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왜 오래된 것이 더 아름답다고 생각하시나요? 요즘 것에는 무엇이 문제인가요?

왜 오래된 것이 더 아름답다고 생각하시나요? 요즘 것에는 무엇이 문제인가요?

쇼핑 디자인 발췌

대만 잡지 작가 Zhan Weixiong과의 인터뷰

서양의 아름다움 계몽, 심지어는 미의 세례까지 비유한다면 실제로 대만은 이 단계에 도달한 적이 없습니다. 나로서는 언제쯤 대만에 아름다움이 있다고 느낄 수 있을까, 어린시절의 먼 곳만 남게 될까 두렵다.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모든 것이 더러워지고 추악해졌습니다. 사람들은 사물에 대한 애착과 애정이 없어 도시 전체가 소홀히 살아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럽은 다릅니다. 유럽의 모든 것이 매우 정확하고 아름답습니다. 유럽 ​​사회에서 미학적 문제가 대두되었을 때 연구를 시작하면서 유럽인들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하나의 주제가 아니라, 아름다운 것을 볼 때 사람들의 마음 속에 솟아오르는 형언할 수 없는 거대한 기쁨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심리적 경험이 어느 정도 축적되면 그것을 다루는 상대과학이 나타나야 하고, 그리하여 미학이 나타난다.

그런데 왜 2천년이 넘는 유럽 역사를 거쳐 18세기가 되어서야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름다워지고 싶은 충동을 갖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 생각은 아름다움에 대한 충동은 자신의 상태의 변화에서 비롯되며, 자신의 몸을 자기 이해의 도구로 광범위하게 활용해야 아름다움이 탄생하고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대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그것을 경험하기 위해 자신의 감각적 경험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름다움은 탄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름다움은 자신과 자연, 환경과의 관계에 대해 오랜 시간 고민하고, 솟아오르는 정신상태를 만들어내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아름다움의 근원입니다.

18세기 칸트는 최초로 아름다움을 이론화했습니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매우 철학적이다. 그러나 그는 아름다움의 네 가지 요소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그 중 하나는 매우 중요합니다. 아름다움에는 목적도 관심도 없다는 것입니다. 누군가를 만났을 때 어떤 것이 아름답다는 것은 그것이 어떤 효용이나 효과가 있어서도 아니고, '다른 사람들이 그러하니 나도 이렇게 될 것이다' 해서가 아니라 순전히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너무 많아요 사람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이야기하지만, 누가 자신의 엄청난 감정적 변동에서 시작하는가? 등불 축제의 주등인 푸루 원숭이에 대해 이야기하면 모두가 다투었지만 누구도 핵심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를 먼저 집어넣고 그에 상응하는 관계를 맺으면 아름다움이나 추함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혹은 대만은 아름답지 않다, 타이베이는 아름답지 않다고 하면서 다른 도시와 비교할 수도 있지만, 칸트가 보기에 이러한 비교 과정은 아름다움의 표현이 아니다. 아름다움은 완성되어야 하고, 그것을 보는 순간 누구나 영혼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아름다움이나 미학을 이야기할 때는 개인의 내면, 즉 개인의 내면을 이야기하기보다는 사회적 상징을 이야기하거나 서로의 신분과 생활 방식의 차이를 살펴보는 것에 가깝습니다. . 아름다움의 세례는 사회의 주요 주제입니다. 우리 시대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몸의 감각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미적 경험을 추구하는 것은커녕 자신만의 아름다움에 대한 설렘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가게를 열면 그것이 당신의 생활 상태입니다. 귀하가 매장에서 판매하기 위해 진열한 제품은 단지 오래된 품목이 아닙니다. 이러한 품목에는 사용 중 특정 과거 행동의 흔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오래된 것들을 수집할 때 수집하는 것은 물건이 아니라 그것이 사람들의 삶을 바라보는 방식을 나타내는 방식입니다. 당신은 과거가 이 물건들에 의해 전달되어 당신이 원하는 감정 상태를 형성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물론 현재 상황에는 큰 문제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오래된 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그 물건을 사람이 사용했던 시절의 사물과 나와의 관계로 돌아가고 싶기 때문이다. 이때 '사물'은 순수한 물질일 뿐만 아니라 사람이 서로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 사람이 삶과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 그것을 사용할 때 사람과 자연과의 관계가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한 사람들의 이전 태도를 담고 있습니다. . 낡은 것에 상응하는 상태는 대개 시간이 느리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정이 충만하다는 것이다.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아름다운 가치를 찾는 것이 삶의 정서가 된다. 사람들은 오래된 물건을 사용할 때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낄 것이며, 이상적인 삶에 대한 상상과 짜임새에 정신적으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가게는 바깥의 차가운 도시 논리에 맞서 싸우는 따뜻한 성 같은 곳이다. 왜 우리는 일본의 모든 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까? 일본은 형태와 정신의 통일성을 강조합니다. 도자기 잔을 만들든, 작은 가게를 열든 간판부터 내용물까지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사물"의 모든 배열은 배열자의 이상적인 자아의 구체화입니다. 예를 들어, 가게를 열면 이런 컵, 저런 테이블이 필요하고, 조명도 저렇게 되어야 하고, 음악도 저렇게 되어야 하고, 주변 이웃의 소음도 당신이 선택한 가게가 될 것입니다. 가게는 모두 당신의 내면에 의해 통제됩니다. 그래서 스티브 잡스가 극도로 자의적이었을 때, 그는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없더라도 아이패드의 전선을 검은색으로 만들어야만 했습니다. 그에게는 이렇게 완성해야만 그의 삶의 모든 면이 합법적이었을 것입니다. 오히려 그것은 이상적인 자아의 실현이다. 아름다움과 이상적인 자아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우리가 아름다움을 이야기할 때 목적이 없는 것과 더불어 또 하나의 특징은 자신이 아름답다고 하고 남들은 추하다고 하면 자신이 공격당하는 듯한 느낌이 들고 살이 잘린 듯한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끄다. 당신의 이상적인 자아가 반박되기 때문입니다.

칸트는 가장 오래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움에는 이율배반과 이율배반이 있습니다. 아름다움은 언제나 주관적인 경험이지만 동시에 항상 '객관적인 공통성'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아름다운지 아닌지를 판단하려면 먼저 심미적인 두근거림이 있는지부터 확인해야 한다.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내면의 엄청난 고동을 겪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름답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만에서는 우리가 아름다운 것을 추구할 때 각 사람이 받은 잊을 수 없는 미학적 영향의 정도가 기준이 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어떤 것이 아름다운지 아닌지를 판단할 때 대개 좌우를 살펴보며 다른 사람들이 동의하면 그에 따르게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왼쪽과 오른쪽을 봐야 할 때 왼쪽과 오른쪽을 볼 때 판단력이 있습니까?

오늘날 아름다움이라는 이름으로 행해지는 모든 일에 진정한 아름다움이 있습니까? 소위 황금비와 객관적인 법칙은 내 생각에는 아름답지 않습니다. 아름다움은 이상적인 자아를 추구하는 것과 관련되어야 하며, 태어나는 순간부터 미래에 되고 싶은 사람이 되기까지의 모든 감정의 결합과 사물과 나와의 관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당신이 컵을 선택하더라도 그것은 단지 당신이 세운 시스템에 맞아야 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제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다시 목공, 도자기 작업, 꽃 심기 등을 하게 됩니까? 왜냐하면 이러한 수공예 과정에서 자기완성이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끝나면 당신의 "나"라는 철자가 쓰여지고, 이 공간이 당신의 "나"입니다. 그 과정 속에서도 새로운 감정, 새로운 상상, 사물과의 새로운 대응을 많이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을 마치면 당신의 사람 전체가 완전히 새 것처럼 보일 것이고, 당신이 이런 일을 할 때 당신은 당신 자신의 “미의 법칙”에 따라 그 일을 할 것입니다. 모든 것에는 기원이 있어야 하며 그것이 바로 당신의 아름다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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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초적인 삶의 맛을 쏟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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