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천 리의 강과 산'은 허구인가 현실인가? 그림을 그린 후 왕시멍(Wang Ximeng)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천 리의 강과 산'은 허구인가 현실인가? 그림을 그린 후 왕시멍(Wang Ximeng)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천명의 리장산 그림'은 허구인가 실제인가? 작가 왕시멍(Wang Ximeng)이 그림을 완성한 후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관심 있는 독자는 편집자를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사실 '천리 강산'의 탄생은 아직까지도 다소 신비롭다. 창작자 왕시멍(Wang Ximeng)은 10~20세의 청년이라고 한다. 그러나 그림이 완성된 후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천리산강'의 색상도 일반 그림과 다릅니다. 이것이 녹색 풍경의 정점이다. 많은 사람들이 '국보'를 봤고 그것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 그림 속 산은 작가가 직접 상상한 것일까요, 아니면 정말 산일까요?

구성면에서 '수천 개의 강과 산'의 다양한 부분은 여전히 ​​​​때때로 나를 놀라게합니다. 이것이 어떻게 좋은 일이 될 수 있습니까? 이럴 수는 없어요.” 진단칭은 『기이한 체험』의 첫 번째 장인 『리장산 천년지도』에서 그런 경악을 표현했다. 이 걸작은 북송 왕조의 무명의 젊은 화가 왕희몽이 만든 것이다. 이 그림은 그가 18세 때 그린 것으로, 마치 냄비 속의 섬광처럼 20대 초반에 세상을 떠났다. 중국의 10대 명화 중 하나인 이 작품은 두루마리에 사용된 다량의 광물 색소와 두루마리의 보호로 인해 자금성의 자오선 문에 전시될 예정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세 번밖에 전시되지 않았는데, 그 규모는 이전에 영웅궁에 전시되었던 '청명절 강가'에 버금갑니다. 왕희몽과 '천리의 길'. 산'은 너무 많은 수수께끼를 남깁니다. 이번에는 '천리의 산'을 해독하기 위해 국가 문화 유물 감정위원회 회원과 고궁 박물관 연구원을 초대했습니다.

"천리의 풍경" 재능 있는 학자 왕희몽(王秦孝)의 작품으로 길이 51.5cm, 너비 1191.5cm로 사진에는 작가의 이름이 나오지 않는다. 1922년 건륭이 『역사기록』에 기록했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뒤 푸이가 궁궐에서 물건을 훔쳐갔다. 지도는 해방 초기 북경 문물시장에서 사라졌다. 골동품 상인이 구입하여 문화부 문화재청에 넘겨졌고 1953년 고궁박물원에 넘겨졌습니다.

그림 '천개의 강과 산'.

그림 이름에 대한 단서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 책은 왕희몽의 짧은 인생 경험과 시간을 바탕으로 한 개념적 요소가 없는 사실적인 풍경화입니다. 교통 여건이 좋지 않아 유명한 산과 강을 많이 방문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국가적 승리를 몇 개만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속 산과 능선은 강둑에 서 있고, 북송시대의 지배 지역 중 포양호 기슭의 루산만이 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근처에 빽빽한 수생식물이 있는 탁 트인 물과 멀리 있는 넓은 안개처럼 보입니다. 포양호 지역의 습지와 늪은 대나무 숲, 녹나무, 월계수 등의 식물과 대나무 울타리, 대나무 잎, 야자 껍질, 모자 등의 대나무 제품이 매우 유사합니다. 분명히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여 보트를 타고 강 진흙을 파는 것과 같은 모든 노동 장면이 매력적인 풍경화와 산이 내려다보이는 호수의 풍경은 화가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그림은 포양호만변의 루산봉우리를 관찰하면서 나온 것입니다.

두루마리의 산기슭에는 기와가 있습니다.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인 지붕이 있는 안뜰, 앞마당과 뒷마당에는 돔 오두막이 있고, 초가집에는 광우 7형제의 순례지였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 산에 불멸이 된 은인은 단 한 명뿐이었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Kuang Yu가 은둔하여 살았던 곳을 Lushan이라고 불렀고 나중에 Han Wu 황제는 Kuang Yin을 Lushan의 신이라고 불렀습니다. 북송 시인 진(陳)은 1072년 여산(魯山)을 방문했을 때 “동인교에서 서쪽으로 1마일 떨어진 곳에 광군사(廣君寺)가 있다”고 썼다. 근처에 정말 나무다리가 있다면 '통인교'일까요? 그림 속 돔은 시광의 유물이 될 수 없으며, 미래 세대가 그에게 바치는 일종의 헌사여야 합니다. 다신교를 모시는 또 다른 사찰 한쪽에는 돔도 있었는데, 광심은 뒷자리에 앉았다. 이러한 부분은 지도에 묘사된 풍경이 당시 루산의 랜드마크 건물의 특징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진 속 선박의 종류는 다양하며, 주로 여객선과 곡물선이 등장합니다. 호수에는 이상한 직립보트도 다니고 있다.

런닝머신처럼 지속적으로 물을 파는 동력 롤링 전달의 물리적 원리를 사용합니다. 이런 배는 동진시대에 처음 등장했다고 전해진다. 서기 131년, 동팅호의 농민군 종상(忠祖)과 양야오(陽老)는 포로로 잡힌 송의 장인들을 이용해 대규모 차량과 배를 발명했습니다. 그들은 정부 해군의 추격에 대응하여 보트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페달을 사용했습니다. 그 원리는 "송중흥기"와 같이 그림에 묘사된 페달 쌍동선입니다. 차량과 보트의 소유자는 사람을 앞뒤 페달에 올려 앞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당대에는 주로 양쯔강 중류의 호수에서 가위의 유래와 사용이 이루어졌다.

이 그림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이중폭포와 사폭포이다. 4개의 폭포는 보기 드문 자연경관으로 이중폭포와 동시에 나타나는 것이 매우 독특하다.

'천개의 리강과 산'은 푸신안 선생님이 지휘한 가장 풍부한 건축 양식을 담고 있습니다. 지도에 나타난 다양한 건축물의 종류와 구조, 용도에 대해 심도 있고 상세하게 조사하여 강남(江南)이나 강소(江蘇)와 절강(浙江)의 특징을 갖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다리 중앙에 교차로가 건설되었습니다. 상층과 하층은 당송 시대에 매우 인기가있었습니다. 문화 유물 평가위원회 위원장 인 Fu Xinian 선생님은 "Wang Ximeng의 건축"에 썼습니다. 이 긴 다리의 원형은 아마도 장쑤성 우장(吳江)의 장교(長橋)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 원래는 나무다리였다. : “다리가 길고, 다리가 길고, 파도가 크다. "이 다리는 원나라 시대에 돌다리로 변경되었으며 총 길이는 230m입니다.

따라서 "천개의 강과 산"권은 루산의 개략도가 아닙니다. 화가가 방문한 장면을 포함하여 루산과 포양호를 주요 장면으로 삼아 그가 본 '천개의 강과 풍경'을 우리에게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산'볼륨, 최남단 풍경은 복건성 남동쪽 해안의 복건성 선유의 풍경입니다. 이중 폭포, 4 개의 폭포, 그리고 장시 서북부의 루산 및 포양 호수 지역, 루산 및 포양 호수 습지의 윤곽, 호수 배와 집은 북쪽으로 가는 길에 촬영한 것입니다. 우리가 본 수조 배와 여객선은 모두 사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왕희몽의 회화사에 대한 이해는 차이징의 후기에서 비롯됩니다. 당시 좌파와 우파의 장관은 『천강산』 제2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4. 매월 초하루는 정치적 도약으로 3년 동안 지속된다. 사이먼은 18세이고 예전에는 화가였습니다. 그는 금지된 중국 도서관에 불려갔습니다. 전시된 그림은 많지 않습니다. 그 본성은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을 아시고, 그분께서는 그것을 가르치시고 그 나름의 방법을 부여하십니다. 이 수치에 따르면, 반년을 넘지 않았습니다. 내가 가씨 가문의 최고위까지 올라갈 수 있었던 것은 베이징 장관에게 맡겼기 때문이다. 전 세계 사람들이 이런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채징이 비문을 썼을 때 서문은 18세, 즉 왕희몽이 절종에서 태어난 지 3년 후임을 알 수 있다. 이 포스트스크립트에서 가장 직접적인 정보는 서문이 카이펑에서 회화를 공부했다는 것이다. 졸업 후 그는 문수 소국(文淸)에 가서 부관이 되었고, 1112년부터 1113년 초까지 그는 『전리강산도』라는 책을 받았다.

희종이 왕위에 오르자 송나라 104년에 수백 명의 세계 유명 화가들을 불러 시험에 응시했다. 중국 역사상 유일한 왕실화원인 중국화를 설립했는데, 그 학교가 불과 23년밖에 지속되지 않았다. 학생 수는 '30명'으로 알려졌다.

화과에 관한 정보는 거의 없고, 황실학원도 있다. 북송대학에 입학하려면 품질관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제국대학 입학도 마찬가지다. 왕희몽은 입학 규정에 따라 13세쯤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림을 공부하는 학생들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숙소와 문구, 그림을 즐겼지만 '리우'와 '자류'의 아이들은 따로 산다. 무엇보다도 회화는 경영대학과 마찬가지로 왕립학원에 속하지만, 황실학원보다 한 단계 낮은 곳으로, 이곳에서 회화와 서예가 결합된 곳은 황실의 현덕문에서 나가는 독특한 위치를 갖고 있다. 거리, 남쪽으로 Zhuque Gate를 통과하고 Cai River의 Jinlong Bridge를 건너면 다리 남쪽에는 회화 연구가있는 Royal Academy가 남쪽 시내에서 멀지 않습니다. 도시.

왕희몽과 그의 제자들은 '그림: 불교와 도교, 인물, 산과 강, 새와 짐승, 꽃과 나무'를 연구했다. 회화는 학생들의 종합적인 문화적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Shiliu"와 "Zaliu"의 문화사는 다릅니다. 일반적인 문화 강좌로는 Yi, Shangshu, Chunqiu Yang Gongzhuan, Gu Liangzhuan, Zhuangzi 및 Liezi가 있습니다. 그의 드로잉 시험 요구 사항은 동일합니다. Song Yao Gao Ji Rusang은 "회화 및 유사한 사물에 대한 심사는 선배의 모방이 아니라 사물의 자연스러운 형태와 고품질의 글쓰기에 기초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화가도 한린 회화 아카데미에 입학하려면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희종은 재능 있는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직접 주제를 썼고, 종종 학생들에게 그림의 지루하고 생생한 예술적 개념을 버리고 가능한 한 시와 몽상을 주제로 사용하도록 요청하여 궁중 화가를 홍보하여 ​​문학적 성취와 예술적 스타일의 그림을 만듭니다. 남송의 덩춘(鄧春)이 쓴 『회화명언』 제1권 『대나무 갑문 파는 식당』에 따르면, 평범한 사람들은 숨은 의미 없이 첨탑이나 가마우지, 심지어 호텔만 그렸다고 한다. Tang Li만이 "숨겨진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배너와 기둥을 사용하여 황량한 산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Tang Li는 나중에 "남송 왕조의 4대 거장"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110년, 약 3년간의 공부 끝에 왕희몽은 아마도 한린회화학원 입학시험에 실패하여 세금 서류의 중앙 창고인 '금고'에 불려갔을 것입니다. Kuwenshu는 Kaifeng시 외곽의 Jinyaomen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95년 송태종은 엄격한 세금 신고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중앙 정부, 두지(Duzhi), 후베이(Hubei) 및 지방 정부의 소금 및 철 부서에 세금 파일을 보관할 선반을 설치하도록 명령하십시오. 지역 기록물은 북송 중앙재정세무국 기록실로 보내졌다. 10년 동안 보관되었으며 겹쳐 쌓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1005년에 신주쿠에서는 이러한 재정 및 세금 파일을 관리하기 위해 특별 창고인 구(ku)를 설치했고, 예게쿠는 5년 동안 완성된 파일을 원슈(Wenshu)에 보관하기 위해 보냈습니다. 왕희몽은 그림과 전혀 관련이 없는 행정기관에서 일하고 있다. 그의 임무는 재무담당자 3명이 건넨 서류를 등록하고 정리하는 일이었다. 기본 가게 주인처럼 "긴 종이를 만들어 실제 순서대로 적는다"고 "계좌를 적는다"고 서명하고 도장을 찍는다. 파손이나 분실은 전혀 없다. "'원서소국'의 해에 왕희몽이 장래에 환상적인 대형 회화를 창조할 수 있는 토대를 객관적으로 마련한 것 외에도 그의 이전 회화 경험은 거의 모두 낭비되었습니다.

송희종은 왕희몽을 직접 가르친다?

문학의 발전과 대대로의 정치교육에 적응하기 위해 송나라의 태조 황제는 인종에서 학문까지 어린이 사역을 세웠다. 희종, 진사 출신의 인재가 20명이나 있었는데, 『왕희몽』은 바로 희종이 원했던 새로운 그림이었다. 아마도 Cai Jing이 추천한 것 같습니다. Huizong은 자신의 그림 기술의 단점에 별로 만족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예술적 재능이 있고 가르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스스로 그림을 가르쳤습니다. p>

이것은 Huizong이 자신에 대한 친절이 아니 었습니다. Wang Ximeng이 "Li Jiangshan Millennium Picture"를 그리는 데 사용한 재료는 동시에 Huizong이 Wang Ximeng과 Guangming 광물 안료에 기증 한 것입니다. 많은 궁중 화가와 대체 화가가 황제로부터 선물을 받았습니다. 전후 몇 년 동안 Huizong의 "Ruihe Tu"두루마리와 익명의 "Qin Ting Tu"두루마리와 같은 많은 다채로운 인물, 꽃과 새가 그려졌습니다.

왕희종은 이 기간 동안 궁정에서 색채를 홍보하고 싶어했다고 추측했다.

재능 있는 젊은이들이 지쳤는가?

리장산. " 반년도 채 지나지 않아 그는 출근 중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화가 이렇게 크고 절묘한 작품을 발표하는 것이 특이한 날입니까? 책을받은 후 혜 황제는 매우 만족한 듯 보였습니다. p>

사이먼이 정말 일찍 세상을 떠났다면 아마도 출근이 급했기 때문일 것이다. 당시의 꼼꼼한 화가들의 경험과 빛의 조건에 따르면, 당시 북송은 말할 것도 없고, 이 청년은 체력과 활력이 너무 넘쳤기 때문에, 적어도 반년은 걸렸을 것입니다. 이는 그가 도서관을 떠나 한린 회화 아카데미에 입학하기 위해 Huizong의 승인을 얻고자 그토록 열심히 일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Wang Ximeng은 Song Huizong의 "Feng Heng Yuda" 회화 미학을 실천하는 사람입니다. . "Feng Heng"과 "Yuda"는 "변화의 책"에서 유래했습니다. 즉, "왕"은 세상의 부와 평화를 사용하여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의미를 오해하고 Xu Huixin을 설득했습니다. 천하의 부를 쌓고 혜주 황제의 큰 기쁨을 위해 당명궁, 연부궁, 현월궁 등 일련의 궁전을 지었습니다.

이러한 호화로운 궁전이 완성된 후, 궁전 내부 홀의 그림과 장식 벽은 "풍형유다"의 궁전 건축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벽에는 화려한 병풍 그림, 벽화 및 도끼가 있어야 하며 기술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현실적이고, 절묘하고, 섬세하고, 화려하고, 호화로워야 하며, 그림은 "크고 포괄적"이어야 합니다.

'풍행어대복'의 산수화 형식을 명확하게 밝히고 있는 '현허화서 서수륜' 편찬: "악진, 음의 디, 신성의 발현은 음과 양은 수천 리 떨어져 있고 그 안에서는 돌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은 불가능한 수직 파노라마 산수화이다.” Feng Heng Juda의 미학은 풍경 구성과 일치합니다. 즉 그의 비전은 넓고 연속적이며 넓습니다. 그는 자신의 왕실 작품과 한린 회화 아카데미의 수많은 작품을 "Xuanhe Ruilan", 15 권, 15,000 페이지로 편집했습니다. 이는 희종이 옹호한 "세상을 희게 하고 세상을 계몽시키는 것"이라는 회화의 정치적 기능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이것이 바로 관객이 눈과 조화와 조화를 갖는 이유입니다. 이는 또한 Feng Heng과 Yu Dafu의 미학을 구체적으로 구현한 것이기도 합니다. 110년 전, 희종은 북방 나라의 설경을 수평으로 표현한 '눈강이 교수대로 돌아간다'를 완성했습니다. 왕희몽은 이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계속해서 그림의 레이아웃과 구성을 이어갔습니다. 그는 자신의 시야를 더욱 향상시키고 넓혔습니다.

인적, 물질적 자원을 소모한 각종 '풍행유다' 건축사업은 북송의 멸망을 앞당겼지만, 그 미의식은 북송 말기 궁중에서 새로운 회화미학을 확립했다. , 문화유산을 남겼습니다. 산수화에 청록색을 사용하는 것은 후이저우 궁중화에서 매우 중요한 예술적 돌파구였습니다. 혜시몽황제의 "교" 그림 "천리산" 권은 어떤 의미에서 녹색 산수화를 장려했으며, 특히 "풍행유다"의 개념을 구현하는 녹색 산수화의 회화 언어를 창조했습니다. 풍경화는 완전한 미학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예술적 돌파구를 달성하기 위해 송희종 왕희몽을 선택하는 데에는 어느 정도 고려가 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회화 훈련을 제외하면 Wang Ximeng은 거의 백지 상태입니다. 혜주 황제의 의도를 이해하고 실현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는 감히 남동석을 광범위하게 사용했으며 과거에는 매우 드물었던 남동석과 조화를 이루며 살았습니다. 나는 이것이 그가 산을 보는 방식이라고 믿습니다. 푸른 산, 가까이 있는 녹색, 먼 곳에 있는 녹색. 그 이유는 공기의 두께에 따라 먼 산의 자연색이 변하기 때문이다. 화가는 선인들의 색채법을 계승하여 녹색이라는 두 가지 색을 요약하고 다듬었다.

멍호란(Meng Haoran)의 그림 "Thousands Li Jiangshan"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휘종은 신하들에게 명언을 쓸 때 당시를 즐겨 썼는데, 왕희몽도 예외는 아니었다. 『천강산』권의 전반적인 기세와 많은 세부사항으로 볼 때, 『천강산』권에 가장 가까운 그림 의미는 맹호연의 5자 산수시 '리펑호와 여산을 바라보다'이다. ".

포양호는 옛날에 호수라고 불렸는데 맹시는 여기에 기록했다. “어릴 때는 밝은 달이 빛나고, 젊을 때는 배는 바람을 안다.” 매트 위에 걸어놓고 빛이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호수가 넘친다. 중산층 미치광이를 좋아한다면 Jiujiang 징을 누르십시오. 새벽이 0이 되면 어둡기도 하고 밝기도 합니다. 향로의 첫날, 폭포에서 Chen Hong에게 물이 쏟아졌습니다. 오랫동안 나는 따라 잡고 싶었습니다. 나도 당신을 생각하고 있어요. 나는 단지 봉사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쉴 시간이 없어요. Huaihai Road는 중간에 버려졌고 Xingshuang은 거의 무너졌습니다. "바위 위에 사는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비곡도 함께 가야 합니다.'

이것은 맹호연이 장구령 막부 시절에 한 일입니다. 그는 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화가는 736년에 양주를 여행하고 포양호를 지나갔다. 화가는 그림 속 '공간'에서 단순히 맹자의 시를 묘사한 것이 아니라, '중간에서 미치광이를 보고, 구강웅을 압도한다'는 '뛰어난' 태도를 보여주었다. 그는 또한 "Tianfeng"이라는 제목으로시를 썼습니다. 첫 번째는 Poyang Lake의 "Pinghu 흐름"입니다. Pinghu는 호수를 기반으로 한 화가의 "Kangfu"관을 보여줍니다. " 밤에는 "새벽"까지. "하늘"과 "첫날 향로" Meng의시는 다채롭습니다. "색은 어둡고 하늘은 사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화가는 밝고 따뜻한 하늘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녹색 풍경의 색상 스펙트럼은 '상서로운 색'을 감염시키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파란색은 우뚝 솟은 산봉우리를 '어둡게', '돋보이게' 염색하기에 충분합니다. 하늘은 초록빛 꽃으로 옅게 물들어 있고, 그림의 가장자리는 말려져 있어 마치 새벽의 첫 햇살처럼 따뜻한 노란색 실을 드러내고 있다. 빗물이 하천으로 흘러들어 폭포수차의 속도를 높여 C로 들어간다. 그리고 사진 속 사람들은 이른 아침부터 분주하다. "바닥에 앉아 빛을 기다리고 있다", 어떤 배는 땅의 돛을 올리고 있고, 어떤 아이들은 마당을 청소하고 있고, 어떤 여행자는 배를 몰고 가고 있다. 배, 나무꾼 몇 명이 시장으로 내려가고 있었고, 캐러밴 몇 명이 산을 오르고 있었습니다.

일찍 일어난 선인들은 유관에서 손님과 담소를 나누고, 다리 정자에 흐르고, 채식 식당에 혼자 앉아 있고, 친구들과 함께 폭포를 바라보는 등 다양한 여가 방법을 채택합니다. 시인은 루산 고위 관리들의 투박한 삶을 부러워합니다. 무례한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여기로 오세요". 그는 또한 이곳에 살았던 동한의 은둔자이자 동진의 저명한 승려인 이원을 존경했다. .”

왕희몽의 『천리강산』에서는 북송 말기 궁궐화 교육의 특징을 엿볼 수 있다. 한편으로는 학생들의 회화 도구를 실제로 조작하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빠름"과 "적시"를 강조함으로써 대규모 장화에 대한 학생들의 통제 수준을 향상시키고 궁전 홀의 벽 장식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화가의 창의성, 시적 아름다움을 반영하여 희종의 "풍형유다" 회화 미학에 들어가야 한다. 결국 '리장산 천년지도'는 17~18세 소년의 첫 작품이다. 그 이후에는 녹색 풍경화가 그토록 놀라운 위대함과 높이에 도달한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