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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점경제는 언제 시작됐나요? 하왕조가 벌써 나타났나요?

국무총리의 부름과 주요 온라인 매체의 홍보를 통해 최근 노점경제는 국민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있다. 사무실 건물의 에어컨은 이러한 전국적인 추세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그것을 시도하고 싶어합니다. 나는 노점을 세우는 열풍 속에서 첫 번째 금 냄비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국무총리가 한 말은 '노점경제를 회복하라'는 것이었다. 이는 우리나라에 노점경제가 오랫동안 존재했으나 나중에는 제약을 받았음을 보여준다. 아니면 여러 가지 이유로 금지된 것일까요? 그렇다면 최초의 "노점 경제" "경제"는 언제일까요? 이러한 경제 상황에 대한 고대 사람들의 사고방식은 어떠하였습니까?

사진: 현재 노점경제 데이터 스크린샷 1. 최초의 시장 원형

고대에는 노점경제를 시장이라고 불렀다. 우리나라의 역사적 자료를 보면 하왕조가 시장의 원형을 최초로 발견한 왕조였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교통이 편리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왕조, 사람들의 생활 범위가 제한되어 있고 생산되는 품목도 매우 제한되어 있지만 "시장"의 규모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이를 추진하는 마력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음(陰)족이다.

허난성 옌스에 있는 하왕조 유적에서 고고학자들은 많은 청록색, 조개, 옥 등을 발굴했습니다. 하왕조의 노동 생산 수준으로 판단할 때 이러한 품목은 확실히 하왕조에서 생산된 것이 아닙니다. 지역 주민들에 의해 이곳에서 대량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이것은 당시 이미 대규모 경제 무역 행위가 있었음을 입증합니다. 현지인들이 이러한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외국 물품을 이 지역으로 가져와서 동등한 가치의 교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거래.

그러나 하나라에 관한 기록을 찾아보니 이런 장사 행태에 관한 글은 찾을 수 없었다. 허용되지 않을 수도 있고, 사람이 아무도 없는 상점이나 상점은 물론, 공식적인 거래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당시 '노점 경제'는 국민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물물 교환 행위에 불과해야 했고, 왕조의 행정관들은 이 방식을 주목하지 않았기 때문에 하나라의 '노점 경제'도 마찬가지였다. 왕조 냄비에 플래시입니다.

사진: 청록색 무역 스틸

상나라 때 은족은 이러한 경제 상황을 개선하고 마침내 '시'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술가게 등이 은나라 때부터 이어졌는데, 이는 은나라 사람들의 사업 재능이 유대인들과 비슷했기 때문에 이 시기 이후에는 은상 사람들의 후예들이 되었다. "상인"이라고 불렀습니다.

당시 사업가들은 경제 활동을 통해 돈을 모아 상점을 살 수 있는 오늘날의 '장사꾼'이 아니었습니다. 당시 사업가들의 가장 간단한 방법은 시간을 합의하고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었습니다. 남은 제품을 선반에 올려 놓고 사람들이 선택하고 교체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당시 생산성의 한계로 인해 가장 많이 거래되는 품목은 돼지, 양, 닭, 도자기 제품이었으며, 비록 큰 돈을 벌 수는 없었지만, 이 기간에는 노점상이 많았고 거래 가능성도 높았으므로 사람들은 자급자족할 수 있었습니다.

시경에는 어떤 집의 조부모가 늙었고, 아버지가 일년 내내 아프고, 어머니가 살림을 잘 못한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그 집의 세 딸이 연꽃 꼬투리를 땄다. 그리고 가족을 먹일 수 있는 음식으로 대체하기 위해 그들을 시장으로 가져왔습니다.

하상시대에는 노점경제가 민중생활의 일부가 되었지만 지배자들은 이를 간섭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살아남는 또 하나의 방법.

사진: 은상시대 시장의 스틸 2. 노점 경제를 죽인 주나라

주 무왕도 은나라 사람들의 사업 재능을 칭찬했지만, 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주나라 조정에서 천하를 관리하던 시절, 노점 경제에 대한 큰 오해가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조정에서 내놓은 일련의 정책은 마침내 시장의 원형을 죽였습니다. 마침내 Xia와 Shang 왕조 동안 형성되었습니다.

당시 주나라에서는 '장사'를 하려는 일반 사람들은 자신이 태어난 곳에서만 장사를 할 수 있도록 규정해 물물교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크게 제한했다.

반경 수십 리 안에도 우리 같은 사람들이 있는데, 소금도 쌀도 없으면 옆집 쌀통에 가서 쌀을 캐러 가죠. 일반 사람들은 "사업"에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내일 소금이 떨어져서 한 숟갈도 못 떠먹으면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이익이 될까 걱정할 테니 큰 손해는 아닐 것이다.

또한 주나라는 장사를 하는 상인에게 세금을 내야 한다고 규정했는데 이는 매우 가혹한 일이었다. 그 당시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전히 자급자족을 하고 있었습니다. 대량 생산과 교체가 아닌, 우연히 손에 약간의 여유가 생겼다는 이유만으로 아이템을 교환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장사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먹고살기 위함이지 실제로는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물건을 바꾸고도 집에 가서 써야 하는데 세금을 어떻게 내지요. 여분의 돈이 없나요? 이런 상황에서 국민들은 장사를 하겠다는 생각은 접어두고, 집에 돌아가 자신의 암탉이 알을 낳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가장 믿음직하다.

사진: 주나라 시장 초상화 스틸 3. 노점 위치를 통일한 송나라

주나라가 멸망한 후 노점 경제가 오랫동안 중단되었고, 이러한 경제적 접근 방식이 다시 시작된 것은 송나라 때였습니다. '청평락'에서 송인종은 고모가 만든 보존과일을 사러 갔는데, 그 목적은 고모가 법정에서 지정한 지역에 노점을 차리게 하려는 것이었다. 그녀는 집에서 사업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보호비"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이 영상은 당시 송나라의 노점 경제의 일부를 보여줍니다. 송인종 시대에는 송나라의 상업이 꽤 발전했지만, 법원은 사람들에게 장사를 허용했습니다. 법원이 지정한 지역에서.

이 방법은 국민의 일상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자원을 집중화하고 거래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자연재해라면 세금도 감면됩니다.

이로 인해 송나라의 노점경제는 유례없는 영광을 누렸다. 당시 문헌 기록에 따르면 노점경제로 인해 송나라에는 많은 부유한 가문이 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