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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에 성에 대한 조사 및 자료 정리

한족의 성씨는 서주(周周) 때부터 시작되었는데, 주(周)나라 무왕(周王)이 천하를 정벌한 후 산둥성 츠핑현 가재향(周寨鎭)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여시에게 봉토로 주어졌는데, 위국과 치국의 교차점에 위치하여 봉토로부터 재정적인 수입을 누릴 수 있었다.

그는 영지 이름인 '니에'를 성으로 삼아 영지가 니에베이에 있었고 도시를 건설했음을 나타낸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니에"를 성으로 삼아 니에 가문에 합병되었습니다. 이것이 니에(Nie)라는 성의 유래이다. (이것은 현재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견해이다)

고대 니에베이

서주 초기에 주나라 강왕 지조가 니에베이의 영지를 하사하였다. 현재 산동성 "니에베이(Niebei)"로 알려져 있음)에서 핑현(Ping County) Jiazhai Township)을 거쳐 Weiguo와 Qiguo의 교차점에 위치한 Lu Shi까지 이동합니다. 영토가 넓지 않고 영주가 위국의 관리였기 때문에 나라를 세우지도 않았고 어떤 나라에도 속하지 않았다.

서주(周周) 말기에 형국(興國)이 니베이(恵備)를 합병했다.

동주 춘추후기에는 제나라의 영토였다.

오늘의 니에베이

고대 니에베이는 지아자이 향 장밍양 마을에서 샤오좡 향 주러우 마을까지 대각선으로 그려져 있습니다(영토 내 주러우 마을 제외). 모두 지아자이 향에 위치해 있습니다. ).

자자이향(Jiazhai Township)은 현재 산둥성(Shandong Province)의 일부인 치핑현(Chiping County) 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랴오청(Liaocheng)과 린칭(Linqing)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요하 고속도로(랴오청-샤진)와 075번 대도가 향을 통과하여 교통이 편리합니다. 향은 37개 행정촌, 인구 28,000명, 경작지 51,000에이커(채소 면적 17,000에이커 포함)를 관할하며 총 생산량은 4만 톤, 채소 수입은 2,500만 위안입니다.

성씨의 조상

여희(?——? 년)는 서주(周周)나라 때 태어났고, 성은 강여가(훗날 개명)이다. Nie), 그의 이름은 Heng이고 그의 예명은 Xi(1 "弼"이라고 말함)였으며 Lu Heng 및 Jiang Sh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Qi Ding 공작 Lu Ji의 아들이며 한때 Weiguo의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1]

당나라 임보(臨寶)의 원화성 편찬: "춘추시대 위(魏) 박사가 그의 음식을 니에(Nie)에서 가져왔고, 그의 후손들이 그 땅을 성으로 삼았다. ."

귀족의 성

여시는 강태공의 후손인 제정공의 아들이었다. 그의 어머니는 중국 황족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녀는 당시 제나라의 첩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는 제나라 왕족의 자녀였기 때문에 주나라의 관리가 될 기회를 얻었습니다. 음력 5월에 주강(周康)왕 지조(周河)가 칭호를 얻었습니다. 여시는 위(魏)나라의 관리이자 섭비(寂備)라고도 불리며, 현재의 산동성 치핑 현 가재향(嘉寨鎭)이 여석에게 봉토로 주어졌다. Weiguo와 Qiguo가 합류하여 봉토로부터 재정적 수입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고대인의 눈에 성은 귀족 권력의 상징이었기 때문에 많은 귀족들은 새로 얻은 봉토를 성으로 사용하여 자신이 그 지역의 통치자 또는 왕족임을 나타내었습니다. 그러므로 여시는 영명인 '니베'에서 '니에'를 성으로 삼았으며, 이는 영지가 니에베이에 있음을 나타내므로 그는 '여씨'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니에 가족" . 당시 귀족들은 여러 개의 성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So Lu Shi는 Niebei에 Nie City ( "Nie City"라고도 함)를 건설했습니다. 성벽은 오늘날 Jiazhai Township의 Gengzhangzhuang Village, Gengdazhuang Village, Gengerzhuang Village, Gengsanzhuang Village 및 Dongxingzhuang Village에 위치해 있습니다. , Gengdian Village, Houlou Village Seven Villages).

남송 정교의 『동치·씨 서문』: “(상주조) '성'과 '시'를 둘로 나누었다. 남자는 '시', 여자는 '시'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므로 고귀한 사람과 천한 사람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고귀한 사람은 성이 있고 천한 사람은 성이 없습니다. 그러자 여시의 후손들이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남자는 "Jiang, Nie", 여자는 "Nie"(남편의 이름을 따옴). 그의 성과 성은 "Shi"로, 그의 가족이 Niebei의 귀족임을 상징합니다.

민간 성

소위 "이름, 성격", "이름과 성격", "이름"이 있으면 "문자"가 있고 "이름"은 출생 시 부모가 부여합니다. 당시 서민들은 아이의 이름을 지명으로 삼았기 때문에 니에시 사람들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니에시'라는 도시 이름에서 '니에'를 따서 아이의 이름을 지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도시. . 어떤 니에 같은.

직접 단어를 선택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선택하라고 하면 어른이 되었다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출생 여부에 관계없이 스스로 단어를 선택하거나 존경받는 사람에게 물어봤다. 사람에게 "말씀"을 주시는 것입니다. 이 "단어"는 "이름"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일부는 유사한 의미를 갖고 일부는 반대 의미를 가지며 일부는 의미의 확장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에게 "캐릭터"를 부여하기 위해 지명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Nie"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다시 성씨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상나라와 주나라) 고귀한 사람은 '성'이 있고, 천한 사람은 이름은 있지만 '성'은 없습니다.” '시'는 호칭이 있는 귀족 지배층의 호칭이다.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지 않은 일반 사람들은 한 대에 '시'를 갖지 못하지만,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면 그 후손들이 모두 '시'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귀족 출신을 상징합니다. 가문의 배경은 귀족과 비귀족의 기준이자 상징이 되었으며, 사회적 지위는 전적으로 가문의 배경에 따라 결정된다. 성이 없고 이름만 있는 사람은 제목만 들어도 일반인임을 알 수 있다. [2]

명나라 고연우의 『일자로』: “(상나라와 주나라)는 가장 낮은 계층의 서민이었다. 서민에게는 성이 없었다. 성을 쓰지 않은 사람은 이름... 성씨를 씨족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시'를 사용하여 상하를 구별했습니다. 왕자와 귀족들은 많은 특권을 누리고 있는데, 그들은 '성'을 신분의 상징으로 여기고 당연히 일반 사람들이 이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법적 수단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당시 Nie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들은 확실히 Niebei에 상대적으로 인구가 적은 Lu Shi 가족이었습니다.

그런데 가부장적 사회였기 때문에 귀족들은 “남자는 성씨라고 부르고 여자는 성씨라고 부르죠”라고 동의했다. "성(姓)"에 관심을 두십시오. 일반 사람들의 사용에는 남성과 여성의 구별이 없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평범한 남자들도 자신을 어떤 성으로 부르는데, 사람들이 무식하다고 웃으며 말한다고 들었습니다.

실제로 여러 나라에서 일반인 사이의 '성' 사용을 제한하지 않고, 남성이 써야 하는지, 여성이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통제를 하지 않는 상황이 있는 게 사실이다. 귀족적인 삶과 거리가 먼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직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람들 중에는 "니에"라는 성을 가진 남자가 있기 때문에 니에시 사람들에게도 "니에"라는 성을 가진 사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성씨는 더 이상 귀족이 아니다

남송 왕조 정교(鄭橋)의 '동치씨 일문'에는 "진나라가 육국을 멸망시켰고 그 후손은 평민이 되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국가를 성으로 하거나, 국가를 성으로 하거나, 성이 성을 잃게 됩니다... 성과 성은 같습니다."

'니에'라는 단어

'니에'. ​​'캐릭터'(사진 19장)

서한의 건국 황제 유방은 가난한 사람으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귀족문화의 영향을 받은 항우와는 달리 성(姓)이 없었으나 결국 천하를 통일하고 황제가 되었으며, 이로부터 가문귀족의 사상이 무너졌다는 것이다. 유방(劉球) 황제에게도 성이 없었는데, 백성들이 또 무엇에 집착할 수 있겠습니까? , 성은 성, 성은 다른 경우를 제외하고는 의미가 더 이상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때 귀족이었던 니에 가문은 서민의 성씨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니에(Nie)라는 성의 유래이다.

결국 혈통을 구별하기 위해 '니에'를 성으로 따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그의 후손들이 성을 '니에'로 바꾸었다. "乜". 동부 Zhou 왕조 동안 그들은 Niebei에 인접한 Nie Tang (Niebei라고도 함)에 살았습니다. "Ni Tang"(현재 Xiaozhuang Township의 Ni Tang 마을)이 Ni

니에(Nie)와 니(Ni)라는 성의 유래와 연결

니에(Nie)와 니(Ni)라는 성의 유래와 연결

니에(Nie)라는 성은 다수의 후손이기 때문입니다. Nie 성은 상대적으로 숫자가 적은 Lu Xi 가문의 후손이므로 Ni 성의 인구는 Nie 성보다 훨씬 적습니다. 결과적으로 Nie 성의 인구 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통 역사

서주말에는 요성, 덕주, 제남, 태안, 제녕에 지점이 많아졌습니다. p>

동주(周周)부터 진(秦)나라까지는 한단, 안양, 푸양이 더 흔했다. >

한나라 때는 하남성과 산서성에 더 많은 사람들이 살았다.

북송에는 약 9만명이 있었는데, 주로 송나라 순위 127위였다. 안후이(Anhui), 산시(Shanxi), 허난(Henan), 장시(Jiangxi), 후난(Hunan)에는 가장 집중되어 있으며 녜(Nie)라는 성씨가 전체 인구의 28%를 차지합니다. , 그리고 장시성, 안후이성, 장쑤성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원나라에는 후난성에 성씨가 있는 사람들이 더 많았습니다.

명나라에는 인구가 약 18만명으로 명나라 성씨 중 94위에 해당하며, 광동성과 윈난성으로 이주하는 경향이 있었으나 대체로 장시성에 집중되어 전체 인구의 약 69%를 차지하였다.

청나라 초기 쓰촨성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쓰촨성 충칭과 강진으로 이주했다.

현대 인구는 약 140만 명으로 전국 인구의 0.11%를 차지하며 전국 122위이며 주로 후난(湖南), 장시(江西), 구이저우(貴州), 랴오닝(遼寧), 안후이(安徽), 허베이(河北), 쓰촨(河南)에 분포하며 그 중 후난(湖南)이 가장 밀집되어 있으며, 전체 인구의 10%가 이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잘못된 진술

잘못된 진술 1

성씨주의 장에 따르면 춘추시대 제나라 정공(丁功) 후손들에게 첩을 하사하였고, 섭성(지금의 산동성 적평현 서쪽)에서 제국의 가신이 되어 섭국이라 불렀다. 후세는 그 나라를 성으로 삼을 것이다.

오류 원인: 기록이 잘못되었습니다. 사료를 참고한 결과 당시에는 니에국이 부여된 것은 도시가 세워진 작은 땅이었습니다. 게다가 이 성은 위(魏)와 제(齊) 사이에 있어 어느 나라에도 속하지 않았으나, 성주는 위국(魏國)의 관직이므로 나라의 실질적인 권력이나 제도가 없고 작은 도시일 수밖에 없었다. . 역사에는 형국 땅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나중에 형국이 니에성을 합병하였다.

잘못된 진술 2

성씨의 조상 : Jiang Shang (Jiang Wang, Lu Shang, Lu Wang, Jiang Taigong, Lu Taigong, Qi Taigong)에서 유래했습니다.

오류 이유: 시간이 잘못되었습니다. 역사적 기록은 Jiang Ziya가 수년 동안 떠난 Qi Dinggong 시대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것은 기정공이 될 수 없다. 왜냐하면 주강왕 기소봉이 영주를 여시(기정공의 후궁)에게 물려주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봉토를 얻은 사람은 Lu Shi였습니다.

오해 3

지성에서 따왔다.

오류 원인: 문자가 잘못되었습니다. 역사자료에 따르면 주강왕 계조가 봉토를 하사했다고 한다. 그러나 Ji Zhao는 더 많은 땅을 부여했습니다. 주 왕조에서는 땅을 얻은 사람이 주 황제에 의해 배정되지 않은 왕자가 세상에 너무 많았습니다. 성은 저우 황제였나요? 칭호를 받은 사람, 성을 받은 조상을 찾아야 합니다.

잘못된 진술 4

'니에에게서 음식을 모았다'의 '니에'는 오늘 허난성 푸양에 있습니다.

오류 이유: 위치가 잘못되었습니다. 각종 역사적 연구에 따르면 위 박사의 영지는 산둥성 요성 북동쪽, 즉 치핑현 가재향과 샤오좡향 지역에 있었다고 한다.

잘못된 진술 5

고대 춘추시대 싱(興)나라(지금의 산둥 성 치핑시)라는 지명은 멸망한 후부터였다. 치(齊)씨에게 속했고, 주민들이 그 자리를 성으로 따랐다.

오류 이유: 지역 구분이 잘못되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형국은 주(周)나라 성왕(成王)으로부터 기(姓)라는 성을 후작으로 하사받았다. 그것은 20대에 걸쳐 계속해서 전해졌고, 50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영토는 주로 태항산맥 동쪽, 후타강 남쪽, 장강 북쪽, 황하 서쪽에 있으며, 오늘날의 싱타이 시 전체, 스자좡 남부, 한단 대부분, 헝수이(Hengshui)와 린칭(Linqing) 모퉁이를 포함합니다. .

이로부터 우리는 우리가 틀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날 Chiping County는 Wei, Qi, Wei와 가까운 랴오청에 있으며 어떤 정당에도 속하지 않습니다. 즉, 니에(Nie)라는 성의 유래는 싱(Xing)나라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이다. 때가 잘못되어 성국(興國)의 땅이 되는 것은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역사상 '제국이 형을 정복하고' '제황공이 형위를 재건했다'는 것은 이미 동주 춘추시대에 이미 섭비는 더 이상 개인 영지가 아니었다. Lu Xi의 후손이지만 Xing State의 관할하에 돌아 왔습니다. 지명은 아직 남아있지만 섭성은 오래전부터 버려졌고, 도시의 사람들은 곳곳으로 흩어졌습니다. 나중에 형나라는 멸망하고 제나라는 관할권에 반환되었다.

오해 6

다른 민족 출신으로 성이 니에(Nie)이거나 성을 니에(Nie)로 바꿨다. 송나라 때 유대인들이 중국에 들어와 원나라 때 한성을 채택했다. 그리고 Nie를 포함한 명나라 왕조. 청나라 만주족의 성으로 대대로 요양에서 살았다. 오늘날 만주(Manchu), 투지아(Tujia) 및 기타 민족은 모두 이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류 원인 : 니에라는 성은 한족 문화의 중심지인 치(齊)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기서 언급한 니에라는 성씨와는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중국어를 열심히 공부하는 외국인들에게는 Liu, Zhang, Li, Sun, Zhao보다 발음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니에라는 성을 가진 외국인은 결국 소수에 속한다.

3 성 족보

수정

준왕탕번호

준왕

하동군 : 고대 하동이 있다 4개 현:

현재 산시성 전체를 가리킵니다.

진나라 초기(경진, 기원전 221년)에 현을 설치했는데 행정구역은 안의(지금의 산시성 하현)였다. 당시 관할 구역에는 린펀시 하현이 포함됐다. 현재의 산시성 용지시와 원시현 지역의 시, 만룽현, 만롱현. 동진시대에는 포반(지금의 산시성 용지시 푸저우진)으로 옮겨졌다. 수나라와 당나라 때는 푸저우(浦州) 하동현(河东縣)이었다. 수나라 때 포반을 포반으로 나누어 행정구역으로 하동현을 설치하였다. 명나라 때에는 하둥현에 합병되어 푸저우에 포함되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하동로가 있었고, 도는 푸저우(浦州)에, 가도는 태원(현재의 산서성 태원)에 다스렸다.

송나라 때에는 하동로(河东路)가 있었고 행정구역은 빙주(泉州, 현재의 산서성 태원)였다. 당시 관할 구역의 북부는 만리장성과 현재 산시성(陝西省)의 북동쪽 모퉁이.

진나라 때에는 하남로(河南路)와 하북로(河北路)로 나뉘었으며, 남로는 평양(현 산서성 린펀)에, 북로는 당시 태원현에 속하였다. 산시성(山西省) 황하(黃河) 동쪽 샤현(夏縣) 주변 지역. 명나라 시대에 허둥 현은 푸저우에 합병되었습니다.

신안현(Xin'an County): 신안현(Xin'an County)은 진(秦) 왕조 때 설립된 곳으로, 옛 유적지는 오늘날의 구치 지역에 속하며 한 왕조의 원인이 된 홍농현에 속한다. 서진 태강 원년(경자 280년)에 도읍을 신두로 바꾸고 행정구역을 석신(지금의 절강성 춘안)에 두었다. 관할 구역은 춘안 서쪽, 절강성, 안후이성 신안강 유역, 치먼성 등 지역이었습니다. 동진 말기에 동원현으로 분할되었다. 북주(周周)나라의 보정(寶庭)시대에 중주(忠州)를 세웠고, 건덕(建德)시대에 버려져 신안현(新南縣)으로 대체되었다. 수나라 개황시대에 신안현은 구저우로 바뀌었고, 후에 구저우와 신안현이 서로 바뀌었다. 수나라 초기에 동원성은 신안으로 옮겨졌다. 수나라 시대에 신안현은 서주에서 재편성되어 슈닝(현 안후이성 시우닝)으로 옮겨졌고, 이후 서현(현재의 안후이성 서현)으로 옮겨졌다. 당나라 정관시대(鄭關期)에 현재의 신안(新南)으로 옮겨졌고 다시는 바뀌지 않았다.

청하현(淸河郡) : 서한(西汉)의 시조 유방(劉海, 기원전 202) 5년에 현으로 설치되었다. 통치하는 곳은 청양(현재의 하북성 청하)이었다. . 동한시대에는 국가로 바뀌어 간링(지금의 산동성 린칭)으로 옮겨졌는데, 당시 하북성 청하현에서 산동성 복싱현과 린칭현까지의 지역을 다스렸다. 원나라 이후 관할 구역에는 현재의 청허시, 하북성 자오창현, 난궁현, 산둥성 린칭현, 하진현, 오성현, 고당현, 핑위안현의 일부가 포함되었습니다.

홀번호

허동홀: 희망을 담아 지은 홀입니다. 칭하이성 민허현 송수진에는 소수의 니에(Nie) 가족이 살고 있습니다.

신안 홀(Xin'an Hall): 희망을 담아 지어진 홀입니다. Jinglin Nie 일족, Shengshan Nie 일족 및 기타 일족 이름.

농민회를 불쌍히 여기다: 당나라 진시인 섭의종이 농민들을 불쌍히 여겨 '농민을 위한 연민의 시'(2월에 새 비단을 팔고, 5월에 새알을 찧는 시)를 지었다. 눈 앞의 상처, 심장의 살을 파내는 것) .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추이유탕(Cuiyutang): 후난성 헝양현 진란진에 거주하는 인구 5만명이 넘는 쌍호우니에족의 당명.

광우전(Guangyu Hall): 장시성 봉성(Fengcheng), 후난성 헝산산 뒷산(Hengshan Mountain 뒷산), 창닝(Changning) 송백대자동(Songbai Dajiadong) 등의 섭씨 가문 이름이다.

총더당(Chongde Hall): 장시성 장수성 징린과 후난성 헝산 앞산에 있는 섭씨당의 이름.

삼리탕(Sanlitang): 후베이성 ​​건리에 위치한 인구 7만명이 넘는 녜족의 이름.

총본당: 장시성 태허현 탕저우진 도원에 있는 섭씨당의 이름.

유교당: 후난성 우강시 추수당진 양류촌 내씨당.

원정당: 안후이성 천산, 장쑤성 리수이성 북산하점, 장시성 주장시 사허 마오차오촌 내 니에족당. [4]

동준당: 장쑤성 쉬저우시 윈룽구에 있는 섭씨당.

가문의 특징

니에 가문은 매우 뛰어나고 재능이 넘친다. 그들의 가계에는 정직하고 정의로운 사람들이 많을 뿐만 아니라, 많은 유명한 신하와 훌륭한 관리, 교육을 잘 받은 사람들을 많이 배출하여 후손들에게 후대에 무궁한 영광을 물려주었습니다.

오늘날 니에라는 장군이 많이 나오네요. 음악가 니에이 외에도 국민당과 국민당에는 니에성 장군 4명이 있었다. 유명한 원수 섭롱전(Nie Rongzhen)과 두 명의 중장은 호북성 리산(Lishan) 출신의 녜펑지(Nie Fengzhi)와 안후이성 푸난(Funan) 출신의 녜허팅(Nie Heting)이다. 공교롭게도 이 세 사람은 모두 1992년에 사망했다. 허베이성 금주 출신인 섭지펑 소장도 있다.

족보

강시(江西)성 이황(伊皇) 섭(寧)씨 가문의 족보 16권으로 섭신량(内信良), 섭신환(寧信熙) 등이 편찬하고(청나라) 목판화로 인쇄한 것이다. 청나라 동치 13년(서기 1874년)에 쓰여진 글자이다. 현재 절강 성 창산시 Shizikou 향 Dingjiawu 마을에서 수집됩니다.

절강성 취저우의 섭씨가 족보를 다시 편집했고, (청나라) 섭소표 등이 이를 수정했다. 청나라 광서제 4년(서기 1878년)이다. , Sanli Hall에는 목판화 활자 판화 3 권이있었습니다.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후난성 원강 섭씨 4개 개정 족보 12권, 처음 3권은 섭정이, 섭정운, 섭대빙 등이 편찬하고(청나라) 목판화로 인쇄한 것이다. 청나라 광서 4년(1877년)에 쓴 것으로 현재는 1권과 1권, 2권만 남아 있다. 현재 후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후난성 린샹 난장(湖南省 至縣) 난장(南莊) 사씨(氷氏) 9대 족보는 청나라 사수군(淸壽坤)이 편찬하고 광서 22년에 활자판화로 인쇄한 것이다. 청나라(서기 1896년). 현재는 후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1권만 남아있습니다.

충칭 창수 섭씨 족보 4권(청나라) 섭화중과 섭현정이 개정, 청나라 광서 26년(서기 1900년) 목판활자 인쇄. 현재 충칭시 창수현 연가촌 홍치촌에서 수집되고 있습니다.

호장섭의 4계보 2권(청나라) 섭전순 등이 편찬한 것으로, 조수당 목판활자본은 청나라 광서 24년에 3권( 서기 1898년).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강호장 섭씨 계보 2권은 청나라(청나라) 24년에 섭전순, 섭영한 등에 의해 개정됐다. 청나라 광서제(1898년) 때 조슈전(趙秀殿)에는 3권의 목판화 활자 인쇄본이 있었다. 현재 중국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 도서관과 길림대학교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장시(江西)성 칭장(靑江)시 서쪽 향천(象泉)의 섭(寧)씨 가문은 섭지견(청나라)이 편찬한 계보 3권을 재구성하고 28년에 산리당에서 목판화 활자로 인쇄했다. 청나라 광서제(1902년). 현재 장시 사범대학교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후난성 임리현 섭씨 6권의 계보는 송나라 운청이 편찬하고 민국 3년에 목판활자로 인쇄했다. (서기 1914년) 세 번째 볼륨이 누락되었습니다. 현재 후난성 펑현 기록 보관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니에치창, 섭치황 등이 편찬한 후난성 형산니에가계도(중화민국 5년(서기 1916년))에 인쇄된 4권. 현재는 랴오닝성 다롄시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안후이성 천산 섭씨 6계보 30권 제1권, 섭계준(중화민국) 편찬, 원정당 5년 목판화 활자판화 중화민국(1916년) 제2권과 제2권은 8권, 14권, 19권, 24권, 28권이 누락되어 있다. 현재 안후이성 안칭시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광동성 남해의 섭추이(청나라)가 편찬한 민국 목판화 활자본이다. 현재 이 책은 광둥성 중산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광둥성 신후이성 허둥현 루징강의 니어 가계도, 녜 루추(중화민국) 편집, 중화민국 24년 덕칭신신인쇄국에서 한 권으로 인쇄( 서기 1935년). 현재 이 책은 광둥성 중산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5]

더 보기 [6] 니에의 족보 보기

시 순위

산둥성 지난시 지양 현의 니에 세대:... .. 세 번째 중학교는 Zhenyue를 설립했습니다.

산둥성 더저우시의 니에씨 성: "이시진페이즈나이(Yisi Zhenpei Zhinai)".

니에씨 세대

니에씨 세대

산둥성 타이안시에 사는 니에씨 세대: "시상 Keyu Chuan Zhao Shengxiu Ji Guanghong Qingyong Kewei".

산둥성 지닝시의 니에씨 성: "고지옌페이는 그의 지혜를 따랐고 유시예는 항상 의로움을 지킬 것입니다."

산둥성 린이시 페이현의 녜 성: "회경의 물개 가문은 영원히 번영할 것입니다."

산둥성 둥잉시 광라오현의 니에 성: "조소(趙將)가 정의를 행하고 있다."

산둥성 옌타이시 봉래시의 니에 성: "중화인민공화국 건국의 해가 진홍년에 열렸다."

산둥성 칭다오시 지모현의 니에씨 성: '지용진인상당'.

허난성 푸양시 칭펑현 니에 세대: "완커 칭이 진장은 학습에 재능이 있다"

허난성 뤄양시 샹청시의 니에 성: "만련(덩) 이 세상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허난성 난양시의 니에 성: "푸... 슈자 롱종".

허베이성 보정시 주오저우시의 니에 성: "용지바오숙지".

후베이 성 은시 현 허펑 현의 니어 성 : "자기가 조상 현장을 이끈다".

후베이성 샤오간시에 있는 니에 성: "펑(펑) 단정화, 문화과, 시와 예절의 가보, 학문과 도교가 번성한 푸강 야오종".

호북성 샤오간시 영청시에 사는 녜세대: "타이청이 중국어를 배워 큰 승리를 거두었다"

후베이성 샤오간시 안루시에 있는 니에 성: "나라가 영원할 것이다..."

안후이성 안칭시 첸산 현에 있는 니에 성 성(省) : "가설명" 당시 시와 책이 성행했고, 그 소리가 대대로 전해져서 큰 덕을 장려하고 기의 아름다움을 확립했습니다."

안후이성 수현 현 니에 성: "번창한 시대 위종의 전설, 임수성운귀. 소분방의 고전, 미덕, 미덕은 많고 완전하다"

장쑤성 쉬저우시 풍현 니에 가문의 이름: Yuwen은 세상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종파에서 배울 수 있도록 학자를 양성하고, 도교에 황금의 마음을 갖고, 법을 실천하고 훈련을 존중하며, 부지런하고 효도해야 합니다.

장쑤성 난징시 푸커우구 니에씨 가문 인성세대: 나라의 친구, 위대한 성인, 스승이 영원한 번영을 이룰 것이다 .

장쑤성 난징시 리수이구 니에 성: 1월 총서기 린지이와 이 학자 상치마오, 이 대학은 신민(공식적으로 설립된 신민)에서 가르쳐야 한다. 도광 시대의 씨족), 중용 교리는 (중화 민국) 정해 년)입니다.

푸젠성 싼밍시 타이닝 현의 니어 성: "시위안은 오랫동안 이곳에 있었습니다..."

장시성 주장시 니어 성 성: "금영문의 아들 정수용법"은 나라를 부흥시키고, 세계를 번영시키며, 평화와 번영을 가져옵니다."

장시성 주장시 니에 성 2세: "세상은 좋지만 행운은 학문적이지 않다."

장시성 주장시 루이창시와 우닝현의 녜 세대: "지혜, 바다, 나라, 염, 문무, 위팅팡".

광둥성 소관시 석흥현 섭씨 성: 롱파자오치의 나라, 강황으로 복원

후난성 이양시 섭씨 1대 : "Bao Zhaoyu Xue" 상황이 광대합니다.

후난성 이양시 섭씨 2세: "대관인 영제인의 본가는 조도경으로 옮겨졌고 성은 서룡창, 손수희장이다."

후난성 이양시 원강시 니에 세대: "청렴하고 선량한 가문의 정직하고 정직한 관리가 집안을 번영시킬 것입니다."

후난성 창더시 무릉구와 한수현의 섭씨 성: "정직하고 정직한 관직을 갖고 순수하고 선량한 가문의 공덕을 갖춘 사람이 집안을 번영하게 할 것이다."

후베이성 셴닝시 푸치시의 녜씨 성: "청렴하고 선한 조상과 공덕이 있는 정직하고 정직한 관리가 집안을 번영하게 할 것이다."

윈난성 쿤밍시의 니에씨 성은 '왕과 신하들이 총명하고 학식이 있어 나라가 흥성하고 번영하였다'이다.

운남성 곤명시 섭씨 2세: "나라가 평안하고 하늘이 태평하면 관리가 맑고 백성이 평안하다."

윈난성 쿤밍시 쉰뎬현에 사는 니에 세대: "나라가 부유하고 산과 강이 연결되어 있다."

충칭시 첸장구와 펑수이현의 니에 성: "조염의 펑팅 조정은 수백만 명의 명을 보유해야 하며 황실의 칙령과 예의와 학식이 두드러져야 합니다. 가족, 큰 미덕을 열고 큰 성공을 거두십시오."

충칭시 완저우 구의 니에 가족: "국가 장, 예절, 윤리 및 도교에 관한 시가 가족에게 유익했습니다."

쓰촨성 쑤이닝시 니에 세대: 중량시지 후계자, 슈룽셴 기사, 화국정(천국) 관리, 푸 왕조 조재창, 비서 천난용, 서성쿤 베이창, 원의 전 스펙트럼 왕조는 상서롭고, 등호는 임창을 만나며, 큰 광채와 번영이 있을 것이며, 종복은 천수에서 빛나고, 형진은 금옥 세대가 되며, 옥덕은 세 가지 빛을 알게 될 것입니다.

쓰촨성 광안시 광안구에 사는 니에 세대: .... 동료들은 문학적이고 고결하며 잘생겼습니다.

쓰촨성 광안시 웨츠현 니에 성: "웨이징펑이 나라에 올라 원명나라 시대에 항상 번영하고 번영했습니다."

쓰촨성 난충시 난난현과 광위안시 창시현의 니에 성: "펑덩국은 성성종의 일원으로 항상 발전하고 대대로 번영한다."

청두와 쓰촨성 몐양의 니에 세대: "세대는 번영하고 엄격하며 충성스럽고 문명화되고 성공하며 정자는 소나무처럼 고귀합니다."

쓰촨성 러산시 무추안현 니에씨 성: "양자, 런, 루안, 팅, 홍마오, 성원, 유텐윤샹위안, 대광, 용안, 스창, 왕중지아, 구이롱, 푸비, 해피 명나라, 행운을 빕니다, 도태 모임은 평화롭고 건강했습니다."

쓰촨성 이빈시 니에씨 성: "싱롱 동희종 양광은 유교, 뛰어난 재능, 민첩성, 맹, 학사 학위, 명덕을 갖추고 있어 세상에서 존경받는 인물이다."

쓰촨성 이빈시 군련현 니에 성: "왕조와 왕조 사이의 번영의 길은 소유 안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양류(과학 기술 학교), 후난성 우강

수업 서문:

두 사람 모두 관직을 맡아 불멸을 얻었고, 둘 다 에서 공부했습니다. 미국. 조상의 재능은 Jia Hui Shao이며 친구들은 친절하고 서로를 따릅니다.

송나라에서는 영예를 수여하고 제나라는 칭호를 수여하여 장기 계획을 발전시키고 국가의 번영을 가져왔습니다.

수업 계속:

자신만의 비범한 영웅적 야망을 설정하면 명성이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그는 선인과 성인을 설하고 존경하며, 문학에서 최고를 선별하고 선택하며, 여러 나라의 위대한 인물을 계승하고 그의 덕이 번영합니다.

대군

네 글자

오국대사;

허둥의 역사관.

——익명,

첫 번째 쌍: 오국의 전국 교사인 니에시다오(Nie Shidao)를 지칭하며 호칭은 종휘(Zonghui)이고 직함은 "원정 선생(Mr. Wenzheng)"입니다. 도교를 실천하는 난웨(Nanyue) 헝산(Hengshan) 산에 있는 장전사(구 백운사);

두 번째 쌍은 왕준(Jun Wang)이라는 성을 가리킨다. 이 대련은 군안 니에 사당의 '허동당'의 대련이다.

니에이(Nie Yi)에서 유래했다.

강 동쪽을 바라보고 있다.

——익명, 전체 쌍은 성의 유래와 카운티를 나타냅니다.

영웅은 은혜를 갚고, 가난한 사람은 농민에게 자비를 베푼다.

——익명,

첫번째 대련: 전국시대 조선인 피난민으로 증오를 피하기 위해 학살 속에 숨어 있던 섭정을 가리킨다. Han Liehou (이전의 Aihou)는 권력 투쟁 중에 총리 Yan Sui와 Han Puppet이 원한을 품었을 때 Nie Zheng에게 그를 대신하여 복수를 요청하고 Nie의 어머니에게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백이의 금을 보냈습니다. . Nie Zheng은 그 당시 어머니가 없었기 때문에 거절했습니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칼을 들고 홀로 총리 관저에 들어가 한인형을 암살한 뒤 자살했다.

두 번째 대련: 당나라의 시인 섭이중(寧伯忠)을 가리킨다. 그의 예명은 담지(河治)이다. 그는 허난(河南) 출신으로 가난한 집안 출신이다. 선통 말년에 그는 진사가 되었고 화음현의 중위가 되었으며 그의 공직은 만족스럽지 못하였다.

그의 시는 대부분 대중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5자 시로, 당나라 후기의 뛰어난 시 작품 중 하나이다. 5월, 햇곡식을 팔아 앞니의 살을 거두고 기라잔치뿐 아니라 궁궐에서도 왕의 마음이 등불이 되기를 바랍니다. 탈출하다.

——익명,

첫 번째 대련: 당나라를 가리킨다. "공시인 니에이중은 "천가시"를 가지고 있다: "2월에 새 비단을 팔고, 팔아라." 5월의 새로운 곡물. 눈 앞의 상처는 치료하되 마음속의 살은 도려낸다. ”

두 번째 대련: 코드는 송나라를 가리킨다. 그는 주저 없이 살인을 저지를 만큼 용감했습니다.

도리와 덕은 같은 길을 가고,

선과 악은 다른 길을 가집니다.

——호남 우강 양류와 안공의 19대 손자 섭지강 지음

다섯 글자

조택신추제;

후기 당시 운율 예술가.

——익명, 이 대련은 니에 사당 '자서당'의 대련이다.

영웅은 은혜를 갚는다

성리학은 가문의 명예를 높여준다.

——후난성 우강에서 양류와 안공의 19대 손자 섭지강이 지음

첫 번째 쌍: 전국시대 섭정을 언급

두 번째 쌍: 섭씨에게 명나라 학자 섭보를 계승하도록 독려

6자

은냥은 그녀에게 가르침을 받아 기사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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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어는 친절에 대한 보상으로 도둑을 처벌했습니다.

——익명,

첫 번째 쌍 : 당나라 "Nie Yinniang은 늙은 비구니에게 검술을 배웠습니다."

두 번째 쌍 : 참조 청나라 섭아의 아버지에게 살인자가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 그 책을 하인 조설에게 바쳤고, 나중에 비서가 해임되자 책을 빼앗은 사람은 누구나 처벌을 받았습니다. >

성리학은 고대의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Defeng Bingwei

Hengbiao: Li De 동지

——Nie 작성 후난성 오강 양류와 안공의 19번째 손자 지강

일곱 글자

강과 산은 여전히 ​​아름답고

동쪽은 밝고

——익명의 학관에는 니에의 군명에 "허동"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시대의 영웅. p>

9급 무사의 영웅.

익명. 쌍자: 전국시대 한인 부족민인 섭정당을 가리킨다.

두 번째 쌍자: 를 말한다. 한 왕조의 부유한 사람 Nie Yishidian은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Bingxue Longchang

——Nie Zhigang 지음, 후난성 우강 양류와 안공의 19번째 손자

구자

모전령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용감한 이름이 있다.

연산관 앞에는 공덕이 무궁무진합니다.

——청나라 직예의 태수 섭성(寧始)의 일본군과의 영웅적인 싸움을 기리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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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 사람들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Nie Men의 성리학은 매우 높이 평가됩니다.

——Yangliu의 19번째 손자 Nie Zhigang이 지음. 후난성 우강의 안공

리 조상의 가르침은 수백 년 동안 지점을 인도할 것입니다.

설설을 고수하고 수천 년 동안 화칼릭스를 기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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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류의 19대 손자 섭지강과 안공, 우강, 후난

열 글자

영웅과 영웅이 한 집에서 나왔다

Jieyi는 10가지 사항을 듣고 칙령을 내렸습니다.

——익명,

첫 번째 쌍: Nie를 나타냅니다.周나라의 유명한 학자인 Zheng.

두 번째 대련: 송나라의 유명한 학자인 Nie Zhiyao를 가리킨다.

예, 효, 정직, 성실. ***열대 계승

명예와 덕은 한 가문에서 나온다.

——호남 우강 양리마 만리장성의 아버지 마송보( 중화민국 초기 출신) 양류니에족이 후난성 우강에 건립한 것에 대한 반응으로 쓴 글(농지개혁 이후 사당이 학교로 바뀌어 우강이 됨) 제9중),

첫 번째 대련: 송나라의 역사가들을 지칭하고,

두 번째 대련: 섭지야오와 섭정의 유명한 인물을 가리킨다.

후난성 오강의 양류와 안공의 19대 손자 섭지강은 이 대련을 다음과 같이 바꾸었습니다.

신의, 효, 충성, 성실, 정의 그리고 의로움**. *10가지가 전해졌습니다;

Dexin과 Xia Lie는 같은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Ti Kai: 그녀를 알아본 Nie Zheng의 여동생 Nie Ying을 말합니다.

이씨의 선조들의 가르침은 계속해서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빙유학의 선비들은 큰 미덕과 번영하는 삶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난성 우강 양류와 안공의 19번째 손자 섭지강이 지음

열한 글자

인의를 알고 보답하는 것, 기사도를 실천하고 역사를 기리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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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도를 먼저 생각하고, 선행을 먼저 쌓고, 보라색 책을 홍보하십시오.

——후난성 우강에서 양류와 안공의 19번째 손자인 섭지강이 지음

첫 번째 쌍: 섭정을 가리킨다.

두 번째 쌍: Nie Bao를 나타냅니다.

Zhaoji Hedong Sect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시 종티 부족의 Kai ***의 오랜 역사를 회상합니다.

——후난성 우강에서 양류와 안공의 19번째 손자인 섭지강이 지음

첫 번째 쌍: 섭의 출신이 허둥현 출신임을 나타냅니다.

두 번째 쌍: "도망하다"는 뜻으로 이사를 가다(나의 첫 조상인 동안공은 명나라 영락 초기에 장시성 서주현으로 이주했다. 그의 아들 투안정의상은 2009년에 정씨에게 이사했다)는 뜻이다. Mupitang, Feiqin Tuan, Wugang현, Baoqing현, Hunan Nie의 가족은 장시 출신입니다. 이사한 사람은 누구나 이 커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 단어

합리적, 합리적, 합리적이 되십시오. , 명확하고 이성적이며 합리적인 원칙으로 사람들을 설득하고 욕망이 없어도 합리적인 원칙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미덕과 미덕 미덕과 품질을 주제로 한 미덕은 덕이 있고 자기를 높이려는 희망입니다. .

항표: 높은 도덕 윤리

——후난성 우강에 있는 안공의 19대 손자인 양류와 니에지강이 지음

술을 마신 후, 손님이 곧 돌아오는데 장엄한 정자가 있다 태양이 비스듬히 보라색으로 빛난다

노래가 끝나면 아무도 보이지 않고 여러 봉우리가 사라지고 황혼에는 안개가 녹색이다 .

——익명의 저자, ​​이 대련은 윈난성 쿤밍 원통산에 있는 니에팅 대련에서 나온 것입니다. 인민음악가 니에얼(Nie Er)을 기리며.

파도는 눈 같고 아름다운 강과 산은 황폐함과 괴로움으로 가득하다

바람과 비는 바위 같고 봉우리는 불 같고 가슴은 몇 년 동안 번개와 천둥이 쳤습니다.

——익명 작가, 이 대련은 일본 해변에 있는 니에얼의 무덤에서 나온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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