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중학교 명곡 감상가사 모음집

중학교 명곡 감상가사 모음집

편의중학교 고전가요 시 감상

유자아오·천지아윤타오 리안샤오우

송나라: 리칭조

천지아윤 파도는 새벽안개로 이어지고 별은 곧 돌고 천개의 돛이 춤추려 한다. 꿈의 영혼이 황제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Tian의 말을 듣고 그는 내가 어디로 가는지 부지런히 물었습니다.

길이 멀고 해가 지고 있다고 보고했는데 놀라운 시를 배웠습니다. 구만 마일 Wind Peng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바람이 그치면 배는 세 산을 날려 버립니다!

감상

환상적인 이미지와 영묘한 예술적 발상, 그리고 강렬한 낭만적인 분위기를 지닌 꿈에 관한 시입니다.

시 시작 부분에는 바다와 하늘이 어우러진 광활하고 웅장한 그림이 펼쳐진다. 이러한 경지는 당·오대·송의 시에서 보기 드문 개방적이고 관대하다. 하늘, 구름, 안개, 별, 수천 개의 돛에 대해 글을 쓰다 보면 그 장면은 이미 엄청나게 웅장하고 그 안에 여러 동사가 정확하게 내장되어 있어 그 장면이 생생하고 역동적입니다. 연결하다(Connect)와 연결하다(Connect)라는 단어는 매달린 하늘, 격동하는 파도, 흩어진 구름이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무한한 영역을 형성합니다. 회전(turn)과 춤(dance)이라는 두 단어는 격동 속 시인의 감정을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한다. 일명 '별이 돌고 있다'는 작사가가 울퉁불퉁한 오두막에서 하늘을 올려다보고 있는데, 하늘의 은하수가 회전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뜻이다. '수천 개의 돛이 춤을 춘다'는 것은 바다에 강한 바람이 불고, 그 바람과 파도 속에 수많은 배들이 날고 있다는 뜻이다. 배는 돛을 흔들며 춤을 추고, 별들은 곧 회전할 것입니다. 배에는 삶의 현실이 가득하지만, 가상과 현실이 전체 이야기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환상과 화려함.

“꿈의 영혼이 황제의 집으로 돌아와 하늘의 말씀을 듣고 내가 어디로 가는지 부지런히 물은 것 같다.”꿈의 영혼이 천국으로 돌아온 것 같았고 황제가 물었다. 나 진지하게: 어디로 갈 계획이에요? 시인은 꿈같은 바다를 항해하고 있었는데, 한 줄기 꿈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가 친절한 천제를 만났습니다. 실제로 남송의 고종은 백성들을 곤경에 빠뜨리고 오직 자신의 탈출에만 집중했습니다. 이청조는 남쪽으로 여행한 이후 세계를 떠돌며 소외당하고 공격당하며 온갖 고난을 겪었습니다. 세상의 경멸. 이러한 경험은 시인으로 하여금 배려와 따뜻함을 갈망하게 하지만 현실에서는 얻을 수 없고 환상 속에만 놓을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시인은 낭만주의를 활용하여 백성의 고통을 헤아리는 온유한 천황을 창조하여 자신의 아름다운 이상을 표현하였다.

일반적으로 중복어는 윗부분이 풍경을 묘사하는 경우가 많고, 뒷부분은 서정적이어서 자립적인 결론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작품이 진행되는 동안 끊어짐이 있을 수도 있고, 이전 작품의 의미가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획은 끊어졌지만 의미는 지속되지만 상대적인 독립성은 있습니다. 즉, 상부와 하부가 일관되고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첫 번째 부분의 마지막 두 문장은 천황의 질문이고, 마지막 부분의 두 번째 두 문장은 작사가의 답변입니다. 질문과 답변 사이에도 말소리는 쉬지 않고 이어졌다. "크로스 프레임"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길이 멀고 해가 졌다고 보고했다"라는 문장의 "바오"라는 단어와 전작의 "묻다"라는 단어는 두 영화를 잇는 다리이다. '길은 멀고 해는 진다'는 시인이 말년에 겪었던 고독과 무력감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반영하지만 그에게도 뿌리가 있다. 시인은 자신의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사오』에 표현된 굴원의 감정, 즉 먼 여행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만 천황을 찾기 위해 태양이 오래 머물기를 바라며, 아래로", "길이 멀다"만을 사용하여 "리무"라는 네 단어는 "위아래로 탐색"의 개념과 과정을 요약합니다. 언어는 흔적도 없이 단순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시를 배우다 보면 충격적인 문장이 있다'는 뜻과 연결되는데, 이는 재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불행과 고뇌를 표현한 천황 앞에서의 좌절감이다. 〈시〉라는 단어는 현실에 대한 강한 불만을 드러낸다. 현실에서 시인은 친한 친구를 거의 만나지 못하고 불평할 방법도 없는데, 이런 형태의 환상을 통해서만 자신의 재능을 인정하지 않는 것이 중국 전통 문인의 운명이다. 이청조는 여성이지만, 시대를 잘못 태어난 뛰어난 작가로서 비슷한 감정을 갖고 있었다.

"바람은 불고 구만리, 바람은 고요하고 배는 세 산으로 불고 있다." 로새가 날개를 펴고 구만리 하늘 높이 날아오르고 있다. 바람! 멈추지 말고 이 경선을 신속히 봉래섬으로 직접 보내세요. 상곡에서는 천황이 “어디로 갈까 애타게 물으셨다”고 하는데, 여기서 시인은 자신이 꿈꾸는 곳은 선인이 사는 세 산인 봉래(鳳伯), 주지(母保), 영주(靈州)라고 대답했다. 시인은 『장자·소요유』의 한 문장을 빌려 “구천 리의 바람은 좋은 움직임이다”라고 말하면서, 우리는 이 괴로운 현실 사회를 떠나 위대한 로크처럼 높이 멀리 날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바람이 멈추고 배는 세 개의 산으로 분다"고하는데, 바람이 멈추지 말고 "나의"등배를 선녀의 산으로 날려 "나"가 그곳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게 해주세요.

이 문답에서 시인은 '천제'와 '삼산'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를 통해 자신의 아름다운 꿈을 표현하고 있다. 자유로운 삶을 갈망합니다.

이 시는 실생활의 감정을 꿈에 통합하고 굴원의 '이사오', 장자의 '소요유', 심지어 신화와 전설까지 궁궐에 통합하여 꿈과 삶, 역사와 현실을 통합하여 웅장하고 장엄한 예술적 개념은 작가 성격의 자유롭고 자유로운 측면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2부 중학교 고전 노래 감상

즐거운 만남·진링시 상시 타워

송나라: 주둔루

Qingqiu에 기대어 있는 Jinling City Shangxi Tower Building. 수천 마일의 일몰이 땅에 떨어지고 강이 흐릅니다.

중부평원은 혼란에 빠졌고, 머리핀과 술은 흩어졌는데, 언제쯤 모아질 수 있을까? 슬픈 바람이 양저우에 눈물을 흘렸다.

감사

고대인들은 계단을 오를 때나 높은 곳에 오를 때마다 감동으로 가득 차 있었다. 왕찬은 계단을 올라가 고향을 그리워했다. 두보는 계단을 올라가며 "모든 게 너무 힘들다"고 한탄했다. Xu Hun은 Xianyang City의 서쪽 탑에 올랐을 때 "높은 도시에 오르면 수천 마일이 걱정됩니다. "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Li Shangyin은 Anding Tower에 올랐을 때 "하늘과 땅으로 돌아가 배를 타고 싶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대에 따라 시인들은 서로 다른 경험을 하고, 서로 다른 감정을 품었지만, 계단을 오를 때 느끼는 감정은 모두 같았다.

이 시는 계단을 올라가면서 본 것에서 시작됩니다. 시인의 눈앞에 펼쳐지는 것은 끝없는 가을빛과 수천 마일에 걸친 일몰이다. 가을은 우울증과 우울증의 계절입니다. 송우(宋能)는 『구변』에서 “가을이 슬프고 황량하며 풀과 나무가 흔들리고 썩는다”고 했고, 두보도 『등고』에서 “수천리 떨어져 있으니 슬픈 가을이구나”라고 썼다. 항상 손님이 찾아온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가을 사람들은 매우 슬프다"고 말했습니다. Zhu Dunru는 고향을 떠나 금릉을 방문했을 때 혼자 금령탑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며 이 우울하고 산발적인 가을 풍경을 보며 가을의 슬픔을 느낄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시 땅이 어두워지고 땅은 희미한 일몰로 뒤덮입니다. '땅에 매달린다'는 것은 해가 지고, 잔광이 어두워지며, 땅이 곧 광활한 황혼에 잠길 것이라는 뜻이다. 이런 풍경의 묘사는 주관적인 색채가 강하다. 왕궈웨이는 "내가 사물을 볼 때 오래된 것은 모두 내 색깔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주돈루는 조국과 가족을 잃은 슬픔에 잠겨 눈앞의 풍경을 바라보았다. 그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북송 왕조의 국사가 시인 눈앞의 황혼과 같으며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쇠퇴하고 쇠퇴 할 것이라고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생각하도록 만듭니다. 작가님 마음이 무겁네요.

다음 영화는 갑자기 장면 묘사에서 국정에 대해 직접적으로 말하는 것으로 전환되는데, 이는 너무 갑작스러워 보인다. 설마. 전작에서는 국정을 암시하기 위해 상징적 기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상층부와 하층부 영화는 숨겨진 의미를 드러내지 않은 채 은선을 통해 서로 연결되는데, 이는 갑작스러운 전환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연결이다. '하오잉'은 귀족과 관료가 쓰는 모자를 가리킨다. 머리핀은 머리카락과 모자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며 술은 모자끈입니다. 이것은 귀족과 학자 관료를 의미합니다. 중원이 함락되고, 북송의 귀족들이 잇달아 도망쳤다. 이것은 또 다른 "옷을 입고 남쪽으로 건너기"입니다. "언제 수집되나요?" 작가가 던진 답할 수 없는 질문이다. '중원이 혼란에 빠지고 비녀와 술이 흩어진다'는 이 상황은 언제 끝날 것인가? 하루빨리 중원을 회복하고 옛 수도로 돌아가고자 하는 작가의 강한 염원이 표현되는 동시에, 평화롭게 살고 회복을 시도하지 않는 황실을 향한 작가의 분노와 증오도 표현된다.

결론 : "슬픈 바람이 양저우에 눈물을 흘린다." 슬픈 바람은 물론 작가의 주관적인 느낌이기도 하다. 바람 자체는 슬프지 않지만 시인의 주관적 정서는 슬프고, 바람 또한 슬프다고 느낀다. 바람도 슬프고 풍경도 슬프고 사람도 슬프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단지 가을을 그리워하는 슬픔의 눈물이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나라를 걱정하는 눈물입니다. 저자는 첸이 슬픔과 눈물을 흘리며 양주로 가기를 원한다. 양주는 진나라와의 싸움에서 중요한 최전선 도시이자 국방의 중요한 장소이다. 이는 최전선 전쟁에 대한 시인의 관심을 보여준다.

시 전체는 건물을 오르는 것부터 제목까지, 장면 묘사부터 서정까지, 시인의 민족적 예속의 아픔과 깊은 애국심을 표현하고 있어 깊은 감동을 준다.

3장 중학교 고전 송자 감상

환희사·신자와 술 한잔

송나라: 연술

뉴시와 음료A컵, 작년 날씨 낡은 관. 해는 언제 지는가?

꽃은 지고, 익숙한 제비는 돌아올 수밖에 없다. 작은 정원의 향기로운 길은 혼자 떠돈다.

감상

연서의 시 중 가장 인기 있는 장이다. 이 말은 봄을 후회한다는 뜻을 담고 있지만 사실은 감정의 표현이다. 시의 윗부분은 현재와 과거를 결합하여 시간과 공간을 겹쳐 쓰고, 아랫부분은 교묘하게 전경을 빌려 현재에 집중한다.

시에는 '와인 한잔과 함께하는 신곡, 작년 날씨가 누각과 똑같다'라는 시에서 술을 마시고 노래를 듣는 현재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복잡한 문형과 경쾌하고 유창한 어조에서 시인이 현재의 상황에 직면했을 때 처음에는 여유롭고 즐거운 감정을 가졌음을 느낄 수 있으며, 태평하고 여유로운 태도는 주인공이 잔치에 매우 집착한 것처럼 보인다. . 노래하는 기쁨. 저자는 듣고 마셨다. 이 상황은 그가 '작년'에 겪었던 것과 비슷한 상태를 회상하게 만들었다. '올해'와 똑같은 늦봄 날씨였고, 예전과 똑같은 정자와 정자, 똑같은 맑은 날씨였다. 노래와 와인. 그러나 모든 것이 그대로인 것처럼 보면, 무엇인가 돌이킬 수 없는 변화가 있었음은 분명하다. 세월이 흐르고 그에 따른 일련의 인사 사건들도 있다. 이 문장에는 풍경은 그대로인데 사람이 전혀 다른 향수가 담겨 있다. 이러한 향수에는 현재에 대한 깊은 슬픔이 뒤섞여 있습니다. 이렇듯 작가는 감정이 풍부하더라도 어찌 조금은 슬프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해는 언제 서쪽으로 지는가?" 우리 눈앞의 전경인 서쪽으로 해가 진다. 그러나 이를 계기로 시인이 촉발된 것은 아름다운 풍경과 연애에 대한 미련, 시간의 흐름에 대한 혼란, 아름다운 것의 재발에 대한 희미한 희망이었다. 이것은 순간적인 느낌이지만 실제로 느껴지는 것은 당면한 상황에 국한되지 않고 삶 전체로 확장되어 지각 활동뿐만 아니라 일종의 철학적 성찰도 포함합니다. 지는 해를 멈출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동쪽에서 다시 떠오르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러나 시간의 흐름과 인원의 변화는 결코 반복될 수 없습니다. '언제 돌아올 것인가'라는 세 단어를 주의 깊게 살펴보면, 돌아오기를 기대하면서도 돌아오기 어렵다는 것을 알면서도 일종의 경솔한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시 하단 부분에서는 여전히 감정과 풍경을 혼합하는 붓터치를 사용하여 앞서 말한 의미를 표현합니다. "꽃은 지고 어찌할 바를 모르니, 제비가 돌아온 것 같구나." 이 문장은 능숙하게 만들어낸 유창하고 함축적이며, 운율이 조화롭고, 깊은 뜻이 있고, 슬픔이 여운을 담고 있다. . 빈 글자를 이용해 깔끔한 대위법을 이루며 노래와 탄식의 표현력을 표현한 시인의 기발함과 깊은 감정이 마치 천상에서 만들어진 듯한 느낌을 준다. 이것이 이 시가 유명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런데 더 흥미로운 것은 이 대련에 담긴 의도이다. 꽃이 지고, 봄이 가고, 시간이 흘러가는 것은 모두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 그러나 이 늦봄 분위기 속에서는 그저 무기력하게 쇠퇴하고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만족스럽게 다시 나타나는 것임을 느낀다. 작년에 이곳에 둥지를 틀던 옛 지인처럼 우아하게 돌아오는 제비가 아닌가? 이 문장은 "언제 돌아올 것인가"가 되어야 합니다. 떨어지는 꽃과 돌아오는 제비도 전경에 있지만 일단 '무력함'과 '데자뷰'와 연관되면 그 의미는 매우 넓어지고 예술적 개념은 매우 심오하며 아름다운 사물의 상징적 의미를 갖습니다. 후회와 안도의 얽힘에는 사라질 수밖에 없는 좋은 것은 모두 사라지는 것을 막을 수 없지만, 사라져도 여전히 좋은 것이 다시 나타나고, 사라진다고 해서 인생이 무가 되지는 않는다는 삶의 철학이 담겨 있다. 다만 이런 재현은 아름다운 것의 온전한 재현과 같지 않을 뿐이다. 그것은 단지 '기시감'일 뿐이다. 그 문장에 스며드는 것은 일종의 향수와 멜랑콜리의 혼합으로, 압도적이면서도 심오한 느낌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이 대련의 저자는 이 단어뿐만 아니라 "석장사 재상 편"이라는 시에도 이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작은 정원의 향기로운 길을 혼자 헤매었다'는 것은 진정하지 못하고 혼자 꽃밭 사이를 왔다갔다했다는 뜻이다. 이곳에서 봄을 그리워하는 느낌은 봄을 소중히 여기는 느낌보다 슬픔과 우울한 기분이 더 좋습니다.

전체 단어의 언어는 둥글고 유창하며, 대중적이고 명확하고, 명확하고 자연스러우며, 심오한 의미를 갖고 계몽적이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그 말 속에 담긴 우주와 생명에 대한 깊은 생각은 사람들에게 철학적 깨달음과 아름다운 예술적 향유를 선사합니다. 말 속에 무의식적으로 묘사된 현상에는 철학적인 함의가 담겨 있는 경우가 많아, 사람들이 우주와 생명 문제를 더 높은 차원에서 생각하게 만듭니다. 이 시에는 시간은 영원하지만 삶은 제한되어 있다는 심오하고 폭넓은 생각이 담겨 있지만 그 내용은 매우 함축적입니다.

제4장 중학교 고전 노래 시 감상

싱샹즈·서라오 마을

송나라: 진관

나무가 둘러싸고 있음 마을과 물이 가득한 피탕. 동풍에 기대어 즐겁게 방황합니다. 작은 정원에는 봄 햇살이 가득합니다. 붉은색 복숭아꽃, 흰색 매화, 노란색 콜리플라워가 있습니다.

담장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초가집이 숨겨져 있다. Liushui Bridge 옆에 밝은 녹색 깃발이 있습니다. 가끔 기회를 이용하여 동강을 산책하기도 했습니다. 꾀꼬리는 노래하고, 제비는 춤추고, 나비는 분주합니다.

감사

이 시는 봄의 목가적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풍경은 서정적이고 소박하며 자연스러우며, 언어는 생생하고 신선합니다. 당나라, 오대, 북송의 자시는 일반적으로 남녀 간의 사랑, 부부의 사랑을 묘사하고 있으며, 단순한 언어와 경쾌한 문체를 사용하여 농촌 풍경을 묘사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 아닙니다. Qin Guan의 일반적인 시 스타일과는 매우 다릅니다.

시의 첫 번째 부분은 정적인 풍경을 보여주며, 주로 작은 정원과 다채로운 봄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농장 마당과 꾀꼬리의 노래, 춤추는 새, 날아다니는 나비의 매력적인 봄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시의 특징은 시인의 다른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슬픈 정서를 반전시켜 밝은 색채와 생생한 이미지로 변화시킨다는 점이다. 시 전체는 선화 기법과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여 밝은 봄과 온갖 만물이 피어나는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첫 부분은 마을 전체에서 시작하여 마을의 윤곽을 한 획으로 그려내는 평범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나무가 마을을 둘러싸고, 물이 연못을 가득 채운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푸른 나무가 마을을 둘러싸고, 샘물이 연못에 넘쳐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에서는 마을 전체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는 농가에 봄이 찾아왔음을 알리는 신호이자, 마을에 다가가는 시인의 첫 모습이기도 하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맹호연이 묘사한 평범하고 아름다운 "마을 접경의 푸른 나무" 농장을 연상시킵니다.

"동풍에 기대어 즐겁게 헤매고 있습니다." 다음 두 문장은 동풍을 맞으며 즐겁게 걷고 있습니다.

이 두 문장 속에 봄나들이의 주인공은 바로 시인 자신이 등장한다. '동풍'은 계절을 뜻하고, '호흥'은 여행이 한창이라는 뜻이며, '방황'은 시인이 정해진 목표나 노선 없이 방황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 모든 내용은 아래의 구체적인 설명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만족스러운 태도를 표현한다.

"작은 정원이 작지만 봄꽃을 다 담아낸다. 붉은 복숭아꽃, 흰 배꽃, 노란 콜리플라워 꽃이 있다." 모든 봄의 영광. 복숭아꽃은 붉은색, 매화는 흰색, 콜리플라워는 황금색이다.

산책을 하던 중, 시인은 갑자기 눈앞에 펼쳐진 화려하고 봄이 가득한 정원에 시선이 끌려 나도 모르게 걸음을 멈췄다. 이러한 밝은 색상과 풍부한 향은 봄이 가득한 작은 정원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다채롭고 생기가 넘치는 정원을 보여줍니다.

'Far from the wall'의 다음 네 문장에서는 작가의 시선이 근거리에서 원거리로 바뀐다. 주변의 벽, 초가집, 녹색 깃발, 흐르는 물, 작은 다리, 움직임과 고요함, 풍경은 그림 같고 시가 풍부하며 몽상으로 이어집니다. 이 문장은 Xin Qiji의 시 "Partridge Sky: He Zi는 산 여행 운율을 좋아합니다"의 예술적 개념과 매우 유사합니다. "산은 멀고 가깝고 길은 경사지며 Qingqigu에서 와인을 파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때때로 설렘을 틈타 동강을 걷는다'는 위의 '신나는 방황'을 연상시키며 그의 만족스러운 기분을 더욱 잘 표현한다. "꾀꼬리가 울고 있다"라는 세 문장은 여전히 ​​봄의 모퉁이를 클로즈업한 것이지만 장소는 들판으로 옮겨졌다. 조용히 피어나는 꽃 피는 식물을 묘사하는 이전 섹션의 해당 부분과 달리, 여기서는 곤충과 새와 같은 매우 역동적이고 활동적인 동물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까마귀", "춤", "바쁨"이라는 세 단어는 설명이 정확합니다. 봄. 삶의 활력이 더욱 생생해집니다. 작은 정원과 비교하면 다른 종류의 봄입니다.

전체 시는 시인의 봄 소풍의 단서를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펼쳐지는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구조적으로는 여유롭고 흥미로우며, 부분은 완전히 대칭을 이루어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두 개의 동영상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습니다. 예술적 혁신 측면에서는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시인은 시골의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봄 풍경을 시인의 여유로운 속도로 표현하기 위해 대중적이고 생생하며 단순하고 신선한 언어를 사용하여 풍경을 묘사합니다. 시 전체에는 기운이 넘치고 흥미가 넘치며 일종의 진지한 기쁨과 위로가 넘칩니다. 이러한 스타일과 정서는 진관의 시에서는 보기 드물지만 나오자마자 새로운 세계를 열어 주었습니다. 주제적 측면에서 후대 가사와 음악에 큰 영향을 미치며 예술적 개념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제5장 중학 고전 노래 시 감상

강성자·미주 사냥

송나라: 소시

나는 말하고 있다 십대 시절에 대해 왼쪽은 노란색을 들고, 오른쪽은 푸른 하늘을 잡고, 비단 모자와 밍크 털을 입고, 수천 마리의 말이 평평한 언덕을 타고 있습니다. 청성에게 보답하기 위해 나는 부사를 따라가며 직접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지켜보았다.

와인이 취해서 아직도 가슴이 열려 있다. 관자놀이에 약간의 서리가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Chijie의 구름 속에서 Feng Tang은 언제 보내질까요? 그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습니다.

감상

수시는 자신의 시가 '유기랑(유용)의 맛'과 다르다는 점을 상당히 자랑스러워했다. 그는 이런 자기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Yu Zijun에게 편지를 쓴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꽤 작은 시입니다. Liu Qilang의 풍미는 없지만 여전히 가족입니다. 며칠 전에 교외에서 사냥했습니다. 많이 얻어서 조각을 해서 동동나라의 힘센 남자들이 손바닥을 들고 서서 발을 구르며 노래하고 피리와 북을 치며 축제를 벌이는 모습이 꽤 장관이었습니다.

이 시는 '나는 십대처럼 수다를 떨고 있다'로 시작하는데, 파격적이다. 글 전체를 '미친'이라는 단어로 표현해 마음속의 강인하고 담대한 정신을 표현했다. 다음 네 문장은 장엄한 사냥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사냥꾼의 위엄과 영웅적인 기상을 보여줍니다. 시인은 왼손으로 노란 개를 이끌고, 오른팔로 참매를 타는 모습이 장엄한 사냥 모습을 보여줍니다! 동행하는 전사들도 모두 사냥 복장인 "양단 모자와 밍크 모피 코트"를 착용합니다.

수천 마리의 말과 질주하며 대륙을 횡단합니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이 총독 사냥을 보러 왔고 거리는 텅 비었습니다. 너무나 장엄한 사냥 사진이군요. 작가는 너무 화가 나서 자신과 함께 사냥하러 갔던 사람들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직접 호랑이를 쏘아 모두에게 손권의 모습을 보여 주기로 했습니다. 장엄한 호랑이 싸움. 작가는 자신을 젊은 영웅 손권에 비유하는데, 이는 동포의 '미친' 에너지와 설렘을 보여준다.

위에서는 '사냥'이라는 특별한 기회에 시인의 '미친' 행동을 주로 묘사했으며, 다음 영화는 현실에서 허구에 가깝습니다.

"와인을 많이 마신 후에도 여전히 가슴과 용기가 열려 있고, 관자놀이에 서리가 조금 있습니다. 상관 없습니다. 다음 영화의 첫 세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와인을 많이 마셨고, 마음이 열려 있었고, 관자놀이가 약간 하얗기는 했지만 용기가 더 영웅적이었습니다. 동포는 대담하고 거침없는 사람이었는데, 술에 취하면 더욱 영웅적이 되었다.

"풍당은 언제 윤중에게 보내질 것인가?" 이 두 문장은 한나라 문제가 위상의 죄를 용서하기 위해 풍당을 윤중에게 보냈던 것처럼 황제가 언제 사람들을 내려보낼 것인지를 의미합니다. 나를 믿으세요)? 이때 동포는 왕안석의 새 법에 반대했기 때문에 겨우 40세였다. 이때 서북의 정세가 긴장되었다. 서녕 3년에 서하가 대대적으로 환현과 청현을 침공하여 4년 만에 복녕성을 점령하였다. 이 사냥 때문에 동포는 최선을 다했고, 그 후 군대를 이끌고 서하를 정복하고 싶었다. 한나라 문제(文帝) 때 운종(雲忠) 지사 위상(魏商)이 흉노와 싸워 공을 세웠으나 공로를 보고하지 아니하여 직위에서 강등되었다. 나중에 문황제는 풍당의 말을 듣고 풍당치제를 보내 위상을 사면하고 여전히 그에게 윤중의 총독이 되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것은 황실이 자신을 변방에 임명하여 적과 싸울 수 있기를 바라는 동포의 표현이었습니다. 학자가 군대를 이끌고 싸우기를 원한 것은 송나라의 많은 시인들이 이런 야망을 품고 있었던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독수리 활을 보름달처럼 그려서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쏘겠다"는 뜻이다. 보름달을 보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Xixia 군대를 쏴라. 시인은 마침내 활과 맹렬한 사격, 영웅적이고 영웅적인, 비범한 정신으로 자신에 대한 영웅적인 이미지를 스케치했습니다.

이 작품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지는 동포 영웅시를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이다. 시는 수렵여행을 묘사하고 있으며, 나라를 부흥시키고 나라를 지키려는 뜻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의 범위를 확장하고 시의 질을 높이며 시의 소재의 범위를 확대하고 국가의 새로운 길을 열어준다. 시의 창작. 이후 그는 적을 향해 날카로운 화살을 쏘는 예상치 못한 결말을 맞이했고, 기발한 예술적 발상으로 사냥의 서사를 바꾸었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적을 죽이고 호국을 지키는 정치적 열정과 영웅적 기상을 보여주었다. 작품은 서사, 야망, 암시를 통합하고 다양한 예술적 방법을 동원하여 대담한 스타일을 형성하며 작가의 영웅주의와 영웅적 정신을 행동과 심리에서 여러 각도와 수준에서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