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질문 100개

질문 100개

공부노트를 자주 작성하다 보니 기사를 읽고 발췌한 내용을 직접 분석하기도 하는데 20%는 내 생각이다.

비즈니스 관심 사항, 사용자 관점, 프로젝트 관점

제품 관리자는 제품 방향, 제품 기능, 출시 시간을 고려하고 요구 사항 문서를 작성합니다.

인터랙션 디자이너가 이를 페이지로 변환했지만 초기 요구사항 분석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랙션 디자이너는 논리, 디테일, 감성, 창의성, 인터페이스 등에 중점을 둡니다.

제품 관리자는 초기 단계에서 디자이너와 협력하여 각자의 전문적인 방법을 통합하여 요구사항 분석을 공동으로 완료해야 합니다.

@woowoo_w 정말 감사합니다. 배우겠습니다.

WeChat 제품 문제

1. 음성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음성 메시지를 보낸 후 많은 사용자가 음성 메시지를 다시 듣거나 두세 번 듣는 습관이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자신이 표현한 의미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서로 말하는 양측이 먼저 상대방의 말을 들어야 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중간에 침묵의 시간이 있습니다. 음성채팅과 전화채팅 사이에 충돌이 발생합니다.

2. 음성은 환경과 사람에 대한 높은 요구 사항을 요구합니다. 공식적인 행사인지, 사용자가 헤드폰을 착용해야 하는지, 음성 인식이 높은지 여부. 많은 사용자가 현지 방언을 사용하며 WeChat 음성-텍스트 변환의 ​​정확도가 낮습니다.

빠른 채팅 답장은 여기를 통해 인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경로가 축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이전 메시지 내용을 알 수 없으며, 텍스트가 전체적으로 표시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목록에 있으면 한 줄만 표시되며, 중복되는 텍스트는 생략됩니다. 그래서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나중에 처리하면 무슨 소용이 있나요?

사무용의 경우 타겟 사용자는 직장인인가요? 이는 내용이 많고 프로세스가 복잡하며 해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업무용 이메일에 답장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음성은 텍스트로 변환될 수도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두 당사자 간의 대화를 나중에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질문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누군가 나에게 뭔가를 하라고 요구하는가? 즉, 메시지가 작업 완료 성격을 가질 때 이 "나중에 처리"는 "메모"의 기능을 갖게 됩니다.

데스크톱 부동 창 바로가기: 기본 상태와 활성화된 상태가 있습니다.

녹음을 중단한 후 친구에게 보내세요. 이전에는 라오뤄가 손으로 화면을 터치하고 여러 연락처를 드래그할 수 있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룹 메시지를 보내면 우연히 발생하거나 그룹 채팅으로 직접 끌어올 수 있습니다.

뉴스 태그를 맞춤 설정하여 Toutiao 및 Tencent News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내용 구성은 별 차이 없이 비슷합니다.

아래는 소수에 대한 분석을 인용한 것입니다

위챗은 원래 단순한 소셜 플랫폼에 불과했지만 이제는 거대한 생태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Bullet SMS의 포지셔닝은 무엇입니까? 라오뤄에게 물어보면 스마티잔 직원들은 단지 사용자 경험이 먼저인 제품을 만들고 싶다고 대답할 것이다.

하지만 살아남기 위해서는 상업적 가치가 가장 중요하다.

1. 대상 사용자, 주요 기능, 제품 특징, 사용 시나리오, 사용자 목표 및 기능 키워드.

2. 제품 포지셔닝을 결정한 후 요구 사항을 선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조사, 사용자 피드백, 경쟁 제품 분석, 제품 데이터(Analysys, iResearch)

3. 요구사항의 우선순위는 무엇입니까?

명백히 불합리한 요구를 선별하고, 사용자 목표를 발견하고, 제품 포지셔닝을 일치시키고, 프로젝트 자원을 고려하고 우선순위를 정의합니다.

이 기능이 해결하는 사용자 문제가 무엇인지 분석합니까? 사용자의 어떤 요구가 충족됩니까? 어떤 사용자 목표가 달성되었나요? 이 목표를 바탕으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경쟁 제품에 대해서는 "남들만큼 좋은 것"이 되어야 하며, 경쟁 제품의 본질을 배워야 합니다.

4. 사용자의 온라인 생각에 귀를 기울이세요

사용자가 말하는 것이 반드시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진정한 요구를 표현하지 않습니다

이 사용자는 귀하의 타겟 사용자가 아닙니다

사용자 의견이 반드시 전문적인 것은 아닙니다

5. 사용자 의견을 어떻게 처리합니까?

1. 대상 사용자를 기준으로 고려

2. 사용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고려

3. 사용자의 실제 요구에 따라 고려

4. 제품 포지셔닝 고려 사항 기반

5. 프로젝트 리소스 기반 고려

6. 디자이너 VS 제품 관리자

1) 비즈니스 가치 VS 사용자 요구

수요가 많이 변한다

너무 주관적이다

세부사항에 너무 신경 쓴다

무책임하다

2) 제품이 느낌이 좋다 디자인이 균형과 형태를 모른다는 것 기능보다 크다

제한된 위치, 좁은 시야

많은 불만, 적은 건설 의견

원칙 1: 상태 가시적 원칙

원칙 2: 환경 적합성 원칙

원칙 3: 실행 취소 및 다시 실행 원칙

원칙 4: 일관성 원칙

원칙 5: 오류 방지 원칙

원칙 6: 쉬운 접근 원칙

원칙 7: 유연성과 효율성의 원칙

원칙 8: 원칙 간편한 스캔

원칙 9: 내결함성의 원칙

원칙 10: 인간화된 도움말 원칙

답변 1.

1. 큰 글꼴 조판

2. 그라데이션이 있는 추상 일러스트레이션

3. 가상 현실

4. 단색 색상 디자인

5. 모션 효과 및 상호 작용

6. 사운드

UI 이제 인터페이스에는 점점 더 많은 차원이 포함되며 사운드도 UI 인터페이스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UI 상호작용 자체에는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실제 세계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많은 전략이 포함되며, 사운드가 가장 일반적이고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답변 2.

한 가지는 미래의 디자이너는 반드시 비즈니스 가치, 제품 가치, 사용자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바일 인터넷은 사물인터넷으로 발전해야 하고, 더 많은 새로운 지식을 적극적으로 배워야 합니다. 디자인 자체가 도전입니다...

사용자 조사 방법: 사용자 인터뷰, 사용자 관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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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성 지식: 무엇을 이용할 수 있나요? 예를 들어 버튼 클릭 가능 여부, 사용자 조작에 대한 피드백이 있나요? 디자인 레이아웃이 부적절하고 버튼이 너무 가까워서 실수로 클릭하기 쉽습니다. 네비게이션이 불명확하고, 계층구조가 너무 깊고, 빠른 복귀가 불가능합니다(예: 위챗 공식 계정). 사용자 댓글은 판매자의 응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사용자 생각: 사용자와 디자이너는 다릅니다. 제품 경로와 운영 습관이 다릅니다. 주관적인 뷰티를 추구하는 사용자들은 사용의 용이성과 아름다움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실용주의는 단순함과 우아함에 중점을 둡니다. 제품마다 포지셔닝이 다르기 때문에 Android APP 맞춤 디자인

감성 디자인: Donald Norman, 병원, 소아과, 산부인과 색상, 따뜻한 오렌지색, 분홍색. 그러나 진지한 기술 기업, 기계류는 모두 파란색을 사용합니다. 다양한 테마 컬러와 쇼핑몰 로고 추출을 시도했지만 현재 JD.com, Taobao, Daily Fresh, Suning, Gome의 메인 컬러는 모두 빨간색으로 사용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매력 .

웹 디자인 상식 : PC 디자인, 페이지 레이아웃, 글꼴 크기는 주로 12px, 14px 1레벨, 2레벨, 탐색에 사용됩니다. 프론트엔드에 폰트 삽입이 가능해서 아직도 핑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단말기에 비해 웹페이지는 콘텐츠가 더 풍부하며 한 페이지는 모바일 단말기의 다단계 작업을 해결해야 합니다. 웹 버튼, 래스터화, 반응형.

1단계 탐색, 2단계 탐색, 측면 탐색

시각적 정보 레이아웃, 큰 색상 블록, 버튼, 글꼴 강조 표시, 구분선, 글꼴 크기 대비 폭포 흐름 스타일 레이아웃 , 계층적 페이지의 확장, 일관성.

모바일 디자인 사양: 20부터 36까지의 짝수 글꼴.

모바일 인터넷 : 모바일 인터넷, 치열한 경쟁, 제품 특징.

1. 첫 번째로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여기 있는 모든 Tencent 동료들이 이 문장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것은 Tencent가 항상 강조해 온 가치, 즉 모든 것이 사용자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가치가 먼저입니다.

지능보다 친절이 더 중요합니다. 사용자는 바보가 아닙니다. 속이지 마십시오.

2. 오늘 제가 공유하고 싶은 두 번째 요점은 위챗 플랫폼의 가치는 창조가 가치를 가져오도록 하는 것입니다.

3. 위챗의 기본 가치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좋은 제품은 사용하고 나면 떠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말을 처음 들어본 것은 아닙니다.

4. 상업화가 눈에 보이지 않게 존재하게 하라

1. 위와 같은 방법을 택하라

3. 실천

4. 지식과 행동의 융합

사용자 요구 및 제품 요구 - 제품 포지셔닝 - 경쟁 제품 분석 - 수요 심사 - 정보 아키텍처 - 페이지 레이아웃 - 기능적 작업 프로세스 및 상호 작용 세부 정보 - 시각적 디자인 - 테스트/연습

대조 긴밀한 반복 일관성

근접성(닫기)

유사성(유사성)

폐쇄(폐쇄)

연속성(연속성)

단순성(Simple)

1. 유사성

유사성: 요소의 경우 요소들은 서로 비슷하면 하나의 그룹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동일한 기능, 의미 및 계층 구조 수준을 가진 요소가 시각적으로 균일하게 일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2. 근접성

객체가 서로 가까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동일한 조직에 있는 것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물체 사이의 상대적 거리는 우리가 물체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고 인식하는지 여부와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서로 가까이 있는 개체(다른 개체에 비해)는 그룹에 속한 것으로 나타나고, 더 멀리 떨어져 있는 개체는 자동으로 그룹 외부로 분류됩니다.

3. 연속성

시각은 개별적인 단편보다는 연속적인 형태를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4. 닫기

Vision은 비어 있거나 불완전한 그림을 자동으로 닫거나 채우려고 시도하여 깨진 개체가 아닌 완전한 개체로 인식합니다.

6. Pr?gnanz(또는 단순성의 법칙)

Pr?gnanz는 "단순함"을 의미하는 독일어 단어입니다. 인간의 눈은 복잡한 모양 속에서 단순하고 질서정연한 물체를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디자인에서 복잡한 물체를 볼 때 눈은 이를 하나의 통합된 모양으로 변환하는 것을 선호하고 이러한 모양에서 관련 없는 물체를 제거하여 이러한 물체를 단순화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서 디자인 분야의 금언을 언급해야겠습니다:

1. 피츠의 법칙 / 피츠의 법칙(Fitts' Law)

2. 힉의 법칙 / 힉스의 법칙(힉스의 법칙)

3. 매직 넘버 7±2의 법칙

4. 근접성의 법칙

5. 테슬러의 법칙 테슬러의 법칙( 복잡성 보존의 법칙)

6. 시게오 신고: 오류 예방의 원리

7. 오캄의 면도날 오캄의 면도날 원리(간단하고 효과적인 원리)

1 . 아름다운 가치

2. 혁신 가치

3. 디자인 중심 가치

사용자 경험은 사람, 즉 사람들이 제품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방식에 관한 것입니다. 기술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사람 자체는 매우 느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시각 디자이너는 종종 인터랙션 디자이너 역할을 합니다.

Donald Norman, 감성 디자인: 외관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사고 디자인

제품은 유용성, 편의성을 충족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용감과 사용자의 즐거움도 중요합니다. 디자인을 통해 차가운 ​​제품에 감성을 부여하고, 그 감성을 활용하여 사용자와 장기적으로 안정적이고 즐거운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감성 디자인입니다.

예: 감성적인 키워드 생성, 글꼴을 샤프에서 둥글게 변경, 문자에 주목, 만화 이미지, 글꼴 색상은 물론 시작 페이지의 만화 이미지 디자인, 명절 인사말 , 가이드 페이지 일러스트 등

1. 그래픽 표현. 예전에는 샤오지 급속 충전 무료 인터넷 활동에 참여했을 때, 투표에 성공하면 처음에는 친구 페이지 공유 시 선물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최적화되었으며 페이지에 5위안 쿠폰과 iQiyi 월간 멤버십이 추가되었습니다.

간결하고 풍부합니다. md 및 ios 인터페이스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비전문적으로 행동합니다.

전문적으로 소개팅을 하는 것처럼 행동하세요.

제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지금처럼 반쯤 중단되지 않고 더 많은 사용자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사용자 피드백을 활용하여 제품을 최적화하세요. 임의의 변덕보다는. 예를 들어 현재 제품에는 사전 판매, 가격 흥정, 사랑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이러한 요구가 있습니까? 시장에서도 주변 매장에 VR 요소를 추가하고 싶어하는데, 저희 가맹점에서는 전혀 업로드하지 않습니다. 다만, 주변 가맹점에서 매장 사진앨범을 추가하는 것은 필요합니다. 매장 환경 앨범, 매장 메뉴 앨범, 매장 음료 앨범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독서를 좋아하는데, 독서를 통해 얼마나 배웠나요?

사진, 당신을 감동시키는 순간을 포착하세요.

26. Yimai Mall 홈페이지가 왜 이렇게 못생겼나요? 리더들과 어떻게 소통하시나요?

먼저 다른 동료와 저는 리더들이 볼 수 있도록 여러 버전을 제공했고, 마침내 홈페이지에서 동료의 버전이 선택되었습니다.

제품 포지셔닝 측면에서 쇼핑몰은 따뜻한 색상, 밝고 강렬하며 생동감 넘치는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이것은 디자인 아이콘 xx,xx...배너...의 나만의 버전입니다.

디자이너는 시각적 디자인 능력만 가지고 있다고 가정

인터넷 제품에 종사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페이스 디자인은 미술입니다. 저는 전문적인 배경을 갖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가 성능 요구 사항보다 약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제품 직원의 와이어프레임을 기반으로 시각적 초안을 작성하므로 페이지 구조의 최적화를 전혀 촉진할 수 없습니다. . 그러면 완제품은 여전히 ​​비즈니스 요구에 편향되어 있습니다. 종합 프로덕트 매니저를 만나면 괜찮지만, 비즈니스 프로덕트 매니저를 만나면 어리석은 일이 계속되게 놔둘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전환율이 낮고 이탈률이 높은 일부 페이지의 경우 제품 관리자는 디자인 초안의 분위기가 충분하지 않고 버튼이 충분히 크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진짜 이유는 디자이너가 자신의 와이어프레임을 기반으로 제작한 시각적 초안이 목표 지향적이지 않고 행동 유도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APP 페이지는 점프가 더 많고, 작은 공간 내에서 정보 수집과 집중력이 강합니다.

웹 콘텐츠는 더 많은 것을 담고 있습니다.

1. 페이지에 많은 단계가 있어 자연스럽게 사용자의 인지 및 학습 압력이 높아집니다.

2. 페이지 사이에 점프가 많아 사용자가 현재 위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 목표를 달성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1. 합리적인 페이지 정보 레이아웃

2. 합리적인 작업 단계

3. 시기적절한 외관

4. 유사한 작업과 유사한 작업

5. 합리적인 탐색 디자인 및 웹사이트 레이아웃

6. 사용자가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취하는 단계는 항상 선형적입니다.

5W2H

작은 단계를 밟고 빠르게 반복하세요.

작은 단계를 밟고 빠르게 반복하세요.

추적은 기술적 수단을 통해 사용자 행동을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니터링 내용은 포괄적일수록 좋지만, 팀 지원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기존 초점 콘텐츠:

1. 기본 사용자 사회학적 속성, 연령, 성별, 위치, 교육.

2. 사용자 접속 기록, 노출 PV, UV 검색 시간.

3. 사용자 작업 동작, PV, UV를 클릭합니다. 확대/축소 횟수, 노출 페이지 길이 등

사용 방법: GSM과 심장을 사용하여 측정 지표를 도출하고 매몰점 데이터를 통해 이를 계산합니다.

매장점의 목적 : 디자인의 품질을 측정하는 수단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자인 초기 단계에서 디자인 아이디어를 고취합니다

2. 설계 계획 수립 시 설계 기반 및 지원으로 활용

3. 구현 추진 시 효과 평가

4. 다음 반복 전에 문제 발견

32. 회사에 가보세요 업무 내용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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