 '즐거움' 등도 포함된다. 분리는 왜곡보다 남이 이해하기 쉽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며, 분출보다 짧습니다.
레벨 4: 성숙한 심리적 방어 메커니즘(MatureMechanism)
이러한 메커니즘은 거의 모든 연령의 "건강한"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납니다. 사용자의 경우 이러한 메커니즘은 현실, 관계 및 개인적인 감정을 통합합니다. 보는 사람에게는 그것이 미덕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증가하면 덜 성숙한 방어 메커니즘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14. 이타주의 - 다른 사람을 대리적이고 건설적으로 봉사하며 본능적으로 자신을 만족시킵니다.
양성 건설, 자선 행위, 타인에게 보답하는 봉사의 역 형성이 포함됩니다. 이타주의와 투사 및 배출의 차이점은 다른 사람에게 상상이 아닌 실제적인 이익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역형성과의 차이점은 사용자가 적어도 부분적으로 만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5. 유머 -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명확하게 표현하지만, 자신을 불편하게 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불쾌한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특정 게임과 희극적 회귀는 유머의 예입니다.
치환의 일종인 재치와는 달리, 유머는 솔직하게 말하고 있는 내용을 말하며, "자기 관찰"이라는 요소 없이는 적용될 수 없습니다. 희망과 마찬가지로 유머는 사용자가 견딜 수 없는 것을 견디고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반면, 유머는 종종 주의력이 부족함을 나타냅니다. 분열성 환상과 달리 유머는 타인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16. 억제 - 갈등을 해결하려는 충동은 의식적으로 나타나지만 이를 연기하려는 결정은 의식적으로 또는 반의식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메커니즘에는 어려움 속에서 희망의 빛을 찾는 것, 인식된 불편한 감정을 최소화하는 것, 어려움 앞에서 가슴을 움켜쥐는 것, 그것을 피하지 않고 미루는 방법을 찾는 것이 포함됩니다. 억압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나는 이 문제에 대해 내일 생각할 것이다"라고 말하고, 다음날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기억합니다.
17. 기대 - 미래의 내면적 불편함에 대해 현실적인 기대나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에는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한 목적이 있고 신중한 계획(또는 두려움), 죽음이나 수술에 대한 정서적으로 현실적인 준비, 심리 치료에서 배운 "통찰력"을 동시에 의식적으로 의식적으로 적용하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18. 승화(Sublimation) - 간접적이거나 약화된 본능의 표현이지만 부정적인 결과나 명백한 재미 상실은 없습니다.
재미있는 게임, 스포츠, 취미를 통한 공격성을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진정한 구애 중에는 감소된 방식으로 자신을 낭만적으로 표현하려는 본능도 포함됩니다. 유머와 달리 이러한 "자아를 위한 퇴행"은 승화를 사용할 때 실제적인 결과를 가져옵니다. "신경증적" 방어와 달리 승화를 사용하면 본능이 차단되거나 전환되지 않고 대신 다른 방식이 제공됩니다. 예술적 결과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투사에서는 개인적인 감정(예: 분노)을 다른 사람의 탓으로 돌립니다. 이동 중에 자신의 감정은 여전히 자기 자신의 것으로 인식되지만 종종 만족 없이 덜 중요한 대상으로 방향이 바뀌게 됩니다. 그러나 승화에서는 감정이 인식되고 수정되어 더 중요한 사람이나 목표를 향하게 되므로 적응적, 본능적 만족이 발생하게 됩니다.
베이징 TV 방송국 '나와 당신에게 연결된 화면'은 Tian Ge가 진행하는 인터뷰 프로그램을 방송했으며 나중에 Cong Zhong은 자신의 치료실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온라인에 게시하기도 했습니다.
Tian Ge가 양 선생님에게 심리 상담에 종사하는 사람과 심리 상담을 공부하는 사람은 모두 아픈가요?
네, 동의합니다. 당신은 아픈가요? 어려움과 좌절, 고통이 없었다면 심리학 공부를 생각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고 했어요. 알고 보니 의학을 공부하다가 심리학으로 전향했기 때문이죠.
당신도 동의하니까, 심리상담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 일부가 자살을 한다는 것은 심리상담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모두 아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말씀드렸지만 심리상담을 받지 않거나 심리상담을 배우지 않는다고 해서 아프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사람이 어릴 때부터 성인이 될 때까지 20년, 30년, 40년 동안 어떤 트라우마나 우울증, 좌절이 없이 성장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뇌와 신경계 전체가 인생에서 가장 취약한 시기에 발생하며 상대적으로 큰 해를 끼칠 수 있다. 사람이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고 느껴 심리학을 공부하면 똑똑하다고 여겨지지만, 심리학을 공부하지 않으면 그런 트라우마와 고통을 피할 수 없습니다. 문제는 심리학을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은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른다는 점이다. 이것이 더 불행한 일이 아닐까? 제 생각에 더 흥미로운 점은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매우 아프고, 여전히 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볼 수 있으면서도 자신의 문제를 무시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는 더욱 불행한 일입니다.
앞으로 자살하실 건가요? 이후 방송된 40분짜리 프로그램은 실제로 3시간 동안 녹화됐다. 나중에 방송되었을 때 Tian Ge는 자신의 이미지에 해를 끼치는 모든 것을 잘라 냈습니다. 우리 이미지에 손상을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보관하십시오.
하지만 그 일이 나온 후에도 사람들은 내가 Zeng Qifeng을 만났을 때 "Old Yang, Tian Ge와 대화해도 괜찮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가 우리의 날카로운 모서리를 많이 가렸다고 말했지만 그들은 여전히 날카로운 모서리가 보이는 것을 눈치채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양선생님, 자살하시겠습니까? 나는 Yang Fengchi가 이생에서 자살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왜 내가 자살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야 합니까? 오른쪽? 심리상담을 하는 사람들은 절대로 죽음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양봉지가 자살했다면 어느 날 양봉지가 자살했다는 소식을 들었다면 양봉지가 심리상담을 공부해서 자살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문제 때문에 자살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심리 상담을 했다면 그는 오래 전에 자살했을 것이다. Tian Ge는 말문이 막혔습니다.
나중에 그는 “양펑치 씨, 왕푸징 거리에서 정신 장애가 있는 사람을 보면 솔선해서 도와주실 건가요?”라고 말했다. 나는 거절했다. 왜? 당신은 인간 정신의 기술자가 아닌가? 왜 도와주지 않겠습니까? 심리적인 문제가 있는 사람들입니다. 나는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돈을 못 모으는 걸까요? 돈을 모을 수 없으면 우리가 하지 않을 것 같나요? 제가 당시에 말씀드린 예를 기억하시면 한두 문장으로 설명할 수 없을 것 같아 비유를 드리자면 양펑치가 치과의사라고 합니다. 우연히 왕푸징에 갔더니 주머니에 치과용 핀셋, 펜치, 렌치가 들어있어요. 길을 가다가 길 건너편에 치아를 뽑아야 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가서 말리면 될까요, "선생님, 치아를 뽑아야 합니까?" 왕푸징 거리에서 마취제를 주사하고, 나는 치아를 추출 할 것입니다. 아, 알겠습니다. 알겠습니다. 나중에 누군가 온라인에서 이 문장에 댓글을 달며 라오양은 영웅이라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이 예를 들지 않았다면 나는 그와 많은 이야기를 했을 것이고 그는 당신이 동정심이 없거나 돈을 벌 수 없고 단지 상관하지 않는다고 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심리상담은 전문적인 활동이지, 어떤 경우, 어떤 장소, 어떤 조건에서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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