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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시리즈 '계부'의 촬영 장소를 물어봐도 될까요? 감사해요!

공자의 생애

1. 공자의 탄생연도, 출신지, 집안 배경

공자의 이름은 구(七)이고 예명은 중리(忠孝)이다. 그는 주영왕 21년(로양공 22년), 즉 하력 경서년 8월 27일, 기원전 551년 9월 28일에 태어났다. 나는 음력에 따라 공자의 생일을 정하는 것을 옹호한다.

<공양전>에는 “향공 21년 11월에 공자가 태어났다”고 하고, “시번”에는 “공자가 태어났다. 가 태어났다." "사기 십이왕 연대기": "공자는 향공 22년에 태어났다." "제1성인의 탄생과 죽음의 연월일에 대한 고찰": 연도는 『사기』에서, 달은 『고량』에서, 일은 『공양』과 『고량』에서 나온다. Cheng Rongjing의 "Jingyi Pianzhi": "공자는 Xiangxiang 22 년 10 월 Gengzi에서 태어났다 고합니다. 오늘은 8 월 27 일입니다. 그러나 고대 달력에 따르면 실제로는 8 월 28 일입니다.”

춘추시대 노주(현 산둥성 취푸시 취청) 저우이(左夷) 출신. 그의 조상은 은나라 왕족 출신으로, 은나라가 은나라를 멸망시킨 후 은나라의 후예가 송나라에 봉하여 4대째 왕이 되었다. 장남 푸푸허(Fu Fu He)와 둘째 아들 유시(Yu Si). 민공은 동생(즉, 양공)에게 왕위를 물려주었고, 그를 죽이고 형을 복복화하려고 했으나, 복복은 동생의 살해죄를 받아들이지 않고 동생 리공을 임명했다. ?

푸의 아버지이자 증손자인 허는 정가오의 아버지로, 송나라의 3대 왕을 보좌하고 대신을 지낸 교육을 잘 받은 사람이다. 그의 아들 공복자(孔富夫)는 공자의 6대 조상이었는데, 공자의 정경을 받았기 때문에 그의 후손들은 공자의 성을 공부(孔富)로 삼았다. 그는 한때 Grand Sima로 봉사했지만 나중에 반역적인 장관 Hua Fudu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공복자(孔富子)의 증손자는 쿵팡(孝房) 아저씨로서 중국에 있는 아버지의 감독을 피해 루(魯)나라로 가서 루의 방위 지역의 고위 관료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학자". 공자의 아버지 이름은 서량화(宗梁財)이며, 노국(魯國)의 무관으로 복무했으며, 유명한 전사였으며 전투에 나섰습니다. 그는 먼저 여씨 가문과 결혼하여 9명의 딸을 두었지만 아들은 없었습니다. 그에게는 병들고 장애가 있는 맹피라는 아들을 낳은 첩도 있었습니다. 양화삼촌은 오랫동안 알고 지내던 연씨의 딸 정재에게 청혼하여 공자를 낳았다.

'사기'에는 "송나라 사람 중에 공방삼촌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방삼촌은 보시아를 낳았고, 보시아는 삼촌 양허를 낳았고, 그는 안씨의 딸과 결혼하여 공자를 낳았다." 전설에 따르면 공자의 어머니 성은 연(燕)인데, 이름도 나이가 많이 달랐기 때문에 결혼 절차가 당시의 예절에 맞지 않아서 사회에서 조롱을 당했을 수도 있습니다. 장보겸은 "이미 아내와 첩이 있었고, 옌씨네 가문과 결혼했다. 현재 동거하고 결혼식을 올리지 않은 것으로 추정돼 '예허'라고 불린다"고 말했다. Fangshan에 묻혔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그의 아버지가 어디에 묻혀 있는지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가 17세였을 때 그의 어머니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본 후에야 아버지를 일시적으로 묻었습니다. 아버지는 장사되었고, 부모님도 함께 장사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진술의 신빙성은 판단하기 어렵다.

2. 공자의 어린시절

기원전 543년, 공자가 8세였을 때, 오(吳)나라 왕자 지자가 사신으로 노(魯)나라에 갔는데, 루(魯)나라가 특별히 보존한 주(周)나라와 기타 나라들의 음악과 노래는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공자가 11살이었을 때, 진국의 한현자가 노주를 방문하여 『의향』과 『여춘추』를 보고 “주나라의 예는 모두 노에 있다”고 칭찬했는데, 특히 공자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시경』에 대한 주석으로서 공자는 지자의 관점을 대부분 채택하고 있다. 원래 노나라는 서주(周周)나라의 주공(周皇)의 봉토였으며, 주(周)나라 황제가 노(魯)나라에 황제의 음악과 노래를 사용할 권한을 부여하였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비해 노는 이전 왕조의 고전을 더욱 완전하고 풍부하게 보존해 왔는데, 문화적 분위기가 매우 강한 환경에서 공자는 자신의 사상 형성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

3세와 15세 배움의 결심

공자는 "15세에 배움에 전념했다"고 말하며 다양한 학문을 추구했습니다. 『사기: 공자(孔子)가』에는 “공자는 아들이었으며, 항상 콩을 치며 제사를 지내며 노자를 만났을 때 항자에게서 피아노를 배웠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리제자기전>에는 공자의 엄격한 의무가 있는데, 주나라에서는 노자, 위나라에서는 장백옥, 제나라에서는 안평중, 초나라에서는 노래자, 노나라에서는 노자였다. 그는 Meng Gongchuo였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그를 Zang Wenzhong, Liu Xiahui, Tongtan Bohua, Jieshan Ziran, Confucius라고 불렀지 만 그들은 같은 세대가 아닙니다.

“공자가 추구한 학문은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일반적인 학문이 아니라 ‘도를 지향하고 덕을 바탕으로 하는 학문’이었다. 그것은 도덕의 완성을 추구하고 삶에 대한 합리적인 태도와 행동 원칙을 추구하는 것이었다. 그가 공부한 내용은 사후세계를 갈망하는 종교적 경향 역시 자연을 관찰하는 과학적 원리와는 다르지만 윤리와 정치, 사회 현실에 초점을 맞추는, 즉 인생, 문학, 정치 등에 대한 '정치적' 견해를 갖고 있다. ., 이는 유교 철학의 특징이자 중국 철학의 주요 특징입니다.

공자는 어렸을 때 "가난하고 겸손했습니다." 공자가 거기에 갔으나 기씨의 신하 양호에게 거절을 당했으나 그의 학문에 대한 애정은 17세 때 노나라의 관리였던 여자가 나라 밖으로도 유명하였다. "성인 공자는 송나라에 돌아가셨는데... 성자 이후에 이 세상에 살지 않으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공자는 어려서부터 예의가 바르다. "그리고 그의 아들 Yizi에게 공자를 스승으로 모시도록 요청했습니다. 나중에 Yizi와 Nangong Jingshu는 공자를 스승으로 숭배하고 예의를 배웠습니다. 그러나 공자는 만족하지 않았고 Nangong과 함께 "주나라에 예의를 묻도록"했습니다.

공자는 20세쯤 이후 두 번 소관을 역임했는데, 한 번은 회계사(곡창 관리), 한 번은 성천(소와 양을 관리)으로 일했다. /p>

4. 중년이 되어 개인강의를 하다

공자는 서른 살쯤 되었을 때 그의 지식이 비교적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고, 자신의 사상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다. 그래서 그는 개인강의의 길을 열었고 역사상 유례없는 개인강의경력을 만들어냈다.

그가 사용한 강의자료는 이전에 구할 수 있었던 자료를 편집하고 각색한 것이므로, 그는 이렇게 말했다. "글을 쓰지 않고 말한다." 그가 가르치는 과목에는 예(禮), 음악(樂), 궁술(弓), 촉(觀) 등이 있으며, 가르치는 방법에 있어서는 덕(德)을 기르고 인품을 함양하는 데에 있다. 그는 '무관심 없이 가르치라'고 주장한다. 그리하여 이후 수십 년 동안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 유교가 탄생했다.

공자는 노(魯)나라에 와서 그 말을 듣고 매우 기뻐했다.

5. 노공은 지순을 필두로 하는 '삼환'에 의해 통치되고 있다. 나중에 공자는 노조공이 패한 후 지순가의 예의를 어기는 행위에 크게 불만을 품고 “용납할 수 있는데 무엇이 참을 수 없는가?”라고 말했다. 정치국이 될 가능성이 없었기 때문에 기원전 517년(34세)에 노나라를 떠나 제나라로 가서 가신으로 인연을 맺고자 했다. Qi Jinggong과 함께 Qi Jinggong과 유명한 이름 수정 아이디어, 즉 "Junjun, 장관, 아버지, 아들, 아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제나라에서 제나라 대사와 음악에 대해 토론하고, '소음악'을 듣고 깊이 연구했다. 너무 매료돼 3개월 동안 고기 맛을 몰랐다" "징공은 공자에게 땅을 하사하려 했으나 안영의 반대를 받아 공자를 기씨의 간첩으로 여겼고, 제나라 관리들까지 그를 해치려고 했으나 공자는 실패하여 제나라를 떠나야만 했다.

6. 제자로서 가르치기 위해 루로 돌아감<. /p>

공자는 제나라에서 루로 돌아온 후, 이때 그의 지식은 상당히 깊었다. 그러나 "노의 관직에서는 관리들이 모두 폭군이었고 바른 길에서 벗어났기 때문이다." 그가 관직에서 물러난 후에는 시, 서예, 예절, 음악을 공부하여 멀리까지 다니며 제자들을 많이 두었다. 멀리 있고, 아무도 남겨지지 않았습니다. "장기적인 교육 실천에 있어서 그의 이론은 더욱 성숙하고 완벽해졌습니다. 47세가 되었을 때 양호는 그에게 여러 번 관직을 해달라고 요청했지만 그는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에서 이번에는 "산이 강하지 않아서 산기슭에 있는 지씨가 공자를 모셔오려고 한다. "공자는 오랫동안 도를 따르며 경험이 없어 스스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는 문왕의 행동을 본받고 싶었고, 주무왕은 매우 불행했습니다. 공자는 알 수 없는 이유로 결국 가지 못했다.

7. 공자는 51세에 공식적으로 중도의 재상을 맡았다. 산둥성 문상현) 뛰어난 정치적 업적으로 52세 임대사구(법무관)에 소사공(공사담당)으로 승진했다.

나중에 그는 재상으로 제와 루 사이의 "가구 회의"에 참여했습니다. 회의에서 공자는 "군인의 길로 왕을 도우며"예의에 따라 행동하여 제 징공을 깊이 부끄럽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루루(Lu Lu) 국가의 세 도시는 수년 동안 루(Lu) 국가의 외교사에서 전례 없는 성과를 창출했습니다. 『공가』에 기록된 이 회의의 상황을 보면 공자가 의례와 음악을 중시했을 뿐만 아니라 민사, 군사, 예절과 법에 대해서도 동등한 관심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다.

이후 공자는 노정공과 함께 나라를 다스리는 전략을 논의한 적이 있다. 공자는 "나에게는 숨길 갑옷이 없고 의사에게는 꿩이 가득한 도시가 없다"고 말했고 종원(자록)을 기씨의 재상으로 임명하고 삼씨에게 실질적인 조치를 취했다. 환, 즉 '세 수도를 무너뜨리고' 촉을 함락시켰고, 손씨의 영주인 리와 기손씨의 영주인 비는 맹손씨의 영주인 성성을 공격하려 했으나 실패했다. 『사기』의 이 기록에서 우리는 공자가 의례와 음악을 잘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군사력을 잘 활용했음을 알 수 있다.

공자는 56세에 “대신 고우싱(Kou Xing)에 의해 재상의 사무를 맡게 되었고” “혼란을 일으킨 여관을 징벌한 소정모(少智母)” 3개월 동안 나라의 통치에 참여하여 나라를 질서있게 다스렸다. 그 결과 '제나라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두려워했고' '공자가 정권을 잡을 것이다'라고 믿었다. 이것으로부터 공자의 나라를 다스리는 능력은 결코 종이에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실천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삼도 함락'은 삼환의 강한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이는 또한 공자에 대한 강한 거부로 이어졌다. 게다가 공자의 정치적 업적이 제나라의 질투와 걱정을 불러일으키자 제경공은 노나라의 내분을 이간질시키려 했고, 동시에 80명의 미인을 선물로 보냈는데, 모두 좋은 옷을 입고 춤을 추었다. 『강각』에서는 지순과 노정공이 이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3일 동안 정무를 무시했으며, 공자에 대한 그들의 태도도 태만하였다. 나라를 이룰 수 없게 되자 무거운 마음으로 제자들을 이끌고 노나라를 떠나 14년간 세계 일주를 시작하였다.

8. 공자가 위(魏)나라에 먼저 도착했는데, 위(魏)영공공(靈孝孫)이 그를 잘 대접하고 노(魯)국의 기준에 따라 6만 기의 봉급을 주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이 비방하는 말을 하여 위왕은 의심을 받았고, 공자는 고발당할 것을 두려워하여 6개월 만에 위나라를 떠났다. 공자는 진디로 가는 길에 오해로 인해 광에게 5일 동안 둘러싸여서 문화의 계승자로서 자신을 격려하고 마침내 어려움을 이겨냈다. 포디를 지나고 한 달 남짓 만에 웨이궈로 돌아와 장박옥의 집에 머물렀다. 위(魏) 영공공(靈寧孫)의 부인 남자(南子)가 그를 불러들였으나 공자는 어쩔 수 없이 그녀를 볼 수밖에 없어 자로를 불행하게 만들었다. 한 달여가 지나 공자는 위(魏) 영공(靈공)과 그의 아내가 같은 수레를 타고 있었기 때문에 공자가 내시 뒤에 몰고 있었기 때문에 “성(性)을 사랑하는 만큼 덕을 사랑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며 감동의 한숨을 쉬었다. 그래서 Weiguo를 떠났습니다.

공자 일행은 다시 조나라에서 송나라로 갔지만 사마환군을 만나 해치지 못했다. 정(鄭)나라에 돌아가자 제자들과 헤어지고 '길 잃은 개 같다'는 조롱을 받았다. 진(陳)나라에 이르러 "진(陳)에 3년을 머물며 진(晉)과 초(楚)와 함께 세력을 다투고 진(陳)을 대신하였다." 공자는 다시 진(陳)나라를 떠나 포디(富帝)를 지나다가 다시 막혔다. 포나라 사람들이 공자에게 “나라를 지키러 가지 않으면 놓아주겠다”고 위협했다. 그래서 공자는 포나라 사람들과 맹세를 했다. 신들의 보호를 받았기 때문에 그는 여전히 나라를 지키기 위해 나섰습니다. 이는 공자가 유연성에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위국(魏國)에 도착하자 영공(靈孝)은 매우 기뻐하며 외곽으로 나가서 포(浮)를 베어도 되는지 묻자 공자(孔孝)는 칭찬했다. 공자는 “나를 쓰면 몇 달이면 되고 3년이면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위영공은 공자를 쓰지 않았고 공자는 공자를 쓰지 않았다. 웨이를 떠나야 했어요.

포이는 반항하여 공자를 불러들였다. 공자가 다시 가고자 했으나 우자루가 그를 막았다. 그러나 공자께서는 “나는 멜론을 박을 수 있는 사람이 아닌데, 어찌 먹지도 않고 묶을 수 있겠는가?”라고 말씀하셨고, 그도 조견자를 만나려고 했으나 “군자는 동족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가지 않았다. 위(魏) 영공공(靈孝孫)이 다시 위(魏)나라로 돌아와서 그에게 군대(兵組)에 관해 물었고, 공자(孔子)는 "자도(朱道)의 일"만 배웠을 뿐 "군사에 관한 일"은 알지 못하였다고 대답하였다. 이것은 공자가 군사를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습니다. 단지 공자가 그 당시에는 그런 말을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위영공이 공자를 따르지 않았기 때문에 공자는 진국으로 갔다.

위(魏) 영공(靈공)이 죽고 초공(楚공)이 왕위를 계승했는데 나이는 60세였다. 노국의 계환자는 병이 심하여 공자가 죽은 뒤에 다시 재상으로 삼아 달라고 간청했으나 공자여의 말을 듣고도 공자를 기억하지 않고 대신 공자의 제자 염구를 보냈다. 이듬해 공자는 채(蔡)나라(당시 초나라 영토)에 이르렀다. 다음해에도 또 잎이 나더군요.

초국(楚國)의 재상 심줄량(沈立良)이 예성(禪成)에서 나가던 중이었는데, 그의 이름은 예공(象工)이었다. 예공은 공자를 존경했지만 공자의 성품을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했습니다.

공자는 예성에서 채로 돌아오면서 여러 은둔자를 만났다. 장주, 걸용, 허비의 시아버지, 그리고 나중에 추광의 시아버지가 모두 공자에게 은둔자가 되라고 충고했지만, 공자는 적극적으로 세상을 구하려는 의지를 흔들지 않았다. 그 당시 혼란스러운 세상을 바꾸고 싶었습니다.

채왕 3년에 오나라가 진을 공격했고, 초는 진과 채 사이에 공자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공자를 고용하기 위해 사람을 보냈다. 진(陳)과 채(蔡)는 공자가 초(楚)나라를 방문할 것을 두려워하여 공자를 포위하였다. 공자는 군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성실을 지켜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항거를 믿었다. 자공이 초에 도착하고 나서야 초의 조왕이 공자를 맞이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 포위 공격이 완화되었습니다.

초나라 조왕은 공자에게 700리의 땅을 주려고 했으나, 초나라 장수 은자희는 공자가 그 땅을 이용해 주나라 문왕처럼 천하의 왕이 될까봐 걱정했다. 추나라에 해를 끼칠 수 있다. 그러므로 초나라 조왕은 이렇게 하지 않았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공자가 왕이 되려는 야망을 갖고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항상 그를 경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자의 실패는 이것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또 공자(孔子)께서 말씀하시기를, "문왕(文王)이 없어졌으니 문(文)이 무슨 소용이 있느냐? 하늘이 시문을 잃으니 그 뒤를 이을 자도 그를 따르지 못하리라. 하늘은 시문을 잃지 아니하였으니 광인은 어찌하리요. 합니까?”(“논어·자한”)도 “누군가 나를 이용할 수 있다면 나는 동주가 되겠는가?”(“논어 양화”)라고 말했다. Chu Ling Yin Zixi는 이런 의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자는 정말 정치를 통해 왕애정치를 실천하고자 했던 것이 아닐까 두렵습니다.

공자가 63세에 초나라에서 위나라로 돌아왔을 때, 위나라에는 공자의 제자들이 많이 있었고, 위왕도 공자를 임명하고자 했다고 한다. 통치를 하려면 먼저 '명예를 바로잡는 것'부터 시작하여 원칙을 결코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그의 이름을 바로잡는다'는 것은 위왕이 왕위를 유지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점에서 위왕이 동의하지 않을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다.

노나라 애공 7년, 노나라는 오나라와 회합을 가졌고, 노나라는 어쩔 수 없이 오나라에 중형으로 '백 감옥'을 보냈다. 다행히도 일시적으로 자공을 빌려 협상을 했기 때문에 노나라는 굴욕을 당하지 않았다. 따라서 기강자는 공자의 제자들이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하여 위(魏)에 사람을 보내 염유를 다시 불러오게 했고, 나중에 염유는 기강자를 위해 군대를 이끌고 제와 싸워 승리했습니다. 당신은 그가 공자에게서 군사 전술을 배웠다고 했습니다. 이를 통해 공자가 군사에 정통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기강자는 공자를 불러내어 그를 이용하기로 결정하였다.

그 당시 나라를 수호하던 공문자가 공자에게 전투 전략을 물었지만 공자는 거절했다. 마침 기강자가 공자를 후한 선물로 맞이하자 공자는 노나라로 돌아갔다. 당시 공자(孔子)의 나이 68세였다.

9. 말년

공자는 노(魯)나라로 돌아온 뒤, 기강자(吉康子)와 정사(政事)를 의논한 적이 있는데, 공자는 늘 그에게 조언을 구했다. 그러나 공자 자신은 황실의 관리로 봉사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반면에 그의 제자인 염우(蘆伯), 자록(子魯) 등은 기강자(吉康子) 밑에서 관직을 맡아 정사를 보좌하였다. 그러나 제자들의 행동은 항상 공자(孔子)의 뜻을 따랐다. 예를 들어, 기 가문이 전우를 공격하려고 했을 때, 공자는 란유에게 심오하고 엄격한 가르침을 주었고, 란유는 기강자에게 세금을 인상했지만 공자는 이를 강력하게 반대했습니다.

노(魯)나라로 돌아가신 후 공자의 주요 업무는 제자들을 가르치는 일과 경전을 편찬하는 일이었다. 특히 고전편찬에 있어서 그의 업적은 가장 두드러진다. 그제서야 "Six Classics"가 최종 버전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정치사회의 이상이 제대로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인지 공자는 후대를 위해 국가 통치 전략을 서면으로 제공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공자의 말년은 불행했다. 노나라로 돌아온 지 2년 만에 그의 외아들 공리가 겨우 50세에 죽고 2년 뒤에는 그가 총애하던 제자 안회도 죽었는데 이는 공자에게 큰 타격이었다. 안회가 죽던 해, 제나라 왕이 고관에게 살해당하자 공자는 이를 반역이라고 생각하여 노나라 애공에게 군대를 보내어 자신을 공격하라고 요청했지만, 노나라 애공은 걱정하여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공자는 또 다른 정치적 패배를 겪었습니다. 그러다가 제자 자로(翟隆)가 갑자기 죽었습니다. 노나라 애공(愛공) 12년 4월 11일, 공자(孔子)가 7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정답: 々Piaomiao~Feng§ - 레벨 3 2006-12-4 18:58

1층에 있는 것은 꽤 강해요!

그런데 기사 출처가 없나요?

답변: 다오웨펑한(Dao Yue Fenghan) - 1급 2006-12-18 15:43

관련 내용 공자의 행적을 누가 알겠습니까? 자세한 인생 이야기. 7 2009-8-4 공자 부인이 무슨 말을 했는지, 무엇을 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18 2007-10-24 공자의 행적과 정신을 이중 문장으로 요약 5 2009-10-7 공자 행적 2 2009-10-12

공자의 행적에 대한 추가 질문g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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