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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 규칙의 긍정적인 변화의 예
커플은 균형이 맞아야 한다는 점을 많은 분들이 강조해왔습니다. 커플릿의 규칙에는 규칙적인 패턴과 다양한 유연한 변형이 포함됩니다. 이 글에서는 몇몇 유명한 대련을 통해 평면대련과 경사대행의 규칙 변화를 설명하고 탐구하고자 한다.
1. 첫 번째 줄은 평평하고 아래쪽 줄은 평평하다
봄바람이 과감하게 버드나무를 빗어준다
밤비가 꽃을 가리고 적신다
─ ─Zheng Xie
대행에서는 'ping'과 'chi'라는 두 글자가 바뀌어 위쪽 문장이 사각형으로 그려지고 두 번째 문장은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평면으로 그려집니다. 위쪽과 아래쪽 두 쌍의 해당 숫자 사이에는 "사각형"과 "cheid"의 반대가 아닌 위치가 없습니다. 이는 "사각형"과 "cheid"의 매우 엄격한 규칙입니다. 표준 글꼴의 사실 이는 매우 격식을 갖춘 칠자시에 나오는 문장 패턴이기도 하다. 물론 대련이 반드시 모두 운시의 문장형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각 문장의 사선과 사선이 바뀌고, 두 문장의 해당 문자가 역사선과 사선으로 되어 있으면 된다.
세상은 평화롭고, 공무원은 돈을 사랑하지 않고, 무관은 죽기를 좋아한다
우주는 공의로우니 아래에는 강산이 있고 위에는 해와 별이 있다
──항저우 웨펑
이 대련의 수준과 경사도는 여전히 규칙적인 것으로 간주되지만 일부 장소는 엄격하지 않습니다. 우선 윗문장은 사선형이고, 둘째문장은 평면형으로 되어 있는 형식적인 패턴이다. 관계없이 하나, 셋, 다섯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소위 "하나, 셋, 다섯" 문자는 무시될 수 있습니다. 긴 쌍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연속적으로 계산되지 않고 문장을 나누어야 합니다. 각 작은 문장에서 마지막 단어는 엄격해야 하며 숫자도 엄격해야 하며 나머지 숫자도 관대할 수 있습니다(다른 상황도 있음, 아래 참조). 예를 들어, 이 쌍의 첫 번째 연은 "ping"과 "qi", "xia"와 "kun"이 서로 반대되는 4자 문장이고, 두 번째 연은 5자 문장입니다. "qian"과 "yue", "Official"과 "down", "love"와 "river"는 모두 세 번째 연의 5자 문장에서 "죽음"과 "별"입니다. official"과 "up"도 세 번째 연을 제외하고 서로 반대입니다. 절의 네 번째 문자 "xi"와 "日"은 모두 고대 발음에 따른 경사음이므로 상대적인 소리가 아니므로 아웃됩니다. 순서(오늘날의 표준 중국어 발음에 따르면 경사 소리는 여전히 상대적입니다). 나머지 절의 한 단어 또는 세 단어는 상대적이거나 부정확할 수 있으므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수수한 벽에 글을 쓰고 돌아와서 배를 타고 빠른 식사를 하러 갈 때, 이슬비와 비스듬한 바람이 불 때
이제야 야오진의 말을 샅샅이 들을 수 있다. 하늘은 음악으로 가득 차 있고, 산과 강은 친한 친구입니다
── Suzhou Yiyuan Shitingqin Room Gu Bin의 Xin Qiji Couplets 컬렉션
첫 번째 절의 네 번째 문자 제외 , 이 대련의 나머지 부분은 모두 사선이고 반대이며, 결말도 윗문이 사선이고 아랫문이 평탄한 것인데, 한 가지를 제외하면 전체적인 균형이 상당히 엄격하다.
위의 두 예에서는 5자리 문장 중 네 번째 글자가 틀린 곳이 두 군데 있는데, 이는 실제로 실체적 규칙을 반영한 것입니다. 이른바 '둘, 넷, 여섯'이 구별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문장은 일반적으로 "2" 리듬을 갖기 때문에 두 글자마다 작은 음폭을 형성하므로 한 자리 숫자 뒤에는 일시정지가 없어 사람들에게 음폭의 끝 부분에 불명확한 숫자가 있습니다. , 읽은 후 길거나 짧은 확장 또는 일시 정지가 있어 사람들에게 소리감을 더 강하게 주기 때문에 이중 숫자의 균등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엄격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5자 문장은 일반적으로 2-3박자를 가지고 있으며, 4번째 글자는 발소리의 끝부분에 있지 않고, 발소리 중간에 연장이나 휴지가 없으며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는다. 소리의 감각이 향상되어 수평 및 경사에 대한 요구 사항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는 인생에서 자신을 희생할 수 있는 7피트의 남자입니다
그는 수천년 동안 유령이 되어 결코 집에 돌아오지 못할 것입니다
── '레드락'
이 대련의 후반부는 사선대응과 사선대응이 엄격한 4자 문장이지만 전반부는 5자 문장이지만 2자 리듬은 아니다. , 그러나 1-2-2 리듬입니다. 그러나 네 번째 문자("남성" 및 "xiong")는 여전히 접미사가 마지막 단어이므로 경사 비교가 없습니다. 첫 번째 문자만으로도 음절을 형성하므로 더 엄격해야 하지만, 선두 문자이므로 발음이 가벼우며, 쌍어의 마지막 문자와 절의 마지막 문자만큼 영향력이 없습니다. 커플릿이므로 어느 정도의 유연성이 허용될 수 있습니다.
두 마을의 기쁨, 수천년 동안 벼가 익는다
산의 승리에 따라 곳곳에 꽃이 피어난다
──쑤저우 Huishan Yunqil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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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예의 리듬은 기본적으로 위의 예와 동일합니다(처음 5자는 1-4 리듬으로 간주될 수 있음). 유일한 차이점은 5자 문장의 전반부에 있는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자인데, 이는 단발의 마지막 문자에 있지 않으므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문자와 함께 "Zhi"라는 단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상하 접속사의 동일한 위치에서는 "Zhi"와 같은 극소수의 빈 문자만 재사용할 수 있으며, 문장 중간에 빠르고 가볍게 읽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그리고 문장 끝에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一"과 "two"도 있습니다. 두 고대음은 모두 두 번째 문자 위치에 있지만 에 있지 않기 때문에 무시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스텝의 마지막 문자입니다. 현재 표준 중국어 발음에 따르면 '一'이라는 글자는 단조로운 톤을 갖고 있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자는 고시를 쓸 때 고대 음운론을 사용하는 데에는 일정한 진리가 있다고 믿습니다(꼭 고대 음운론을 사용할 필요는 없음). 왜냐하면 고시가 그다지 인기가 없고 대부분의 독자가 일반 대중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세련되고 대중적인 대련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감사의 형식은 오늘날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오늘날의 표준 중국어의 음운론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읽는 성조가 변하는 문제를 고려하면, '량의'는 '올라가다'라는 뜻이고, '일산'은 올라가다라는 뜻인데, 여기에는 '올라가다'와 '올라가다'가 있는데, '가다'라는 뜻도 있다. up" 및 "up". 모드가 낮아지고 높아져 매우 생동감이 넘칩니다. 시끄럽고 잘 작동합니다. 저자는 서로 상대적으로 "올라가다" 또는 "올라가다"를 매우 좋아하는데(아래 참조), 쌍어에 함께 읽혀지고 성조가 바뀌는 단어가 있다면, 이후에는 동등하게 취급되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톤이 변경됩니다.
난간에 기대어 구름과 파도의 그림자를 바라보며, 가을에는 드문드문 붉은 만발한 꽃과 오래된 하얀 사과를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름다운 건물에 와인을 따르세요 그리고 옥집들아, 달이 오고 물에 바람이 불면 하늘의 뜻을 따르지 말라
──펑위림의 평호와 서호의 달
이 쌍은 규칙적인 패턴입니다. 위쪽 쌍은 평평하고 두 번째 쌍은 평평합니다. 다른 평면 및 경사 쌍도 엄격하게 제어됩니다. 처음 두 개의 7자 문장은 3과 4의 리듬으로 되어 있고, 마지막 절은 4자 문장으로 되어 있으며, 마지막 3개의 4자 문장은 2-2-2 작은 문장으로 더 나눌 수 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 쌍의 숫자는 모두 상대적입니다. 홀수와 사선 숫자에는 올바른 숫자와 잘못된 숫자가 있습니다. 문제는 처음 두 자리에 있는 세 글자가 꽤 헷갈린다는 점이다. "Ping"과 "Ba", "Zui"와 "Mo"는 모두 첫 번째 글자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정확하기도 하고 틀리기도 하다. 무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어 "column"과 "wine", "hao"와 "lone"은 모두 반대입니다. 세 번째 단어 "kan"과 "right", "yes"와 "negative"는 모두 잘못된 것으로 구현됩니다. 엄격한 발음, 단계, 마지막 단어의 원칙이 아닌 2, 4, 6 단어를 구별하는 원칙. 사실 또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이 4개의 3자 놀이는 노래 속 주인공과 유사하고 발음이 가벼우며, 강조점은 세 번째 글자가 아닌 두 번째 글자에 있기 때문에 두 번째 글자가 더 엄격하고 세 번째 캐릭터는 편안합니다. (고대 음성학적 버전에 따르면 "kan"이라는 단어도 단음으로 발음될 수 있지만 여기서는 그 앞뒤의 단어가 모두 단음으로 발음되므로 "kan"이라는 단어를 "kan"으로 발음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스듬한 톤.)
먼 산을 품고 양쯔강을 삼키며 남서쪽 봉우리와 숲 계곡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돌아가는 길에 일몰을 보내고 정월을 맞이합니다 봄과 여름, 풀과 나무가 하늘로 쭉 뻗는다
──양저우 평산당 이병수문장
이 대련에는 모순이 많으며, 첫 번째 대련은 다음을 사용합니다. 읽기가 정말 어려운 단조로운 문자가 많습니다. 하지만 두어개의 문장이기 때문에 레벨을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내용이 정확하기 때문에 형태가 내용을 해치지 않기 때문에 이 문장을 선택했습니다. 그렇더라도 양식의 주요 측면은 한정되어야 합니다. 이 대련의 핵심은 대련의 끝 부분에 있는 발자국, '유메이' 대 '지천', 대행 중 '양쯔강' 대 '수월'의 키포인트인데, 둘 다 상대적이다. 또한, 두 곳에 꼬리문자가 있는 다른 두 글자는 평음 내지 평음이 있으나 음음과 양음이 모두 같으므로 2행의 2행의 성조도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 활기차고 다양해서 마치 한 쌍의 노래처럼 읽혀요. 물론, 내용과 형태가 모두 완벽하면 더 좋겠지만, 평면성, 평면성 등 형태에 예외가 너무 많다는 것은 항상 적법하지 않습니다.
2. 윗대련은 납작하고 아랫대행은 납작하고 납작하다
이런 형식의 대련은 유명한 작품에서 자주 볼 수 있다. 두 사람 사이의 일부 질문과 답변 쌍에서 첫 번째 사람의 문장은 단조롭고 두 번째 쌍의 문장도 단조롭다고 해서 반드시 첫 번째 쌍도 단조롭고 두 번째 쌍도 단조롭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사람은 플랫하고 두 번째 커플은 플랫하므로 두 번째 사람은 첫 번째 커플을 수정하므로 플랫합니다. 하지만 첫 번째 사람의 위쪽 라인은 플랫이고 두 번째 사람의 두 번째 라인은 플랫입니다. 위쪽 라인과 아래쪽 라인의 순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동팅에서 800리 떨어진 곳에 파도가 밀려오고, 스승님은 어디에서 오셨습니까?
무산 12봉이 짙은 구름과 안개로 뒤덮여 있습니다 , 그리고 이 안뜰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모든 후보자에게 보내는 Zhou Yuhuang의 대련
대행은 왜 보통 윗선은 평평하게, 아랫선은 평평하게 그려야 하나요?
이것은 사람의 청각심리와도 관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음악에서와 마찬가지로 음계에도 토닉(Tonic), 도미넌트(Dominant), 리딩톤(Leading)의 구분이 있는데, 토닉(Tonic)은 가장 안정된 느낌을 주고, 도미넌트(Dominance)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악구에서의 의문점은 매우 불안정합니다. 즉, 이전 문장이 "not"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정된 소리가 결론으로 사용됩니다. 대답 문장, 즉 다음 문장은 일반적으로 더 안정적인 소리로 끝나고 음악의 끝은 대부분 끝납니다. 안정적인 엔딩 느낌을 주는 토닉 사운드. 한자 성조는 방언에 따라 절대 음성 값이 다릅니다. 그러나 동일한 곡형의 안정감과 안정감은 장소에 따라 대략적으로 동일하다. '핑'으로 끝나는 것은 안정적인 결말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쌍어의 첫 번째 문장은 꼭 '핑'으로 끝나지 않아도 되고, 두 번째 문장도 '핑'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음악은 특수 효과를 생성하기 위해 주음으로 끝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두 번째 문장은 플랫 톤으로 끝날 필요가 없으므로 특수 효과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
문을 열면 수천 개의 대나무 기둥이 있지만 아무것도 없습니다
집에 수천 권의 책이 있습니다
──────────────────── 끝 p>
나라가 너무 아름다워요
여기 풍경이 독특해요
──궈모루오의 시집
남포구름을 향해 날아가는 채색 건물
해질녘 서쪽 산의 비에 구슬 장막이 굴러간다
── 왕보의 "등왕정시"에서 발췌
떨어지는 구름과 고독한 백조가 함께 날아간다
가을 물은 길고 하늘은 단색이다
───왕보의 "등왕정 서문"에서 발췌
강하늘은 수선화 조의 말을 듣고 싶어한다
봉래각 벽에 똑바로 서라
── 소흥동호은신각
이 대련의 두 번째 문장은 단조로운 문자로 끝나지 않고 모두 특별하고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오른쪽으로 올라가거나 오른쪽으로 올라가세요
2행의 두 번째 문장은 상승성 또는 하강성으로 끝날 수 있으므로(예문의 예) 이전 절은 마지막 두 쌍에서 "color"와 "ge"라는 단어만 사용합니다.) 문자는 원래 Ru 성조에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문장의 발음이 이전 문장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앞 문장에서 반드시 다음 문장의 업상 성조 문자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접미사 "go"만 다른 성조로 사용하면 됩니다. 또는 "go"를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6월 6일(작업 들어가기 전)
가을 바람과 가을 비
──항저우 추금사
봄바람, 봄비, 봄 풍경(작업의 첫 번째 부분에서는 현재 더 많은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새해, 새해, 새 풍경
──오래된 대련
아이들은 보물이 아니다
1인치의 음은 값을 매길 수 없다
──오래된 대련
오렌지 세 개를 함께
한 줄기에 아홉 가지 열매
── 옛 노련
성실하고 해를 끼치지 말며 의를 해치지 말라
관용을 베풀라 남들은 자신에게 엄격한
──오래된 2행
위로 올라가거나 위의 상하 2행에 사용된 큰 티저는 평탄한 톤에 직설적인 톤인 것 같은데, 흔하지 않지만 좋은 결과를 낳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
다완의 유명한 말은 수천 마일을 날아갑니다
단산에서 봉황이 하늘로 날아갑니다
──오래된 선물 커플
이 쌍에서 "Qianli"라는 단어의 소리는 웅장하고 힘차고, 떨어지는 문자 "Jiuyan"은 높고 우아합니다. 중간에 있는 두 개의 재미있는 꼬리 문자 "말"과 "풍"은 실제로 더 발음됩니다. 두 글자의 끝에 "li"와 "xiao"라는 문자가 있습니다. 묵직하고 임팩트가 더 크며, 다른 문자의 소리와 음색의 영리한 조합과 결합되면 더욱 강력해집니다(물론). , 등장인물의 의미와 내용), 전체 대련의 음색이 웅장하고 직선적이며 우아합니다. 진은 정말 훌륭하고, 업페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기타
또 다른 상황으로는 대련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대련이 아닌 작품, 같은 톤으로 끝나는 대련도 있지만 내용이 좋다. 규칙을 위반하는 것만으로는 법률로 간주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만세의 스승
사람은 존재한 적이 없습니다
──취푸 공자 저택의 문에서
이것은 문 양쪽에 걸려있지만 대련은 아니지만 매우 실용적인 헌사라 할 수 있습니다.
제1의 석수강, 제2의 석하, 제1의 장샤씨가 살고 있는 제2의
삼종교는 유교가 선두에 있고, 세 달란트가 뒤에 있는데, 내가 어찌 감히 앞에 있고, 어찌 감히 뒤쳐져 있겠는가?
──량치차오가 장즈동에게
장의 질문은 매우 가관이다. 영리한 Liang의 커플이 답입니다.
전체 대련이 매우 흥미롭긴 하지만, 성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핵심 포인트는 "hou"라는 단어 대 "two"라는 단어, 그리고 하강하는 성조 대 하강하는 성조입니다. 다행스럽게도 대련도 수사적인 어조로 대답하고 있고, 상하절의 절 마지막 단어 사이의 경사 변화도 더욱 생동감 있어 대련의 어조가 지루하지 않다. 그러나 같은 곡을 사용하여 서로 대립하는 것이 중요하며, 결국 그것은 법이 아니다.
영원한 정신
영원한 성실
──류하이수의 자칭 커플
그는 늙고 병들었지만
아직도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등추민의 자칭 대련
이것은 여전히 두 개의 대련입니다. Liu 대련의 위쪽과 아래쪽 문장은 위와 같이 끝납니다. 소리 문자와 Deng 쌍은 마지막 소리 문자로 끝납니다. 매듭에 대한 단어는 모두 같은 단어의 쌍입니다. 이 두 대련의 구체적인 상황으로 볼 때, 동음이의어 짝짓기는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내용이나 형식 등 다른 측면과도 상당히 잘 협력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일부 유명한 전문가에게는 이것이 괜찮지만, 일반 사람들에게는 배우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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