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시경에 나오는 '파탄(Fa Tan)'이라는 시를 어떻게 이해하시나요? 이 시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시경에 나오는 '파탄(Fa Tan)'이라는 시를 어떻게 이해하시나요? 이 시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먼저 이 시를 보시겠습니다.

강 건너편에 백단향이 베어 있고, 강물은 마르고, 물은 맑고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곡식 삼백알이요?

사냥도 안하고 사냥도 안한다면 후자네르팅에 군이 있나요?

저 신사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칸칸 컷은 방사형으로 강변에 배치되어 있으며 강물은 맑고 직선입니다.

수확이 없으면 수확도 없고 300억을 빼앗긴다고?

사냥이나 사냥을하지 않으면 Hu Zhanerting이 카운티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까?

저 신사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길을 가로질러 바람이 끊기고, 강 한가운데에 자리잡고 있어 물이 맑고 흐른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삼백알의 농작물이?

사냥이나 사냥이 없으면 Hu Zhanerting에 카운티 메추라기가 있습니까?

저 신사는 정말 불성실해요!

이 시의 목적에 대해 『모택동시 서문』에는 “백단을 자르는 것도 탐욕의 가시이다. 군자는 권력에 욕심을 낼 수 없다. 그리고 시의 주인공을 '신사'와 혼동하여 '신사'에 대해 호들갑을 떨려고 한다. 주희는 『시집』에서 “그러나 그의 야망은 밭을 갈지 않으면 곡식을 얻을 수 없고, 사냥을 하지 않으면 동물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기꺼이 가난해지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시인은 자신의 이야기를 설명하면서 한숨을 쉬며, 정말 배고프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세는 힘이 없으면 먹지 않는 서지와 같은 사람일 것입니다. 그는 이 시가 '아름다운 신사의 비채식주의 식사'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 시의 주인공은 일하는 농부이고, 시 속 '신사'는 통치자를 가리킨다. 이 시는 '신사'를 완전히 조롱하고 있다. 대진이 말한 것은 "권력 있는 자들을 공덕과 재산이 없고, 오물 속에 살고, 자신의 농작물과 밭과 사냥에서 얻지 못한 잉여 농작물로 오두막을 채우는 것을 비웃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아무런 공덕도 주지 않는 사람들을 채식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대략 Dai Zhen이 말한 것입니다. 원하는 것을 얻으십시오. 이것은 착취자들에 맞서 싸우는 고대 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시입니다.

전체 시는 세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략 같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시인의 정서 발달의 맥락에 따라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 단계는 백단나무를 베고 자동차를 만드는 노고를 묘사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문제를 직접적으로 진술하고, 세 번째 문장은 『시경』에서는 보기 드문 감정을 묘사하고 있다. 벌목꾼들은 자신의 손으로 잘라낸 백단나무를 졸졸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며 강으로 옮기는 동안 자연의 아름다움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그들은 무거운 억압과 착취의 멍에를 지고 있으면서도 자연스럽게 강에서 흘러나왔기 때문에 자유도 없이 하루 종일 무거운 노동을 한다고 생각하여 마음속에 불의를 일으켰습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계층은 벌목과 자동차 건설에 대해 생각하고 농작물을 심고 착취자를 사냥하는 것에 대해 생각했지만 이러한 수확물은 모두 가져 갔고 그는 그것에 대해 생각할수록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그는 엄중한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농사를 짓지도 않고 쟁기질도 하지 않으면 어떻게 삼백 이삭의 곡식을 거두겠습니까? 사냥도 하지 않고 사냥도 하지 않으면 어떻게 시골에서 살 수 있겠습니까? ” 세 번째 수준에서는 착취자의 기생적 성격을 더욱 폭로하고 아이러니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그는 신사이고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라는 결론을 내리며 착취자를 비웃고 주제를 강조합니다.

이 시의 운문 배열은 길이가 분산되어 유연하고 유연하며 매우 생동감 있고 유연하며 호소력이 넘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