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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문학: 중세 단테의 '신곡' 노트 체크인√

'신곡'은 판타지 문학 작품이다. 35세의 시인 단테가 어두운 숲 속에서 방황하고 있을 때, 흰옷을 입은 고대 로마의 시인 베르길리우스가 나타나 그를 위험에서 구해 주고 지옥과 순수로 인도해 주었다. 세계.

단테는 지옥의 문에 들어서자 갑자기 우울함을 느꼈다. 문에는 '들어가는 자는 모든 희망을 버리고 간다'라고 적혀 있었다. 이는 지옥에서 형벌을 받는 사람은 구원받을 희망이 없다는 뜻입니다. 지옥은 거꾸로 깔때기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그 바닥은 땅의 중심까지 닿아 있습니다. 지옥에 있는 영혼들은 일생 동안 죄를 지었고, 죄가 클수록 더 낮은 곳에 놓이게 됩니다. .

순세계는 연옥이라고도 불리며, 영혼이 평생 동안 지은 죄를 속죄하는 곳입니다. 악의 뿌리가 제거되면 천국에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잘 실천하지 않고 악한 본성을 바꾸지 않으면 지옥에 갈 수도 있습니다. 연옥에 있는 사람들은 대개 열심히 일하고 싶은 마음과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참을성 있는 우울함과 구원의 소망을 갖게 됩니다.

지옥은 어둡고 폭력적이며 고통과 절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순수계로 여행한 후, 버질은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갑자기 그는 동쪽에서 붉은 빛이 번쩍이고, 보라색 안개와 다채롭고 영묘한 음악이 하늘에서 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순백의 베일. 녹색 숄을 두른 요정이 도착했어요. 그녀는 단테의 마음속에 있는 여신 베아트리체입니다.

그녀의 인도 하에 단테는 천국으로 여행을 떠나기 시작했는데, 천국 역시 9층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그곳에는 각각 현명한 군주, 현명한 철학자 등이 살았다. 이곳은 행복한 엘프들이 영원히 살고 있는 걱정 없는 거주지입니다. 화려함과 아름다움,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동정녀의 성화를 받은 후, 단테는 하느님의 장엄하고 위대하신 위엄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 시와 꿈은 아주 잠깐 동안에 갑자기 끝나버렸다.

장편의 시는 작가의 몽유병에 관한 내용으로, 심오하고 현실적인 주제를 표현하고 있다. 인간의 영혼이 어떻게 구원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큰 질문을 탐구하기 위해 상징적 은유를 사용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둠과 만행이 만연한 시대에 개인이 어떻게 혼란의 감옥에서 어려움과 추구, 시험을 겪으며 해결책을 찾고, 완벽함과 선함을 이루는가를 보여준다.

실제로 <신곡>은 현실에서 고통받고 방황하는 사람들에게 구원의 길을 제시하고자 노력한다. 그렇다면 사람들을 고통의 구렁텅이에 빠지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시인의 앞을 가로막는 사자, 표범, 늑대는 각각 야망, 정욕, 탐욕을 상징한다.

시인은 야망, 색욕, 탐욕, 질투라는 네 가지 추악한 정념이 사람들이 빛을 향해 나아가는 데 걸림돌이 된다는 사실을 비유적으로 이야기합니다. 인간 악의 근원은 내면 깊은 곳에 있는 추악한 마음에 있습니다. 인간의 자아, 이것이 바로 당시 이탈리아 피렌체와 인류 전체의 상황에 대한 단테의 생각이다.

시는 인간의 재난과 인간 자체의 관계, 인간이 어떻게 완벽함과 아름다움의 영역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직설적인 질문으로 시작됩니다. 문제에서 벗어나?

그리고 시인은 지옥의 위험성, 연옥의 고난, 천국의 아름다움을 세세하게 묘사했다. 그의 의도는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하는 것입니다. 열심히 수행하고 세속적인 행위와 이념적 죄를 버려야 천국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려고 합니다. 이를 출발점으로 삼아 인간이 완전성을 추구하는 과정과 인간을 구원하는 데 있어 이성과 믿음, 사랑의 역할을 드러낸다.

기독교 개념에 따르면 인간이 천국에 갈 수 있는 유일한 다리는 교회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테를 지옥으로 안내하는 연옥과 천국은 각각 고대 로마 시인 버질과 단테의 연인 베아트리체이다.

버질은 이성과 지혜를, 베아트리체는 믿음과 사랑을 상징합니다. 버질은 지옥과 연옥의 여행을 이끌게 합니다. 이는 작가의 지식 숭배와 몽매주의에 대한 거부를 표현하며 합리적인 지식이 사람들을 가능하게 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버질은 단테를 지옥과 연옥으로 안내할 뿐 천국에는 올라갈 수 없다.

단테의 관점에서는 이성과 지식의 힘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한 천국에 도달하려면 믿음과 사랑을 대표하는 베아트리체에게 의지해야 합니다. 베아트리체는 9살 때 처음 만났을 때 그녀의 아름다움과 고귀함에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두 사람은 길거리에서 우연히 만난다. 단테는 그녀에 대한 강한 사랑을 키워가며 그녀에 대한 강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일련의 시를 썼고, 24세의 나이에 단테는 그녀에 대한 슬픔을 억울하게 표현했습니다. 베아트리체에 대한 그의 사랑은 원래 세속적인 사랑이었습니다.

그러나 <신곡>에서는 그가 깊이 사랑했던 여자가 천사들에게 둘러싸인 성스러운 우상이 되어버린 남녀의 세속적인 사랑이 광범한 영적인 사랑으로 승화되어, 그것이 바로 사랑이다. 마리아의 사랑, 하느님의 사랑, 인류의 사랑. 이러한 사랑과 믿음의 대표자인 베아트리체는 단테를 마침내 천국으로 인도하고, 하느님과 가까워져 완전의 경지에 이를 수 있도록 이끈다.

이는 사랑과 믿음이 완전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실제 관련성 측면에서 지옥에 들어간 사람들은 사랑이 부족하고 많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이며 악으로 인해 결코 회복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해냈습니다. 연옥에 있는 영혼들은 고된 수련을 거쳐 마음이 사랑으로 가득 차면 구출되어 천국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분명 <신곡>에 표현된 사랑과 믿음은 환상의 색채가 강하지만, 작가는 이 사랑과 믿음, 심지어 인류 전체의 비참함과 기쁨의 운명까지 현실과 결합시킨다. . 그것은 사람들의 자기 수양과 사회 변화 및 변화를 결합하므로 타당성, 현실성 및 사실성이 분명합니다.

<신곡>의 전체적인 틀은 기독교 세계관을 따르고 있어 중세시대의 총체적 서사시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시의 주된 정신은 새로운 시대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 이는 시인의 지식에 대한 온전한 긍정, 인간의 지혜와 이성의 힘에 대한 긍정, 개인의 자기 노력과 깨달음에 대한 긍정이 주로 반영되어 있다. 가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신곡>은 강한 종교의식(중세 종교의 인본주의적 의식)과 고대 그리스의 세속적 인본주의적 의식은 물론 신흥 시민계급의 개인적 인본주의적 의식도 담고 있으며, 르네상스 시대의 개인 해방 사상을 구현한 이 작품은 새로운 세기 인문주의의 여명기를 반영한 ​​작품이다. 이런 의미에서 『신곡』은 중세 인본주의 서사시의 걸작일 뿐만 아니라 현대 유럽 서사시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문학.

단테는 한 시대를 요약하고 또 다른 시대를 연 문화 거인이다.

노트 편집자: 마오둥

교사: 장청용(Jiang Chengyong)? 절강공상대학교(Zhejiang Gongshang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