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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덕적 청렴인 양성에 관한 작문자료를 찾아봅니다
자료 1
교육부는 대학 입시에서 '1점 4면'의 기본 원칙을 반영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원 포인트'는 대학 입시에서 도덕적 인품 구현과 인재 양성을 의미하고, '4 측면'은 대학 입시에서 핵심 가치, 전통 문화, 법에 따른 거버넌스, 혁신 정신의 네 가지 방향을 의미합니다. 구체적으로 베이징의 시험 문제는 '1점 4가지 측면'을 반영하는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있다. 첫째는 전통문화, 둘째는 민족적 자신감, 셋째는 홍고전이다. "사회주의 핵심 가치"에는 3개 수준, 12개 키워드, 24개 단어가 있습니다. 첫째, 국가 차원의 가치 지향은 번영, 민주주의, 문명, 조화를 옹호한다는 것입니다. 둘째, 사회적 차원의 가치지향은 자유, 평등, 정의, 법치라는 점이다. 세 번째는 개인 차원의 시민의 가치지향성, 즉 사회 전체가 애국심, 헌신성, 청렴성, 우호성을 옹호하는 것이다. 이 3단계에서 12개 키워드는 중국어, 정치, 역사 과목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목의 교육과 교수법, 시험에서 사회주의 핵심 가치를 반영하는 것이다.
자료 2
중국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서에서는 "도덕교육을 교육의 기본 임무로 삼고 포괄적인 교육을 갖춘 사회주의 건설자와 후계자를 육성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도덕성, 지능, 신체 및 미학의 발달" . '도덕적 인격을 갖춘 인재 양성'이 처음으로 교육의 기본 임무로 확립되었으며, 이는 '인민 교양과 도덕 교육을 최우선으로 하는' 중국 공산당의 교육 철학을 심화하고 미래의 방향을 제시한 것입니다. 교육 개혁과 발전. 도덕적 인격을 키우고 사람을 양성한다는 것은 교육이 지식을 전수하고 능력을 배양할 뿐만 아니라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민족교육체계에 접목시켜 학생들에게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인간의 올바른 사상을 세우도록 지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명예와 불명예.
그러나 최근 교육계의 몇몇 현상을 보면 도덕성 있는 사람을 양성한다는 목표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수많은 '우수 훈련반', 과밀한 '초등학생', 줄일 수 없는 큰 책가방,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학교 운영 기관 등이 모두 '교육 포인트'라는 한 점을 가리키는 것 같습니다.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결과는? 아이들의 시험 성적이 오르고, 사회 전체의 문화적 수준도 높아졌지만, 사회의 도덕적 수준도 동시에 높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넘어진 노인을 돕는 문제가 크게 떠오를 것입니까? '소악월' 사건이 또 일어날까요? 아인슈타인의 말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사람을 전문적인 지식으로 교육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유용한 기계가 될 수는 있지만 조화롭게 발전하는 사람이 될 수는 없습니다."
되기 위해 재능이 있다면 먼저 어른이 되어야 해요!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서는 도덕적 인품 함양을 교육의 기초로 간주하고 있으며, 이상과 신념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일상 성과를 평가 목표에 포함시키는 학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핵심, 애국교육을 중심으로, 기초교육을 핵심으로 도덕교육은 도덕규범에 입각하여 전인적 발전을 목표로 진행됩니다.
남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가장 아름다운 중학생' 공유벤과 BMW를 몰고 막 보상을 요구하는 메시지를 남긴 양저우 청년 쉬리한. 도덕의 힘. 모델은 읽는 법만 아는 최고 득점자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도덕적 인성을 키우고 사람을 양성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다양한 가치관, 급변하는 사회, 방대한 정보에 둘러싸여 있는 환경 속에서 도덕 교육은 전례 없는 도전과 기회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대본 중심의 도덕 교육은 점수로 학생들을 '시험'할 수는 있지만, 아이들의 마음에 '도덕'이라는 단어를 새겨줄 수는 없습니다. 사상정치교양의 과학화수준을 높이는 것은 도덕교양에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사상정치교육의 타당성, 효과성, 친화성, 매력을 효과적으로 높이고 어린이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좋은 환경을 조성해야만 사회주의핵심가치체계가 참으로 두뇌와 마음속에 흡수될 수 있습니다.
자료 3
중국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서는 교육을 인민 생활 개선과 사회 건설 강화에 최우선으로 두고 있으며 이는 당 중앙위원회의 큰 강조점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교육과 확고한 결단력을 개발하는 우선 순위에 대해. 이 보고서는 교육에 대한 일련의 새로운 요구와 새로운 결론을 내놓았는데, 그 중 "도덕교육을 교육의 기본 임무로 삼는다"는 것은 당대회 보고서에서 처음으로 제기된 중요한 정치적 선언이다. 우리 파티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중화민족은 도덕교육과 숭고한 열망을 중시하는 민족이다.
『세덕』은 고대 우리나라의 소위 『삼선』 중 하나이다. 『좌전』에는 “최고의 지도자가 덕을 세우고, 공덕을 세운 다음, 말을 세우는 것이니, 그것이 폐지되지 않더라도”라고 기록되어 있다. 오랫동안 이것을 불멸이라고 불렀습니다." 이는 인생의 최고 경지는 덕을 세우고 도덕적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며, 그 다음으로 진로와 성취, 세 번째로 지식과 생각을 갖고 책을 쓰는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이 세 가지는 생명의 불멸성을 나타냅니다.
'도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은 모든 것이 좋은 사람이 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1년 계획은 계곡을 심는 것보다 낫고, 10년 계획은 나무보다 낫고, 평생 계획은 사람을 기르는 것보다 낫다.” 『관자』의 이 구절은 우리 성인들이 재능을 키우는 것이 천부적이라는 것을 충분히 깨달았음을 보여줍니다. 장기적인 솔루션. '도덕적 도덕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한다'는 것은 우리나라의 모든 교육 지도자들이 역대로 따라온 거의 이념이다.
'어떤 사람을 양성하고 어떻게 양성할 것인가'는 우리 나라의 사회주의 교육 발전에서 풀어야 할 근본적인 문제이다.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에서는 '도덕적 도덕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것을 제안하고 당과 국가의 미래와 운명과 관련된 이 문제에 단호하고 힘차게 대답했으며 이는 의의가 있습니다. 이는 교육의 본질적인 요구를 파악하고 교육의 기본 사명을 명확히 하며 교육 및 인재 양성의 법칙을 준수하며 인재 양성의 심오한 의미를 더욱 풍부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