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1980년대 대만에는 어떤 영화가 있었나요?
1980년대 대만에는 어떤 영화가 있었나요?
1981년 허우샤오시엔은 첫 장편영화 '그 사람'을 만들었다. 그는 대담하게 긴 렌즈를 사용해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을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독특했고, 이는 이후 그의 영화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작동합니다. 그러다가 <강가의 푸른 풀>(1982)을 발표하면서 청춘과 순수함을 개작하는 과정에서도 여전히 길고 지루했던 평소의 원거리 비주얼 모드를 포기하지 않아 누구도 얕잡아보지 못했다. 그는 확실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1984년, 그의 촬영 실력이 점점 더 완벽해지면서 그는 영화 '풍귀의 남자' 개봉 이후 유례없는 찬사를 받았다. 영화 예술. 일부 국제 및 국내 상을 수상한 공연도 그의 경력에 큰 전환을 가져왔습니다.
<풍귀에서 온 남자>는 평화롭고 여유로운 어촌 풍경을 보여준다. 주인공 아청과 그의 동료들은 하루 종일 백극을 감상하고, 도박을 하고, 용감하게 싸운다. 마침내 그들은 큰 소란을 피우고 경찰의 처벌을 받았고, 그들은 펑후섬의 작은 섬인 펑쿠이를 떠나 기이한 가오슝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은 모든 것이 혼란스럽고 낯설고 불안했습니다. 이 도시가 두렵습니다. 두 가지 생활 조건의 전환에서 허우 샤오시엔이 전달하고 싶은 분위기는 자명합니다.
이 시기 허우 샤오시엔 영화의 주요 창작 특징은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에 대한 꿈 같은 집착이었습니다. 비록 사소하고 잡다한 재미였더라도 그는 거의 편집증적인 태도로 이를 대했습니다. 그리고 각도, 자신의 감정과 관심을 쏟아 붓습니다. 희망-실망-실망-희망, 성장의 경험을 마주하는 유치한 콤플렉스는 그의 초기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톤이 되었다. "세상을 내려다보는 방관자보다 낫다. 따뜻하지만 거리를 두기 때문에 절대적인 절제가 더 필요하다."
'아들의 큰 인형'(1983)에서 허우 샤오시엔은 "겨울방학"(1984)을 통해 자연과 사회, 삶과 현실에 대한 최초의 이해를 시작으로 항상 어린이의 시각과 사고를 통해 실제 삶 뒤에 숨겨진 상처와 그림자를 발견하고 드러냈습니다. 머뭇거림과 무력함으로 가득 찬 세월 속에서 사람들은 점점 더 가난한 삶에 익숙해졌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순진하고, 그들의 눈빛은 사실 당혹스러워 보입니다. 사람들은 모두 바쁘게 지내야 할 이유를 찾고 있는데, 아이들이 이해할 수 없는 다양한 것들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과거의 어린시절'에서는 우리가 어렸을 때 했던 놀이, 문앞에 쪼그려 앉아 어른들이 오기를 기다리는 경험 등을 보게 된다. 돌아와서 아이스크림 한 개 먹는 기쁨... 아이들만 끌어당길 것 같은 이 사소하고 평범한 줄거리들이 쌓여 점차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의 내면에 닿아간다.
'바람의 사랑'(1986)의 희망과 침체부터 '나일강의 딸'(1987)의 거침없는 돌연한 죽음까지, 우리는 문득 허우샤오시엔의 사랑 개념을 발견했다. 일종의 결단력과 허영심. <슬픈 도시>(1989)의 등장은 슬픔과 기쁨, 삶과 죽음이라는 결정적 콤플렉스를 통해 순수와 사랑의 단편적인 표현을 완전히 넘어섰다. 이야기는 그 환멸의 시대를 재현하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가 절망에 빠질 수 없는 혼돈 속에 살고 있다.
고통스럽고 결정적인 도시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하기보다는 삶의 이별, 죽음의 이별, 어쩌면 삶의 이별에 대해 불안하고 절박하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이 슬픔의 맥락 이야기 속에서 사람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이미지는 긴 렌즈 아래 먼 산과 가까운 물뿐인데...
허우샤오셴은 결코 포기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이생에서 고전적 사실주의 형태의 장렌즈에 도취된 그의 감정, 현실 생활에 대한 집착, 목가적 재미 역시 그의 현실적인 성격의 완전한 경험에서 비롯됩니다. 에드워드 양의 영화 작품도 이러한 특성을 고수하지만, 그의 현실적 특성은 허우 샤오시엔의 시골 목가적인 매력과 정반대입니다. 개혁의 가면을 쓴 인간의 삶과 본성을 폭로하고 비판하며, 인간 본성의 가장 비천하고 어둡고 차가운 밑바닥을 폭로한다.
허우 샤오시엔처럼 에드워드 양의 영화 작업 역시 어린 시절의 그러한 관심과 인식에서 출발했다. 첫 번째 『시간의 이야기-희망』(1982)에서 그는 너무 편집증적으로 비판과 의심의 태도를 고수하지 않고, 무지한 청년들을 대하는 가장 완곡하고 단순하면서도 단순한 방식을 제시했다. 가장 간단한 해석. 여중생의 아련한 사랑니가 미묘하고 느린 화면으로 표현된다. 해로움도 갈등도 없이 기억 속에 남은 순간들만이 남아 있으며, 그녀는 당신을 향한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중얼거리다. 타오바이의 무기력한 청춘이 이 '시간의 이야기'를 경험한다.
이후 창작된 '해변에서의 하루'에서는 이 순수하고 낭만적인 감정이 갑자기 그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 이야기의 톤은 묵직하며, 생활환경과 동떨어져 있지만 현상을 드러내는 일종의 면실주의는 인간 본성에 대한 일종의 의심을 관객들에게 밀어낸다. 물질주의 시대의 공허하고 위선적인 사회 환경 속에서 인간관계는 점차 소외되고 냉랭해졌으며, 그 어떤 감정과 약속도 극도로 창백하고 신뢰할 수 없게 느껴졌습니다. 이 소외되고 냉랭한 대인관계의 사슬은 그 시대와 사회를 방황하는 모든 젊은이들을 촘촘하게 묶어주었고, 사랑에 대한 희망도 없었고, 미워하는 데에도 기쁨이 없었으며, 삶은 자연히 보류되어 더욱 극단으로 변해갔습니다. 한계 상태.
이 소외되고 냉담한 대인 관계는 <애기동생>(1985), <테러리스트>(1986)로 발전했고, 이는 사람들을 더욱 두렵고 비관적으로 만드는 나약한 도덕적 행위가 되었다. 환경은 이들 개인의 절망과 무력감을 더욱 심화시킬 뿐입니다. 결국 <해변의 하루>는 극 말미에 독립적이고 성숙한 두 여성이 되었지만, <어린애들>과 <테러리스트>에서는 죽음과 공허함의 개념이 더욱 비관적인 결론에 이르렀다. 『고릉거리 십대살인』(1991)에서는 '테러리스트'를 '테러리스트'로 비난하는 것이 '테러리스트'의 사회부패와 나약한 인간성까지 확대됐다. 샤오시의 살인 행위는 순수함과 성실함이 억압된 1960년대 대만의 폐쇄적인 사회를 반영하여 확대됐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에드워드 양(Edward Yang)은 현대 대만 사회윤리의 관찰자이자 사상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관련 기사
- 134 Taiwan Digital Sky 위성에는 어떤 대만 TV 방송국이 있나요?
- 하이난 e-후이퉁
- 양잔야오가 만든 영화는 무엇인가요?
- 우리나라의 지형지물과 기복지물
- 살찐집 '변장' 미녀, 연예인 성형실패 사례 폭로
- 허난성의 한 호텔에서는 한 부부가 결혼식장에서 돈을 내지 않고 도망갔다고 보도했습니다.
- 두수사 원림대사
- '산해고전'에는 어떤 신화와 전설이 담겨 있나요?
- Jiangsu Susi Silk Co., Ltd.의 전화번호는 몇 번입니까?
- 첸 옌시(Chen Yanxi)는 엄마가 된 후 더욱 부드러워진 옷차림을 선보였습니다. 쇄골털에 검은색 튜브탑 드레스를 입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