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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궈(Hu Guo)와 후훙런(Hu Hongren)은 어떤 사상 학파를 설립했습니까?
호국(胡國) 부자와 호홍인(胡仁仁)이 호상학파를 창시했다.
송나라의 가장 중요한 문화적 특징은 성리학의 형성이었다. 성리학은 '이성'을 우주의 최고 존재론으로 삼고, '이성'을 철학적 사변의 최고 범주로 삼는 것은 중국 후기 봉건 사회의 가장 정교하고 완전한 이론체계이다. 호남학파는 성리학의 중요한 학파로서 이 시기에 창사에서 설립되었으며 호남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호상파는 송나라 후난성 도주 출신인 주돈이(周村伯)에게서 유래됐다. 주둔이(周敦伯)는 원희(圓熙)씨로도 알려져 있으며 그의 초기 작품 『태극권 삽화』에서 '무지(五治)'를 우주의 기원으로 여기고 음의 반대인 우주 창조를 처음부터 제안했다. 그리고 양(陽), 오행(五行)의 상호의존, 그리고 끝없는 변화이론을 제시하였고, 그의 후기 저작 『동서』에서는 “성실”을 핵심으로 하는 심성론의 이론적 체계를 제시함으로써 철학적 기초를 다졌다. 성리학. 후세에서는 그를 성리학의 대가라고 불렀다. Cheng Ying과 Cheng Yi는 둘 다 Dunyi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주돈이의 이론은 훗날 호남학파의 사상적 기원이 되었지만 그의 생애 동안 영향력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아직 독립된 학파가 형성되지 않았다.
호상학파는 남송시대에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흥미롭게도 "Huxiang"이라는 이름을 딴 이 사상 학교의 창시자는 Hunanese가 아니라 원래 Fujian Chong'an 출신의 아버지와 아들 Huan Guo와 Hu Hong이었습니다. 환궈는 어렸을 때부터 똑똑하고 학구적이어서 처음 말을 배웠을 때 '툰통멍윤우'의 일부를 외워 부모님을 놀라게 했으며, "이 아이는 반드시 우리 가족의 가족을 확장할 것이다. " 환궈는 15세 때 주에 왔습니다. 공부하고 공부하세요. 어느 날 주설(周雪) 앞에서 공연하는 극단이 있었는데, 주설(周雪)의 학생들이 모두 학교를 그만두고 공연을 보러 나갔고, 서재에는 환궈만 남아서 주설(周雪) 교수가 이를 알게 되었다. 매우 감동하여 그에게 종이와 펜, 벼루를 상으로 주었다. 2년 후, 환궈는 태학에 들어가 공부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성의(Cheng Yi)와 성영(Cheng Ying)의 가르침을 받아들이고 성리학을 확고히 믿는 사람이 되었다. 1097년(송나라 절종 소성 4년)에 환국의 진사직에 오르고 처음으로 단주시 이남으로 이주하여 호남성 학사로 승격되었다. 그는 6년간 공무원으로 일했다. 나중에 그는 Zhongshu Sheren과 같은 직책도 맡았습니다. 험난한 경력으로 인해 그는 학술 연구에 전념하기 위해 말년에 사임하고 은퇴했습니다. 북송말기에는 황하유역에서 전쟁이 잦았고, 중원의 학자들이 잇달아 남하하여 장강유역의 문화번영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남송 건연 시대(1127-1130)에 환궈는 가족과 제자들을 이끌고 형문에서 후난으로 가서 탄저우 시앙탄에 벽전서원을 세웠으며 "탄저우에서 30년 이상 살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형산 기슭에 Wending Academy를 설립하여 강의와 글쓰기를 전문으로했으며 그의 조카 Hu Yin, Hu Hong, Hu Xian 등 외에도 많은 후난 학자들을 끌어 들여 공부했습니다. 그중 창사 출신으로는 『춘추통기』와 『자지통감』을 지은 탄지예와 효심과 친구에 대한 충성심으로 유명한 이명 등이 있다. 고대 중국 학자의 역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진 학교 - Huxiang School. 1138년(소흥 8년) 봄, 환궈는 호남에서 사망하여 향담 은산산에 묻혔다. 그가 전수한 작품으로는 Chunqiu Zhuan, Zizhi Tongjian Juyao Supplement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춘추실록』은 그가 온 힘을 다해 편찬한 것으로 원명대 고시(究序)의 결정판이 되었으며, 호남종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호홍(Hu Hong)은 후(胡)나라의 차남인 런중(仁中)으로 오랫동안 후난(湖南) 형산(桃山) 오봉 아래에서 살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우펑(吳峰) 선생이라고 부른다. 호홍(Hu Hong)은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 환궈(Huan Guo)의 지도 아래 유교 고전을 공부해 왔으며, 특히 이성 성리학을 고수합니다. 그는 고작 15세 때 『논어』와 『성자연·서문』을 썼는데, 이성은 공자와 맹자의 진정한 유산을 물려받았다고 믿었다. 1125년(현허 7년), 20세의 호홍(胡洪)이 태학(泰越)에 입문하여 성문의 4대제자 중 한 명인 양귀산(楊桂山)에게 사사하고 이성의 제2제자가 되었다. 진군이 남침하자 아버지, 형과 함께 탄저우로 이주하여 벽천 등 서원을 설립하고 닝샹 영봉서원(현재 닝샹현 주량교향 영봉산 소재)에서 강의를 했다. 호궈가 죽은 후, 호홍은 도교를 부흥시키고 풍속을 정화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도교가 쇠퇴하고 도덕 교육이 쇠퇴하고 있으며 나의 제자들이 죽음의 짐을 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Zhiyan"과 "Emperor's Chronicle"등의 작품을 썼습니다. 그중 『지연』은 철학, 정치, 윤리, 교육 등 다양한 측면을 망라한 후훙의 걸작이다. 호샹학파의 고전으로 여겨지며 교사를 가르치는 데 중요한 모델이다. 그 당시 도교를 배우고 추구하기로 결심한 젊은이들이 경전과 역사를 공부하면서 후홍을 따르기 위해 헝산으로 왔습니다. 이로써 남송의 중요한 성리학으로서 호상학파의 기틀은 이념체계와 인재군 측면에서 완전히 확립되었다. 그러므로 후세에서는 호홍(胡洪)이 "호상학문의 창시자"라고 평하였다.
그가 가르친 학생들 중에서 장(張), 표거정(象居章), 오의(吳夷), 조심맹(趙夫孟) 등은 후에 호남학파의 유명한 학자이자 대가가 되었으며, 특히 장(張)은 호남학파의 대가가 되었다.
Nanxuan이라는 별명을 가진 Zhang Yu Jingfu는 쓰촨성 Mianzhu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장군(張君)은 남송(南宋)나라의 유명한 재상이었으며, 한때 사신으로 일했으며 위공(魏공)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Zhang은 어려서부터 법정 훈련을 받았으며 국방학의 탄탄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장(張)은 어렸을 때 아버지를 따라 후난(湖南)으로 이사했고, 후난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오래 살았던 곳이 되었다. 부지런하고 학구적인 장(張)은 젊었을 때 이미 학계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그 후 그는 아버지의 명을 받아 형산으로 가서 호홍을 스승으로 모시고 이성유학을 열심히 공부하고 강의를 하며 세계 각국의 친구들을 사귀며 학문에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호홍(胡洪)은 “성종(聖宗)에 속한 사람이 있어서 행운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송나라 학자들은 의로움과 이로움의 대립을 강조했으며, 이 대립은 본질적으로 자연의 원리와 인간의 욕망 사이의 대립이기 때문에 인간이 자연의 원리를 위반하는 심리적 활동을 수행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생각과 말과 행동이 모두 천리의 요구에 부합되도록 하고, 자연의 원리를 사회, 정치적 도덕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윤리의 윤리입니다. 장호(張湖)도 '실천'에 중시하고 공허한 말을 반대하며 도덕적 실천을 강조하고 말로 실천한다. 또한 우주론, 인간 본성 및 기타 측면에 대한 Zhang의 논의에도 고유 한 특성이 있습니다. 그 결과 남송(南宋)의 유명한 성리학자가 되었고, 주희(朱熙), 육조천(魯編泉)과 함께 '동남삼성(南南三聖)'으로 불렸다. 당시 Zhu Xi는 창사에 두 번 왔고 Lu Zuqian도 Tanzhou의 Xingling City 북쪽에 살았으며 주민들은 Donglai Academy를 세웠습니다. "동남의 세 성인"이 모두 Tanzhou에 와서 강의를했는데 이는 Hunan School이 전례없는 번영을 보여줍니다. 1165년(남송 건도 원년) 장사(張張)는 장사(長沙) 남쪽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견습생들을 가르쳤고, 그 후 악록서원(岳魯書院)에서 제자들을 가르쳤고, 그의 학자들은 강서(江西), 절강(浙江), 강소(江蘇), 사천(沙港) 등으로 퍼져나갔다. 그의 명성은 널리 퍼졌습니다. 호샹 학교의 규모는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환궈(Huan Guo)와 호훙(Hu Hong)이 호남학파의 창시자라면, 호남학파를 최고조에 이르게 한 사람은 장(張)이었다. 당시 학자들은 “오늘의 학문사는 후난성 못지않게 번영하고 있다”고 평했다. 이 현상은 천년이 넘는 후난성 문화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태판의 모든 유명 학교에는 일정한 학문 스타일이 있으며, 송나라 호샹 학교도 예외는 아닙니다. 주요 학습 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성리학을 존중합니다. 호상학파의 주요 인물들의 학문적 사상은 송대 성주성리학의 창시자인 정이(鄭儀)와 성영(成應)에게서 직접적으로 파생된 것이다. Hu Guo는 자신의 지식이 주로 Er Cheng에서 나왔다고 믿었고 Hu Hong은 자신을 Er Cheng의 개인 제자로 여겼습니다. Zhang은 또한 Er Cheng을 "신성한 학문의 근원"이라고 불렀고 그 장학금도 "Cheng 가문에서 나왔다"고 Zhu Xi를 창사로 초대하여 강의를 한 이후로 Hunan 학자들은 Zhu Xi와 긴밀한 학술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Zhang이 죽은 후 그의 학생들 중 많은 사람들이 Zhu Xi를 따르도록 개종했습니다. Zhu Xi는 Hunan의 젖꼭지로 취임했을 때 Yuelu Academy 활성화에 전념했으며 학생들과 자주 질문과 답변을 나누었습니다. 그 결과 성주성리학이 호향에서 지배적인 학문적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훗날 후난성에도 심리학과 농업학이 침투하기는 했지만, 이 지배적 지위는 흔들리지 않았다.
둘째는 실용적이어야 한다. 송대의 많은 성리학자들은 실천적인 문제를 연구하지 않고 마음의 본성을 이야기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Huxiang School은 Li Na의 학교이지만 창립 이래 '부패한 유교'학습 방식에 반대했으며 '시사에 대한 지식'과 '경제에 대한 관심'을 옹호했습니다. Hu Hong은 실용적인 생산과 노동을 옹호하고 학자들이 땅을 갈고 채소를 재배하는 것이 낫다고 주장했습니다. Zhang은 신사의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전과 역사 외에도 헌신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군사, 농업 및 기타 경제 문제에 대해 그는 자신의 작품에서 이런 종류의 지식을 많이 다루었습니다. 그러므로 지식과 행위의 관계에 있어서 호상학파는 “지식과 행위의 상호 발전”을 자세히 설명하고 “행위”의 역할에 특히 주목하며 “실천”, 즉 실천을 강조하며, '아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행하는 것이 어렵다'는 호상학파는 실용주의를 중시했기 때문에 후세들은 모두 '상황에 맞는 학자'라기보다 유용한 인재라고 평가했다.
호상학파 역시 종파적 견해를 갖지 않고 포용적인 태도를 취한다는 점에서 특징이 있는데, 육구원 심정학파와 진량학파를 완전히 부정하지는 않는다. 성주성리학과는 다르지만 오히려 서로를 지지한다. 예를 들어, Hu Hong, Zhang 등이 제안한 "Xing은 세계의 기초"라는 성의 존재론적 체계는 Er Cheng의 원리 이론 및 Lu Jiuyuan의 정신 이론과 양립할 수 있습니다.
중국은 많은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정 지역의 특정 전통적 학문 방식은 종종 수많은 문화적 유전자로 축적되어 계속해서 확산되고 역사에 미묘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역의 문화.
송나라 창사를 중심으로 한 호상학파는 성주 성리학을 존중하고 실용주의를 강조하며 모든 학파에 대한 관용을 강조하는 등 후난 문화사에서 가장 큰 학자 집단이었다. 사상은 호남의 세 강과 네 개의 강 사이에서 수천 년 동안 무궁무진하게 발전해 왔습니다. 웨이위안(Wei Yuan), 젱궈판(Zeng Guofan), 탄스통(Tan Sitong), 황싱(Huang Xing)부터 가도후난징시용(Jidao Hunan Jingshi Yong) 학교, 시안통후난군단, 1898년 개혁그룹, 1911년 혁명애국자, 5.4운동 참가자들에 이르기까지 양창지(Yang Changji)와 마오쩌둥(Mao Zedong)에 이르기까지; " 신문화 운동은 명시적이든 암묵적이든 어느 정도 이러한 전통 문화 유전자의 영향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현대 후난 문화의 진화에서 후난 학파가 수행한 역할은 매우 광범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