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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이 도쿄로 유학을 간 목적은 무엇이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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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 씨의 감상

"조사 없이는 말할 권리가 없습니다. " 마오쩌둥은 나는 아직도 그것을 믿는다고 말했다. 설령 『루쉰 전집』을 다 읽었더라도 루쉰 선생님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내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루쉰의 작품 중 일부만 읽은 후, 심지어 읽지 않은 채 계속해서 단점과 단점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진지한 학자가 가져야 할 태도가 아닙니다. 학자가 아니기 때문에 좀 더 관용적인 것 같지만, 좀 더 조심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독자에 대한 책임일 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한 존중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이 글이 표현하는 것은 단지 저자의 인상 중 일부에 불과하다는 것을 여기서 선언해야 한다.

중국에서는 내가 모르는 소수민족을 제외하고는 9년 동안 의무교육만 받으면 루에 대해 알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할 수 있다. 슌. Lu Xun, Lao She 및 Zhu Ziqing과 같은 현대 작가의 작품은 학교 교육 및 시험의 초점이 되었습니다. 루쉰과 같은 작가, 특히 루쉰이 수억 명의 학생을 '박해'하는 폭력배가 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시험 위주의 교육을 싫어하는 일부 학생들은 루쉰도 싫어하는데, 이는 그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극단적이지 않습니다. 나는 그의 기사가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며, 항상 다른 사람을 비난하고 비판하는 동시에 그는 훌륭한 문학가라고 믿습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사회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루쉰의 이미지도 더욱 뚜렷해진 것 같아요. 루쉰은 펜을 창과 단검으로 사용하여 중국 인민의 나쁜 본성을 비판하고 옛 중국의 어두운 현실을 폭로했습니다. 더욱이 그는 공산당이 령도하는 프롤레타리아 혁명에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공산당의 부패와 '문화대혁명'에서 저지른 과오가 루쉰의 글에 등장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루쉰은 교과서에서 계속해서 어둠의 국민정부를 저주했는데, 이는 현재의 불만족스러운 현상을 일부 은폐하려는 듯했다. 이 경우 나는 루쉰에게 혐오감을 느끼기 시작했다.

나중에는 루쉰을 다시 알아가고 싶은 마음에, 솔선해서 루쉰의 전집을 찾아보고 그의 글도 일부 읽어보았습니다. 내가 한 일이 내 견해의 일부를 바꾸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더 이상 그의 글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것이 나의 독해력 향상과 많은 관련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루쉰이 살던 시대가 지금과 다르다는 것도 이해한다. 그의 관점으로만 설명할 수는 없다. 현재의 병폐를 비판하고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는 용기 있는 그의 정신은 어느 시대에도 적용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나의 가장 중요한 발견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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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 인생의 네 가지 얼룩! 2006년 11월 7일 화요일 오후 8시 48분 1. 루쉰 역시 삶에 대한 욕심이 있었고 죽음을 두려워했습니다.

루쉰은 일본 유학 시절 해방당에 참여했다. 주로 암살과 당봉기를 조직하는 반청조직이다. 청년 루쉰은 나라를 구하려는 뜨거운 열정으로 이 조직의 활동원이 되었다. 당시 해방군 서희림(徐喜lin)은 안후이태수 은명(恩命)을 암살했으나 은명(寧命)의 병사들에 의해 살해당했다. 이 소식은 도쿄에까지 퍼져 집회에서 열광적인 연설을 했다. , '성공을 위해 검을 이끌고, 청춘의 머리에 부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러나 곧 그에게 또 다른 암살 임무가 주어졌다. 루쉰은 처음에는 동의했지만 부양할 어머니가 있다는 이유로 떠나기 전에 물러섰다. 물론 이 이유는 루쉰이 어머니에게 지극한 효자였음을 우리는 항상 알고 있지만, 삶에 대한 욕심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면 전혀 믿을 수 없습니다.

2. 루쉰도 평생 동안 사람들을 오도했습니다.

1906년 여름, 루쉰은 어머니의 명령에 따라 주안과 결혼했고, 이후 어머니가 그에게 준 선물로 주안을 간직했다. 이 불쌍한 여인은 한때 이렇게 불평했습니다. 빅 씨가 내 방에 들어오지 않으면 어떻게 아기를 낳을 수 있겠습니까? 시대의 실수가 너무 많고 시대의 비극이 너무 많지만 같은 구식 여성에게는 Hu Shizhi와 결혼하는 것이 Zhou Shuren과 결혼하는 것보다 분명히 훨씬 더 행복합니다.

3. 루쉰도 영광을 탐했다

루쉰은 1912년부터 1925년까지 북양군벌정부 교육부에서 13년 동안 일했다.

Qian Shi는 관리가 아니었고 Lu Xun은 한때 자신을 비웃었지만 한 달에 삼백 바다의 급여는 아마도 현재 연봉 3만과 맞먹을 것입니다. 물론 루쉰의 돈 대부분은 가족을 부양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다만 그는 관직에 있어야 하는 고통을 겪으면서도 그 영광과 부를 결코 포기할 생각이 없었을 뿐입니다. 5·4운동 이후 북양정부는 사실상 당시 지식인들의 마음 속에서 정당성을 상실한 상태였다. 많은 지식인들이 그를 위해 일하는 것을 경멸하지만 루쉰은 사임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여사범대학 경향을 지지했다는 이유로 해임된 후 원래의 지위를 회복하기 위해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루쉰의 해고로 인해 분노하여 공직에서 사임한 친구 Xu Shoushang He Qi Shoushan도 있습니다.

4. 루쉰도 애인을 감금했다

서광평과 사랑에 빠진 루쉰은 세상을 직접 마주할 용기가 부족해 서광평까지 오랫동안 지하에서 함께 살았다. 광핑이 임신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여자 사범 대학 운동의 조직자이자 지도자 중 한 명인 Xu Guangping은 한때 매우 역동적이고 유능한 사회 운동가였습니다. Lu Xun과 함께 생활 한 후 그녀는 Zhu An과 같은 구식 여성이되었습니다. Lu Xun의 개인 비서이며 사회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다시는 공개적으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Lu Xun의 상하이 생활의 마지막 몇 년 동안 그는 확실히 구식 주인의 중독에 시달렸습니다. 장난꾸러기 자녀 Xu Guangping이 제때에 데리러 오지 않았을 때에도 그는 화를 내고 불평해야 했습니다. 이는 여성해방을 옹호한 루쉰에게 있어서 아이러니라고 해야 할 것이다.

참고:

루쉰 선생은 자신의 글이 빨리 쇠퇴하기를 바랐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70년이 지난 지금도 루쉰 선생의 소설과 수필은 이렇습니다. 생명이 있습니다. 오늘날 중국 문화계에서는 단순히 루쉰의 음식을 먹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 가늠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들 중에는 자신을 루쉰의 영적 계승자로 여기는 사람도 있고, 루쉰을 자신의 정신적 스승으로 여기는 사람도 있고, 루쉰의 본모습을 회복하는 것을 옹호하는 사람도 있고, 루쉰은 이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물론 그런 사람들도 있습니다. 루쉰을 비난하고 심지어 쓰러뜨리기까지 한 인물. 현대사에서 루쉰의 독특한 매력과 대체불가성을 설명하는 것 외에 나머지는 우리와 다른 지각 있는 존재들과 그다지 관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루쉰 선생님의 책을 읽으면서 자랐습니다. 나는 왕 선생의 글을 접한 순간부터 그에 대한 존경심을 품게 되었습니다. 위대한 사상가, 작가, 혁명가라는 탁월한 칭호를 누린 사람은 지금까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내가 조금 더 나이가 들었을 때, 남편의 글에서 읽은 엄격함, 심오함, 유머와 슬픔은 한때 내 글과 삶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동안은 당시 선생님들께서 여기저기 퍼트렸던 남편의 글과 작곡을 흉내내며 무척 뿌듯했습니다. 한동안 차가운 눈으로 사람들을 바라보며 이 세상 모든 사람이 조롱의 대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학에 입학하고 도서관 카드를 받고 가장 먼저 한 일은 남편의 전집을 읽는 일이었다. 나는 더욱 혼란스러워졌다. 내 인상에는 루쉰의 엄격함과 심오함, 유머와 슬픔이 여전히 내 마음에 와닿지만, 그 사이에는 약간의 평화와 관용이 부족하고 의심과 가혹함이 조금 더 있는 또 다른 이미지도 보인다. . 심지어 후기 수필과 짧은 논평들 중 일부도 문학적 재능을 거의 완전히 상실하고 시사 문제와 불만의 더미가 되었습니다. 남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서른 살이 된 후에 내 책을 읽어보세요. 그래서 루쉰을 내려놓았는데 10년 넘게 지속됐어요.

회사생활 10년차에 드디어 남편의 수집품을 손에 넣었습니다. 10년 넘게 듣고 보고 왕 선생의 말을 통해 그것을 확증한 결과, 나는 그에 대한 나의 원래 이해가 너무 피상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공중에 서서 마비된 사람들의 영혼을 내려다보는 차가운 노인, 모든 것을 꿰뚫어보고 세상을 이해하는 현자, 코트 아래에서 한눈에 보이는 작은 마법사가 번갈아 등장합니다. 읽은 소감에 설명할 수 없는 문장이 내 마음 속에 떠올랐다. 6월의 복날에는 모두가 나를 부채질했다. 이 사람은 어떤 사람이고, 어떤 경험, 어떤 지식, 어떤 용광로가 그런 특별한 재료로 만들어진 사람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남편에 대한 원래의 인상은 서로 연결되어 있었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고 남편의 삶에 대해 아는 바가 너무 없었습니다. 나는 일찍부터 지도자가 인용한 루쉰 선생의 이야기집을 읽었지만, 루쉰 선생의 삶을 이해하려는 강한 열망에 사로잡혀 조주인 선생의 『루쉰 비평 전기』를 읽었다. "와 왕샤오밍 선생님의 "루쉰 전기"를 참조하세요. 왕샤오밍(Wang Xiaoming) 씨는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시간은 흐르고 삶의 경험은 계속 증가합니다. 당연히 현재 루쉰에 대한 나의 견해는 이전과 매우 다릅니다.

“그는 루쉰에 대한 감탄에서 이성적인 이해로 나아가는 과정을 말한 것인데, 제가 고통을 느끼는 것은 바로 그런 사람을 이성적으로 이해할수록 그의 탁월함을 더 깊이 느끼고, 내가 더욱 심오해진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남편도 나처럼 70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진정으로 이 세상에 살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그의 몇 가지 결점을 알아냈습니다.

물론 이것은 모두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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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을 읽는 방법 - 루쉰의 생년월일에 쓴 글

오늘날 지식인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루쉰(1881~1936)이다. , 그의 글과 성격은 어느 정도 이해되고 있지만 일부 학자를 제외하면 루쉰에 대한 깊은 연구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월급, 자녀 학비, 일부 민속 문화와 8월 중추절 및 창어와 같은 잊지 못할 정치 및 사회 행사, 5월 용선 축제 및 굴원(1966년 9월 18일). 그리고 문화 혁명 등, 나는 대부분 다른 "날"과 "사건"을 무시합니다. 오늘이 무슨 날인지는 나도 모릅니다. 원래는 앉아 있던 "지식 달력"이었습니다. 오랫동안 테이블 위에 앉아 있었는데 며칠 전 실수로 두 장의 잎사귀를 훑어보던 중 갑자기 '루쉰'이라는 단어가 눈에 떠올랐다. 9월 25일의 루쉰의 얼굴이다.

갑자기 '소원'이라고 불리는 루쉰에 대해 몇 마디 쓰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내 직업은 루쉰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하는데, 저는 정말 아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루쉰에 대해서는 거의 유명하고 꽤 유명한 루쉰 같은 인물에 대해 글을 쓸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품과 풍부한 지식을 갖춘 이 노인에게 경외감을 느끼는 것은 사실입니다! 나는 "루쉰"이 실제로 중국 문화의 브랜드가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내 인상으로는 루쉰 씨가 신중국의 우표에 등장했습니다. 또한, 루쉰의 이미지가 중국 기념지에 등장했습니다. 중국 기념우표의 중요한 소재가 5차례나 등장한 '마오쩌둥'을 제외하고는 그의 스승이었던 공자의 우표가 단 한 번 발행된 셈이다. 루쉰이 누리는 고귀한 문화적 영광은 바로 루쉰이 남의 시간을 이용해 커피를 마시고 700만 단어가 넘는 장편 작품과 원고를 쓴 것입니다. 특히 그의 생애 마지막 10년 동안은 더욱 그렇습니다. , Lu Xun은 500 개가 넘는 장엄한 수필을 썼습니다. 중국의 전통 문화와 사회 과학에서 Lu Xun의 위상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19 개의 수필 모음이 하나의 시로 결합되었습니다. 열정은 단지 무덤을 짓는 것이며 여가 시간과 집중력은 북쪽과 남쪽. 로맨틱한 레이스 기사를 무료로 공개하고, 3가지 컬렉션을 발췌하여 소개합니다. 번역된 고서에는 서문과 추문이 두 개 있고, 속편과 부록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읽는 게 참 재미있어요.

글을 쓰지 않던 시절에는 루쉰이라는 이름에 경외감을 느꼈어요. 더 인상 깊었던 건 중학교 시절, 나는 용기를 내어 "Beat"에 관한 기사를 썼습니다. 그러나 나의 읽고 쓰기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Dayu, Goujian, Wang Xizhi, Lu You, Qiu Jin, Zhou Enlai, Cai Yuanpei, Qian Sanqiang 등이 한 명씩 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중국 5·4 운동의 기수인 루쉰 선생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루쉰의 삶과 저작에 관해서는 물론, 중국 문학사와 중국 사회사상에서 루쉰의 위치를 ​​어떻게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루쉰에 대한 연구를 볼 수 있습니다. 최신 연구 결과에 대한 일부 피상적인 개념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가지 않을 것입니다. 세부 사항으로.

그렇다면 일반 중국 지식인들은 루쉰에 대해 무엇을 알아야 할까요?

예를 들어 뉴턴(1642-1727)에 대해 배우고, 뉴턴이 영국인이라는 것도 알고, 뉴턴이 발견한 역학 3법칙도 알고, 뉴턴이 창시한 미적분학도 안다면 이는 아니다. 나쁜! 이 최고의 사실은 뉴턴의 구체화입니다! 물론, 뉴턴이 "자연 철학의 수학적 원리"를 썼고 현대 광학 분야에서 그의 뛰어난 공헌을 썼다는 것을 아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뉴턴이 왜 땅에 떨어지는 사과에 집착했는지 아직도 알고 있다면 어떨까요? 뉴턴은 왜 영국 여왕으로부터 기사작위를 받았나요? 뉴턴은 왜 말년을 무(無)의 신학에 집중하면서 보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뉴턴 연구"에서 학위를 취득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내 말은, 일반 중국인은 아직 루쉰을 공부하지 않은 문화인이라 할지라도 루쉰에 대해 아이디어를 내거나 기사를 만들거나 심오한 척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루쉰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학자들이 수행하는 대부분의 "심오한" 학문적 연구는 보통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닙니다! 내 말은, 당신은 루쉰에 대해 몇 가지 기본적인 사실만 알면 된다는 거죠. 왜냐하면 당신이 "루쉰"을 완전히 무시하고 모른다면 문학과 역사를 읽는 데 몇 가지 장애가 생길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당신의 "학생" 태도가 완전히 자리잡지 못하고 때로는 당신의 정체성과 충돌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루쉰을 이해하기 위해 시대별 보도자료 2개를 발췌했는데, 그 중 '20세기 중국전서'에 나오는 '문인의 죽음'이라는 제목이 붙었다. 루쉰". 두 번째 것은 "루쉰 서거 50주년"이라는 제목의 "1987년 중국 백과사전 연감"에 나와 있습니다.

먼저 한 가지를 살펴보자. “중국의 민족 정신을 변혁하고 외침으로 중국 국민을 깨우기 위해 일생을 바친 위대한 작가 루쉰이 오늘 상하이 자택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루쉰의 원래 이름은 주수인(周書仁)으로 1881년 절강성 소흥에서 태어나 1902년 중국으로 건너갔다. 1909년 귀국하여 1918년 중국 신문사상 첫 번째 소설 『광인일기』를 출간하고 『신청년』의 편집 작업에 참여하였다. 이후 『절규』, 『방랑』, 수필집 『열풍』 등이 출간되었으며, 그 중 『아Q 실화』는 신문화의 정점 이후에 집필되었다. 운동은 주로 에세이를 썼지만 초심은 평생 변함없었고, 그의 문체와 생각은 늘 강렬하고 애절했다.”

두 번째를 보면 “1986년 10월 19일이 50주년이다. 위대한 혁명가이자 사상가이자 작가인 루쉰의 서거를 기리는 일을 전후하여 중국 작가 협회가 베이징에서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루쉰이 죽은 후 지난 50년 동안 루쉰의 위대한 민족정신과 풍부한 문화유산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국 민족의 발전을 위한 귀중한 자산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중국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는 베이징에서 '루쉰과 중국 및 외국 문화에 관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Hu Qiaomu가 "중국과 외국 문화에 대한 Lu Xun의 태도"에 대해 연설했습니다. Lu Xun과 Lu Xun의 작품에 대한 많은 학술 논문도 기념 행사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생각합니다. 이 두 보도 자료는 기본적으로 루쉰의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전자는 지나치게 감상적이지 않으면서 루쉰의 기본적인 인생 궤적과 그의 주요 문학적 업적에 초점을 맞춘다. 물론 루쉰의 성격도 엿볼 수 있다. 루쉰에 대한 역사적 평가와 후세들이 루쉰을 기념하기 위해 행한 다양한 작품보다 후자가 더 중요하다. 또한 두 보도자료의 행간 사이에 드러나는 시대의 흔적이 매우 뚜렷하고, 루쉰에 대한 사후 평가도 다소 다를 수밖에 없음을 알 수 있다. 전자는 루쉰의 문학적 지위와 개인적인 성격 추구만을 다루고 있는 반면, 후자는 루쉰의 문학적 사고와 태도, 특히 그가 현대 사회에 끼친 영향을 포괄적으로 제시합니다. 그러나 한 가지 쉽게 알 수 있는 것은 루쉰은 단순한 작가가 아니었다는 것이다. 루쉰은 말을 창과 단검으로 사용했고, 중국 문화대혁명에서 루쉰은 모든 퇴보적이고 어두운 것을 싫어했다. .의 장군. 우리는 루쉰의 글에서 '문화의 포위와 억압'에 직면한 삶에 대한 강인한 태도를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도 있다.

그러나 중요한 사실은 전자가 연속적인 시공간에서의 근접 평가인 반면, 후자는 불연속적인 시공간에서의 원거리 평가라는 점이다. 두 사람이 살고 있는 시공간 환경은 전혀 반대다.

서로 다른 시공간에서의 이러한 서로 다른 이데올로기와 루쉰의 시대와 동시대 사이의 불연속성 때문에 사회 형태가 다시 변할 때 역사적 사건이나 인물에 대한 이해에는 항상 파도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아닙니다. 당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것이 옳은지 아닌지! 따라서 최근 몇 년 동안 루쉰에 대한 연구에서는 실제로 몇 가지 다른 제안과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멀리 계시다는 사실은 차치하더라도, 죽을 육체를 지닌 인간을 비판적이고 면밀히 관찰하는 눈을 갖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배고플 때 먹고 싶은 것은 인간의 본능이고, 음식을 찾는 방법은 인간의 잠재력, 즉 지성적인 인간의 기본 능력이며, 생각하는 것은 인간의 능력 중 하나입니다. 단지 제가 자연과학 분야에 종사하고 있을 뿐이고, 이 분야에 대한 인본주의적 사고가 거의 제로에 가깝기 때문에 아직 인본주의적 사고가 부족하여 이런 잠재력을 자극하지 못한 것입니다.

전통적인 의미에서 이 두 보도자료를 보면 루쉰을 대략적으로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루쉰'의 기본 개념을 이해했다고도 할 수 있다. Lu Xun은 도움 없이는 더 완벽해질 수 없습니다.

루쉰의 문학 경력을 처음 발견하고 지원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 사람이 바로 상업출판사의 유명한 초기 편집자 윤철교(雲鉄橋, 1878-1935)이다. 1913년 루쉰은 첫 소설 『향수』를 써서 『월간소설』에 보냈다. 당시 편집장은 윤철교였다. 그는 『노스탤지어』의 작가가 유명하지는 않지만 매우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루쉰을 만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편지에 열광적으로 반응하여 책 서두에 글을 정리하고 소설을 추천하는 댓글을 달았다. 그 저자를 사회에. 이로써 루쉰은 『월간소설』에 데뷔작 『노스탤지어』를 출간했다. 그때부터 세계가 주목하는 중국 문단의 위대한 인물이 등장했다!

'루쉰'이라는 필명을 언급할 만하다. 중국 현대 문학사에서 '식인 풍습'이라는 봉건 윤리를 비판한 최초의 토착 소설인 '광인의 일기'는 '루쉰'이라는 이름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이 필명에 관해 Lu Xun의 친구 Xu Shoushang이 한때 Lu Xun에게 물었습니다. 루쉰은 그에게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는 어머니의 성이 루(Lu)이고, 두 번째는 멍청하고 빠르다는 뜻이고, 세 번째는 저우(Zhou)와 루(Lu)가 같은 성을 가진 나라 출신이라는 것입니다. 역사적 논리의 관점에서 볼 때 루쉰의 초기 이데올로기적 부르주아 민주주의자들의 반항 정신을 반영하는 것은 '루쉰'이라는 단어이다. 루쉰의 호와 관련해 언급할 만한 역사적 사실이 또 있다. 루쉰은 『파괴』 번역을 마친 후, 진보적인 출판물 『원한』에 『파괴』라는 이름으로 연재했다. 곧 『원한』은 국민당에 압수됐다. 그런 다음 Lu Xun은 "Destruction"을 "Destruction"으로 이름을 바꾸고 번역자를 "Sui Luowen"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는 "퇴폐한 문인"에서 유래했으며 국민당에 대한 많은 아이러니를 담고 있습니다.

루쉰의 소설과 번역본은 수필을 제외하고 균등하게 나누어져 있는데, 1960년대에 출간된 루쉰의 전집의 소설과 번역본은 각각 10권으로 되어 있다. 나는 무지하고 무지합니다. 루쉰의 번역 실력도 매우 인상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루쉰의 글을 해외에 처음으로 소개한 사람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번역가인 조경화 선생님이었습니다. 우연히 소련 친구가 조경화의 집에서 루쉰의 <절규>를 보고 놀라서 조경화에게 “대단하다! 대단하다!”고 외쳤다. 그러자 왕희리라는 이름의 러시아인이 <절규>를 복사하여 소련으로 데려와서 소련 사람들에게 번역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루쉰과 조경화 선생의 서신은 마치 중국 문학의 싹만 움켜쥐고 광활한 몽골 사막을 건너 소련과 서구 세계를 향해 날아가는 봄 제비와 같았다.

루쉰은 목판화와 전각을 매우 좋아했고, 문인들 사이에서 전각을 베푸는 관행 역시 오랜 세월에 걸쳐 이어져 내려오는 일종의 우아한 추구였다. Lu Xun은 또한 도장 절단 기술을 깊이 연구했습니다. 그의 생애 동안 사용된 인장은 대략 70~80개 정도였다. 현존하는 루쉰의 인장은 57개가 있는데 그 중에는 주씨, 루쉰, 주숙장, 용마학자와 유사한 성씨, 별명, 수집인, 여가인이 있다. 소수의 신분증과 공동체 인감도 있습니다. 씰의 모양에는 원형, 타원형, 정사각형 및 직사각형이 포함됩니다. Lu Xun이 정부에서 교육부 장관으로 재직할 때 Wu Changshuo의 가장 좋아하는 제자인 Chen Shizeng은 Lu Xun의 학생인 Liu Shudu 여사를 위해 연속적으로 세 개의 좋은 인장을 조각했으며 Lu Xun의 흰색을 조각했습니다. 그리고 Zhu Wen 인장은 모두 보물로 간주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루쉰의 학문적 태도가 그의 문화적 동료들에 비해 상당히 겸손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루쉰의 주요 업적은 여전히 ​​그의 문학창작과 좌익작가동맹을 주재하고 자유운동대동맹과 민권수호동맹에 참여하는 진보적인 활동에 반영되어 있다.

루쉰은 평생 서까래처럼 펜을 들고 부지런히 일했다. 그 잔존하는 말과 사상은 문화이론과 문화관념의 표면을 넘어 민족문화의 심리적 구조의 심층으로 들어간다.

루쉰은 중국 현대문학계에서 독특하고 보기 드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후세들은 그를 후회하지 않을 수 없다. 사실 그것은 루쉰 자신의 후회이기도 하다. 즉 그는 이미 당명황과 양에 관한 소설을 준비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소설을 세상에 남기지 못한 것이다. 동시에 Guifei는 Gorky의 "Krymusa Mkin의 삶"과 유사한 긴 걸작을 쓸 계획이며 여전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10년 더 살 수 있다면 천천히 생각해도 됩니다." 그러나 그의 삶은 "감방에 갇힌 것처럼 한편으로는 움직이지 않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사소한 일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드디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모순과 고민 속에서 루쉰은 하나님께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시간이 더 흐르면서 그는 길지도 않고 매우 고된 55년의 인생 여정을 마쳤습니다.

루쉰의 후회는 여기서 끝나지 않지만, 그는 『중국소설사』, 『중국문학사개요』 등을 집필하는 등 중국문학사 연구에 있어서도 매우 창의적이었다. ", "고대 소설" 말을 기다리고 있지만 그는 "중국 문학사"와 "한문 변천사"를 쓰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루쉰은 자신의 산문집에 '가난'에 관한 기사를 추가하고 싶어하기도 했습니다. 원시 사회에서 가난은 좋지 않다. 우리는 그런 종류의 공산주의를 원하지 않는다.” 아마도 루쉰의 많은 후회는 루쉰의 사후, 그 절묘한 시 앞에서만 있을 수 있을 것이다. ; 우아한 산문, 심오하고 강력한 단편, 그리고 날카롭고 냉철한 수필, 그리고 "경이로운 것은 천지의 공의이다"라는 감탄사! "수천년의 글쓰기 재능이 아직 고갈되지 않았다"는 느낌을 어떻게 아직도 가질 수 있습니까?

지금까지 루쉰이 아직 명확하게 표현하지는 못했지만 입체적인 루쉰이 쓰여졌다고 생각합니다. 루쉰의 삶의 한두 가지 측면만 이해하고 싶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Lu Xun의 삶의 기쁨, 슬픔, 기쁨 및 배경을 알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충분합니다! 루쉰의 혁명적 문학 예술 운동 참여의 이념적 기반과 루쉰의 문학 창작의 역사적 영향을 이해하고 싶다면 마오 쩌둥의 "신 민주주의에 대하여"를 찾아서 읽어보세요! 요컨대, 내가 아는 루쉰의 글은 "천 개의 손가락에 차가운 눈썹, 고개를 숙이고 기꺼이 황소가 되려 한다"를 표현하고 있으며, 그의 정신은 "나는 당신에게 차가운 마음을 보내지만 나는 그렇지 않다"고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도 모르게 내 피를 흘리는 Xuanyuan을 추천합니다." . 평범한 사람들이 루쉰을 읽기에는 일반적으로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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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 Xun에 관한 한 내 인상은 중학교 때 몇 개의 짧은 기사나 단편에 불과합니다. 지금은 학교와 고등학교 교과서가 매우 흐릿해요. 저는 시험 공부할 때 그 교재만 공부했기 때문에 자세히 읽을 필요는 없었고, 어쨌든 그냥 필기하고 선생님 말씀을 듣고 열심히 외웠어요. 일이 빨리 진행된다는 말이 있듯이, 대학 입시가 끝나면 모든 것이 끝난다는 것이 선생님의 주장이기도 합니다. 선생님께서 루쉰이 일본에서 의학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영화를 보다가 깨달음을 얻었고 몸이 튼튼해도 빈 껍데기에 불과할 뿐이라는 사실을 어렴풋이 기억합니다. 그는 애국심이 강했기 때문에 의학을 포기하고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상을 이어가기 위해, 즉 국가를 깨우기 위해 "새로운 하드" 언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이것이 나의 슬픔인지 나의 슬픔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는 그런 거창한 일에 대해 아무것도 느끼지 않습니다. 그의 이야기를 듣더라도 그의 기사를 읽기 위해 결코 솔선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학에 들어가보니 공과대학이라 더 이상 귀찮은 중국어를 배울 필요가 없었지만, 문학을 좋아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선택과목으로 '대학 중국어'를 선택하게 됐다. . 몇 가지 수업을 듣고 난 후, 기분이 꽤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루쉰도 연애소설을 썼다고 해서 오래 읽지는 못했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간헐적으로 읽게 되었고,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읽고 보니 루쉰은 여전히 ​​내 인상과 똑같았다. 글은 '새롭고 딱딱'해서 읽기 어려웠고, 흐르는 듯한 말의 느낌도 없었다. 때로는 단어 하나를 놓치기도 하고, 다음 단어를 읽을 때 무슨 뜻인지 알 수도 없습니다.

이것은 또한 독자가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예술, 붓놀림일 수도 있습니다. 나는 많은 로맨스 소설을 읽었고 다른 느낌, 다른 쓰기 방법, 다른 시작, 다른 결말을 발견했습니다... 화려한 단어가 너무 많지 않고 더 솔직한 설명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했지만 여전히 색다른 느낌, 평범하고 낯선 느낌을 갖고 있다. 기사는 1인칭 시점으로 이야기를 서술하고, 개봉 직후 두 사람의 동거 생활로 시작해 두 사람의 삶을 세밀하게 묘사하고, 두 사람 사이의 갈등을 차근차근 심화시키며 결국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한다. , 사람들이 그다지 좋아하지 않게 만드는 것입니다. ---- 삶에 강요되어 헤어지고 Juan은 죽고 Zijun은 깊은 자책 속에서 잊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현실이고, 잔인한 현실이며, 거기에는 미적인 것이 전혀 없습니다. 독자들에게 구체적으로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독자들에게는 현실이 이렇다는 걸 알면서도, 루 선생님은. 또 그 얘기를 하는 것 같아서 상처가 드러나는 것 같아서 마음이 불편했어요. 루쉰은 이렇습니다. 그는 미묘하거나 모호하지 않고 귀를 기울여 한 마디 한 마디 진실을 쏟아부었습니다. 이런 날카로운 언어는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들지만, 그가 옳고 부정할 수 없다는 것을 느껴야 합니다.

정말 마음에 들어서 계속 읽게 된 첫 번째 소설이다. 아직은 뚜렷한 경험은 없고 취향이 흩어진 것뿐이다. 이제 나는 마침내 느낀다: 루쉰은 비범한 사람이자 비범한 작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