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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황후 이우의 시

남당 이우

말도 없이 혼자 서관으로 올라갔는데,

달이 갈고리 같았고,

깊은 마당에 외로운 봉황나무가 가을을 잠갔습니다. ②

절단이 끊이지 않는다,

순서가 여전히 혼란스럽다,

이별의 슬픔, ③

느낌 이별은 마음 속에 있다. ④

주의사항

① 이 곡은 원래 당교방의 곡으로, '밤에 울다', '가을밤의 달', '서탑까지'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Li Yu의 시

어떤 사람들은 이 곡을 "Wu Ye Ciao"라고 불렀습니다. 36자이며 윗부분은 평운, 아랫부분은 사선 2개, 평운 2개로 구성된다.

②쑤오칭추: 가을빛이 짙게 물들어 있다. ③이추(Li Chou): 나라를 떠나는 슬픔을 가리킨다. ④차이점은 일반적입니다. 또 다른 종류가 있습니다.

남당(南唐)나라의 통치자 이우(937~978). 개보 8년(AD 975), 송나라는 남당 왕조를 멸망시켰고, 이우는 가족과 나라를 잃었습니다. 송태조 조광윤(宋峰祖)은 성을 수호했다는 이유로 이를 거절하고 그를 '불순종하는 군주'라고 불렀다. 리유는 굴욕과 굴욕을 견디며 3년 동안 포로생활을 하다가 나중에 송태종에게 독살당했다. 이우는 좋은 황제는 아니었지만 재능 있는 예술가이자 작사가였습니다. 이우의 시는 그의 포착을 기준으로 두 시기로 나누어진다. 초기 시는 주로 궁궐생활과 남녀 간의 사랑을 묘사하고 있는데, 그 향기롭고 절묘하며, 후기 시는 대부분 나라를 잃은 아픔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이 나라를 떠나고 싶다는 생각은 우울하고 감동적이다. 『행복한 만남』은 후기 시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첫 번째 문장인 '말 없이 혼자 서쪽 건물로 올라가다'는 등장인물들을 그림 속으로 소개한다. 말문이 막힌다는 말은 시인의 슬픈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외롭다는 말은 작가가 홀로 묵묵히 서쪽 탑에 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다. 표현과 동작의 묘사는 시인이 표현할 수 없는 고독과 슬픔이 마음 깊은 곳에 얼마나 깊은지를 드러낸다.

'달은 갈고리 같고 외로운 봉황나무는 깊은 뜰에 가을을 가둔다'라는 단 12마디의 문장은 시인이 계단을 올라오며 본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하늘을 올려다보면 사라진 달이 갈고리처럼 보입니다. "갈고리처럼"은 달의 모양을 써서 계절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심오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갈고리처럼 지는 달은 수많은 차고 지는 시기를 경험했으며 세상에서 많은 기쁨과 슬픔을 목격했습니다. 오늘 밤이 어떻게 사람들의 슬픔과 증오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마당을 내려다보면 무성한 무화과나무 잎사귀들이 무자비한 가을바람에 휩쓸려 가고, 앙상한 줄기와 몇 개의 나뭇잎만이 가을바람에 떨고 있습니다. 어찌 외롭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런데 '외로운' 것은 오통뿐만이 아니지 않은가? 비참한 가을 풍경도 이 높은 담과 깊은 뜰에 '잠겨' 있어야 하는데, '잠긴' 것은 단지 뜰의 가을 풍경만이 아니겠는가? 가난한 사람들, 쓸쓸한 마음, 향수병, 조국의 지배에 대한 증오가 모두 이 높은 담과 깊은 뜰에 갇혀 있다.

시에서 오통은 내면의 우울함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Wen Tingyun "한밤중에 무화과나무 아래 비가 내린다. 이는 이별과 사랑이 괴로움을 의미한다. 새벽까지 빈 계단에서 모든 나뭇잎, 모든 소리가 떨어진다"("Geng Liuzi") "The 돌무화과나무에도 이슬비가 내리는데, 해질녘에 조금씩 떨어집니다. 이 "Second Order"("느린 목소리")에서 "슬픔"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말할 수 있겠습니까? 위의 도구는 장면을 묘사하는 데 탁월한 작품입니다. 빗속의 플라타너스 나무에 대한 글은 시인의 내면의 슬픔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달이 사라진 봉황나무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또 다른 영역입니다. 소식은 “사라진 달은 돌무화과나무에 걸려 있고, 사라진 달은 사람을 먼저 조용하게 만든다”(“Bu Shuanzi”)고 말했습니다. 사라진 달, 플라타너스 나무, 깊은 안뜰, 청명한 가을은 모두 황량한 상태를 만들어내며 시인의 내면적 외로움을 반영하고 다음 가사를 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예속된 왕과 수감자의 마음 상태는 어떨까? 두 번째 영화에서 시인은 극도로 재치 있고 무기력한 어조로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복잡하고 형언할 수 없는 슬픔과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계속 잘라도 지저분하다면 그것은 이별의 슬픔이다.” 슬픔을 비단으로 표현하는 것은 참신하고 독특하다. 고대인들은 그리움을 묘사하기 위해 "생각"을 동음어로 "비단"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Li Shangyin의 유명한 문장 "봄 누에는 누에가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을 것이며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로 변할 것입니다." "("무제")는 누구에게나 친숙한 유명한 말입니다. Li Yu는 "비단"을 사용하여 "슬픔"을 묘사하는데 이는 아주 새로운 것입니다. 그러나 명주실의 길이는 끊어질 수 있고, 어지러운 명주실은 정리될 수 있으나, 풀 수 없는 '이별의 슬픔'은 '계속 끊어지고, 배열은 어수선한 채로 남아 있다'.

그렇다면 이 전 남당 황후의 마음에는 어떤 이별의 감정이 솟아 올랐습니까? "붉은 태양이 삼척 높이에 도달한 후, 황금 짐승들이 차례로 황금 용광로에 추가되고, 붉은 비단 이끼가 한걸음마다 주름진다"( "환시 모래")의 영광과 부를 회상합니다. , "풍정, 용탑, 하늘, 옥나무와 그 가지를 담배로 삼는다"( "부러진 진자")에 대한 그리움이거나 "고국과 삼천리를 잃은 것을 후회하는 것"이다. 지난 40년 동안 강과 산의 그러나 시간이 흘러 이제 이유는 예속국의 노예이자 포로가 되었습니다. 그의 영광과 부도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하루아침에 파괴되었습니다. 세상의 부침과 세상의 황폐함, 나라의 멸망과 가족의 죽음의 아픔과 괴로움을 겪은 후에 이 모든 슬픔과 슬픔이 시인의 마음을 짓눌러 해결하기 어려웠습니다. 이제 나는 모든 슬픔을 맛보았고, 이 느낌은 '슬픔'이라고 표현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문장 '마음이 너무 아프지 마세요'는 앞 문장에 이어 리유의 슬픔에 대한 경험과 감정을 적고 있다. 맛은 슬픔을 비유한 것으로, 단맛과 신맛을 뛰어넘어 사람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린 독특하고 실제적인 느낌입니다. '하지 말라'는 말은 참 좋은 말이다. 세상에 유일하게 있던 황제가 이제는 포로가 되어 굴욕과 괴로움을 당하고 있는 것이 그의 마음속에 쌓인 것은 생각과 비통함과 후회와 증오뿐이다. ... 시인 자신이 말할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어떻게 경험할 수 있습니까? 평범한 사람이라면 타오는 울부짖고 말할 수 있었지만 리위는 그럴 수 없었다. 그는 예속국의 왕이었는데도 서러움에 젖어 말없이 서쪽 탑에 올라갈 수 밖에 없었다. 그의 마음 속에 슬픔, 슬픔, 고통과 후회. 이런 조용한 슬픔이 울고 우는 것보다 낫습니다.

리유(Li Yu)의 이 시는 우울한 감정과 장면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첫 번째 영화는 전형적인 풍경을 선택하여 감정 표현의 길을 마련한 반면, 두 번째 영화는 이미지 은유를 사용하여 진정한 감정을 완곡하고 암시적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목소리와 감정의 통일성을 이루기 위해 발음과 운율의 변화를 활용한다. 두 번째 곡은 두 개의 경사운(깨짐, 혼돈)으로 운율을 이루는데, 평운의 중간에 삽입되어 휴지와 좌절의 어조를 강화하고 동시에 불연속적이고 연속적인 것처럼 보이는 세 개의 짧은 문장이 있다. 9자 길이의 문장은 낭랑하고 힘차며, 리듬미가 넘치며, 시인의 슬프고 우울한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검은 밤이 울부짖는다

숲속의 꽃들이 봄을 붉게 시들게 한다

너무 급하다

아침에 차가운 비가 내리고 저녁에 바람이 온다

홍홍의 눈물

유쯔이쯔이

언제 또 그런 일이 일어날까?

인생이 자라니까 나는 영원히 물이 싫다

혼자 서관에 올라간다

행복하게 만나라

말도 없이 홀로 서관에 올라갔다.

달은 갈고리 같고,

외로운 봉황나무가 깊은 뜰에 가을을 가두어 놓는다.

잘라내기가 계속되면

질서는 여전히 혼란스럽고,

이별의 슬픔이다.

특별한 마음은 갖지 마세요.

양귀비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뜰까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동풍이 불었다 어젯밤의 작은 건물

조국은 달빛에 뒤돌아 볼 수 없어

조각난간과 옥벽돌이 아직 남아있을 텐데

그냥 변화일 뿐이야 아름다움의 아름다움

얼마나 슬픔을 가질 수 있는가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위 세 편의 시의 저자는 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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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략한 설명: 이우(Li Yu)라고 하면 원래 남당(南唐)의 황후였으며, 영광과 눈과 달에 집착하다가 나중에 송나라에 멸망했습니다. 이황후는 한때 송나라의 태조에게 우아한 말과 다채로운 말로 편지를 썼습니다. 그것은 대략 내가 당신을 아버지로 인정했는데 왜 내 아들을 놓지 못하느냐는 뜻입니다. 이것이 상대방을 감동시켜 평화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 조광윤은 더욱 힘차게 대답했습니다. 세상에 아들이 나와 헤어질 이유가 어디 있겠습니까? ! 나라가 멸망한 후 이유는 위의 단어와 문장에서 대중적이고 아름다운 문장을 많이 썼는데, 그 당시의 기분을 누구나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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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엘리안화

밤정자에서 여유롭게 산책하며,

청명절이 막 지나갔네요

늦봄이 슬슬 느껴지네요

비소리 바람소리가 여전하네요

흐릿한 달 구름이 왔다 갔다 합니다.

봄의 어둠 속에 복숭아와 자두가 있고,

그네를 타고 있는 사람은 누구이고,

미소가 속삭인다.

감동이 가득한 마음,

세상에 정리할 곳이 없다

랑타오샤

밖에는 비가 졸졸졸 흐른다 커튼,

봄이 지고,

루오이불은 새벽 추위를 견디지 ​​못해요.

꿈에 손님인줄 몰랐어요 ,

한동안 즐거움에 대한 욕심이 있었어요.

만나서 반가웠어요

말도 없이 혼자 서관으로 올라갔고,

달은 갈고리 같고

외로운 봉황나무

깊은 마당은 가을에 잠겨 있다.

그녀 ,

이유는 여전히 혼란스럽다

이별의 슬픔이다

이별의 감정은 내 마음 속에 있다.

양귀비

봄꽃, 가을달은 언제 오나요?

과거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나요?

동풍이 불었습니다. 어젯밤의 작은 건물,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습니다.

조각 난간과 옥 상감이 여전히 거기에 있어야합니다.

단지 아름다움이 변했을 뿐입니다.

얼마나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류를 향해 흐르는 샘물의 강물처럼.

자정. 송

살면서 슬픔과 미움을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요?

엑스터시에 대한 나의 사랑은 너무나 제한적이다!

조국의 꿈이 돌아왔다,

깨어나면 눈물이 난다.

누가 높은 빌딩에 올라갈 수 있나요?

추칭왕을 늘 기억하겠습니다.

공허해진 과거,

아직도 꿈만 같다.

소비뇽 블랑

산 하나,

산 둘,

산은 멀고 하늘은 높고 연기는 차갑다 물도 차갑다

아카시아 단풍잎 알약.

꽃은 피고,

꽃은 시들고,

날아다니는 기러기는 돌아오지 않고,

바람의 장막 달빛은 유휴 상태입니다.

답글: 이우의 시

어두운 밤에 울다

어젯밤에는 바람과 비가 내렸다.

소리 가을 커튼에 바스락거리는 소리.

촛불이 깨져 물이 새는 경우가 많아 베개에 기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어서지도 못하고 똑바로 앉지도 못한다.

세상 모든 일은 흐름에 따라 흘러가는데,

꿈은 이루어진다.

Zuixiang Road는 안전하고 자주 방문하기에 적합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부적합합니다.

깨진 시간

지난 40년 동안 가족과 나라가 파괴되었고,

3천 리의 산과 강이 파괴되었습니다.

봉황각과 용탑이 하늘에 닿아 한나라에 이르고, 옥나무의 경가지를 담배로 쓴다.

우리는 몇 번이나 싸움을 경험했나요?

포로가 되면

허리가 가라앉고 관자놀이가 희미해집니다.

사찰에서 급하게 이별하는 날,

사찰에서는 아직도 이별노래를 부른다.

공이를 위해 눈물을 흘린다.

랑타오샤

과거는 슬프기만 하고,

풍경을 비교하기는 어렵다.

가을바람에 이끼가 마당 계단에 침입한다.

구슬커튼이 걷히지 않는 한 하루종일 누가 오겠는가?

황금검은 묻혀 있고,

강한 기운은 쑥으로 뒤덮여 있다.

시원한 밤, 달이 떴다.

옥탑과 야오궁의 그림자를 상상해 보세요.

친화이 위로 하늘이 빛납니다!

환시실

촛불을 켜고 집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었는데,

과거의 흔적을 찾고 싶지만 실망스럽습니다

>

Tianjiao의 소원은 위반입니다.

달풀 플랫폼이 비워지고 물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며

그늘진 꽃정은 희미하게 빛나고,

나는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승선할 때 더 많은 옷을 입으세요.

셰신언

마당에 있던 빈 손님이 돌아온 뒤,

화장실은 구슬 커튼으로 반쯤 가려졌다.

숲바람이 불고 밤은 지루했다.

작은 건물에 초승달이 떴고,

은은한 하늘을 돌아본다.

춘광마을은 텅 비고 낡았는데,

우리는 왜 새로운 슬픔을 싫어하는 걸까?

나는 아직도 혼란 속에 갇혀 있다. 창문.

강피리 소리는

취하고 행복하게 만든다.

양귀비

작은 마당에 바람이 돌아와 푸르름이 짙어지고,

버드나무 눈은 계속해서 봄을 보낸다.

반나절 동안 침묵을 지켰는데,

대나무 소리와 초승달 소리는 여전히 예전과 같다.

음악과 노래는 아직 흩어지지 않았고 황제는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수영장 표면의 얼음이 이제 막 녹기 시작했습니다.

촛불은 밝고 향기롭고 건물은 깊은 어둠 속에 있습니다.

내 사원에는 맑은 서리와 잔설이 가득합니다.

정왕의 12형에게 바치는 헌상

동풍이 물을 불고 태양이 산을 옮기고

봄이 오면 한가롭다.

떨어진 꽃은 어수선한 상태이고 술은 시들고,

술취한 꿈에 음악이 흘러나온다.

옷 입는 소리도 조용하고,

아직 밤에도 화장을 한 상태인데,

녹색 하녀를 고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아름다운 풍경을 오래도록 간직하며,

해질녘 홀로 등불에 기대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