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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게임 용어 개요
컴퓨터 게임 용어 개요 컴퓨터 게임은 수십 년 동안 개발되어 왔습니다. 자체적인 용어 체계를 형성했습니다. 신규 플레이어와 기존 플레이어의 요청에 부응하여 저희 스튜디오는 영어-중국어 비교를 통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게임 용어를 체계적으로 정리했습니다. 플레이어의 편의를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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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가속기: 3d 가속기. PC의 3D 컴퓨팅 기능을 특별히 향상시키는 일종의 하드웨어이지만 컴퓨터의 전반적인 디스플레이 효과를 향상시킬 수는 없습니다.
a
act (액션 게임): 액션 게임. 이러한 유형의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손과 눈의 협응 및 반응을 훈련할 수 있는 환경과 기능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제어하는 주인공(사람 또는 물체)이 움직이거나 움직이거나 하는 등 주변 상황의 변화에 따라 특정 동작을 취해야 합니다. 게임에서 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점프, 공격, 회피 등 수비 등을 수행합니다. 이 유형의 게임은 현실적인 신체 움직임, 폭발적인 전투 효과, 우수한 조작감, 복잡한 공격 조합 등을 강조합니다.
ai(인공지능) : 인공지능. 현실 세계의 행동과 인간이 생각하고 노는 방식을 모방하는 컴퓨터의 컴퓨팅 능력을 말합니다. 이는 매우 복잡한 컴퓨팅 시스템과 컴퓨팅 규칙의 집합입니다.
보스: '보스'라고도 불리는 빅 보스. 가장 강력하고 어려운 적들이 게임에 등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적은 게임 전체에서 한 번만 나타나며, 게임 내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작은 몬스터와 달리 레벨 하단에 자주 나타납니다.
버그: 일반적으로 "버그"로 알려진 프로그램 취약점. 게임 디자이너와 테스터의 누락으로 인해 게임에 남아있는 프로그램 오류를 말하며, 심각한 경우 전체 작업의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c
치트: 게임 비밀. 게임 디자이너의 작품 속에 숨겨진 특별한 기술은 사용 후 플레이어에게 특별한 능력과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작업을 신속하게 테스트하기 위해 고안한 내부 비밀 트릭으로 시작되었으며 이제는 거의 모든 게임에 비밀 트릭이 있습니다.
클럭 속도: 게임 실행 속도입니다. 즉, 컴퓨터에서 게임이 실행되는 속도를 말하며, 주로 메가헤르츠(mhz)로 측정됩니다.
코드: 비밀번호. 1) 치트 기사와 동일합니다. 2) 소스 코드 기사와 동일합니다.
d
Doom-like: 3차원 슈팅 게임입니다. 즉, 1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게임 화면은 플레이어의 시야입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게임을 흔히 퀘이크라이크(quake-like)라고 부릅니다.
e
e3(전자 엔터테인먼트 엑스포): 미국의 e3 전시회입니다. 현재 세계 최대의 컴퓨터 게임 및 비디오 게임 전시회는 기본적으로 매년 5월에 개최됩니다.
효과(유럽 컴퓨터 무역 박람회): 유럽 컴퓨터 무역 박람회. 유럽의 e3 전시회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3월과 9월 런던에서 개최됩니다.
전자 게임: 전자 게임. 이는 컴퓨터 게임, 비디오 게임, 아케이드 및 휴대용 게임 콘솔의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엔진: 게임 엔진. 즉, 게임 세트의 주요 프로그램입니다.
경험치: 경험치. 롤플레잉 게임에서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의 성장은 수치로 측정되며, 경험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캐릭터가 더욱 강력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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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g(격투 게임): 격투 게임. 액션 게임에서 파생되었으며, 두 캐릭터가 1:1로 싸우는 게임 형식을 말합니다. 이제 이러한 게임은 2D 격투 게임과 3D 격투 게임으로 구분됩니다.
1인칭: 1인칭 시점. 이는 주인공이 화면에 직접 등장하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의 시야로 나타난다는 뜻이다.
비행 시뮬레이션: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비행기를 조종하고 푸른 하늘을 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 카테고리입니다.
fmv(풀 모션 비디오): 풀 모션 비디오. 즉, 게임의 오프닝, 컷신, 엔딩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앞으로 스크롤: 앞으로 스크롤합니다. 배경이 지속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다가가는 스크롤 모드입니다. 1인칭 슈팅 게임이나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프레임: 프레임, 렌즈. 즉, 디스플레이 화면의 동적 측정 단위입니다.
fps(초당 프레임 수): 초당 프레임 수를 표시합니다. 미국 표준 NTSC 텔레비전 프로그램은 초당 프레임 수를 30으로 표시합니다. 많은 컴퓨터 게임의 디스플레이 프레임 속도는 이 수치를 초과합니다.
프리 가이: 추가 생명. 게임에서 특정 보물을 일정량 수집하면 추가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g
게임 종료: 게임이 끝났습니다. 이는 게임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발언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플레이어가 게임을 완료했다는 의미가 아니라 실패했음을 의미합니다.
게임플레이: 게임 플레이 가능성. 즉, 게임을 어떻게 진행하느냐가 게임의 재미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장르: 게임 종류. 즉, 롤플레잉, 어드벤처, 액션,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게임플레이를 갖춘 게임을 분류하는 것입니다.
GPU(그래픽 처리 장치): 그래픽 프로세서. 그래픽 작업 처리에서 CPU를 지원합니다.
그래픽 가속기: 그래픽 가속기. 디스플레이 속도와 효과를 향상시키는 특수 하드웨어.
그래픽 어드벤처: 그래픽 어드벤처 게임.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과 관련된 어드벤처 게임의 카테고리입니다.
gui(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즉, 컴퓨터와 사용자 간의 대화형 인터페이스입니다.
h
숨겨진 레벨: 숨겨진 레벨.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게임의 숨겨진 부분을 말합니다. 이 부분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레벨을 통과할 수 있지만, 플레이한 후에는 청소가 바뀔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고해상도. 즉, 미세한 화면 표시 모드를 제공하지만 결과적으로 게임 실행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힌트: 전략 힌트입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에 등장하는 특히 까다로운 퍼즐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공격 팁입니다.
HP(히트 포인트): 활력. 즉, 캐릭터나 전투 유닛의 체력 값입니다. 일반적으로 HP가 0이면 사망 또는 게임 종료를 의미합니다.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비행 계기판.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흔히 사용되는 단어로, 플레이어에게 탄약 상태, 속도, 표적 추적 등과 같은 전투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
인터랙티브 영화: 인터랙티브 영화. 게임 요소와 영화 요소를 결합한 일종의 컴퓨터 인터랙티브 작품으로, 종종 FMV(풀 모션 이미지)가 많이 포함됩니다.
인터페이스: 게임 인터페이스. 즉, 플레이어가 게임을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게임의 난이도와 플레이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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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패드: 게임 컨트롤러. 일반적으로 사운드 카드에 연결되는 TV 게임을 시뮬레이션하는 컨트롤러입니다.
조이스틱: 게임 조이스틱. 비행이나 레이싱과 같은 시뮬레이션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외부 조이스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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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레벨. 즉, 게임의 연속적이고 완전한 무대와 장면입니다. 때로는 무대라고도 불린다.
저해상도: 해상도가 낮습니다. 즉, 거친 화면 표시 모드이지만 실행 속도가 약간 향상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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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캡처: 동적 캡처. 3D 환경에서 물체의 움직임을 디지털화하는 과정입니다.
모션 추적기: 모션 추적기. 모션 캡쳐에 사용되는 장비입니다.
이동: 이동합니다. 즉, 격투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스킬이다.
mp(매직 포인트): 마법의 힘. 즉, 캐릭터의 마법 수치가 다 소모되면 더 이상 마법 동작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머드(다중 사용자 던전): 일반적으로 "머드"로 알려진 다중 사용자 던전. 여러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실시간 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RPG 게임플레이와 유사하지만 현재는 대부분 텍스트 모드입니다.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 주로 다양한 표현기법이 통합된 컴퓨터 작품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fmv(풀 모션 비디오), 컴퓨터 게임, 인터랙티브 작품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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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게임: 온라인 게임. 특정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통해 연결되어 많은 사람들이 집단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 유형을 말합니다.
npc(비플레이어 캐릭터): 비플레이어 캐릭터. 롤플레잉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게임 중에 제어할 수 없는 모든 캐릭터를 만나게 됩니다. 이러한 인물들은 중요한 지능 단서를 제공할 수도 있고, 하찮은 인물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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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비밀번호를 전달합니다. 게임 시작 시 입력 후 바로 다음 레벨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해적: 해적판 게임. 즉, 불법 복제 게임이 국내에 만연해 게임 제작사에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는 것이다.
픽셀: 픽셀. 화면에 표시되는 가장 작은 기본 단위입니다.
플랫폼 게임: 게임 플랫폼. win95, dos 또는 unix 등을 포함하여 게임이 실행되는 플랫폼입니다.
플레이어 킬링: 플레이어 킬러. 머드에서 논플레이어 캐릭터가 아닌 플레이어 캐릭터를 구체적으로 공격하는 플레이어 유형을 말합니다.
다각형: 다각형. 2D 화면에 3D 환경을 표현하려면 다각형 단위를 사용하세요.
퍼즐: 퍼즐. 어드벤처 게임에서 퍼즐은 플레이어의 지능을 테스트합니다.
pzl(퍼즐 게임): 퍼즐 게임. 퍼즐 해결에 초점을 맞춘 게임 유형입니다.
q
quake-like: 3차원 슈팅 게임입니다. 즉, 1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파멸 관련 기사를 참조하세요.
r
라운드: 라운드. 격투 게임의 전투 라운드입니다.
rpg(롤플레잉 게임): 롤플레잉 게임. 이러한 유형의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모험을 위한 세계(판타지 세계) 또는 현실을 반영하는 세계(현실 세계)를 제공합니다. 이 세계에는 다양한 캐릭터, 건물, 상점, 미로 및 다양한 위험한 지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연기하는 주인공은 여행, 대화, 거래, 싸움, 성장, 탐험, 퍼즐 해결을 통해 이 세계의 일련의 스토리 단서를 발견하고 궁극적으로 승리로 이어지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용기, 지혜, 민첩성에 의존하여 계속해서 성공을 거두고, 자신이 연기하는 주인공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하여 큰 영적 만족을 얻습니다.
rts(실시간 전략 게임): 실시간 전략 게임. 턴 기반 전략 게임에 대응하여 모든 것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뛰어난 민첩성과 매크로 명령 능력이 필요합니다.
s
스케일링: 스케일링 비율. 일부 게임은 화면 크기 조정을 제공합니다.
2인칭: 2인칭 시점. 즉, 게임 주인공의 뒷모습을 따라가는 후방 시점이다.
셰어웨어 소프트웨어: ***공유 소프트웨어가 작동합니다.
횡스크롤: 가로 스크롤. 즉, 게임 화면의 전경과 배경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스크롤 모드로, 2D 슈팅 게임에서 자주 사용된다.
slg(시뮬레이션 게임): 시뮬레이션 게임. 이러한 유형의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전략과 전략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사람, 사물 또는 사물을 자유롭게 통제, 관리 또는 제어할 수 있도록 하며, 이러한 힘과 전략의 사용을 통해 이를 이용한다 게임에서 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실제 조건과 웅장한 분위기를 갖춘 게임 환경에서 자신의 지혜를 마음껏 발휘하여 적을 물리치고 높은 수준의 성공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스코드: 원본 코드. 원본 프로그램 코드는 C 언어, 파스칼과 같은 컴퓨터 언어로 직접 컴파일됩니다.
spt(스포츠): 스포츠 게임. 이러한 형태의 게임은 현실을 반영한 스포츠 이벤트(통상적인 스포츠 방법 및 스포츠맨십을 말한다)를 제공하고,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선수나 팀을 제어하거나 관리함으로써 스포츠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한다.
단계: 레벨. 레벨 섹션을 참조하세요.
stg(슈팅 게임): 슈팅 게임. 2차원 촬영 카테고리와 3차원 촬영 카테고리(즉, 1인칭 촬영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비행기 사격 범주에는 가로 스크롤과 세로 스크롤도 포함됩니다. 슈팅 게임은 초기 컴퓨터 게임 중 가장 일반적인 유형이었습니다.
줄거리: 줄거리. 즉, 게임의 스토리 개요는 선형형, 다중선형, 개방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전략 가이드: 전략 가이드 매뉴얼. 게임박스에 포함된 기본 전략 가이드입니다.
하위 보스: 숨겨진 보스. 일부 게임에는 일반적으로 레벨을 깨고 나면 더 강력한 보스가 숨겨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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탭(테이블): 데스크톱 게임. 이러한 유형의 게임은 논리적 사고를 훈련하거나 퍼즐을 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특정 규칙과 논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퍼즐을 풀고 게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게임에서 정한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게임은 뛰어난 인공 지능, 참신한 게임 플레이 및 편안한 운영 환경을 강조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즐기며 편안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큰 즐거움이기도 합니다.
tbs(턴 기반 전략 게임): 턴 기반 전략 게임입니다. 실시간 전략 게임에 해당합니다. 컴퓨터를 포함해 전투에 참여하는 여러 파티는 특정 순서에 따라 전략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배포를 턴이라고 합니다.
테스터: 게임 테스터. 게임 제작 회사는 자신의 작업을 테스트하기 위해 숙련된 플레이어를 고용하는 데 특별히 비용을 지불합니다.
텍스트 어드벤처: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어드벤처 게임에 속하는 카테고리로, 그래픽 어드벤처 게임에 비하면 대부분 일본에서 제작되는 저가형 만화 게임이다.
3인칭: 3인칭 시점. 컴퓨터 게임, 특히 2D 게임에서 가장 일반적인 관점입니다.
플레이어는 제3자의 관점에서 주인공의 장면과 행동을 관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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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
수직 스크롤: 수직 스크롤. 즉, 게임 화면의 전경과 배경이 아래에서 위로 이동하는 스크롤 모드로, 2D 슈팅 게임에서 흔히 사용된다.
보기: 관점. 현재 많은 3D 게임이 멀티뷰 조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vr(가상 현실): 가상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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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 게임 가이드. 완전한 게임 공격 지침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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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z
z선/z축: z축. 3D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z축은 깊이, x축은 높이, y축은 너비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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