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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구 이야기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상황 수습
이 이야기는 "전국 정책"에서 나온 것입니다. 전국시대 초(楚)나라 대신 장신(莊信)이 어느 날 초양왕에게 말했다. 나가면 Yanlingjun과 Shouhejun이 항상 당신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당신과 이 네 사람은 국사에 관계없이 사치와 즐거움을 전문으로 합니다. p>
위험합니다!"
이 말을 듣고 나면. , 항왕은 매우 불만스럽고 저주를 받았습니다. "당신은 바보입니까?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혼란스럽게하기 위해 이러한 불길한 말을하고 있습니까?"
Zhuang Xin은 침착하게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초나라의 불행에 대해 고의적으로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항상 저에게 은혜를 베푼다면 이 사람 초나라가 반드시 망할 것입니다. 장신(Zhuang Xin)은 그곳에서 5개월만 살았습니다. 예상대로 진(秦)나라가 초(楚)를 침공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항왕은 강제로 양성(오늘날의 북서쪽)으로 유배되었습니다. 허난성 서현현). 그제서야 장신의 말이 좋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는 재빨리 사람을 보내 장신을 찾아오라고 했고, 장신은 진심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도 그런 말을 들었어요. 토끼 이빨, 사냥개 생각나네. 양이 도망간 뒤에 양 우리를 고쳐도 늦지 않았어..."
우물 바닥의 개구리
폐된 우물에 개구리 한 마리가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개구리는 우물가에서 바다에서 거대한 거북이를 만났습니다.
개구리는 거북이에게 자랑했다.
"봐, 내가 여기 살아서 얼마나 행복한지! 가끔 기분이 좋을 때는 우물 난간을 잠시 뛰어다닌다. 기분이 좋을 때면 피곤해서 돌아가요
우물 속에서 잠시 벽돌구멍 옆에서 자거나, 머리와 입만 남겨두고 온 몸을 조용히 물에 담그거나, 부드러운
진흙. 저 새우와 올챙이를 보세요. 게다가 나는 이 우물의 주인입니다. 우물에는 자주 안오나요?"
개구리의 말을 듣고 거북이는 꼭 우물에 들어가 보고 싶어했어요. 하지만 왼발이 완전히 들어가기도 전에 오른발은 이미 넘어진 상태였습니다
. 재빨리 두 걸음 뒤로 물러나서 개구리에게 바다의 상황에 대해 말했습니다.
"바다를 본 적이 있나요? 바다는 너무 넓어서 천 리도 안 될 정도입니다. 바다는 바다와 같습니다. 고대에는 10년에 9년이 걸렸지만, 바다의 물은 나중에 8년에 7년 동안 더 얕아지지 않습니다. p >
가뭄이나 홍수에도 바다가 영향을 받지 않는 걸 보니 이런 바다에서 사는 게 정말 행복해요!”
우물개구리는 거북이의 말을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거기서는 더 이상 할 말이 없었습니다.
Tianya Haijiao
Tuizhi라고도 알려진 Han Yu는 당나라 중기의 위대한 작가였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두 살 때 돌아가셨고, 어머니도 곧 돌아가셨다. 그는 어렸을 때 형 한휘(Han Hui)와 형수 정(Zheng) 여사에게 의지해 살아갔다.
한씨에게는 12위인 라오청(Laocheng)이라는 후계자(형 우치의 아들, 장남 후이의 후계자)가 있어서 그의 별명은 이보다 조금 더 어리다. 나이. 그 후 한휘는 42세가 되었을 때 재상 원재 사건으로 인해 소주 태수로 강등되었다. 그는 몇 달 만에 소주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이때 한유는 고작 11세였다. 10살이고 얼랑도 아주 어려요. 한유는 세 명의 형(후이,
본, 지에)이 있었지만 모두 일찍 세상을 떠났다. 이때 조상의 후손을 물려받은 사람은 한유와 그의 조카 십이랑뿐이었다. 그들은 하루도 떠나지 않은 채 혼자였다.
한유는 19세 때 이성에서 수도로 여행했고, 그 후 10년 동안 12랑을 세 번만 만났다. 그가 Xigui로 돌아와 Twelve Lang과 영원히 함께 살 계획이었을 때 불행히도 Twelve Lang은 그 순간 사망했습니다. 한유는 이 소식을 듣고 너무 상심하여 '십이랑에 대한 제사'라는 글을 쓰고 건종에게 현재의 물건을 준비하여 먼 거리에서 자신에게 가서 제사를 지낼 것을 부탁했습니다.
이 추모글은 말 한마디 한마디에 눈물이 넘쳐 읽기만 해도 안타깝다.
내조의 성자
전국시대 제경공의 총리였던 안영은 키가 6세도 채 되지 않았다. 길이는 피트(현재 4피트 3인치)이지만
그는 매우 재능이 있었고 왕자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었습니다. 어느 날 Yan Ying은 나가서 마차를 몰고 마차에 앉았습니다. 캐리지 드라이버). 마차꾼의 아내는 매우 고결한 사람이었습니다. 마차꾼이 차를 몰고 그의 집 문을 지나갈 때 그의 아내는 문 틈새로 엿보더니 남편이 타고 있는 채찍을 휘두르며 자랑스러운 표정을 지었습니다.
그날 밤 남편이 집에 오자 그녀는 "옌잉은 키가 6피트도 안 된다. 그는 제나라의 총리가 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라고 꾸짖었다.
모두가 그를 알고 존경합니다. 그의 태도는 여전히 매우 겸손하고 전혀 안주할 생각이 없습니다. 당신은 키가 8피트이고 외모가 훨씬 더 위엄이 있지만 당신은 그의 운전사 역할만 하고 있습니다. 오만해서 부자도 못 되고 천한 일만 할 뿐이라니 정말 부끄럽습니다!”
아내의 말을 듣고 황제의 태도가 점차 바뀌었고, 옌잉은 황제가 갑자기 겸손해지는 것을 보고 기분이 매우 이상했다. 그의 아내가 말한 것을 옌잉에게 솔직하게 말했다. 안잉은 그에게 조언을 들으면 즉시 진로를 바꿀 수 있고 승진할 가치가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에게 의사가 되라고 권했다.
불나무와 은화?
예종은 당나라 군주 중 가장 쾌락주의적인 황제였지만, 3년 동안만 제위를 지냈지만, 어떤 명절이든지 상관하지 않았다. 항상 p>그는 자신의 오락을 위해 사치를 부리기 위해 항상 많은 물질과 인력을 소비합니다. 매년 음력 정월 초등축제 밤에는 20피트 높이의 등나무를 세우고 5만 개가 넘는 등불을 켜는데, 이를 불나무라 불렀다. 훗날 시인 소웨이웨이(蘇孝偉)는 이를 제목으로 삼아 그 상황을 묘사하는 시를 썼다. 그의 제야 시에는 “불나무와 은꽃이 피어나고, 별다리와 쇠자물쇠가 열리고, 검은 먼지가 말과 함께 사라지고, 밝은 달이 사람을 쫓아다닌다.”라고 했습니다.
이제 계절이 왔습니다. 떠돌이 기생들이 노래할 때 매화가 떨어지고, 무왕은 밤을 지새울 수밖에 없다. "옥이 새어 서로 달려오지 않는다." 이 시는 당시의 떠들썩한 상황을 은폐하지 않고 묘사하고 있다. , 그리고 독자들 앞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 같습니다.
관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다
춘추시대 초국(極國)에 보석 장사를 전문으로 하는 상인이 있었는데, 한번은 장사를 위해 제국(齊國)에 가서 장사를 했다.
글쎄요, 보석을 잘 팔기 위해 저희는 특별히 귀한 나무를 사용해 작은 상자를 많이 만들고, 상자를 아주 섬세하고 아름답게 조각하고 장식합니다
향기를 낸 후 보석을 상자 안에 넣으세요.
진주가 담긴 상자가 정교하고 아름다워서 가격을 물어본 정국남자가 하나 사서 상자를 열고 보물을 꺼냈다. 내부. 보석상으로 돌아갑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새끼를 얻을 수 없다
동한시대 반초는 호위대장 두구(後球)를 따랐다. 풍체는 흉노와 싸워 큰 공을 세웠다. 나중에 그는 서부 지역(현재의 신장 전체, 감숙 국경, 충링 서쪽 중앙아시아 일부)에 사절로 파견되었습니다. 그는 먼저 Zheng Shanguo에 갔다. 왕은 반차오를 오랫동안 알고 지냈고 그를 매우 존경했지만 얼마 후 갑자기 태만해졌습니다. 반초는 자신과 함께 온 36명 정도를 불러서 말했다: "정상국은 최근 우리에게 매우 냉담했습니다. 그를 설득하기 위해 누군가를 보낸 사람도 북쪽의 훈족이었을 것입니다. 꽁
이미 뻔한 사실은커녕 시작도 하기 전에 밍런이 그걸 발견해야 했다."
물어본 결과 그것은 사례. 그래서 반초는 다시 모든 사람과 약속을 잡았습니다. "지금 우리는 매우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훈족의 사신이 여기에 온 지 며칠밖에 안 되었는데 정산왕이 우리에게 너무 차갑습니다. 시간이 좀 걸리면 왕은 정산은 우리를 묶어 훈족에게 보낼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때 모두가 그의 생각을 듣고자 하는 의지를 확고하게 표현했습니다. 사신은 이어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새끼를 얻을 수 없다. 이제 오늘 밤 흉노 사신을 불로 공격해 빨리 죽이는 방법밖에 없다
. 그래야 정산왕이 한나라에 진심으로 복종하게 될 것입니다."
그날 밤, 반초와 그의 동료 36명은 혼족의 집으로 달려가 소수의 인력만으로 목숨을 걸고 싸웠다.
훈족 대부분을 상대로 승리하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평범한 곳
당나라 때 시를 읊고 글을 쓰는 데 능한 유우희(劉玉熙)라는 사람이 진사(金師)를 얻은 뒤 베이징에 머물렀다. >
그는 유명하고 보헤미안적인 성격으로 인해 감시 검열관으로 일했지만 베이징에서 배척당하고 쑤저우 주지사로 강등되었습니다. 그가 쑤저우 태수였을 때 쓰공 관리로 일했던 리신(Li Shen)이라는 남자가 있었는데, 그는 유우희(Liu Yuxi)의 명성을 존경했기 때문에 그에게 술을 권했습니다.
그리고 노래하는 소녀 몇 명을 초대했습니다. 그 연회에 동행하러 왔다. 술집에서 Liu Yuxi는 시에서 영감을 얻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사찰의 높은 빵은 새로운 모습을 보이고, 봄바람은 Du Weiniang을 노래합니다. 지저분한 것을 보면 소주 태사의 마음이 잘린다. ""Commonplace"
이 관용어는 유우희(劉伯熙)의 시에서 따온 것이다. 이 시에 사용된 사공(施孔)이란 말은 당나라의 관직 명칭으로 청나라의 상수(商書)에 해당한다. 유우희(劉玉熙)의 시를 보면, 전체 관용구의 의미는 이시공이 그런 일에 익숙해져 더 이상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여우는 호랑이의 세력인 척
초나라가 가장 강력했던 전국시대, 초나라 현왕은 장수 조나라를 두려워했다
Xi는 당시 북부 국가를 위해 셔츠를 입었고 이상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북한 장관들에게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물었습니다.
그때 Jiang Yi라는 장관이 그에게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옛날에 동굴에 호랑이가 있었는데 배가 고파서. 그는 먹이를 찾기 위해 밖으로 뛰쳐나갔습니다. 그가 울창한 숲 속으로 들어갔을 때, 그는 갑자기 그의 앞에 여우가 걸어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이것이 일생일대의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네, 그는 앞으로 뛰어내렸습니다.
그런데 입을 벌리고 여우를 먹으려던 순간, 여우가 갑자기 말했다.
감히 잡아먹지 마세요. 나를 먹는 자는 천지의 벌을 받게 되리라.” 호랑이는 여우의 말을 듣고 의아해했다.
그러나 고개를 돌리자 여우의 오만함과 오만함은 사라졌다. 나는 아직도 생각하고 있었다.<. /p>
백수의 왕이니까 세상의 어떤 짐승도 나를 두려워할 것이고 그는 하늘의 황제로부터 우리를 다스리라는 명령을 받았을 것이다! >
이때, 여우는 호랑이를 보고 머뭇거렸고, 자신이 한 말을 이미 어느 정도 믿었다는 걸 알면서도 감히 먹을 수가 없어서 더욱 자랑스럽게 가슴을 부풀리고 손가락으로 가리켰습니다. 호랑이 코를 치며 "왜요?"라고 말했어요. 제 말을 믿지 못하시나요?
그럼 이제 저와 함께 제 뒤로 가서 모든 짐승들이 겁을 먹고 겁에 질려 있는지 살펴보세요. 보자, 안아줘
호랑이는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고 따라갔다.
그래서 여우는 과감하게 길을 열어줬고, 호랑이는 따라갔다.
잠시 후 그들은 많은 작은 동물들이 먹이를 위해 경쟁하고 있는 숲의 깊은 곳을 어렴풋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우 뒤에 걸어가는 호랑이를 발견하고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여우는 겁에 질려 도망쳤다.
이때, 호랑이는 이 상황을 보고 겁을 먹지 않을 수 없었다. /p>
그러나 그는 그것을 몰랐다. 짐승들은 자신들이 여우를 두려워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교활한 여우의 계획은 성공했지만 그의 힘은 완전히 무산됐다. 일시적으로 유리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호랑이를 이용했다는 사실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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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승 떼를 위협하면서 불쌍한 호랑이는 그 사실도 모르고 속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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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북쪽 사람들이 조희서를 두려워한 것은 전적으로 왕의 군사력 때문이었다. 즉,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바로 그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실로 왕의 권세!"
그 이름은 순산에게 떨어졌다
우리나라 송나라에! , 손산이라는 재주꾼이 있었습니다. 그는 유머러스할 뿐만 아니라 , 농담도 잘해서 주변 사람들이 그에게 '재미있는 인재'라는 별명을 붙여주었다.
한번은 그와 마을 주민의 아들이 시험을 보기 위해 수도로 갔다.
목록이 공개됐을 때 쑨샨의 이름은 목록 맨 아래에 있었지만 여전히 목록에 있었고, 함께 간 사람은
그 동포는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순산이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마을 사람들이 아들이 시험에 합격했는지 묻기 위해 찾아왔다. 모리샨은 직접 말하기가 부끄러웠고, 숨기는 것이 불편해서
무심코 두 줄의 시를 낭독했다.
"세상의 종말은 순산이다. 현자." 손산 밖에서는 더욱 그렇다."
제위안은 우리나라 고시제도의 첫 번째 인물이다. Sun Shan의 시에서 소위 "Jie Yuan"은 일반적으로 후보자에 대한 일반적인 시험을 의미합니다. 그의 시의 전체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후보자 명단의 마지막 사람은 나 Sun Shan이지만 내 아들의 이름은 여전히 내 뒤에 있습니다."
그때부터. ,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사용하여 학교에 입학하지 못하거나 각종 시험을 치르는 사람을 "명예를 잃었다"고 묘사했습니다.
근거 없는 걱정
옛날에 치나라에 아주 소심하고 약간 신경질적인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종종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이상한 문제를 생각했습니다. 나는 당황했다.
어느 날 저녁 식사 후 커다란 부들부채를 들고 문 앞에 앉아 치수를 재며 혼자 중얼거렸다.
'만약 어느 날, 만약 하늘이 무너지면 어떻게 해야 할까? 도망칠 방법도 없고 뭉개져 죽게 된다.”
그때부터 그는 이 문제를 거의 매일 고민하게 됐다. 그의 친구들은 그가 하루 종일 초췌한 모습을 보고 매우 걱정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그 이유를 알고 나서 그를 설득하러 왔습니다.
"형님! 왜요?" 이런 걸 걱정해야 합니까? 하늘이 어떻게 무너질 수 있나요? 무너져도 당신만은 아니잖아요.
사람은 걱정을 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으니 생각해 보세요!"
그러나 그는 남들이 뭐라 해도 믿지 않고 여전히 이런 쓸데없는 문제에 대해 걱정하곤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위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를 '근거 없는 걱정'이라는 관용어로 확장했는데, 그 주요 의미는 사람들을 깨우다라는 것입니다.
비현실적인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자신을 괴롭히다"라는 의미와 거의 같은 의미입니다.
나무 한 그루는 자립할 수 없다
남북조(유나라) 때 송나라 순황제가 정권을 장악하자 중량을 살해했다. , 왕족을 찬탈하려는 시도. 당시 Yuan Can과 Liu Dong은 Xiao Daocheng의 살해를 비밀리에 논의했지만 Xiao Daocheng의 동료 Chu Yuan은 비밀을 유지하지 못했습니다. Xiao Daocheng은 매우 화가 나서 즉시 그의 장군 Dai Sengjing을 보내 많은 군대를 이끌고 Yuan Can을 공격하고 도시를 포위했습니다. 이때 원요는 아들 원주에게 "나무 기둥이 건물 붕괴를 지탱할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명예와 정의를 위해 꼭 붙어야 한다"고 말했다.
나중에 대승징은 부하들을 이끌고 성벽을 넘어 성 안으로 돌진했다.
이때 원찬은 자신의 아버지를 엄호하기 위해 가장 용감하게 몸을 사용했다. 그의 아들 위안즈이는 “나는 충신이고 당신은 효자이니 우리는 깨끗한 양심으로 죽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 결과 아버지와 두 사람 모두 아들은 정의를 위해 죽었습니다.
후세들은 당시 원찬의 말을 확장해 “나무 기둥이 건물의 붕괴를 지탱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고 말했다. 위급한 상황에서는 한 사람이나 소수의 힘으로는 구할 수 없습니다.
모두 잡아라
진의 왕자 이우와 종아는 두 형제이다. 진(秦)나라와 제(秦)나라의 도움으로 이우가 즉위하여 진(晉)회공이 되었다.
그러나 희공의 장관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었고, 희공을 지지하는 집단은 쿠마오(Quemao)와 루생(Lu Sheng)이 이끌었다. Chong'er를 비밀리에 지원하는 세력은 Rick과 Pi Zheng이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이 무리의 사람들은 모두 진희공에게 개인적으로 공덕이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피정이 공무로 진나라에 갔을 때, 희공은 이를 핑계로 릭을 죽였다. 피정은 돌아온 후 자신도 회공에게 죽임을 당할까봐 매우 두려워했습니다. 하지만 그에게 불리한 일은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에 그는 마음이 편했습니다.
물론 그는 마음 속으로 회공을 매우 미워했기 때문에 비밀리에 동료들을 불러 이우를 몰아내고 종아세자를 즉위시키는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어느 날 Tu Anyi가 Pi Zheng을 만나러 왔습니다. 그는 정오부터 밤 늦게까지 기다렸다가 피정(Pi Zheng)을 만났습니다. Pi Zheng은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었습니다. Tu Anyi는 Hui Duke가 자신을 죽이고 싶어한다고 말하여 Pi Zheng에게 그를 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피정은 "가서 루성에게 당신을 구해달라고 부탁하세요!"라고 말했다. 투안이는 "루성은 좋은 사람이 아니다. 나는 그들의 피를 마시고 그들의 내장을 먹을 것이다
"그렇습니다!" Pi Zheng은 그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Tu Anyi는 또한 Duke Hui를 전복시키는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피정은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누가 그렇게 말하라고 가르쳤나요?" 투안이는 자신이 믿지 않는 것을 보고 손가락을 물어 피를 흘리며 하늘을 향해 맹세했습니다.
"제발, 내가 반성하면 온 가족이 다 죽는다." 이런 식으로 피정은 그것을 믿고 따라갔고, 그의 무리는 음모를 꾸몄다. 그들은 Chong'er에게 돌아올 준비를 하라고 요청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Pi Zheng, Zheng Hua, Tu Anyi 등 10명의 장관이 모두 서명했습니다.
투안이는 편지를 가슴 가까이에 가져다가 빼앗아갔다. 다음날 법정에 갔을 때 Hui Gong은 Pizheng에게 "왜 Chong'er 선생님을 환영하고 싶습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Pizheng과 그의 일행은 뭔가 잘못되었음을 알고 모두 당황하여 모두 포기했습니다. 바인딩이 제거되고 헤드가 부드러워졌습니다. 이우에 반대했던 장관 9명은 모두 일거에 전멸됐다.
내 둥지 속으로
倀의 발음 구조는 원래 활을 여는 것을 의미하지만 여기서는 새장, 함정을 의미하고 "내 안으로 들어가다"라는 뜻으로 빌려왔습니다. 둥지'는
내 서클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참새를 잡는 사람은 참새를 유인하기 위해 올가미 아래에 벼 그물을 넣어 놓고 참새가 날아가서 볏짚을 쪼아먹을 때 올무를 뽑아 참새를 잡는다. 내 둥지". 또 다른 예는 특정 사람을 이기고 싶은 사람입니다. A가 자신을 좋아하게 만들고 칭찬하기 위해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A가 그를 사용하기로 결심할 때까지
그는 A가 "내 함정에 빠졌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관용어는 원래 오대(五代) 왕정보(王丁寶)가 지은 『당자염(唐話言)』에서 따온 것으로, 당나라 조공 제도와 제반 사항을 기술한 책이다.
설명 상세하고 일반적으로 그것은 역사적 기록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책의 기록에 따르면, 한 번. 당 태종(당 태종 고조 이원의 둘째 아들 이세민)이 조용히 유시 저택(진시 시험을 치르는 곳)을 조사했는데, 새로 우월한 진시들이 많이 나오는 것을 보았다. "세상의 모든 영웅들이 나의 함정에 빠졌다!"
이 문장은 "세상의 모든 유망한 젊은이들이 나의 함정에 빠졌다!"라는 의미입니다.
리 시민은 뛰어난 문학적, 군사적 재능을 지닌 당나라의 시조로, 왕위에 오른 후 중국 역사에서 위대한 통일을 이루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그는 재능과 전략을 세울 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도 권력을 잘 활용한다
그렇지 않았다면 우연히 "내 함정에 들어와라" 같은 말을 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이 관용어를 사용할 때는 별로 거창하지 않은 일을 묘사할 때 주로 사용하는데, 사람들은 네트워킹 방법을 이용해 여러 가지 함정을 놓으면 목표가 달성되면 '들어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 머리 속으로", "그의 머리 속으로" 또는 "그의 머리 속으로".
물통에 한 방울
한나라 무제(유철)가 이령이 군대를 이끌고 흉노 영토 깊숙이 들어갔다는 소식을 듣고 사기가 높아졌고 매우 행복합니다. 이때 많은 대신들이 황제가 현명하고 사람을 잘 활용하는 것을 칭찬했습니다. 나중에 Li Ling은 패배하고 항복했고 Wu 황제는 그를 축하한 장관들이 차례로 Li Ling의 쓸모없고 불충한 일을 꾸짖었습니다. 이때 사마천은 옆으로 물러나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사마천은 그에게 이 문제에 대한 의견을 물었고, 사마천은 리링의 보병이 5,000명밖에 안 되지만 흉노 기병 8만 명에 둘러싸여 있었지만 여전히 계속해서 싸웠다고 말했다. 열흘이 넘는 전투 끝에
그는 10,000명이 넘는 적을 죽인 정말 뛰어난 장군이었습니다. 결국 식량과 화살이 고갈되고 귀환로가 끊어지자 전투는 중단됐다. 리링은 항복하지 않고 조국에 봉사할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의 장점은 여전히 그의 실패를 보상할 수 있습니다. Wu 황제는 Li Ling에 대한 그의 변호를 듣고 황제의 가까운 친척 인 Li Guangli가 Huns의 저속함에 대한 비효율적 인 공격을 풍자했습니다. 그는 화가 나서 Sima를 감옥으로 옮겼습니다. 이듬해에는 Li Ling이 Huns를 위해 군대를 훈련하고 있다는 잘못된 보도도 있었습니다. 우 황제는 이 문제를 명확히 하지 않았기 때문에 Li Ling의 어머니와 아내를 죽였습니다.
정나라 위두주는 황제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사마천이 황제를 모함했다고 거짓 비난을 했고, 실제로 사마천에게 가장 잔인하고 굴욕적인 '부패형벌'을 내렸다. 사마천은 그런 고문을 당했고, 고통스러울 때 자살을 하고 싶었지만, 생각해보니 그와 같은 지위가 낮은 사람의 죽음이 많은 부자들의 눈에 보였다. 그리고 권력자들의 죽음은 마치 '나인'과도 같아서 동정심을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비웃음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그래서 그는 굴욕을 감내하고 자신의 삶과 시간을 바쳐 위대한 '사기'의 집필을 집요하고 끈질기게 완성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고대인들은 큰 용기를 가진 사람만이 큰 지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는데, 사마천이 바로 그런 사람이다. 그는 자신의 시대에 자신처럼 지위도 명성도 없는 사람의 죽음이 개의 죽음보다 더 나쁘다는 것을 알고 용감하게 살았고 마침내 영화를 완성했다
전례없는 위대한 역사 작품- "역사적 기록".
Sima Qian은 그의 좋은 친구 Ren Shaoqing에게 그의 생각이 난잡함으로 바뀌었다고 말했고 나중에 사람들은 그의 편지에서 그가 말한 내용에 의존했습니다
"아홉 마리의 소가 죽고 한 푼도 남지 않습니다" 이 단어는 "아홉 마리의 소와 한 마리의 털"이라는 관용구로 확장되었는데, 이는 어떤 것이나 어떤 재능이 아홉 마리의 소의 털처럼 매우 큰 수의 일부일 뿐이라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삼생
당나라에 불교에 깊은 깨달음을 갖고 있던 국자(國澤)라는 승려가 있었는데, 어느 날 그의 친구 리원산(Li Yuanshan)과 매우 친했습니다. /p>
두 사람이 함께 여행을 하던 중 어느 곳을 지나가다가 강가에서 물을 긷는 여자를 보았습니다. 그 여자는 배가 크고 임신 중이었습니다. Yuanze는 여자를 가리키며 Li Yuanshan에게 말했습니다. "이 여자는 임신한 지 3년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내가 환생하여 아들로 태어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녀를 피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그녀를 보니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시 피하세요. 3일이 지나면 그 여자의 집에 가서 만나보세요. 아기가 당신을 보고 웃으면 그 증거가 될 것입니다. 13년째 되는 해, 중추절 달밤에 항저우 천주사에서 기다리다가 그때 다시 만나겠습니다." 두 사람은 헤어졌다.
나중에 이날 낮과 밤에 , Yuan Tan은 예상대로 사망했으며 동시에 임산부도 소년을 낳았습니다. 셋째 날, 리원산은 위안택을 돌보고 그 여자의 집을 방문했다. 예상대로 아기는 땅바닥에 미소를 지었다. 13년이 지나 중추절 달밤에
이원산은 예정대로 참배를 위해 천주사에 도착했다.
성문에 도착하자마자; 성전에서 그는 소 등에 앉아 바라보며 노래하는 양치기 소년을 보았습니다. "오래된 사랑의 영혼은 세 생명의 돌 위에 있으니 달을 바라보고 바람에 노래하는 것은 부끄럽습니다." 비록 이 몸에는 항상 이성이 존재하지만."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명을 특별한 의미로 비유하는 경우가 많다. 혹은 친구가 우연히 만나거나 특별한 상황에서 친해져서 스스로 도울 수 있게 된다면 '삼생의 행운'이라는 칭찬을 받게 될 것입니다.
팔이 세 번 부러졌습니다
진나라 시대에 진딩공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모집할 준비를 하고 있던 범씨와 중항씨 두 집단이 있었습니다. 당시 일각에서는 전쟁이 성공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국민의 지지와 신뢰를 얻지 못하면 전쟁은 틀림없이 실패한다. . 범씨
범씨와 중항씨가 군대를 일으켜 진딩공을 공격하는 것은 반역행위이며 국민들은 그들을 지지하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진딩공 자신도 한때 왕을 정복하는데 실패하고 결국 이국에서 살게 된 경험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마치 팔이 세 번 부러진 사람처럼
치료를 받고 회복됐지만 이미 여러 차례 팔이 부러지고 치료 경험을 겪은 끝에 팔이 부러진 느낌을 맛봤다.
팔이 부러진 원인은 물론, 치료 과정과 방법까지 배웠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팔 세 접기'라는 관용어의 의미는 매우 심오합니다.
그가 누구든지 많은 좌절과 노력을 통해 성공을 거둔 만큼, 그에게는 어려움이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 세상의 위대한 사람은 태어나지 않습니다. 그는 많은 좌절을 겪었을 텐데
그래도 계속해서 노력했고 마침내 성공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우리는 위대한 사람들의 말을 통해 다른 사람과 우리 자신을 격려할 수 있습니다.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된다
전국시대, 사람들이 서로 공격할 때, 모든 사람이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나라들은 대개 왕자들을 왕에게 넘겨주었습니다. 서로
인질로. "전국정책": "위정책"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위나라 장관 방총이 인질로 위나라 왕자와 조나라로 동행하려던 참이었습니다. , 그는 위왕에게 말했다:
지금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왕이 그것을 믿을 수 있습니까?
위씨는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방총은 "두 번째 사람이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면 왕이 믿겠느냐"고 말했다.
위왕은 "조금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방총은 "호랑이가 있다면. 세 번째 사람은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했다. 믿느냐"고 덧붙였다. ?"
위왕은 "당연히 그러겠다"고 말했다.
방총은 "시중에 그런 건 없다"고 말했다. 호랑이야, 이거다. 당연하지만 세 사람이 이야기를 해 보니 정말 호랑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조국의 수도인 한단은 위국의 수도인 대량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여기 시장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세 사람이 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보다 왕이 더 조심했으면 좋겠다.”
나는 모든 것을 스스로 알고 있다”고 방총은 말했다. 왕자가 집에 돌아왔을 때 위왕은 그를 다시 부르지 않았다.
도시는 인구가 집중되는 곳이라 당연히 호랑이는 없을 것이다.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는 것은 분명 루머이자 기만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진실을 보지 않으면 그렇게 말하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원래 위(魏)왕의 무지함을 풍자한 것이었으나, 후세에 이 이야기를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된다'라는 관용구로 확장했는데, 이는 때로 소문이 얼마나 은폐될 수 있는지를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진실. 예를 들어, 어떤 것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려면 단지 소문이 아니라 주의 깊게 조사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 사람이 호랑이를 만든다'고 하여 소문을 진실로 착각하기도 한다.
세 번의 초가
한나라 말에 황건의 난이 일어나 세상은 혼란에 빠졌고, 조조는 조정을 장악했다. Quan은 Soochow를 지지했고, Han씨의 Yuzhou 목사인 Liu Bei는 Xu Shu(삼국시대 Zhouzhoushe 출신으로 유명한 상담가였습니다)와 Sima Hui(양제 출신)의 말을 들었습니다. 삼국시대 주저우(周州), 유명 상담사)는 제갈량이 지식이 풍부하고 재주가 많다고 하여 관우 장비와 함께 용중 월롱공(현재 호북성 향양현)에 선물을 가지고 제갈량에게 부탁했다. 그가 나라를 위해 일하는 것을 돕기 위해 나오십시오. 마침 그날 제갈량이 나갔고, 유비는 실망하여 돌아서야만 했다. 곧 유비(Liu Bei), 관우(Guan Yu), 장비(Zhang Fei)는 폭풍과 눈을 뚫고 두 번째로 그를 초대했습니다. 뜻밖에도 제갈량은 다시 한가로운 여행을 나갔다. 장페이는 돌아오고 싶지 않았다.
제갈량이 집에 없는 것을 보고 돌아가라고 재촉했다. 유비는 제갈량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고, 나와서 나라의 위험한 상황을 구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하는 편지를 남길 수밖에 없었다.
얼마 후 유비는 3일 동안 채식을 하며 다시 제갈량을 초대할 준비를 했다. Guan Yu는 Zhuge Liang이 가짜 이름을 가질 수도 있지만 실제 재능과 학식이 없을 수도 있으므로 갈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반면 장페이는 자신을 혼자 불러오지 않으면 밧줄로 묶겠다고 주장했다. Liu Bei는 Zhang Fei를 꾸짖고 세 번째로 Zhuge Liang을 방문했습니다. 그때쯤 제갈량은 자고 있었습니다. Liu Bei는 Zhuge Liang이 깨어날 때까지 감히 그를 방해하지 못하고 자리에 앉아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제갈량은 유비가 나라를 위해 일하겠다는 결심을 보고 진심으로 도움을 구한 것을 보고 유비가 촉한 왕조를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나왔다
.
'삼국지연의'는 유비가 제갈량을 개인적으로 세 번 초대한 것을 '세 번의 초가집'으로 지칭한다.
제갈량이 그 유명한 『사형』에는 “선제께서 신하들을 비열하게 여기지 아니하셨으나 오만하고 스스로를 멸시하셨으며 잔디 오두막에 있는 그의 목사들
." 그래서 후세들은 자신이 존경하는 사람에게 자신을 도와달라고 부탁하기 위해 직접 그 사람의 집에 여러 번 찾아오는 것을 보면 이 문장을 인용하여 초대의 마음과 진심을 표현했습니다. 즉, 열린 마음으로 질문하고 인재를 찾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세 가지 명령과 다섯 가지 응용
춘추시대에 손무(孫吳)라는 유명한 병자가 있었는데, 그가 손자 병법을 가지고 왕을 만나러 갔습니다. 그의 집에서 우의.
그것을 읽은 후 우왕은 "나는 당신의 13가지 병법을 모두 읽었습니다. 우리 군대에 그것을 시도해 보시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예. 무왕이 다시 물었다. "여성을 이용해 시험해도 괜찮습니까?" 손무도 괜찮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무왕은 궁중의 미녀 180명을 불러 손무에게 훈련을 부탁했습니다.
손우는 그들을 두 팀으로 나누어 무왕이 총애하는 궁궐 후궁 두 명을 대장으로 삼고, 각자 미늘창을 쥐도록 했다. 팀이 일어서자 손우는 "앞으로, 뒤로,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어떻게 움직이는지 아시나요?"라고 물었고, 여군은 "알잖아요"라고 다시 말했다. 가슴, 왼쪽을 보면 내 왼손을 보고, 오른쪽을 보면 내 뒤를 보세요.” 여군은 “알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쇠도끼(고대에 사람을 죽이는 데 사용했던 고문 도구)를 꺼내오라고 명령하고 계속해서 경고했다.
이 말을 한 후 그는 북을 쳐서 우회전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뜻밖의 여군들은 명령대로 행동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웃음을 터뜨렸다.
손우는 이를 보고 "불분명한 설명과 불분명한 설명은 장군들의 잘못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방금 그들에게 한 말을 자세히 설명했다.
. 그런 다음 북을 쳐서 좌회전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여군들은 여전히 웃기만 했다. 이어 손우는 "설명이 불분명하고 설명이 불분명한 것은 장군의 잘못이다. 설명이 분명하고 명령을 따르지 않으니까 선장의 잘못이다"라고 말했다. p>
그리고 군인들." 그가 죽은 후 그의 추종자들은 두 대장을 밀어내고 그들의 목을 참수했다. 오왕은 손우가 사랑하는 첩을 죽이려 하는 것을 보고 급히 사람을 보내 손무를 중재하게 했으나, 손무는 "나는 장군이 되었기 때문에 군대에 가겠지만, 나는 당신의 명령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좌우
두 명의 여성 대장을 참수하고 두 지도자를 대장으로 임명했습니다. 그때부터 여군들은 앞뒤, 좌우, 심지어 무릎을 꿇고 일어서기까지 복잡한 동작을 연습했고, 더 이상 그것을 가지고 놀 엄두를 내지 못했다.
이 이야기는 원래 "사기"의 "손자 무기 전기"에서 나왔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쑨원의 반복된 설명을 여군들에게 '3개 명령 5개 경고'로 확장했는데, 이는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경고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지방 정부는 식품 매장에 고객의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식품이 깨끗하고 위생적이어야 한다고 반복적으로 경고했습니다. 정부는 식품 매장에 청결과 위생을 보장하기 위한 '세 가지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 모두가 이미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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