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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1회 홍콩영화상 관련 논란
좀 더 자신감 넘치는 홍콩 영화감독? 좀 더 보수적인 아카데미 시상식?
본토 영화평론가 웨이준지는 이번 시상식의 분위기를 홍콩에서 경험했다. 지난 9년간의 CEPA 공동제작 동안 홍콩 영화제작자들은 맹목적으로 변화에 부응하기보다는 처음에는 주저하다가 이제는 안정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본토 관객들의 현지 분위기를 따라잡기 위해 본토 자본을 활용하고, 자신이 가장 잘하는 장르와 테마를 촬영하고, 전문적인 경험을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 영화평론가 리푸도 같은 소감을 밝혔다. “참석한 영화인의 수가 최근 들어 가장 많다. 그런 느낌이 든다. 지난 2년 동안 홍콩 영화가 어느 정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호평을 받은 블록버스터 영화도 있어 업계에 어느 정도 자신감을 주었기 때문에 참석자들도 더욱 열광하고 분위기도 좋아졌다”고 말했다. 홍콩 감독들은 더욱 명확하게 "안화처럼 예술적인 집념이 있는 감독이 상업적으로 성공하고, '비룡문'과 '도청' 시리즈가 흥행에 성공한다면 대성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본토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마이좡과 제가 여러 편의 영화를 공동 작업한 후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돈을 쫓고 있습니다. 감독 그룹은 매우 활동적이며 모든 것을 손에 쥐고 있으며 7~8개의 프로젝트가 있으며 본토의 다양한 투자자와 상사가 돈을 쫓고 있습니다." 본토 영화 학자 Suo Yabin은 수상 결과가 큰 놀라움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전반적으로, 그러나 약간의 실망감이 있습니다. "'피치 자매'는 확실히 좋은 영화이지만, 기록적인 방식으로 가장 중요한 상을 수상했는데, 이는 오늘날 홍콩 영화인의 보수적 사고방식을 어느 정도 보여줍니다. 홍콩 특별행정구라는 점을 점점 더 강조하는 영화제는 홍콩에서 상을 유지하고 싶어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반대로 대만의 금마상은 중국에서 제작된 영화와 같은 일부 저가 문학영화를 선호할 것입니다. 이전에는 우리가 주목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연극 청춘', '육백리에서 푸양까지' 등 금마상을 통해 모두에게 친숙해졌고, 본토상을 효과적으로 보완했다. 홍콩 영화상은 점점 현지 제작물을 선호하고 있으며 본토 관객에 대한 매력과 신뢰도도 약화되고 있습니다.”
'타오 자매'가 그렇게 많은 상을 받아야 할까요?
본토 영화학자 수야빈은 '복숭아 수녀'가 기록적인 방식으로 중요한 상을 받은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으며, 홍콩 영화평론가 리푸도 '복수 수녀'가 이렇게 많은 상을 받는 것에 동의하지 않았지만 말했다. 홍콩에 대한 그의 관심 사람들의 심리에 대한 이해 표현: ""복숭아 자매"는 5개 상을 받았습니다. 홍콩 영화 제작자 중 일부는 홍콩 영화의 회복을 소중히 여깁니다. "복숭아 자매"는 높은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흥행이 좋아서 편향된 사고방식을 갖고 있지만, 상을 많이 받은 것에 개인적으로는 동의하지 않지만, 비전이 좋다는 점에서는 받아들일 수 있다.”
업계의 일원으로서, Lifu는 또한 홍콩 영화상에서 "The King"에 대해 "최우수 영화", Liu Qingyun에 대해 "최우수 배우", "Overheard 2"에 대해 "최우수 시나리오"에 투표했습니다. 벗어날 수 없었고, '최우수 감독상'은 Jiang Wen에게 돌아갔습니다.
Suo Yabin은 Dexian Ip이 여우주연상을 받았다는 사실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Andy Lau가 Ge You와 Jiang Wen보다 더 나을 것 같은데요? 이것은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Suo Yabin은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시스터 피치>가 이렇게 인정받는 이유는 홍콩 영화인들의 홍콩 정체성에 대한 집요함에서 비롯된다. “최근 몇 년간 최고의 홍콩 영화인들이 북으로 치닫고 있다. 홍콩 현지에 뿌리를 두지 않고 중국어권 시장에 맞는 상업 영화를 만든 안후이는 홍콩 현지 영화에서 그녀의 끈기를 보여주는 특히 칭찬할 만한 예입니다. 중국 영화계에 진출했지만 통제할 수 없다는 걸 깨닫고 다시 홍콩으로 돌아왔다는 점에서 매우 칭찬할 만하다. 비록 홍콩 생활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홍콩의 지역적 특성을 초월한 그녀는 영화와는 달리 본토 관객들이 보편적인 것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The Fighting Ring"처럼 본토 청중은 어느 정도의 다이어프램이 더 설명하기 어려워 보일 것입니다.
"
'총알을 날려라'는 불의인가?
장웬은 동시통역 헤드폰을 끼고 밤새도록 객석에 조용히 앉아 있었다. 감히 그에 대해 추측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 13개 후보 중 최우수 의상 디자인상은 단 1개였으며, 우승자는 홍콩 예술 감독이자 의상 디자인 산업의 창시자인 장 슈핑(Zhang Shuping)이 홍콩영화감독상에서 장웬을 수상하게 만든 작품이다. 영화협회와 홍콩영화평론가협회는 이 영화가 13개 부문 후보에 올라 아카데미상을 휩쓸기 직전까지 갔으나 결국 '시스터'에 출연했던 잔루이웬마저 불명예로 끝났다. Peach'는 웨이보에 글을 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장웬의 고충이라는 블로그에는 "장웬의 '총알을 날리자'는 2011년 내가 본 영화 중 가장 강력하고 흥미롭고 멋진 영화다. 홍콩영화상에서 어젯밤에는 상을 하나도 받지 못해서 정말 충격받았어요. 우울증이 "표준"은 어디에 있습니까? 수상이 단지 비즈니스적이고 정치적인 게임이라면 홍콩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
수오 야빈은 예술에 절대적인 기준은 없으며 상을 받는 것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원래는 '총알을 날아라'가 최우수상 등 몇몇 상을 받을 줄 알았습니다. 배우, 아무래도 홍콩영화에 더 가깝기 때문에 잘생겼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장웬은 홍콩영화에서 상업적인 요소를 많이 차용했는데, 사실 둘 다 주윤발의 연기 스타일이다. 게임 같은 스타일은 본토의 스타니 시스템으로 훈련받은 배우들의 스타일과 다르지만 생동감 넘치는 매력을 갖고 있다. 영화 전체의 빠른 전개와 코미디 요소들의 엇갈림은 우리가 예전에 홍콩영화에서 느꼈던 느낌과 매우 흡사하다. 일반 관객이나 영화인들이라면 알아주실 거라 생각했는데 이제는 좀 보수적인 사고방식이 된 것 같아요. "
홍콩인으로서 Lie Fu는 'Let the Bullets Fly'의 단점이 문화적 이해에 있다고 믿습니다. "올해 경쟁자가 상당히 강하고, 'Let the Bullets Fly'는 약간 단점은 일반적으로 홍콩 영화제작자들이 본토 영화제작자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본토에 거주하지 않는 사람들은 "Let the Bullets Fly"와 같은 진정한 본토 문화 주제를 약간 마법적으로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스타일입니다. 일반인들에게는, 업계 전문가들에게는 이해하기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평론가 스스로가 일반 업계 관계자보다 더 많은 해석을 갖고 영화를 더 깊이 파헤칠 것이기에 장웬에게 상을 주었다.
러푸는 이에 비해 '같이 쫓던 소녀'는 대만 문화 특성을 지닌 영화로서 홍콩에서 인지도가 높다고 본다. 수년간 본토와 홍콩 간의 긴밀한 교류와 관련이 있습니다.
공동 제작이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아카데미에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수상 후보 목록 '더 킹'을 제외한 몇몇 영화는 모두 공동 제작물입니다. 심지어 정통 홍콩 영화인 것처럼 보이는 '오버허드 2'도 예외는 아닙니다. '는 흥행과 입소문 모두 성공했다. CEPA(본토와 홍콩의 긴밀한 경제 파트너십 협정)가 시행된 지 9년이 지났다. 공동제작 영화는 이제 더 이상 주제가 단조롭지 않고, 스타일, 그리고 우스꽝스러운 대사의 대명사. 본토 수도, 홍콩 이야기, 그리고 두 곳의 비전...
보나 픽쳐스 유동 대표는 '매우 숙련된', '전문적인', '통합된'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with the Mainland" to 오늘날의 공동제작을 설명하면, “많은 감독과 제작자들이 안정적인 투자자와 배급 채널을 갖고 있습니다. "
Lefu는 'Sister Peach'에서 'Chun Jiao and Zhiming'에 이르기까지 오랜 세월 동안 뛰어온 후 홍콩 영화 제작자들이 본토의 상황을 결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믿습니다. "유동의 보나 픽처스와 왕창텐의 광광 같은 영화사는 국내 영화제작자들보다 홍콩 영화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친숙하고 홍콩 영화 감독 및 시나리오 작가들과 더 많은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 조화로운 상호 작용을 형성합니다. "
수오 야빈은 본토 창작물의 부족이라는 관점에서 본토 영화 시장에서 공동제작의 중요한 위치와 가치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본토 창작물은 본토 영화 제작자의 비즈니스와 예술을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기본적으로 Xu Anhua만큼 차분한 사람은 없습니다. 5 세대 등 Xu Anhua와 같은 수준의 감독은 모두 상업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Zhang Yimou처럼 어떤 사람들은 더 잘했다가 돌아올 수 없는 길을 가고, 어떤 사람들은 별로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계속 노력합니다. 누군가 데이터 조사를 한 적이 있습니다. 소수의 감독(Feng Xiaogang(Weibo), Zhang Yimou, Chen Kaige, Jiang Wen, Ning Hao(Weibo) 및 Lu Chuan(Weibo))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블록버스터 중국인입니다. - 언어영화는 기본적으로 홍콩 감독들이 제작하는데, 홍콩 영화제작자들은 보다 발전된 상업영화 경험을 활용하여 본토 상황에 적응하고 통합합니다. 그러나 우리 본토 영화제작자들은 상업영화 제작 경험이 부족하고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제작합니다. 그렇다, 10년 전 6세대 감독들은 실제로 천카이거, 장이머우와 같은 출발선에 서는 기회가 있었지만 이를 무시하고 놓쳤다. 중국 상업영화에 공백이 있어 홍콩 영화인들이 이를 보완했다. 3D 무협영화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은 아마 추이크가 유일할 것이다. 이는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된 것이며, 조금 더 불만인 것은 경찰영화와 조폭영화이다. 본토에서. ”
시상 규정은 바뀔 가능성이 낮다
아카데미 시상식의 시상 규정에도 종종 의문이 제기된다. Fly'는 완전히 무시되었고, Liu Qingyun은 두 편의 영화가 후보에 오르고 표가 분산되어 남우주연상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이는 3대 국제 영화제 및 Golden Award와는 달리 아카데미 시상식의 시상 메커니즘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Horse Awards, Academy Awards는 오스카상을 위한 업계 국민투표 시스템을 말합니다. 감독 협회 회장인 Er Dongsheng에 따르면 Zhan Ruiwen이 'Let the Bullets'를 지지한 후 유권자가 천 명에 달합니다. Fly”라는 글을 웨이보에 올려 황금상을 공격했다. 수상 심사 메커니즘: “장수평은 물론 좋다. 대본, 감독, 배우를 말하는 것인데… 그런 말을 하고 싶지는 않다. 수상한 사람들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다. 다들 소극적이다. 어떤 심사 메커니즘이 나올지 얘기하는 거다.” 결과적으로 홍콩 영화를 지지한다는 게 ‘좋아요’, ‘지지’를 뜻하는 게 아니다. 그리고 '격려'를 성취의 기준으로! ”
Ee Dongsheng은 2013년 홍콩 이사 회의 Spring Tea에서 이를 변경할지 여부에 대한 내부 논의가 있었다고 인정했습니다. “실제로 호의 투표가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많다면. 모두가 당신에게 투표한다면 우리도 4대 영화제처럼 되어야 할지 논의를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영화는 토론에 의존하지 않고 토론은 의미가 없으며 민주적 선거는 당분간 유지될 것입니다. 우리의 규칙은 투표를 할 수는 있지만 당연히 구매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
레이푸는 홍콩영화상 시상 방식이 단기적으로 바뀔 가능성은 낮다고 본다. "얼마 전 홍콩영화발전협의회 소착광 회장이 홍콩영화제의 내용을 양안영화상과 삼홍콩영화상으로 확대할 것을 제안하자 업계 관계자들은 이에 대해 매우 명확하게 반대 입장을 밝혔다. ”
쑤오 야빈 역시 “순수한 홍콩 영화는 한동안 사라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많은 젊은 감독들이 처음 데뷔할 때 현지 영화를 만드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블루 라군'이 올해 상을 받았지만 본토에서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을 것 같아요. 홍콩 사람들은 점점 더 강한 자기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이런 큰 문화적 배경 속에서 홍콩 영화상은 존중해야 해요. 홍콩 현지인의 문화적 범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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