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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일반 단계
1. 일반적인 제작 과정
플래시 작품은 프레젠테이션, 교육 자료, 제품 시연, 슬라이드쇼, 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Flash 작품이 사용되는 위치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다음 단계에 따라 생성됩니다.
(1) Flash에서 그래픽을 그리거나 가져옵니다.
(2) 트림 버튼, 독립 애니메이션 및 재료로 사용될 모든 요소.
(3) 벡터 그래픽, 비트맵, 구성 요소 등의 영화 요소를 스테이지에 배치합니다.
(4)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타임라인의 버튼, 동영상 클립 또는 프레임에 작업을 추가합니다.
(5) 스테이지에서 프레임, 재질, 획, 채우기 콘텐츠 또는 텍스트 블록을 선택하고 다양한 패널을 통해 해당 속성을 조정합니다.
제작 과정에서 기억하세요: 언제든지 스테이지의 콘텐츠는 타임라인의 현재 프레임의 콘텐츠를 나타냅니다. 영사 헤드를 다른 프레임으로 이동하면 무대의 장면이 변경됩니다. 애니메이션은 스테이지의 콘텐츠를 여러 프레임으로 재배열한 다음 특정 순서로 탐색하여 발생합니다. 타임라인에 포함된 여러 프레임으로 쉽게 작업하려면 편집 파일을 "장면"으로 나누고 장면을 편집 파일의 페이지로 생각하십시오. 페이지는 페이지와 다릅니다. 편집 파일에는 장면 수가 제한 없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장면은 내보낸 단일 동영상의 일부입니다. 디자인 장면은 타임라인을 관리 가능한 섹션으로 분할하여 편집 환경에서 콘텐츠 생성을 단순화합니다.
2. 텍스트 스크롤
모션은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방식입니다. 모션 애니메이션을 통해 무대 위의 사물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방법은 애니메이션 제작 학습의 출발점입니다. . 모션 애니메이션은 재질, 그룹 및 텍스트 상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에는 주로 페이드 아웃/페이드 인, 확대/축소, 슬라이드 인/슬라이드 아웃, 회전/나선형, 뒤집기, 기울기, 깜박임, 바운스, 변형, 색상 변경, 증가, 감소, 점진적 표시, 초점, 등을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효과를 사용하여 보다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예 9-1: 텍스트 그룹(F, L, A, S, H)을 화면 중앙으로 스크롤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작업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메뉴 명령 "파일(F)/새로 만들기(N)"을 선택하고 기본 옵션인 "일반/플래시 문서"를 선택합니다. 을 클릭하고 그림 9-33과 같이 A 단계 파일에 새 파일을 생성합니다.
그림 9-33 새 파일 만들기
(2) "창(W)/속성(P)" 메뉴 명령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영화 속성 대화 상자를 엽니다. 그림 9-34와 같이 색상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영화의 배경색으로 검정색을 선택합니다. (실제로 영화 제작의 예측 불가능성으로 인해 설정은 지속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림 9-34 동영상 속성 대화 상자
팁: Flash MX 2004에서 각 속성 대화 상자는 장면 영역 아래로 통합되어 있으며 하단 중간 지점에 작은 삼각형이 있습니다. edge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속성 대화상자를 열거나 닫는 토글 스위치입니다. 속성 대화 상자의 왼쪽 상단에 비슷한 기능을 가진 작은 검은색 삼각형도 있습니다.
(3) 그리기 도구 모음에서 텍스트 도구를 클릭하고 스테이지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그림 9-35와 같이 스테이지에 텍스트 상자가 나타납니다.
(4) 그림 9-36과 같이 스테이지 아래의 텍스트 속성 패널을 선택합니다.
(5) 그림 9-36과 같이 텍스트 속성 패널에서 텍스트 크기 슬라이더를 끌어 텍스트 크기를 48로 변경합니다.
참고: 스테이지 내 텍스트 상자 가장자리에 있는 드래그 표시는 텍스트 크기를 변경하는 데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텍스트 상자의 입력 방법을 변경하는 데 사용되므로 혼동할 수 없습니다.
(6) 그림 9-36과 같이 텍스트 속성 패널에서 색상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텍스트 색상을 빨간색으로 설정합니다.
그림 9-35 스테이지에 나타나는 텍스트 상자
그림 9-36 텍스트 패널
(7) 텍스트 상자 위치에 "F"를 입력합니다. 그림 9-37과 같이 무대.
마우스를 다른 위치로 이동시킨 후 마우스를 클릭하면 입력이 완료됩니다.
(8) 스테이지에서 문자 "F"를 선택하세요. 메뉴 명령 "수정(M)/컴포넌트로 변환(C)"을 선택하면 그림 9-38과 같은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름 상자에 "F"를 입력하고 동작 유형에서 그래픽을 선택한 후 변환합니다. 무대 위의 캐릭터.
그림 9-37 스테이지에 문자 "F" 입력
(9) 메뉴 명령 "창(W)/라이브러리(L)"을 선택하여 라이브러리 창을 엽니다. , 그림과 같이 9-39와 같다. 라이브러리 창에 "F"라는 아이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은 다른 작업에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그리기 도구 모음에서 화살표 도구를 클릭하고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림 9-38 문자를 그래픽 구성 요소로 변환
그림 9-39 라이브러리 창
(11) 화살표 도구를 사용하여 아이콘을 영화로 이동 그림 9-40에 표시된 대로 영역의 왼쪽입니다. 이 단계의 목적은 영화가 시작될 때 아이콘이 화면에 표시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그림 9-40 아이콘을 동영상 영역 왼쪽으로 이동
(12) 마우스를 타임라인의 40번째 프레임으로 이동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팝업 메뉴 선택 "키프레임 삽입" 명령을 선택합니다. 타임라인의 40번째 프레임을 클릭하고 그리기 도구 모음에서 화살표 도구를 클릭한 다음 "F" 아이콘을 선택하고 "Shift" 키를 누른 채 아이콘을 오른쪽으로 일정 거리만큼 드래그하여 화면의 적절한 위치에 배치합니다. 영화 화면.
참고: 이때 "Shift" 키를 누르는 기능은 아이콘을 수평으로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13) 타임라인의 첫 번째 프레임으로 마우스를 이동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트윈 애니메이션 만들기" 명령을 선택한 다음 1~40프레임 사이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합니다. 이때 타임라인은 그림 9-41과 같이 액션이 성공적으로 추가되었음을 나타냅니다.
(14) 그림 9-42와 같이 스테이지 아래 프레임 패널을 선택하고 필요한 설정을 완료합니다. 마우스로 스테이지를 클릭하고 "Enter" 키를 눌러 캐릭터 "F"의 이동 애니메이션을 테스트합니다.
(15) 그림 9-43과 같이 레이어 표시줄에서 "Layer 1"을 두 번 클릭하고 "F"를 입력합니다. 즉, 이름 "Layer 1"을 F로 변경합니다.
그림 9-41 모션 애니메이션 생성
그림 9-42 프레임 패널
그림 9-43 레이어 이름 수정
( 16 ) 레이어 막대에서 레이어 삽입 버튼을 클릭하고 각각 "L", "A", "S" 및 "H"라는 이름의 4개의 새 레이어를 만듭니다. "L", "A", "S", "H"의 각 레이어에 "F"와 동일한 애니메이션을 만듭니다. 무브먼트의 최종 위치는 그림 9-44에 나와 있습니다.
그림 9-44 5개 레이어 애니메이션 생성
(17) 마우스를 사용하여 "F" 레이어의 타임라인 애니메이션 범위를 클릭하고, 마우스를 손 모양으로 바꾸고, 마우스를 드래그하고 프레임 1-40을 20프레임씩 뒤로 이동합니다.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L", "A" 및 "S"의 각 레이어의 프레임 1-40을 각각 15, 10 및 5프레임씩 뒤로 이동합니다. 각 이미지를 클릭하여 레이어의 프레임 60에서 F5 키를 눌러 각 레이어의 프레임 수를 60으로 늘립니다. 이때 타임라인 창이 그림 9-45와 같은 상황으로 변경됩니다.
그림 9-45 프레임 이동 후 효과
(18) 마우스로 스테이지를 클릭하고 "Enter" 키를 눌러 동영상을 테스트합니다. 다섯 명의 캐릭터가 무대 밖에서 차례로 무대 속으로 굴러들어오다가 점차 속도가 느려지다가 결국 무대에서 멈추는 모습을 볼 수 있다.
3. 문자 "汉" 쓰기
예 9-2: 문자 "汉"의 획 순서 가르치기.
문자 "汉"에 대한 쓰기 애니메이션을 만들려면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새 빈 Flash 문서를 만들려면 클릭하세요.
(2) 마우스를 사용하여 툴바의 텍스트 도구를 클릭한 후 작업 장면으로 마우스를 이동하고 왼쪽 버튼을 클릭한 후 "汉"라는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3) 화살표 도구를 클릭한 후 화면 하단의 속성 도구 모음을 클릭합니다(그림 9-46 참조).
그림 9-46
(4) 텍스트 글꼴을 italic_GB2312로 변경하고, 글꼴 크기는 76, 색상은 검은색으로 변경하면 그림 9-와 같다. 47.
(5) 그림 9-48에서 볼 수 있듯이 헤어지기 전과 후의 "汉" 단어를 끊기 위해 Ctrl B를 두 번 누릅니다.
그림 9-47 텍스트 속성 대화 상자
그림 9-48 텍스트 분할 전후 비교
그림 9-49
( 6) 프레임 3, 5, 7, 9에 키 프레임을 삽입합니다(그림 9-49와 같이 해당 프레임을 선택하고 F6 키를 누릅니다).
(7) 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일곱 번째 프레임에서는 첫 번째, 첫 번째, 두 번째,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및 4개의 스트로크만 지우개 도구를 사용합니다. 남은 획을 지우려면 애니메이션 효과를 보려면 Ctrl Enter를 누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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