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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 실패 - 영화 '1911년 혁명' 리뷰

장리 감독은 '화합을 향하여', '대명 1566', '천하의 도는 인생의 변천' 등 TV 시리즈로 높은 예술성을 갖춘 감독이다. 오늘날에도 능가하기 어려운 고전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예술을 엄격하고 성실하게 대하는 감독에게도 좋은 영화를 혹독하게 촬영하는 이면에는 어렴풋이 숨겨진 나쁜 영화도 있다. 이런 나쁜 영화들은 영화와 TV 시리즈에도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TV 시리즈의 대표작은 히트 드라마 '영 마샬'이고, 영화의 대표는 '1911 혁명'이다. 장리 감독은 1911년 혁명 전후의 주제를 반영하여 '평화로운 평화를 향하여'의 성공적인 사례를 제시합니다. 비록 이 TV 시리즈의 컨셉을 재현할 수 없더라도 차선책은 '명 1566'의 제작 컨셉을 거기에 이식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훌륭한 제작 컨셉이 이 영화에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이 영화는 컨셉이 없어서 스토리를 홍보하기 위해 조립 라인 서사에 의존한다고 해야 합니다. 그것은 단지 헛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영화는 상업영화, 역사영화, 드라마영화 어느 관점에서 평가를 받든 0점 작품이다.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저능함은 아무것도 보여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영화의 서사방식은 조립라인 서사의 표준을 완전히 따른다. 이 서사 방식은 다큐멘터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이지만, 흩어져 있는 다큐멘터리 조각들은 하나의 주요 서사 버스로 서로 연결된다. 하지만 이 영화는 1911년 혁명을 기치로 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퍼포먼스가 극도로 지저분하다. 원래 이 영화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역사적 애틋함을 보여주기 위한 의도였지만, 이 시대를 이해하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형식적이고 혼란스럽습니다. 관객들이 영화의 내용을 전혀 모르고, 당연히 볼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이 드라마의 가장 큰 실패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의 서사적 실패는 서사적 방식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다. 역사적 자료의 난잡한 쌓임은 극을 논리적으로 혼란스럽게 만든다. 조립라인 서사의 영향으로 인해 이 영화의 줄거리는 전혀 예감이 없고 바로 다음 줄거리로 이어진다. 이는 보는 이로 하여금 당혹감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역사적 자료들이 영화 속에서 난잡하게 전개되고, 구조 없이 퍼져 역사 제시와 관객의 인식을 방해하게 된다. 이 두 가지 점에서 이 작품의 줄거리와 표현력은 완전히 무너졌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 줄거리와 등장인물이라는 두 가지 포인트다. 줄거리가 무너진 셈이다. 시대적 배경에 맞게 캐릭터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 이 영화는 어느 정도 시청 경험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줄거리가 무너지면서 이 드라마의 등장인물도 완전히 쇠퇴했다. 이번 작품에 선정된 배우는 실제로 연예인들이며, 연기 경력도 어느 정도 있다. 하지만 정말 역할에 맞지 않고, 대사의 디자인 때문에 캐릭터들이 모두 드라마 속 연기를 하는 것처럼 보인다. 이 극에서 역사적 환경에 딱 맞는 사람은 모든 배우 중 순춘('화합을 향하여'에서도 원세개 역을 맡았다)뿐이다. 이 배우를 제외한 다른 배우들도 모두 연기를 아주 잘했다. 이 느낌은 감독이 만들어낸 역사적 비극의식을 완전히 무너뜨렸고(혁명가들이 영웅적으로 죽는 것을 보고 웃으면서 영화가 어떻게 슬프겠는가?), 배우들의 전반적인 연기 또한 영화를 완전한 웃음거리로 만들었다. .

이 영화의 연기를 보면 “세상에는 두 가지 영화평이 있다. 하나는 좋은 영화를 소개하고 여가 시간에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이라는 한 분이 한 말씀이 생각난다. 첫 번째는 사람들이 번개에 맞지 않도록 피뢰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영화는 아마도 후자의 경우이므로 전혀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