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처벌이 의사만큼 좋지 않고, 예의가 일반인만큼 좋지 않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처벌이 의사만큼 좋지 않고, 예의가 일반인만큼 좋지 않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관료들에게는 형벌을 가할 수 없고, 서민들에게는 예우를 베풀 수 없다. 즉, 관료들이 법을 어기면 살해될 수 있으나 고문하거나 고통을 주지 말라는 뜻이다. 육체적으로, 그들은 지식과 지위를 가진 사람들이기 때문에 고문은 서민들 사이에서 그들의 이미지를 파괴할 것이며, 주례는 매우 복잡하고 복잡한 과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정신적 고문이므로 서민들은해서는 안됩니다. 이런 종류의 고문을 견디도록 허용한다는 것은 지식이 있는 사람을 고문하지 말고 사람들에게 완전한 예절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문장은 "의례서: 굴리상"에서 나온 것입니다. 고대의 관직. 서주(周周)나라 이후에는 신(官), 관(官), 관리(官)가 세습되었고,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이후에는 관직(官官)이 있었다. 중앙 정부의 중요한 직책은 황실 관리들이며, 고문으로는 훈계 의사, 중대부, 광로 의사 등이 있습니다. 당송 시대에는 검열 의사, 훈계 의사 등의 관리가 있었지만 2009년에는 폐지되었습니다.

'예서'에는 천지론에 '대인이 하늘과 땅을 나눈다'는 말이 있는데. 땅이 음양으로 변한다”고 〈교덕성〉에는 더 이상 설명이 없다: "하늘이 땅보다 먼저 오고 왕이 신하보다 먼저 온다." "같은 뜻이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땅이 하늘에서 생겼다고 분명히 말하고 있다.

'하늘이 땅보다 먼저 온다'고는 하지만, 하늘과 땅의 상대성과 시너지 관계에 더 주목하는 것 같다. " "땅은 선천적이고 시기적절하여 부를 낳는다." 그러므로 『예서』는 천지의 생화학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지리적 이점의 아름다움을 칭송한다. 『예서』에서 땅은 대지에 반대되고, "Jiao Te She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땅은 모든 것을 담고 있고 하늘은 물체처럼 늘어져 있습니다. 땅에서 부를 얻고 하늘에서 법을 얻으라. ”

하늘과 땅의 차이는 있지만 각각의 성품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하늘의 '맑음', '고명', '무사'에 비하면 땅의 성품은 ''에 있습니다. 넓다', '얇고 두껍다', '무사하다'. 《예기경》에는 신성한 천지와 더불어 소위 귀신과 신이 있다. 귀신과 신은 통일된 우주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우주 창조에도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