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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패닉 극복 스킬 패닉 지식 패닉
1939년 마오쩌둥은 '옌안 현직 간부 교육을 위한 동원회의 연설'에서 우리 대열에 경제적 공황이 아니라 일종의 공황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정치적 공황도 아니고 기술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70년 후, 중국공산당 제17기 4중전회에서는 '학습당' 건설을 제안했다. 이러한 역사적 울림은 우연이 아니라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불가피한 법칙이다.
소위 공황은 명백하거나 잠재적인 위협에 대한 심리적 반응입니다. 역량 패닉은 기존 역량이 환경 변화에 대처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조기 경고 또는 걱정입니다.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비웃을 것입니다. 왜 우리가 당황해야합니까? 세상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실 고의로 "공황"을 원하는 사람이 아니라 환경 변화로 인한 일종의 무력감입니다. 이는 환경 변화에 대한 예리한 인식과 적극적인 적응의 결과이기도 합니다.
분명히 스킬 패닉의 근본 원인은 시대의 다양한 '극적 변화'와 그 변화로 인해 달라진 생존과 발전의 다양한 '관심 패턴'에 있다. 향기로운 "치즈" "길을 잃을 것인가? 그리고 가장 무기력한 것은 변화만이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불변한다는 것이다!
요즘 "패닉"은 삶의 상태가 되었다. 변화하는 시대를 맞이하여, “한가로운 정원을 산책하는 것보다 더 좋은” 고요함도 어렵고, “꽃은 흩날리고 물은 소리 없이 흐른다”는 여유도 어렵습니다. "단번에"와 "논어의 절반이 세상을 지배한다"는 것은 현실적 해석이 없는 먼 전설이 되어 버렸습니다. "내일 아침 식사는 어디 있지?"는 더 이상 중얼거림이 아니라 시대의 비브라토에 가깝습니다.
패닉은 변화하는 상황에 대한 경계심, 직설적으로 말하면 위기감, '끊임없는 패닉 상태'다. 오늘날의 글로벌 업계 리더들을 보면 그들은 모두 패닉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패닉에 빠진 사람들이 살아남는다"는 이야기를 해석합니다. 왜냐하면 조심하지 않으면 뒤처지거나 도태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패닉은 결코 해결될 수 없는 문제이다. 역사상 뛰어난 문화창작자들은 모두 변화를 추구하고 혁신적이며 문제를 주도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비트겐슈타인은 케임브리지 대학의 유명한 철학자 무어의 제자였다고 합니다. 어느 날, 유명한 철학자 러셀이 무어에게 “당신의 최고의 학생은 누구입니까?”라고 묻자 무어는 “왜?”라고 대답했습니다. 명성은 러셀을 능가했습니다. 누군가가 "러셀이 뒤처진 이유는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비트겐슈타인은 "왜냐하면 그에게는 문제가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사람이든 기업이든 어떤 조직이든 문제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p >패닉은 '슬프게 살고 행복하게 죽는다'는 삶의 철학입니다. 평안할 때의 위험에 대비하고 대비하십시오. “개구리를 따뜻한 물에 삶는다”는 이야기는 우리 모두에게 익숙하지만, 우리 삶의 심금에는 별로 와 닿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물의 온도에 취한 개구리는 마침내 "죽을 정도로 편안해졌습니다".
변화와 새로운 문제 앞에서 우리는 경험과 습관에 의존하기 쉬우며, 이로 인해 우리는 '경로의존'과 경험주의에 깊이 빠져 빠져나오기 어렵습니다. 경로 의존성 이론을 제시하여 경제 시스템의 진화를 성공적으로 설명한 D. North는 모든 사람의 선택이 어느 정도 경로 의존성에 의해 큰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과거에 사람들이 했던 선택이 그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지금 선택하세요. 그러나 경로의존성과 경험주의는 종종 고정된 사고방식을 만들어냅니다.
과학철학자 포퍼는 경험은 오류의 또 다른 이름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경험있다고 주장하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도 있지만, 문제와 방법은 대개 상황에 따라 다르며, 시간, 지역, 정치, 경제, 문화 등의 요인에 따라 상황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깨달아야 합니다. "늙었다" 혁명은 새로운 문제에 직면한다.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래된 경험을 활용한다면 그것은 의심할 바 없이 배에서 검을 찾으려는 것과 같거나 나무에서 낚시를 하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오늘날 '경험이 왕'이라는 말이 사라지고 있다. 사회학자 M. 미드는 '문화와 헌신'이라는 책에서 '후기형 문화' 이론을 사용해 과거의 노인들이 축적된 경험에 의지하면 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지만 오늘날에는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나 늘 길에 휘둘리고, 경험에 얽매이고, 습관에 얽매이기 때문에 당황할 여유가 없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 J. Galbrainth는 사람의 생각을 바꾸는 것과 바꿀 필요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 사이에서 선택이 있을 때 거의 모든 사람이 그것을 증명하느라 바쁘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의 게으름입니다!
작은 나무 기둥과 얇은 쇠사슬로 수천 킬로그램의 코끼리를 묶을 수 있다는 것이 말도 안되는 일이 아닌가요? 그러나 이 장면은 인도와 태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알고 보니 코끼리는 아기였을 때 조련사들이 쇠사슬로 시멘트나 강철 기둥에 묶어 놓고 아무리 애를 써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아기 코끼리는 점차 몸부림치지 않는 데 익숙해져서 코끼리로 자랄 때까지 쉽게 사슬에서 벗어날 수 있을 때에도 몸부림치지 않습니다. 아기 코끼리는 사슬로 묶여 있고, 코끼리는 습관으로 묶여 있습니다.
인간을 생각하면 N.Austin은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문제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뇌에 어떻게 집어넣느냐가 아니라, 기존 아이디어를 어떻게 없애느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습관의 힘이 얼마나 큰지 경계해야 합니다. 너무 커서 우리는 그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시대의 미등이 슬픔으로 사라져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헤겔은 사람이 습관으로 죽는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현명한 자의 경계입니다.
기술에 대한 두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의 유일한 선택은 공부, 평생 학습입니다! "학습을 위한 학습" 및 "평생 학습"과 관련된 많은 조기 경고를 발령하고 많은 인용문, 선언 및 조치를 만들어냈습니다. 왜 당황하는지 이해하게 되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공부하는 이유를 알게 되고,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행동하게 될 것입니다.
원격 온라인 교육이 점점 더 완벽해지면 무엇을 배울 것인가? , 우리는 보편적 학습의 세계를 건설할 것이며, 평생학습의 플랫폼 위에서 아마도 오랫동안 우리를 괴롭혔던 패닉이 풀리고 안정될 것입니다.
지식 패닉은 시대적 풍토입니다. 우리에게 스킬 패닉은 삶, 즉 자신이 속한 기관, 국가, 사회, 심지어 인류에 대한 책임 있는 태도입니다.
내 '농담'이 너무 거창하다고 말하고 싶다면 더 이상 말하지 않겠다. 믿든 안 믿든 우리 모두는 능력에 대한 두려움 속에서 자라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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