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왕쯔젠이 삐딱하게 태평 가사를 불렀다

왕쯔젠이 삐딱하게 태평 가사를 불렀다

Xiaolin Communications Tianjin Crosstalk Tower Crosstalk History 인터넷 유명 인사 Crosstalk 족보 Binhai Daguanlou 캠퍼스 Crosstalk 유명한 고전 누화 특별 세션 학자들이 누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예술 바다 시간과 공간 애니메이션 누화 재미 포럼 누화 축음기 Wang Zijian과의 인터뷰: 저는 사실 당신이 웃는지 말지 가장 중요합니다. , 비록 2009년에 데뷔했지만 왕쯔쟌은 이미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삶의 우울함을 즐거움으로 바꾸는 데 능한 80년대 이후의 혼잣말 배우가 중국 토크쇼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인물

왕쯔지엔(Wang Zijian)은 1984년생으로 베이징 출신이다. 오늘 밤 포스트 80년대 토크쇼'. 누화 학생은 Hou Yaohua 밑에서 공부했고, 이야기 학생은 유명한 이야기꾼 Ma Zengxiang (Ma Qi)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Wang Zijian은 '재미있는' 누화를 말할 뿐만 아니라 '감히 진실을 말하다' 누화도 구사합니다. 그는 언론에서 '누화 평론가'로 선정되었으며 그의 독특한 유머 스타일은 다수의 누화 팬과 토크쇼 팬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

스토리

"나의 스타일? 귀엽고 깜찍하다! '귀엽다'는 다이아몬드, 아주 귀한 것 아닌가?"

거의 초창기 시절이었다. 방송을 녹화한 다음 날 아침, 분장실에서 왕쯔옌은 기자에게 눈살을 찌푸리며 불쑥 '쇼'라고 말했다.

왕쯔지엔은 1984년생으로 사무직 노동자로 활동했으며 베이징 민속 누화 그룹 '크로스톡 2급'의 리더이다. 그는 어린 나이에 이미 베이징 누화계에서 잘 알려진 '어린왕자'였다. 2012년 상하이에 온 이후 그는 단숨에 토크쇼 스타로 떠올랐고 인기는 치솟았다.

그는 자신의 '다이아몬드'가 TV 스크린에 진출한 이유는 제작자 예펑(Ye Feng)이 인터넷에서 자신의 농담을 보고 "뇌졸중을 일으킬 뻔할 정도로 너무 웃었다"고 말했다. '오늘밤의 포스트80 토크쇼' 시청률이 1위를 넘기며 방송국 내 최고 인기 '심야형'으로 자리매김했다. 요즘 방송관 입구에서 직원인 척하며 티켓을 파는 사람이 있다. 예전에는 라이시엄극장에서 공연을 했고, 무대 뒤에서는 암표꾼들의 환영을 받기도 했다.

왕쯔쟌은 토크쇼 진행자로 나선 이후 매주 베이징과 상하이를 오갔다. 베이징의 한 소극장에서 긴 코트를 입고 부채를 흔들며 잡담을 나누던 중, 상하이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녹화하기 위해 양복과 헤드셋을 착용했다. 그는 한 토크쇼에서 가장 바쁠 때는 "안에서는 코트를 입고, 밖에서는 양복을 입는다"고 농담한 적이 있다. 여기서는 토크쇼 이야기를 하고, 연설을 마치고 바로 비행기에 오른다. 베이징에 도착하면 눈물을 흘린다. 슈퍼맨처럼 양복을 입고 잡담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크로스 토크에 있어서 '원'은 'nian'er'(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을 담을 수 있고, 'festle'(돈을 모으는 것)은 스킬입니다. 1980년대에 태어난 이 말썽쟁이는 무대 위에서는 참신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이지만 시사 비판에는 대담하고 날카롭다.

2011년 4월 '누화 2교시' 정기 공연에서 왕쯔쟌은 오리지널 누화 작품 '노래 태평 가사'를 선보였다. 98분간의 공연 동안 치솟는 유가, 집값, 카다피 등이 모두 그의 조롱의 대상이 됐다. '삐딱하게 노래하는' 영상은 인터넷에 급속도로 퍼졌고, 이 '귀엽다'는 입이 힘이 있다는 사실을 더 많은 사람들이 기억하게 됐다. 이후 '춤추는 삶', '화이트칼라 생활' 등 그의 작품 시리즈는 '80년대 이후' 세대에 가까운 주제로 젊은이들의 큰 호응을 받아왔다.

가정 노예의 불안부터 총각의 고민, 늘어나는 사치품에 대한 압박, 위조품 포위까지, 이 모든 것이 왕쯔옌 퍼포먼스의 소재다. 그의 생각에 그가 대표하는 80년대 이후 세대는 가장 '열심히 일하는' 세대이며, 특히 그와 같이 1984년에 태어난 세대는 '대학 진학률과 신규 졸업생의 확대에 맞춰' '셩은 더 이상 세대'가 아니다. 자랑스러운 천자님”이라는 호언장담을 통해 시대적 부조리함을 1980년대생 관객들의 웃음 속에 녹여냈다.

그가 언급한 '우리'는 십여 명 이상으로 성장한 프로그램을 만든 작가팀이다. 미국 토크쇼의 시나리오 작가 시스템에 따라 높은 보수를 통해 작가의 참여를 유도하여 프로그램의 장기적 자원을 보장합니다. "농담 하나하나 다 돈을 내요. 감히 잘 말할 수는 없지만 깔끔해요. 품위 있게 말해요."

왕쯔지안의 토크쇼에서 라이바오, 단단, 왕 세 이름은 젠궈(Jianguo)도 흔들면 덜거덕거리는 짐이다. 실제로 유명 작가이기도 한 인색한 알코올 중독자인 라이바오는 “왕쯔지엔의 생각은 무대 앞에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 모두를 데리고 가고 싶다”고 말했다.

왕쯔이안은 고등학교 때부터 '터키'라는 필명으로 게임 잡지에 원고를 쓰기 시작했다. TV 퀴즈 게임 프로그램 작가, TV 감독, 광고 회사 제안자로 일하며 오랫동안 자동차, 집, 양복을 소유하고 고급 사무실 건물을 이용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이제 서른 살이 가까워진 그는 여전히 장난기 많은 큰 아이처럼 쉬는 시간에는 “작은 게임을 해야 한다. "그에게 독서도 재미있습니다. 그는 '아주 좋은' 고전과 참고서를 읽었고, '아주 나쁜' 온라인 소설도 읽었습니다. 그는 불면증의 시간을 독서로 채우는 데 익숙합니다.

생활 자신의 뱃속에 쌓인 경험과 먹물은 재미를 위한 프로그램 아이디어가 됐다. 왕쯔이는 지식을 분류해 시청자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사람이 자신의 능력을 관리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사실 저는 이 사실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나는 아직 너무 어려서 대부분의 시간을 놀면서 보냈습니다. "진행자 Cao Kefan은 이 신인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이 솥밥 한 그릇에는 재료가 충분히 들어 있지만 아직 끓이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

그렇습니다

누화는 학습할 수 없습니다

기자(이하 기자): 창시자 장삼루 누화, "샹"이라는 단어는 예술가의 모습을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므로 사람들이 그것을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도록 "성"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을 바보처럼 보이게 하는 데 사용됩니다. , 마치 귀머거리, 장님, 벙어리처럼 다른 지역 사람들의 다양한 발음에서 배우는 것 같습니다. 일부 크로스 토크 배우들은 얼굴과 목소리가 매우 좋습니다. Doulu, 당신은 매우 진지해 보입니다. 당신의 특성을 당신의 연기에 어떻게 사용합니까?

왕쯔지엔(이하 왕): 두 사람이 듣거나 경험한 것을 이야기할 때 가끔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줄 때가 있다. 이야기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인기가 높을수록 모든 사람에게 더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내레이터는 왕 슈오가 쓴 것입니다. 『너는 보통 사람이 아니다』 중에서 누구든지 그 사람을 붙잡으면 귀찮게 여기거나 업신여길 수 있지만, 잡담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초일류 국가, 누가 듣겠는가? 처음에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태도를 유지하다가 나중에는 '돌아서 그들과 함께 서는 것'이 더 유용한 방법을 찾았다.

참고: 다른 누화 배우들에 비해 당신은 좀 더 책에 가깝습니다.

왕: 학자로서 저는 항상 제 자신을 지식인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기자: 구축하는 과정에서

Wang: Wang Shuo는 주로 "Everyone Loves Raymond"와 같은 미국 시트콤의 기반입니다. " 등. 내 농담은 시트콤의 짐에 가깝습니다. 지금 농담에 등장하는 라이바오, 단단, 왕젠궈, 그리고 저를 포함한 사람들을 포함합니다. 그 이후에는 새로운 일이 동시에 일어났고,

참고: 허우야오화 선생님은 어떤 지침을 주셨나요?

왕: 저는 항상 일을 바로잡도록 도와주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이 사람, 내일은 저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합니다. 그는 잡담뿐만 아니라 연예계에서도 자신의 인맥에 의존하여 제가 일을 처리하도록 돕습니다. 기술?) 누화는 배울 수 없고, 스승과 견습생의 관계는 확실히 기술의 전달이 아닙니다.

마기에게서 배운 것은 무엇입니까? 왕: 저는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습니다. 제자는 보호수인가?) 누화는 주인이 있어야 보호할 수 있다. 이것은 누화를 창안한 사람을 위한 일종의 존경이자 계승이다. 노력을 귀여움으로 바꾸세요

참고: 당신은 표절 사건으로 인해 '궈 지지'로 유명해졌고 나중에는 궈덕강에 대한 당신의 감정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p>

왕: 아직 미완성이다. 처음에는 궈더강을 매우 존경했는데, 궈더강은 관심을 끌기 위해 '주류'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그때는 비참했어요. 지금은 적어도 1억 이상 벌었지요? 아직도 이런 척하고 있어요.

저는 힘든 하루를 보낸 적이 없습니다. 모두의 노력이 모두의 공통된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관객에게 정말 필요한 게 바로 이것이다. 오늘날 중국 사람들은 우상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지만 행복을 쌓기 위해서는 모두 친구가 필요합니다.

기자: 현재 농담에 만족하시나요? 당신의 이상적인 농담은 무엇입니까?

왕: 토크쇼 시간이 너무 빡빡해서 세세하게 파고들 수가 없어요. Xu Zheng은 그날 술을 너무 많이 마셨고 자신의 영화에서 세부 사항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나에게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또한 토크쇼에서 이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시간이 없다고 했는데, 능력이 되시면 일주일에 한 장씩 찍어 주실 수 있나요?

기자: 서정 감독의 영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왕: 너무 멋있어서 부러워요! 유머에 특화된 우리라도 유난히 좋다고 생각하는 유머가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그 자신을 뛰어 넘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웃음)

참고: 유머는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왕: 우선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이고, 다른 하나는 생존을 위한 동기이다. 지금 웨이보에는 많은 사람들이 루머를 퍼뜨리고, 하루 종일 불행한 일을 하며 모두가 매우 고통스러운 시대에 살고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 중국 전역에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까? 그럼 우리처럼 누구에게나 고난을 즐기라고 가르치는 사람이 있겠지,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살 수 있겠느냐?

명예와 부의 노예가 되지 마세요

기자: 시청자에게 전화하도록 유도했던 높은 보너스는 어떻게 되었나요?

왕: 개인적인 윤리에 대한 개인적인 기준은 항상 매우 높았지만, 공적인 윤리에 대한 기준은 최근에야 확립되었습니다. (웃음) 당시 사회도 성급하고 성공을 요구하는 사회였죠. 돈만 있으면 돼! 돈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은 지식인에서 돈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 사업가로 변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실패는 내가 그런 사람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프로그램은 돈을 속이는 아주 좋은 방법이었지만, 사기를 당한 사람들은 크게 개의치 않았고, 10위안도 안 되는 돈으로 사기를 당했습니다. 그때 같이 프로그램 작업을 하는 주변 사람들이 이 일을 하면서 연봉 수천만 달러를 벌고 있는 것을 보고 생각해보니 그건 잘못된 일이었습니다. (정말 그렇게 많이 벌 수 있나요?) 그게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는지 정말 상상도 못하실 거예요.

참고: 지금 당신의 눈에는 성공이란 무엇입니까?

왕: 우선 세상에 살아야 합니다. 재능을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이 많지만, 억울하고 냉소적인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지금 질문으로 이어가면, 이 사건 이후 제가 느낀 가장 큰 영감은 무엇입니까? 즉, 사람들이 멋진 삶을 살기 위해 꼭 성공하거나 돈을 많이 벌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도교에는 특히 진인(眞仁)이라는 좋은 말이 있다. 진짜 사람이란 무엇입니까? 노자는 “욕망이 없으면 욕망도 없고, 욕망이 없으면 강해진다”고 말했다. 우리는 우리가 마땅히 받아야 할 일을 하고, 우리가 받아야 할 보상을 ​​받고, 대부분의 시간을 우리 자신에게 바치기만 하면 됩니다. 돈과는 상관없는 취미생활을 계속할 수 있지만, 그것으로 생계를 유지하지 못한다면 아주 즐거운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노동은 확실히 옳습니다. 그러나 명예와 부를 추구하다 보니 많은 중국인들이 자신의 방향을 잃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진정한 의미에서 명예와 부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비포스트 세대의 눈으로 본 전형적인 포스트80세대

기자: 당신은 전형적인 포스트80세대라고 생각하시나요?

왕: 그렇죠. 80년대가 아닌 세대의 눈에 나는 전형적인 80년대다. 우리 세대는 극도로 열심히 일하며 세상에서 가장 상상할 수 없는 큰 변화에 직면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아버지와 그의 아버지는 다른 관계를 갖게 되었고, 어느 날 갑자기 한 사람은 매우 부자가 되었고 다른 한 사람은 갑자기 평범한 노동자가 되었습니다. 운동화는 평범한 운동화가 아니라 나이키였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누군가가 집을 샀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그의 아버지가 공장장에게 전화를 걸지 않고 그를 관리자라고 불렀습니다. 우리는 변화의 아기이자 개혁개방의 첫 번째 적응자이며 변화 과정에서 우리의 세 가지 견해가 확립되었습니다.

참고: 귀하의 프로그램에는 '호리병박 베이비', '도라에몽', '트랜스포머', '백사', '서유기' 등 80년대 이후 세대의 집단 기억이 반복적으로 등장합니다. . 언젠가 이러한 메모리 요소가 다 소모될까 봐 걱정되시나요?

왕: 그냥 루틴을 공개한 것인데, 캐릭터의 성격을 정한 뒤, 이 사람들에게 다른 걸 올려서 비교해 보면 개그감이 나올 것 같아요. 다른 것들이 나올 것입니다. 당신은 차례대로 기억을 소비하며 1년에 52개의 에피소드만 있습니다.

그런데 <프렌즈>가 너무 멋있어서 걱정 없이 계속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아직 2~3년은 버틸 수 있어요.

참고: "씹을 수 ​​있는" 것들을 더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 적이 있나요?

왕: 특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라는 주제로 토크쇼를 해보고 싶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코카콜라 이야기를 포함해 8년 동안 이 게임을 플레이한 분들을 통해 다양한 느낌을 전해드리고 싶다. 게임, 게임을 하는 경험은 모두에게 추억을 불러일으킵니다. 더 이상 TV 프로그램이 아니라 2~3시간 동안 지속되는 특별한 공연입니다.

기자: 예전에 록 음악을 했다고 들었는데?

왕: 기타를 배웠어요. 나는 록 음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예전에 록 음악을 너무 좋아해서 영어를 배우러 다녔는데, 록 음악에 인종차별이 심하다는 걸 알고 더 이상 좋아하지 않았어요.

기자: 왜 그렇게 독창성을 강조하는 걸까요?

왕: 당시 실력이 좋았던 셀 수 없이 많은 크로스토크 작가들이 지금은 하루 세 끼도 못 먹는 걸 직접 눈으로 봤기 때문이다. 그들이 쓴 작품은 풍공(Feng Gong)과 장쿤(Jian Kun) 같은 사람들을 밝게 빛나게 했지만, 그들은 충분히 먹지 않았고, 이제는 너무 예민해져서 누구도 믿을 수 없습니다.

기자: 현재 집필팀이 20명 정도로 늘어났다는 보고가 있어요.

왕: 작년에는 5명 정도였는데 지금은 12명 넘게 오고 가고 있어요. (그들을 끌어들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선 그들은 모두 나를 인정합니다. 프로그램 쓰기 비용도 높죠. 저를 위해 농담을 쓰기 위해 작가처럼 하루 24시간 일할 필요는 없으며 매주 마음에 드는 소설 한 편을 써주면 됩니다. 한달에 2~3개 사용하면 1~2천원이면 부담없이 생활보충으로 꽤 괜찮죠?

기자: 유료 파트너십 외에 프로그램 스타일의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들 작가들과 어떻게 소통하시나요?

왕: 나는 모든 것을 스스로 바꾼다. 아주 소수의 사람들의 물건을 직접 인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매 호마다 농담을 하나씩 바꿉니다. 표현방식 수정, 캐릭터 관계 수정, 수정사항이 매우 세밀하고 많습니다. 한 에피소드에 완전히 독창적인 에피소드가 3~5개 있는데, 각 에피소드를 수정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전혀 재미가 없었기 때문에 나는 그가 핵심적인 내용을 생각해 내는 것을 도왔습니다.

기자: 외부에서 당신을 평가할 때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왕: 저는 남의 말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아요. 그 사람이 웃느냐 안 웃느냐가 나에게 가장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