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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과 바다의 반반을 안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산과 바다 사이에서 반은 이해하고 반은 잊어버린다'는 것은 낯설거나 어려운 일에 직면했을 때 일부만 이해할 수 있고 나머지는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 문장의 출처는 <장자소요유>의 한 문장이다. “남편은 싸우지 않으니 세상에 그와 싸울 수 있는 사람이 없다. 옛날에는 사람이 다 안 싸우는 미덕이 있었다. "산과 바다 사이에는 이런 위험이 있다." 이는 산과 바다 사이의 위험과 마찬가지로 한 부분을 이해해야 극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

실생활에서 우리는 종종 이상하거나 어려운 일에 직면합니다. 때로는 일부만 이해할 수 있는 반면, 다른 부분은 배우고 익히는 데 더 많은 시간과 경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고 쉽게 포기하지 말고 이 문제를 완전히 이해하고 숙달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열심히 공부하고 탐색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산과 바다 사이 반은 이해하고 반은 잊어라』는 우리가 낯설고 어려운 일에 직면했을 때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고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배우고 탐구해야 함을 알려준다. 그리고 마스터하세요.

'장자·소요유' 소개

'소요유'는 전국시대 철학자이자 작가인 장주의 대표작으로 도교 고전의 제1장이다. 『장자』는 사상적으로 문학과 예술의 측면에서 모두 『장자』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주제는 삶에 대한 절대적으로 자유로운 전망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저자는 사물과 나 사이의 경계를 망각하고, 사심 없고, 허무하고, 이름 없는 상태에 도달하고, 아무런 도움도 없이 무한히 헤엄쳐야만 우리가 진정으로 '방황'할 수 있다고 믿는다. 기사에서는 먼저 Dapeng을 Xiaoxu 및 Xuejiu와 같은 작은 동물과 비교하여 "작은"과 "큰"의 차이점을 설명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자는 날지 못하는 샤오와 쉐주인지, 바람의 도움으로 고도 9만 마일까지 날아갈 수 있는 다펑인지, 심지어 리에지인지까지 지적한다. 바람을 탈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날 수 있다. 그것은 '기대되는 것'이지만 공짜는 아니다. 이는 '완벽한 사람은 자아가 없고, 신은 공덕이 없고, 성자는'이라는 원리로 이어지며 설명된다. 이름이 없다', 마지막으로 '유익함'과 '무익함'에 대한 혜자와 장자의 논쟁을 통해 세상에 쓰임을 받아야만 '자유'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전체 텍스트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개념이 참신하며 장엄하고 기괴하며 제한되지 않으며 낭만주의 정신이 대사에 스며듭니다.

위 내용은 Baidu Encyclopedia-Xiaoyaoyou를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