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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대 판첸 라마의 애국 이야기: "역경 속에서도 조국을 잊지 않는 것은 충성이다"

'9.18' 사건 이후 일본군은 빠르게 동북 3성을 점령했고, 내몽골 동부의 절림, 자오우다, 줘소투몽, 후룬베이르 지역도 차례로 함락됐다. 후룬베이얼에서 불교활동을 하던 제9대 판첸라마는 일본 침략자들의 손에 넘어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 일행과 함께 바람과 눈을 헤쳐 밤낮없이 내륙시린골동맹으로 향했다. Sunit Right Banner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그곳에서 9대 판첸라마는 '몽골 국민을 진정시키고 전기를 공급해달라'는 글을 게재하며 "동쪽 지방이 무너졌고 나라의 의지가 회복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영토를 공고히 하기 위해 살아남아라." "역경 속에서도 조국을 잊지 말고 충성을 다하라." 9대 판첸라마는 중화민족이 가장 위험에 처했을 때 일본의 침략자들에 대해 단호히 맞서는 위대한 애국자가 되십니다. 정의를 이해하고 개인의 이익과 손실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애국심, 종교애호, 반일선전

영국 제국주의는 중국 공산당 제13대 주석과 제9대 판첸라마 사이에 갈등을 불러일으켰다. 1923년 9대 판첸라마가 일본에서 본토에 도착한 후, 일본제국주의는 그를 설득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하기 시작했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두 차례 티베트를 방문한 일본 승려 가와구치 에카이는 9대 판첸라마를 세 차례 만나 일본 방문에 관심이 있는지 문의했다. 1933년 초, 일본은 7월과 11월에 9대 판첸 라마에게 두 차례에 걸쳐 사람들을 방문하도록 주선하여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고 그와 함께 "법을 공부"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판첸 라마는 일본의 침략에 맞서 일본은 중국 영토의 불가분의 일부임을 여러 차례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일본의 회유를 단호히 거부하고 항일애국정신을 고취했다. 국경 지역에서.

1926년 9대 판첸 라마가 동부 몽골의 여러 깃발의 왕자들의 초청으로 선양으로 갔다. 1927년 4월부터 1931년 초까지 9대 판첸 라마는 몽골 전역에서 불교 활동을 계속했습니다.

1931년 5월 초, 9대 판첸라마가 난징에 도착했다. 그는 국회에서 축사를 했습니다. 이어 그는 난징에서 열린 '신아시아학회 제3차 대회'에도 참석해 '***는 중국의 영토'라는 주제로 연설했다. 판첸라마는 조국통일과 민족통일을 수호하는 애국심을 뚜렷이 보여주었다.

같은 해 7월 1일, 국민당 정부는 판첸 라마를 '국가와 현화의 수호자인 광휘 대사'로 시성했다. 당시 국민당 정부 주석이었던 장개석은 이렇게 말했다. 시성 순서를 벗어났습니다. 시성식은 난징국립***강당에서 거행되었으며, 장개석이 직접 옥서와 옥인을 수여하였습니다.

그는 위대한 정의를 깊이 인식하고 팔을 들고 목소리를 높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판첸 라마는 후룬베이얼 부성장 링생의 초청을 받아 난징을 떠났다. 그리고 몽골 하이라얼 등지에 가서 강연을 하고 스님들과 재가자들을 지원합니다.

판첸라마는 내몽고 동부 철학연맹과 후룬베이얼 지역에서 불교활동을 펼칠 때 각지의 사람들에게 민족단결, 상호부조의 공동대업, 모욕에 저항하는 위대한 정의는 사람들을 달래고 모든 민족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1931년, 일본 침략자들은 중국 동북부를 점령한 후 내몽고 서부 지역으로 세력을 확장했습니다. 정탐꾼들은 몽골 왕자들과 백성들 사이에 소문을 퍼뜨리고 불화를 심어 몽골 왕자들과 모든 동맹 깃발의 사람들에게 불안을 야기했습니다. 판첸 라마는 후룬베이얼에서 실링골 동맹으로 가던 길에 이 상황을 목격하고 국가적 위기가 점점 더 긴급해지고 국경 문제가 위기에 처해 있음을 깊이 느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가는 곳마다 통일과 침략에 대한 저항의 대의를 선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중앙 정부가 몽고의 침략을 막기 위한 좋은 전략을 속히 마련해주기를 바라면서 절의 라마승들과 함께 경전을 낭송하고 기도했습니다. 일본의 쇠발굽에 짓밟히지 않도록 깃발을.

이런 어려운 시기에 국민당은 현재 몽골 동부에서 선포되고 있는 9대 판첸 라마에게도 희망을 걸고 있다.

지난 10월 13일 몽고티베트사무위원회 위원장은 판첸 라마에게 “신사변(‘9.18사변’)이 일어났고, 이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다. 국가적 상황이 절박하고, 만주와 몽골이 막강한 적들과 가까워지길 기대하고 있다.” 다른 사람.

같은 날 고시원장 다이추안셴(大泉熱)도 판첸 라마라고 불렀다. 그들은 중앙 정부를 지원하고 진정한 단결을 이루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자신과 국가를 구하는 열쇠입니다. "이 문서는 판첸 라마가 항상 정의, 애국심, 종교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조국 통일과 민족 단결을 수호하려는 그의 정치적 사상은 각계각층에서 잘 알려져 있고 의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는 그에게 고민을 공유하고 문제를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932년 3월 4일 판첸 라마는 "몽골 사람들을 진정시키고 전기를 보내주십시오"를 출판했습니다:

"심양사변은 판첸라마가 남하하려던 찰나에 일어났는데 왜적들이 난무해 심지어 밀고 나가기까지 했다. 그들의 야망을 이루기 위해 불화를 일으키고 소문을 퍼뜨리는 세력들이 많다.. .이 국가적 위기 속에서 전 국민이 일어서야 한다… 이때 울란캅의 지도자이자 다르한 기의 자사균 왕자는 다시 한 번 판첸을 초대하여 백령사에 도착한 후 천 명이 넘는 몽골과 티베트의 승려와 비구니를 모아 위러에서 대규모 법회를 열었습니다. 일본 침략에 맞서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군인들이 승리를 기원했다.

현화회의 상황에 대해 판첸은 중앙정부에 “최근 폭력적인 태양이 무시했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전했다. 정의를 무시하고, 언약을 무시하고, 무력으로 우리나라를 공격했다는 점에서, 그의 의도를 고발하는 것은 본토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음모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의 군인, 민간인들은 이제 참을 수 없습니다. 우리의 장교, 군인, 자원 봉사자들이 잇달아 싸우고 있으며 자위를 위해 저항하고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있으며 나라를 구하려는 그들의 열정은 중국과 외국 모두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학급 등은 국가적 위기 속에서 소명을 다하고, 불안과 관망의식을 버리고, 단합을 실천하며, 국가적 재난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설교했다. "

이 전보는 *** ***에게 발행된 '반일 전보'라고 불렸습니다.

백령사에서 판첸의 애국적인 항일 선전 행위는

판첸은 또한 백령사에서 '몽골 자치 회의'가 열릴 것을 중앙에 제안하고 중앙이 문제를 제대로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랐다. "더왕과 함께 모든 것에 맞서라"는 깃발.

굴욕에 저항하고 단결을 수호하다

1933년 7월, 더왕은 백령사에서 제1회 '몽골 자치회의'를 열었다. Xixi와 우즈벡 동맹의 의견은 관망하는 태도로 9월에 Bailing Temple에서 "Panchen Lama의 힘을 사용하여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두 번째 "몽골 최고 자치" 회의를 열었습니다. 각지의 왕자들이 이번 '자치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특별히 판첸 라마를 초대했다. 시몽은 백령사에 와서 거주하고 그를 위해 판첸궁을 지었다.

여기에 일본 간첩들이 숨어 있다. 덕왕은 기주 이화사를 이용해 '몽고자치' '야망'을 발동했고, 덕왕에게 "수원성과 협력해 추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중앙 정부는 '자치' 운동의 배후에 일본이 있고 소위 '내몽골 자치'에 대한 통제권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성격이 경각심을 불러일으켰고, 이것이 분리주의 운동이거나 괴뢰 운동이라는 의심을 받았습니다. *** *** 내무부 장관 황샤오홍(Huang Shaohong)과 자오피롄(Zhao Pilian) 몽골 및 티베트 문제 위원회 위원장을 파견하여 이를 홍보했습니다.

황과 자오가 도착하기 전, 도착하기 전에 " 몽골 자치 운동이 일본 침략자들에 의해 이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판첸 라마는 10월 25일 백령사에서 열린 '몽골 자치' 회의에 참석한 왕자들을 불러 연설을 했다. 우리가 도착하기 전에 수도 중앙 정부, Zhao Ershi는 여러분 모두가 안전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이번에 모은 자치의 범위가 지방 자치를 초과할 수 없으며 이러한 자치는 지원되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몽골인들이 자치와 정의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판첸 라마 등이 연설한 후 몽골 왕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각 당사자의 공동 노력으로 몽골을 분리하기 위해 더왕과 '협력'하려는 일본의 음모는 파산했습니다. . 내몽골 분열에 맞서 투쟁한 판첸 라마의 공로는 중앙 정부와 각계각층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935년 1월 27일 그는 Alxa Banner의 Zasak 왕자로부터 영예를 받았습니다. 판첸은 자야의 초청으로 정원영 현화(알샤궁 소재지)에 도착해 연복사(왕계사)에 주둔했다. 아란산맥 북쪽 기슭에 위치한 전략적 국경이다. 내몽골, 외몽골, 신장의 국경.

일본 관동군은 비행기로 장교들을 여러 차례 파견하여 알샤 왕자에게 그와 '협력'하도록 강요하고 딩위안 수용소에 비밀 기관과 군사 공항을 설치하도록 했습니다. 판첸 라마가 이 상황을 알게 된 후, 현화의 몽골 왕자들과 라마들에게 일본의 침략 음모를 경계하고 몽골과 한족의 원한을 풀고 하나로 단결하여 굴욕에서 살아남도록 지도하라고 간곡히 경고했습니다. .

손익에 관계없이 전체 상황을 고려하십시오

1935년 4월 4일 판첸 라마는 왕징웨이 총통에게 편지를 보내 내몽고의 현화사무가 다음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4월 중순에 첫 번째 칭하이 여행을 떠나기로 결정하고 티베트로 돌아왔습니다. 같은 해 9월 국민당은 판첸 라마를 티베트로 호위하라는 명령을 내려 특사로 청운을 파견했다. 1936년 말, 제9대 판첸 라마 일행은 간난(Gannan)의 라브랑 수도원(Labrang Monastery)을 거쳐 칭하이 성 위수(Yushu)에 도착했습니다. 영국 제국주의의 개입과 일본 당국의 방해로 인해 9대 판첸 라마가 티베트로 돌아가는 것이 차단되었습니다. 곧 마르코폴로교 사건이 일어나 일본군이 중국 북부를 대규모로 침공하여 점령하게 되었고, 대내외적인 혼란 속에서 국민당은 서쪽을 볼 시간이 없었으므로 9대 판첸라마에게 “일을 중단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티베트로 돌아가라."

이 소식을 접한 스승님은 마음이 무거워지셨습니다. 그는 밤새도록 특사 조수우에게 편지를 보내 국가 몽골 및 티베트 사무 위원회에 전달했습니다. 판첸 라마가 동쪽으로 온 지 10년과 15년이 지났습니다. 네덜란드 중앙위원회는 국경을 고수하고 있으며 5개 민족을 통합하고 국경을 확보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경우에는 개인을 희생하고 전체 상황에 기여할 의지가 있으며 중앙위원회의 명령에 따르기 때문에 서진을 연기합니다.

1937년 9대 판첸라마가 칭하이 위수사 가라라장에 거처를 마련했을 당시 일본군은 베이징, 텐진, 상하이 등 주요 도시를 점령하고 있었고, 항일 전쟁의 상황이 점점 더 긴장되고있었습니다. 판첸 라마는 이곳에서 "서추 동포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발행하고 30,000 위안을 기부하고 30,000 위안에 공채를 구입하고 수용소의 모든 동료를 동원했습니다. 반전 군인들에게 조의를 표하고 부상당한 군인과 난민들에게 구호를 제공하기 위해 기부하고 전선에 모였습니다. 그리고 항일전쟁의 조기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유슈사에서 경전을 독불했습니다.

판첸 라마는 티베트로 돌아가지 못하게 되었고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서 1937년 12월 1일 이른 아침 위슈(Yushu)의 라사 포드랑 궁전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절. 스승님은 임종 시 "티베트 장교, 군인, 승려, 재가자들이 5대 중부민족의 건국정신을 수호하고 그 실현을 위해 남은 야망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는 유언을 남겼습니다. *** *** 나중에 그는 사후에 "국국과 현화를 보호하는 광희 원각 사부"로 명명되었습니다.

1926년부터 1935년까지 9대 판첸라마는 10년 동안 내몽고에서 살았다. 그는 정의를 깊이 이해하고 중앙을 지지했으며 인민이 단결하여 침략과 적에 맞서도록 촉구했습니다. 그는 백령사에서 공개적으로 '반일 메시지'를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중앙을 분쇄하는 데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일본의 지원을 받은 '몽골 자치' 음모를 주장한 확고한 애국자이자 뛰어난 사회 운동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