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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생활과 정치에 관한 1,800자 에세이

실생활에서 모든 사람이 정치에 직접 참여할 수도 있고 그럴 의향도 없지만 일상생활에서 언제나 '정치'의 존재를 느낄 수 있는 1800년대의 정치 에세이를 가져왔습니다. 말,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길 바랍니다.

대학 생활 속 정치에 관한 1800자 에세이 1부

일상의 정치

마르크스에 대한 엥겔스의 고전적 평가: 다윈처럼 유기물 발견 마르크스는 인류사의 발전 법칙을 발견했는데, 이는 인간이 먼저 먹고 마시고 생활하고 입어야 정치, 과학, 예술에 참여할 수 있다는 복잡한 이념에 늘 감춰져 온 단순한 사실이다. , 종교 등 그러나 오늘날의 학술 연구에서는 마르크스의 심오한 통찰력이 종종 무시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국가 형태, 법률 체계, 종교적 개념, 예술적 사상에만 집중하고 이러한 현상과 인간의 물질적 삶 사이의 관계를 망각합니다. 이번 호에 포함된 세 가지 기사는 기본으로 돌아가서 도시 주거 패턴의 변화가 정치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합니다.

중국 도시 거주자의 생활 패턴을 살펴보면, 지난 25년 동안 우리는 적어도 네 가지 측면에서 극적인 변화를 목격했습니다. 첫째, 1인당 주거 면적은 1978년 6.7㎡에서 2005년 26㎡로 크게 늘어났다. 1 이 수치는 세계적으로도 매우 높은 수준으로 홍콩(7.1㎡)이나 일본의 주택 면적보다 훨씬 높다. 도시 거주자를위한 면적 (15.8 평방 미터). 2 둘째,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 단위근로제가 쇠퇴하면서 근로단위 기숙사에 거주하는 사람은 점점 줄어들었고, 상가주택으로 이주하는 사람은 늘어났다. 셋째, 1990년대 후반 복지주택 분배가 폐지되고 국유재산이 저가에 매각되면서 수억 명의 도시가구가 약 30억 제곱미터에 달하는 기존 공공주택의 소유자가 되었다. 3 이로 인해 중국 도시 거주자의 주택 소유율은 1995년 30%에서 현재 약 80%로 뛰어올랐으며, 이는 홍콩(약 50%), 일본(약 60%), 거의 모든 유럽 국가(40%) -50), 이는 미국(2003년 68.3)보다 높습니다. 4 넷째, 21세기에 중국은 세계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경비원이 지키고 부동산 회사가 관리하는 출입이 제한된 공동체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주거 패턴이 사람들의 의식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우선, 생활 공간의 확장은 점점 더 많은 가족이 다른 사람과 공유할 필요가 없는 독립된 욕실과 주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타 죽을 때까지. 둘째, 동료와 이웃의 중첩된 관계는 이웃만의 관계와는 성격이 전혀 다르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같은 공장의 근로자가 같은 동네에 사는 경향이 있는 반면, 미국의 근로자는 서로 다른 동네에 분산되어 있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차이는 왜 미국 노동자들이 계급의식이 상대적으로 약한지를 상당 부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과거 중국의 직장 단위 기숙사는 집단의식을 형성하는 데 독특한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모두가 서로의 안팎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효과적인 사회 통제 메커니즘의 역할도 했습니다. 근로자 기숙사의 해체로 인해 중요한 운송인의 집단주의가 박탈되었고, 사회 통제가 동네 감시에서 전문 경찰이나 경비원에 대한 의존으로 전환되도록 요구되었습니다. 셋째, 부동산은 임차인에게는 단지 거주지이지만 소유자에게는 거주지일 뿐만 아니라 자산이기도 하다. 도시 거주자의 80%가 주택 소유자가 되면 가족의 가장 큰 자산은 대개 집입니다. 임차인은 생활 조건에만 관심이 있는 반면, 소유자는 생활 조건뿐만 아니라 부동산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환경 요인에도 관심을 갖습니다. 마지막으로, 폐쇄적인 주거 커뮤니티가 폐쇄하는 것은 물리적 공간뿐만 아니라 주택 가격과 자산 관리비로 구분되는 사회적 공간이기도 하다. 전통적인 주거 지역과 비교할 때, 출입이 통제된 지역사회의 주민들은 일반적으로 지역 중산층 및 고소득층에 속하며, 그 중 "고급 주택"은 상류층에게 훨씬 더 배타적입니다. 중국인들은 종종 문이 있는 공동체를 "고귀한 공동체"와 동일시합니다. 그러나 미국 비평가 로버트 D. 캐플런(Robert D. Kaplan)의 견해에 따르면 문이 있는 공동체의 출현은 "도래하는 무정부 상태"의 전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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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세 기사는 '주거' 정치가 얼마나 풍부하고 복잡하며 의미가 있는지를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줍니다. 단점이 있다면 모두 출입 제한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계급 분석의 관점에서 볼 때, 이들 엘리트는 오늘날 중국 사회에서 가장 시끄러운 집단일 수 있지만 사회 전체가 아닌 사회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불과합니다. 이 결함은 "주택" 정책과 관련하여 얼마나 많은 처녀지가 회복되어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나는 중국 정치 연구에 한계가 너무 많다는 학자들의 불평을 자주 듣는다. 이것이 그들이 제대로 된 학문적 성과를 내지 못하는 유일한 이유인 것 같다. 만약 그들이 마르크스를 다시 찾아 이 세 명의 젊은 학자들처럼 관점을 바꾼다면 식량, 의복, 주거, ​​교통의 정치에 대해 얼마나 많은 논문과 책을 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음식, 의복, 주거 및 교통이 결코 사소한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학자들은 일상 생활의 정치를 연구하는 것이 "민주주의"와 "자유"에 대한 공허한 이야기보다 더 의미가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1국가통계국, "중국 통계 요약, 2005", 베이징: 중국 통계 출판부, 2005, 103페이지.

2 Sun Honglei, "전문가들은 우리나라의 1인당 주거 면적이 일본을 능가하고 세계에서도 높은 수준이라고 말합니다.", Xinhuanet Tianjin, 2006년 3월 20일.

3 취홍빈, "주택개혁과 부의 이전", "경제관찰자", 2003년 6월 23일.

대학 생활 정치에 관한 1800자 에세이 2부

중국식? 생활 정치?

내용 요약 '생활 정치'는 정치를 뜻합니다. 권력과 정치적 의지 일상생활에 일반화되어 해석을 위해 일상생활을 정치적 차원으로 승격시키는 정치적 패러다임. 중국 사상전통에서 '생활정치'라는 표현은 흔히 '정치생활', '생활정치화'로 표현되는데, 전자는 정치를 일상에 침투시키고, 후자는 일상을 정치로 전환시킨다. 역사적으로 긍정적인 '생명정치'는 선한 정치적 의지를 키워 국민에게 수용되고 마음을 치유하는 수단이 되지만, 부정적인 '생명정치'는 광범위한 정치화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키워드 생활 정치 정치 생활 정치화 생활 정치화

실생활에서는 모든 사람이 정치 문제에 직접 참여할 수도 있고 참여할 의사도 없지만 일상 생활에서는 항상 정치 문제에 참여합니다. 인류사의 주요 과정은 상당 부분 '정치'와 연관되어 있으며, 개인의 운명도 '정치'에 의해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정치는 억압적인 세력이나 권력, 폭력, 이익과 같은 유혹적인 자원에 의존하여 일상생활의 모든 영역에 침투하여 삶에 정치적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상생활 속의 정치의 두드러진 특징은 정치가 '생활정치'의 성격을 가지게 하고, 일상생활이 '정치'의 의미를 가지게 만든다. ?생활정치?는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정치적 가치와 정치적 경향은 일상생활을 통해 그 효과를 발휘하고, 일상생활의 의례와 결합되어 사람들의 일상적 정신적 행위에 영향을 미친다. 정치철학의 의미에서 설명적 패러다임으로서 '생활정치'는 정치와 일상생활의 관계를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중국식 '생활정치'의 결단

인간 사회생활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치'가 필요하다. 명시적이든 암시적이든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가장 명백한 "정치"는 공산주의 기관의 공권력을 둘러싼 다양한 활동과 결과입니다. 막스 베버는 이러한 종류의 "정치"를 "지배"를 위한 투쟁이라고 불렀습니다[1]. 이러한 '정치'는 지배적인 공권력을 위해 싸우는 활동일 수도 있고, 정치 공동체 전체 구성원의 의지를 대변하는 정권(정부)의 정치 활동일 수도 있다. 정치". 정권 정치?. 모종산(Mou Zongsan)은 정치 권력의 힘이 국가 집단을 포괄하고 전체 집단 내에서 공공 및 정치 업무를 담당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2].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정치권력은 공산당원 전체의 의지를 대변할 수 있고, 정치권력의 정치권력은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힘을 갖는 소위 '사찰정치'라 할 수 있다. ', 즉 정치권력 그 자체이다. 또한 지배적인 권력이나 정치적 권력을 획득하기 위해 행해지는 일련의 폭력적, 비폭력적 행위일 수도 있다.

국권을 중심으로 일어나는 '정권정치'나 정치권력을 핵심으로 하는 '지배세력' 외에 일상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일종의 '생활정치'도 있다. 이런 '정치'는 일상생활 어디에나 존재한다. 생활정치는 직접적으로 정치권력을 위해 싸우는 것이 아니라, 안정된 정치권력과 확립된 정치적 의지를 전제로 정치적 가치와 정치적 신념을 규범과 관습으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동희파 구성원들은 정치권력과 일체화됨과 동시에 *동희파 구성원들의 일상생활도 정치성을 반영하는 '정치적' 색채를 띠게 된다. 가치, 지위 수준 및 그에 따른 권리 분배.

앤서니 기든스는 착취, 불평등, 억압 등 다양한 제약에서 자유로운 '해방정치'를 구별하기 위해 '생명정치'라는 개념을 구체적으로 제안한 적이 있다. 기든스는 근대성 관점에서 개인의 자아실현과 삶의 방식에 대한 정치를 생명정치라고 본다. 삶의 기회의 정치가 아니라 생활방식의 정치인가?[4] 일반적으로 '정치' 활동은 사회적 혜택의 분배를 지배하고 다양한 이익 집단을 조정하여 삶의 기회를 창출하거나 개선하는 권력에 의존합니다. Xu Liping 교수는 '생명 정치'라는 주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Giddens의 생각을 논의한 적이 있습니다. 그녀는 '생명 정치'가 '우리는 어떻게 사는가'를 문제의 출발점으로 삼고 생활 방식 선택을 삶의 방식을 재구성하는 수단으로 삼는다고 믿었습니다. 우리 시대의 도덕성? 그리고 생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5] 기든스의 『생활정치』는 자아실현을 위한 생활양식의 문제에 초점을 맞춰 현대적 삶에 봉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사람들이 자아실현의 과정에서 직면하게 되는 공정한 정치적 문제를 표현한다. 기든스가 제시한 이 개념은 '근대성'에 대한 그의 일련의 사유를 소개하는 역할을 하며, 다중 선택과 자아실현의 다중 가능성 문제를 정치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계몽적 의의를 갖는다. 우리는 중국의 맥락과 중국의 풍부하고 오랜 이념적 전통의 관점에서 볼 때 '생활 정치'가 더 나아가 '중국 스타일'로 해석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중국어 어휘 논리의 관점에서 보면 '생명 정치'는 '정치' 개념에 대한 '생명'의 논리적 한계라고 볼 수 있다. 정치권력을 둘러싼 정치. 정치, 일상과 관련된 일종의 '정치'도 있다. 여기서 '생명'은 '정치'가 발현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정치'의 수식어가 된다. 정치는 '지배적인 권력'의 영역에서 부각되는 것 외에도 '일상'의 영역에서 암묵적으로 또는 명시적으로 드러날 수도 있다. 일상생활 분야에서 '정치'는 지배적인 정치권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권력의 개념'과 '질서의 개념'이 개인의 일상생활 행위에 구현된다. 따라서 '생활정치'의 문자적 의미로는 정치가 일상에 침투하고, 일상이 정치를 섬기는 의미를 포함하여 주로 '생활 속의 정치'를 가리킨다. 공적 정치는 사적인 일상생활 속으로 들어가고, 사적 일상생활 역시 정치적 활동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정치 개념은 일상생활의 전통, 관습, 의례, 활동 등을 포함하여 일상생활의 정치적 가치, 정치적 신념 또는 정치적 신념을 구체화합니다. 정치적 경향. 즉, 일상생활 속의 전통, 관습, 의례, 활동 등은 모두 '정치'에 봉사하고, 정치적 가치와 정치적 요구를 구현하며, 현실 정치의 요구에 부합하는 삶의 '질서'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중국식 '생활정치'의 구현

'생활정치'의 가장 큰 특징은 '정치'가 일상생활에 스며들어 일상생활이 사람들의 정신과 물질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Needs 필수분야 역시 정치적인 의미가 가득합니다. 인간의 사회적, 정치적 발전 과정에서 정치 권력은 일반적으로 공산당이 옹호하는 주류 가치를 다양한 수단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구현하기를 희망합니다. 고대 중국은 유교적 가치관이 지배하던 정치사회에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정치적 가치를 전달하는 데 특히 중점을 두었습니다.

유교예절과 음악문명에서 계급과 지위, 권력을 표시하는 예절과 음악체계는 일상생활을 주요 행위의 장으로 삼고, 정치적 가치를 예절과 음악의 전달체로 삼는다. 음악의식을 통해 사회풍습을 형성하고 이를 일상생활에 전달하여 일상생활에서 계급의 정체성, 정체성, 권력을 공고히 하고 강화한다. Qian Chunsong 교수는 "제도화된 유교"를 논의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소위 사상의 제도화는 권력의 지원을 받아 그러한 사상에 진리의 지위를 부여하고, 일련의 강제 법률과 관습을 통해 실천 시스템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아이디어와 개념을 전파하고 구현하며, 이에 반대하는 세력을 통제하고 심지어 공격하기까지 합니다. ?[6] 생활 속의 의례와 음악 체계는 권력의 지원을 받아 점차적으로 사회적 관습과 관습의 체계를 형성하며, 정치적 관념과 사상을 일상의 의례로 변화시키고, 사회적 여론, 씨족 내 처벌, 심지어 법적 의미까지 활용한다. 처벌은 이러한 의식이 사회의 일상 생활에서 시행되도록 보장하여 정치적 인정을 얻는 데 사용됩니다. 의례와 음악을 통해 정치적 정체성을 강화하는 이러한 실천은 고대 중국 사회생활의 '생활 정치'이다.

중국 고전사상에서는 사람들(특히 정치인)의 일상생활이 정치적인 문제와 연결되는 경우가 많고, 옷차림, 식사, 효도, 결혼 등 일상윤리도 정치적으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다. 유교 정치철학의 가정에 따르면,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정치적 문제는 도덕성을 기르고 가족을 다스리는 군자의 일상생활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러한 사고는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것'에 있어서 일상생활에서의 '수양'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은 개인의 사적인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공동체가 선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하나의 보장이기도 하다. 유교적 관점에서 볼 때, 독립적인 사회 단위(가족과 개인)가 정치적으로 존중되는 가치 규범을 바탕으로 스스로를 요구하는 것이 바로 일상생활입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식 삶입니다. 정치가 작동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국식 '생활정치'의 문제점과 계몽

사회정치는 일상생활에 달려 있고 일상생활은 정치와 분리될 수 없다. 이것이 중국식 '생활정치'를 형성한다. ". 주요 기능. 중국의 전통적 '생명정치'에는 사회진보에 대한 이중적 의미가 있다. 즉, 긍정적인 '생명정치'와 부정적인 '생명정치'가 있다. 긍정적인 '생활정치'는 일상생활에서 선하고 정의로운 개념의 구현을 촉진할 수 있는 반면, 부정적인 '생활정치'는 다양한 불합리한 정치관념과 정치권력이 일상생활을 통해 사회 곳곳으로 침투하는 것을 강화한다. 긍정적인 '생활정치'는 좋은 정치사상을 지도하는 일상생활의 질서이며, 이러한 상태에서 정치사상은 인간의 본성과 연결되고, 정치는 국민의 선한 삶에 봉사한다. 즉, 정치는 삶을 진작시키고, 일상은 정치사상의 이점을 검증하고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유교는 의례와 음악의 문명을 옹호하고 의례와 음악의 붕괴를 비난한다. 이는 바로 유교가 옹호하는 윤리와 정치가 사회생활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여 정치인의 행위를 바로잡고 이를 따르게 하려는 희망이다. 의식과 음악의 규범. 현대 사회는 법치, 민주주의, 평등, 정의, 자유 및 기타 가치를 옹호하며 법적 통치, 선거 정치, 의회 정치 및 기타 "정권 정치" 형태를 통해 현대 정치 생활에 반영됩니다. 일상생활에도 반영됩니다. 현대사회의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규칙을 준수하고, 남녀평등을 보장하며, 가정의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생활관념에 있어서 다원적 자유를 옹호하는 이러한 행동과 개념 역시 현대사회의 지배적인 정치적 가치를 구현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정치 생활에서 규칙과 법률을 준수하도록 사람들을 훈련시키고 싶다면 교통 규칙을 준수하고 공공 질서를 존중하도록 훈련시키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중국 전통의 '생활정치'는 '정치'를 일상의 문제로 전환시키는 동시에 일상을 정치적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등 정치인의 정치권력과 정치적 의지가 일상생활에 확산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정치권력과 국민의 질서존중을 바탕으로 하는 사회생활의 상태를 정치가는 일상생활예절이 가져온 권위를 통해 생활질서를 정리하기를 기대하며, 일상생활을 통해 정치적 가치와 정치를 강화하기를 희망한다. 규범의 존재는 점차적으로 정치적 개념이 침투한 관습과 습관을 형성하여 "사람의 마음을 정화"하고 "사람의 마음을 통일"하는 효과를 달성합니다. '생활정치'의 발현 경로는 '정치생활'과 '생활정치화'인데, 역사에도 현실에도 깊거나 얕은 흔적이 있다. 정치적 개념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생활정치'는 중국의 구체적인 사회사에서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우리가 더욱 경계해야 할 것은 부정적인 영향이다. 삶의 범정치화와 원래 정치적 범위에 있던 다양한 일들이 일상의 영역으로 승격되면서 삶은 본연의 의미를 상실하고 정치적 장으로 진화하게 되면서 '공적'과 '사적'의 경계가 모호해진다. ’로 인해 일상은 자유로움과 생생함을 잃어버렸습니다. 현대 중국의 정치문명 건설은 의심할 바 없이 '생활정치'의 전통에 주목하고, 공과 사의 경계를 확정하며, 나아가 과도한 정치화의 '생활정치'를 반성하고 버려야 한다.

참고 자료:

[1] Max Weber, Feng Klee 번역. 베이징: Sanlian Bookstore, 2005: 55.

[2 ] Mou Zongsan. 계림: Guangxi Normal University Press, 2006: 39.

[3] Anthony Giddens, Zhao Xudong 및 Fang Ming 번역, Wang Mingming 편집. . 베이징: Sanlian Bookstore, 1998: 252.

[4] Anthony Giddens, Li Huibin 및 Yang Xuedong 번역. 좌파와 우파를 넘어서 - 급진적 정치의 미래, 베이징: 사회과학 문학 출판사, 2000. : 14.

[5] Xu Liping, 기든스의 생활정치 패러다임에 관한 연구, 베이징: 인민출판사, 2008.

[6] 제도화된 유교와 붕괴. (개정판). 북경: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 2012: 13.

[7] 구양지성, 후시전집(제4권) 북경: 북경대학교 출판부, 1998: 51-.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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