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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 불교에는 어떤 부처가 있나요?

티베트어 '상지에바오둔 동굴'은 석가모니 여래를 추가해 불교 신화와 전설에 여섯 부처님이 있었다는 뜻이다. 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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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승관불), 시백불(바오지불), 바이사와불(모든 승리불), 구금태양불(군불), 구나사무니불(금침불),

가섭불 (등불을 밝히는 부처님 또는 가벼운 음주 부처님) 및 석가모니 부처님 (Nengren). 그 중 구손불은 시안칼파 제1불이라고도 하고, 구나사무니불은 시안칼파라고도 한다

제2불, 가섭불은 시안칼파 제3불, 석가모니불은 시안칼파라고도 한다. 시안칼파(Xian Kalpa)라고도 불린다.

다섯 가지 부처

티베트어로는 "가이 와라(Gai Wāraa)" 또는 "데이인시 바자(Deyinxie Bajaa)"라고 불립니다. 그들은 종종 오불 또는 오방 여래라고도 불립니다. 불교 탄트라불교의 신은 중앙의 비로자나불이다

동쪽은 부동불(여래부동), 남쪽은 보살불(귀부불)이다. , 서쪽의 무한광 여래(무한광 여래 또는 아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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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 북쪽의 아미타 부처님(여래 아미타). 티베트 탄트라 불교 입문식 때 착용하는 오불관의 불상은 이 다섯 부처님을 가리킨다.

육성불

'육불'이라고 불리는 이 불상은 5가지 부처와 금강석불을 뜻합니다. "부처의 다섯 신분"을 참조하십시오.

Dorje Chang

석가모니의 굴뚝새 훈계인 "금강석불을 안다"라는 뜻이다?보구장?艹朔?Zhibeipingniu?조자?완첸 그는 탄트라 불교의 비밀 스승이다. 그 형상은 녹색-금색으로 오른손에는 금강저, 왼손에는 금강종을 들고 있는데, 이는 적의 악마를 멸절시키는 금강보살의 인내와 지성을 상징합니다

.

팔대보살

여래를 모시는 팔대보살. 문수수리보살(장백양), 금강역사보살(차나나도르제), 관세음보살(건레수), 지보살(사이닝보), 장해보살(지바남무) 사이), 공장보살(남하영보), 미륵을 가리킨다. 보살(잠파), 보현보살

(곤두장부). 그 중에서 문수사리는 지혜가 제일이요, 관세음보살은 자비가 제일이요, 보현은 큰 행위가 제일이요, 지장보살은 큰 염원이 제일이니라. 금강역사(Vajrapani)는 중국어로 Mahasthamaprapta Bodhisattva라고도 합니다

.

강진 공바오

티베트어는 '설국의 주'라는 뜻으로 관음보살을 가리킨다. 티베트 불교에서는 관세음보살이 자비심이 많아 고통을 가장 잘 구제하고 모든 중생을 구제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티베트의 구세주로 여겨집니다. 동시에, 많은 신화와 전설이 관음보살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베트의 기원은 유명한 티베트 왕 송첸감포와 달라이에서 영감을 받은 신성한 원숭이와 동굴 마녀의 결합이라고 합니다. 라마 린포체(Lama Rinpoche)는 관음보살(Guanyin Bodhisattva)의 화신입니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티베트 불교가 관음상을 만들 때 모두 남성이라는 점입니다.

삼주

밀국삼주라고도 알려져 있는 이 세 신은 불교 부문의 문수수리, 금강 부문의 금강역사, 연꽃 부문의 관세음보살을 가리킨다. ***일반 신자

사팔 관음

대자비로운 관음보살의 화신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인 형태는 팔이 4개 달린 형태로, 첫 번째 손은 가슴 앞에 깍지 끼고 있고, 오른쪽 아래 손은 수정 염주를 들고 있고, 왼쪽 아래 손은 여덟 꽃잎의 연꽃을 들고 있다

. 탄트라 신일 때 그의 형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란색, 빨간색, 흰색, 회색의 네 가지 색상으로 된 네 개의 머리, 파란색 몸체, 누워 있는 사람의 모습입니다.

발을 등에 얹은 채.

십일면관음

대자비 관음의 화신 중 하나. 일반적인 형태는 앞면 3면은 정지상, 오른쪽 3면은 반조용 및 반맹상, 왼쪽 3면은 격렬기, 뒷면은 미소기의 형태이다. 맨 위에는 무한광불(아미타불)의 형상이 있습니다. ***는 11개의 머리와 얼굴입니다.

만주슈리(Manjushri) 경

티베트어로는 "장공"이라고 하는데, 이는 티베트 불교인들이 자신이 숭배하는 대상(특정 달마 왕이나 살아있는 부처 등)을 숭배하는 대상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문수사리보살의 화신.

명예칭. 또한 "장공라마(Janggong Lama)"(Manjushri Master) 또는 Jianggong Choji Jiebao(Master Manjushri Dharma King)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쿠주(Kuzhu)

티베트어 '공바오(Gongbao)'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보호자를 의미하며, 이는 모든 생명체의 '쿰바바(Kumbhava)'와 같은 불교 서적에서 '쿠주(Kuzhu)'로 번역됩니다. , 세계의 "Kumbhava", 다른 하나는 "Gongbao"입니다. 6 개의 팔을 가진 수호신과 4 개의 팔을 가진 수호신의 일종입니다. 티베트 탄트라 불교에도 다섯 종류의 수호신이 있는데, 이를 티베트어로 '공바오루아'라고 하는데, 즉 몸의 주인(귀이공

바오), 언어의 주인(상게 공바오), Yi(Tuji Gongbao)의 군주, De(Yundan Gongbao)의 군주, Ye(Chenglie 및 Gongbao)의 군주. 티베트 불교의 모든 수도원에는 공강(Gongkang)이라는 사원이 있는데, 여기에는 수도원의 아버지이자 보호자의 동상이 있습니다.

만수사리

불교 팔대보살 중 한 분, 티베트 불교의 주요 신앙 대상 중 하나, 탄트라 삼대 스승의 한 분으로 여겨진다. 지혜의 신. 티베트 작품의 가장 중요한 번역('강규르' 제외) 중에는 책 서두에 '만주슈리의 멋진 소리에 경의를 표한다'라는 문장이 있어 경의를 표한다. 만주스리는 티베트어로 "장바이

양"이라고 하는데, 이는 "멋진 소리" 또는 "멋진 상서로움"을 의미합니다. 문수리의 '몸은 모든 부처님과 보살의 색을 합하여 시방세계의 보살의 모습을 나타낸다고 한다. 그의 말에는 추악한 허물이 없고, 그의 말은 선하고 묘하다. 원더풀 사운드(Wonderful Sound)라고 불린다." 조각상 꼭대기에는 다섯 개의 빵이 있는데, 지혜와 날카로움을 상징하는 검을 들고 있고

지혜와 힘을 상징하는 녹색 사자를 타고 앉아 있습니다. 몸이 흰색인 것을 백문수리, 몸이 검은 것을 흑문수리, 몸이 빨간색과 노란색을 띠는 것을 오자문수리라 하여 흑색, 백색, 적색, 황색의 구별이 있습니다. 강력한 이미지를 지닌 또 다른 사람은 분노한 문수리(Wrathful Manjusri)입니다.

오자 문수리

적황색의 문수시리 보살로, "아, 여기, 바, 자, 나"라는 5자 문수를 진언으로 삼고 있습니다.

적색과 흑색 수호신

적색 수호신은 경종사의 수호신으로 겔룩종(황종)의 독특한 수호신이다. 이 신은 Naiqiongxiang Temple Dharma King

, Polanamutie Gabu, Baihar King, Dorje Changdan 등과 같은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방 반첸 앞의 겔룩 종파가 티베트의 정치, 종교 권력을 쥐고 있었기 때문에 원래 티베트 정부는 결정하기 어려운 주요 문제에 직면할 때 수호자에게 예언을 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수호신은 라싸 서부 교외의 내중사(Naichung Temple)에 모셔져 있어 보통 "내경수호자"라고 불립니다. 티베트 지방 정부에서 큰 행사를 할 때 기사가 신의 지지로 붉은 소털 달마 깃발을 들고 있었기 때문에 붉은 수호신이라고도 불렸다.

검은 법의 수호자, 상서로운 천상 어머니는 티베트 불교의 모든 종파에서 법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심오한 마법의 힘과 다양한 형태의 힘과 자선으로 인해

매기(Maggie)와 같은 이름도 많이 있습니다. 삼계 승리의 어머니 매기. 욕망계의 여주인, 백 이름의 어머니, 천 이름의 어머니 등. 구 티베트 지방정부는 주로 강력한 외모를 지닌 상서로운 수양어머니를 수호신으로 여겼다. 길조여신상과 이를 받치고 있는 소털법주가 청색과 흑색을 띠고 있어 흑색수호신이라 불린다.

위에서 언급한 두 수호신의 지지체인 소털기둥은 현재 포탈라궁의 입체만다라전에 모셔져 있습니다.

세라 사원의 말 머리 왕 동상

이 동상은 세라 사원의 체자창에 위치한 첩의 쌍둥이 동상입니다. 이 동상은 서기 15세기 겔룩 종파의 창시자인 총카파(Tshurinchen Monkge) 스승의 제자인 공첸뤄(Gongchenluo)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말머리왕상은 색상이 다양하고

법률을 집행하는 데 사용된 무기로 인해 '연꽃검은루가', '철갈기말머리상'이라고도 불린다. 왕", "금강약포체", "백련" 하야그리바" 등

. Sera Monastery의 Qie Zhacang에있는 말 머리 왕은 대 비밀 말 머리 왕의 이중 신체입니다. 티베트 사람들은 이 신에 대한 큰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세라사에 가서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 신을 숭배하러 갈 것입니다.

분노한 만주슈리

티베트어는 '지안바이지아리'라고 불린다. 대강덕(무서운 금강저), 붉은 야마의 적, 대검은 야마의 적이라고 한다. , 여섯 얼굴 소년 등은 모두 문수사리보살의 장엄한 모습이다

.

문수리의 세 화신

만장일치로 중국 황제를 만수리의 화신이라고 부르는 것 외에도 티베트 불교 승려들은 사캬 판디타(Sakya Pandita)라고도 불렀습니다. Kunga Gyaltsen(1182-1251), Longchen

Rao Jiang Zhimei Wose(1308-1363) 및 Tsongkhapa. 롭상 드락파(Lobsang Drakpa, 1357-1419)와 다른 세 명의 유명한 티베트 불교 스승과 위대한 작가들을 총칭하여 "문수리의 세 화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aban은 Sakya 종파의 창시자, Longqin은 Nyingma 종파의 창시자, Tsongkhapa는 Gelug 종파의 창시자입니다. 그들은 모두 세상에 전해지는 많은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베트어를 '두송상계'라고 부르는데, 과거, 현재, 미래의 세 가지 생을 살아가는 부처님을 가리킨다. 과거불은 가섭불과 기타 과거 6불을 말하며, 가섭불(등불)은 일반적으로 조각상에 표현되어 있으며, 현재불은 석가모니불, 미래불은 미륵불을 가리킨다. 티베트 불교 사원에는 일반적으로 3대에 걸친 불교 사원이 있는데, 이를 티베트어로는 Duisong Sangye Lakang이라고 합니다. 적절한 조건을 갖춘 사원에는 매우 높은 미륵불전도 있습니다.

등덩불

그것은 티베트어로 '마르메자이'로 알려진 가사빠불이며, 불교에서 이른바 삼불 가운데 과거불이다. 역대 부처님 가운데 여섯 번째 부처님이다. 부처님이 탄생하셨을 당시 주변의 모든 것이 등불처럼 밝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전생에 석가모니의 스승이었고 그의 동상은 종종 사자를 타고 있습니다.

약불

티베트어로는 '상계만라', 줄여서 '만라'라고 부른다. 불교서에는 중생을 괴로움에서 구제하는 여래라고 적혀 있는데, 동방의 정유세계에 사시므로 약사유여래라 부른다.

유광여래는 여래이다. 티베트 불교 사원에 있는 Manba Dracang(의과대학)의 주요 지원 대상입니다.

경이로운 소리의 여신

티베트 이름은 "양지안마", 즉 경이로운 소리의 어머니로 번역됩니다. 그녀는 티베트 사람들에게 지혜를 주는 여신으로 여겨집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남중국해에 바람이 불었다고 한다.

바다의 수생식물과 물고기, 새우는 모두 즐거운 소리를 내며 오랜 세월 동안 그 소리를 듣고 있었다. 나중에는 이 멋진 소리들이 한 몸이 되어 요정으로 변신한 그녀는 바로 멋진 소리의 여신이다. 여신 사라스와티(Saraswati)가 조각상에서 비파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부처님의 어머니를 구하는 것

티베트어는 '돌마(Dolma)', 즉 타라(Tara)라고 하는데, 환생의 재앙에서 모든 중생을 구하기 위해 불교에서 세운 부처님이다. 전설에 따르면 관음의 화신이며 많은 티베트 여성들이 그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다양한 체색에 따라 타라는 흰색 타라(티베트어로 '주오가'라고 함)와 녹색 타라(티베트어로 '주오장'이라고 함)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세와 기능에 따라 타라는 스물한명의 어머니로 나누어졌습니다.

8난이도 마더를 구해주세요

타라의 또 다른 이름으로 사자, 코끼리, 비단뱀, 수해, 불, 도둑, 인간이 아닌 존재, 족쇄 등 이러한 재난으로부터 구출하십시오.

부처님 어머니를 구하십시오. 티베트어로는 돌마지파계주에(Dolma Jipa Gyejue)라고 부른다.

스물한 어머니

티베트 밀교의 스물한 구원불의 이름은 체색, 자세, 기능에 따라 구분된다. Fenxun Tara, Mighty White Tara, Gold Yan Tara, Topknot Tara, Humming Tara, Three Realms의 승리, 적의 파괴자, 악마 군대를 파괴하는 파괴자 Tara, Three Jewels를 숭배하는 Tara는 악마를 제압합니다. p>

타라 재난을 구하는 타라 타오르는 타라 눈살을 찌푸리는 타라 배고픔을 구하는 타라 대침묵을 구하는 타라 전염병을 퇴치하는 타라 어머니, 업적을 베푸는 타라, 살균하는 타라, 살균하는 타라 괴로움을 없애는 타라, 마음을 맑게 하고 소리를 흥얼거리는 타라, 삼계를 흔드는 타라.

육갑불과 여섯불모

티베트 밀교에서는 밀교 수행자의 뿌리문을 지키는 신들이 막강한 모습을 보인다. 여섯 개의 갑옷을 입은 부처님은 티베트어로 국찰라야추(Guochalayachu)라고 불리며 금강사트바(Vajrasattva),

만광불(All-Illuminating Buddha), 연화묘불(Lotus Wonderful Dancer Buddha), 흑상러금강불(Black Shang Le Vajra), 금강손불(Vajra Sun Buddha), 어머니 마성불(Ma Sheng Buddha)을 가리킨다. 여섯 무장한 부처님이 여기에 있습니다. 티베트어로는 궈찰라 염추

라고 불리며, 이는 금강해 어머니, 야마 여왕 어머니, 어리석은 눈먼 어머니, 보호자 어머니, 억제 어머니, 머리핀 지카르 부처님 어머니를 가리킵니다.

상서로운 천상 어머니

티베트 이름은 '반단 라모(Bandan Lamo)'로, 사라스와티(Saraswati) 여신의 분노한 이미지를 나타내는 티베트 불교 탄트라의 여성 수호신의 이름이다. 옛날 티베트 라싸 주민들은

매년 티베트 달력 10월 15일에 천무 축제를 열었는데, 사람들은 조캉사에서 상서로운 천목상을 들고 바르코르 거리를 돌아다녔습니다.

바즈라 하이무

티베트어로는 '도르제 파모'라고 불리며 티베트 불교 탄트라의 주요 신이다. 머리는 돼지모양이고 몸은 암컷이다. 샹글킹콩의 첩이다. 샹글킹과 포옹하고 있는 모습이다.

카규종에서 탄트라를 수행하는 주요 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빛의 여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무드라 어머니

티베트어로는 '차가마'라고 한다. 티베트 불교에서는 살아 있는 부처님의 아내와 요가 만트라 스승이 의지하는 첩을 가리킨다.

밍페이

티베트어로는 "로마"(리마)라고 하는데, 이는 불교의 탄트라 신인 명왕의 음신이다. 일반적으로 살아있는 부처님의 아내라고도 불립니다.

문을 지키는 네 천상

티베트 이름은 '궈마시'인데, 이는 만다라를 지키는 지우주마, 슈바마, 지우즈마, 지우마의 네 천녀를 뜻한다. 불교 탄트라 불교.

고바마(

매력적인 여신), 창와마(꽃의 여신), 루마(노래의 여신), 샤리마(춤의 여신).

16번째 탄트라 여신에 대한 공양

티베트어로는 "체바이 라모 주저우(Chebai Lhamo Juzhou)"라고 불리며 티베트 탄트라 불교가 만든 만다라입니다. 신과 부처님의 오락과 공양.

위치와 기능에 따라 동쪽에는 비파여신, 피리여신, 평북여신, 허리북여신이 있고 남쪽에는 웃는 여신 시가 있다

연기 여신, 서쪽에는 노래하는 여신, 춤추는 여신이 있고, 북쪽에는 꽃을 바치는 여신, 향을 피우는 여신, 향을 피우는 여신, 등불을 피우는 여신이 있고, 색금강 여신, 향을 내는 금강 여신이 있습니다. 여신, 접촉 금강 여신, 법계 금강 여신.

에베레스트 다섯 요정

티베트어로 장수의 다섯 자매를 뜻하는 '세렌체아'라고 부른다. 티베트 신화와 전설에는 히말라야 에베레스트 산에 다섯 명의 장수 요정이 살고 있다고 전해진다.

그들의 이름은 Zhaxi Cerenma(장수 요정), Tingji Xiesangma(녹색 요정), Mi Yao Luo Sangma( 요정 Zhenhui)는 Panzhen Sangma(요정 Guanyong) 및 Daigarzhuo Sangma(요정 Shiren)와 경쟁합니다. 이들은 차례로 복과 장수를 관장하는 신, 선지자, 농지, 보물, 가축을 관장하는 신들이다. 그 중 추이언선녀는 에베레스트 산의 주신이다

그래서 봉우리를 '취비눈'이라고도 부른다. 봉우리(티베트 이름 강통팅(Gang Tongting)은 다섯 선녀 중 첫 번째입니다. 이 다섯 선녀는 티베트 불교 카규종(백교)에서 모시는 다섯 수호여신이기도 하다.

삼장수불

티베트 이름은 "Cela Nansong"인데, 이는 아미타불(Amitabha Buddha), 백타라(White Tara), 최고불모(Supreme Buddha Mother)를 가리키는 말이다. 불교 탄트라의 신.

헤 바즈라(He Vajra)

'후 바즈라(Hu Vajra)'라고도 알려진 이는 최고 탄트라 불교에서 신의 이름입니다. 헤바즈라의 형상은 24개의 팔을 갖고 있으며, 쌍둥이 몸을 가진 것이 쌍둥이 헤바즈라

대능력

'공포의 금강', 또는 공포의 금강이라고도 불린다. 티베트어로는 "Jiuxie"라고 불리며 불교 최고 요가 귀중한 생명 부문의 원래 부처님입니다. 모든 악마의 장애물을 압도하는 강인하고 강인한 자세를 지닌 문수사리보살의 화신이라고 전해진다. 그의 이미지는 한 사람의 이미지이며, 그는 Duxiong Yamantaka Vajra, Duoyong Nengfang Vajra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 쌍둥이 형상을 한 사람은 큰 위덕을 가지고 있다. 그 모양은 9개의 머리로 야마를 진압하는 9가지 진언을 나타냅니다. 34개의 팔은 좌우에 17개의 손이 있습니다.

보살이 되기 위한 34가지 길을 나타냅니다. 부처님은 16개의 다리로 야마시를 발가벗겨 껴안고 소를 밟고 소 밑에 누워 있는 듯하다.

티베트 불교 겔룩파에서 신앙하는 신 중 하나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대공덕이 두 몸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은 그를 행복부처라고 잘못 부르기도 합니다.

11명의 분노한 왕

불교에서는 탄트라 만다라에 맹렬한 모습으로 등장하는 수호신을 11명의 분노한 왕이라고 부른다. 소위 분노한 11명의 왕에는 묘수, 야마의 적, 무적, 말 머리, 꿀 소용돌이, 욕망의 황제, 푸른 지팡이, 강력한, 부동, 상투 바퀴 및 지하 금강이 포함됩니다. 그중 말머리 왕 ( "말 머리 금강"이라고도 함)은 관음 보살의 화신이라고해서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대비말머리명왕의 구신

티베트어로는 '당젠양상라'라고 불리며 티베트 불교 닝마종의 주요 신이다.

모두 9신

9불, 9대비말머리명왕불, 9장수불을 말한다.

카담의 4대 신

티베트 불교 카담 종파의 4대 신은 석가모니 부처님, 관세음보살, 부동 부처님, 성녀 타라라고도 불린다. 티베트어로 '카담 라시'.

사천왕

흔히 '사천왕', '천하사천왕'으로 알려져 있으며, 불교서에서는 이들을 '사천왕'이라고 부른다. 사천왕' 또는 '사천왕'은 사방을 수호하는 장군 야샤이다. 티베트어로는 진리시(秦rixi)라고 합니다. 모든 티베트 불교 사원에는 경전의 문 양쪽에 사신이 그려져 있습니다. 동쪽의 달마왕(티베트어로는 육가송)은 얼굴이 하얗고 비파를 들고 있고, 남쪽의 장성왕(티베트어로는 파지브)은 얼굴이 푸른색이고 칼을 들고 있다. ; 서쪽의 광무왕

천왕(티베트어로 '건미상'이라고 함)은 얼굴이 붉고 북쪽에는 천왕()이 있고, 티베트어로 "Nantui Se"라고 불림)는 노란색 얼굴에 보물 깃발을 들고 있으며

보물을 토하는 짐승(족제비처럼)입니다.

팔수호신

모든 방향을 수호하는 신. 불교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우량궁 밖의 8개 탑에는 8명의 수호신이 살고 있어 모든 방향을 수호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이름과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얀 얼굴에 금강저를 들고 코끼리를 타고 있는 동방의 석가모니(대자천) 황제, 녹색 얼굴에 해골 지팡이를 들고 앉아 있는 남불하늘(야마); p>

서쪽의 물신(물의 신)은 뱀줄을 들고 물의 괴물을 탄다. 북쪽의 약샤(약샤)는 노란 얼굴을 하고 지팡이를 들고 붉은 말을 탄다. ; 남동쪽의 불하늘

(붉은 불의 신)은 순수한 꽃병 묵주를 들고, 흰 염소를 타고, 검을 들고, 서북의 녹색 바람의 신을 들고, 깃발,

사슴을 얹고, 동북백자이천(소자이천)이 삼각검을 들고 로크를 타고 있다. 위의 신들은 모두 다양한 장엄한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탑의 왼쪽에 살고 있다고 하는데, 첩 명나라가 왼쪽에서 그들을 포옹하고 있다.

십대 수호신

즉, 시티안 황제, 얀모티안, 슈이티안, 야오샤, 화티안, 락샤사, 풍티안, 부다, 범천, 대지이다. 어머니.

십오당 수호신

십당 수호신 외에 시천, 상간천, 해천, 월천, 순수한 마음 천국.

팔대천(八大天)

티베트어를 라친지에(Laqinjie)라고 하는데, 이는 대자천, 석가모니천, 범천천, 만유천, 만물천을 뜻한다. Desire Self-Heaven(자기 천국으로의 다른 변형), Elephant Trunk Sky(Pina Ye

추가됨), Bujiali Emperor 및 Six-faced Boy. 원래 인도의 브라만교와 힌두교가 믿는 신이었으며, 나중에는 불교의 수호자가 되었습니다. 그 중 범천천, 자자천, 우주천은 삼왕으로 추앙받고 신들의 우두머리이다.

법왕에게 맹세하라

티베트어로는 불교 수호신의 이름인 '단진께제'라고 부른다. "Xinjie Quejie"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Yam Luo Dharma Guardian God"이라고도 불립니다.

덴진 도르제 레후아

티베트 불교 닝마종의 창시자인 파드마삼바바가 제압한 수호신의 이름은 사자를 탄 수호신으로도 알려져 있다. 푸른 사자.

다섯 가지 수호신

티베트어로는 "카이바오구아(Kai Bao Gu'a)"라고 불리며, 티베트 불교의 닝마(Nyingma) 종파와 겔룩(Gelug) 종파에서 제공하는 오수 수호신입니다. 그들은 5개 계급의 5개 부처님의 화신으로 변모했다고 합니다. 즉, 신체신은 멘우부자(Men Ubu Zha), 공덕신은 무우락샤사(Muwu Rakshasa), 언어신은 무전쟁의 신, 직업신은 바이하르(Baihar), 의미신은 황제 시티안(Shitian)이다. 그 중 원인의 신인 바이하르는 유명한 겔룩 종파 사원인 칭하이의 금붐 사원과 간쑤성의 라브랑 사원의 주요 수호자입니다.

십이영녕 대지모

티베트 종교 신앙과 신화에 나오는 대지의 여신의 이름. 티베트어로는 "12단마", 줄여서 12대지모, 12명의 여성 수호자라고 불립니다. 그는 원래 우리 종교의 신이었다고 ​​합니다. 스승 파드마삼바바에게 굴복된 후, 그는 이교도의 침입으로부터 티베트 땅을 영원히 보호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즉, Vajra는 일반적으로 대지의 어머니, Vajra Rock이라고 불립니다.

축복의 대지의 어머니, Vajra Samantabhadra의 어머니, Vajra 악마 여왕의 어머니(위를 통칭하여 네 악마 여신), 바즈라 외눈의 땅의 어머니, 강하고 명예로운 첩 어머니의 땅

대지의 어머니, 백룡 여왕 대지의 어머니(총칭하여 4신) Yakshas 여신), 숨겨진 대지 어머니, Taiyi Jishi 대지 어머니, 아름다운 얼음 마음을 지닌 대지 어머니, 에메랄드 녹색 횃불을 보호합니다.

대지 어머니(위를 통틀어 4명의 여성 의료 여신 또는 4대 여신이라고 함) 어머니를 돕는다).

다섯 수호신

티베트 종교 신앙과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이름은 티베트어로 '궈윌라(Guowilaa)'라는 뜻이다. 인간이 아닌 존재에는 지역 신, 아버지 신, 어머니 신, 전쟁 신, 생명 신이라는 다섯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귀신 팔부 보호

'팔귀', '지하팔부'로도 알려진 티베트 종교 신앙과 신화에 나오는 신과 귀신의 이름 ", "하늘과 용의 여덟 부분" ", 티베트어로는 "Lassendejie"또는 줄여서 "Dejie"(Eight Parts)라고합니다. 『사리푸트라의 심문경』에 따르면 신, 용, 약샤, 순상, 비천상, 가루다, 인간으로 기록되어 있다.

그들은 모두 똑같다.

티베트 불교의 불자와 보살, 달마 수호신의 사진과 소개가 담긴 그림책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