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피부부터 뼈까지, 배우들이 어떻게 하면 마비되지 않고 냉담하게 연기할 수 있는지, 기름지지 않고 악을 연기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보자.

피부부터 뼈까지, 배우들이 어떻게 하면 마비되지 않고 냉담하게 연기할 수 있는지, 기름지지 않고 악을 연기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보자.

요즘 온라인 소설을 원작으로 한 IP 드라마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인터넷에는 '냉정 30%, 냉소 30%, 경솔함 40%' 소설 속 남자 주인공들이 넘쳐난다.

대본이 부주의하든, 캐릭터 수준이 어떻든 아이돌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 10명 중 냉철한 사람은 8명, 교활한 사람은 9명, 악한 사람은 1명뿐이다. 매력적이고 오만함. 거리의 남자주인공을 모두 없애야 한다. 배우가 차갑고 어둡고 사악한 캐릭터에서 벗어나 관객을 끌어들이고 히트를 치기란 쉽지 않다. 냉철함은 안면마비로, 악랄한 매력은 기름지고 지독한 퍼포먼스로 변신해 많은 트래픽과 루키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왜요?

이 액터들은 뼈대에는 작용하지 않고 표면에서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리샤오홍은 <대국>에 대해 “양미는 어렸을 때부터 촬영장에 있었고, 무의식적으로 프로그램된 퍼포먼스를 펼칠 정도로 연기에 익숙해져 있고, 행복은 하하하”라고 말했다. 고통은 와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하지만 그건 그의 뇌에 관한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프로그램화된 연주'는 표면적인 일상적 표현에만 의존하고 내면의 경험과 분리된 연주 방식이다.

첸쿤 역시 '루위와의 데이트' 인터뷰에서 촬영 장면에 대해 언급했을 때 "캐릭터 연기는 에너지가 없으면 모두 획득한 외부 이미지로 연기한다"고 말했다. 마음 속으로 당신의 연기는 단지 외모일 뿐입니다.

저자는 배우의 기본기 수련 단계부터 피부와 근육에 대한 인지와 인식이 함양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전문적인 경력을 가진 배우들도 프로그램 연기를 통해 배운다. 왜 어떤 사람은 연기할 때 산만해지고, 어떤 사람은 피상적인 연기만 하게 되는 걸까. 사실 프로그램 연기에도 뿌리 깊은 연기법이 있는 걸까.

공연서에는 배우의 기본기를 기술한 내용이 많지 않은 대신 경극 등 드라마 공연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이 많다.

우리는 양식화된 공연을 기본 특징으로 하는 경극 예술이 기본 기술, 즉 "네 가지 기술과 다섯 가지 방법"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스타일리시한 연기를 펼치더라도 당신은 극한의 장인일 뿐입니다. 마스터가 되려면 여전히 역할을 깊이 경험하고 성공적이고 활기찬 캐릭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Jiu Xiaoqi의 소설 "폐하, 존경해주세요"를 각색한 웹 드라마 "귀요미 의사"는 원작 소설은 매우 훌륭하지만 각색 효과는 상당히 실망스럽습니다. 나. .

원작에서 남자 주인공 지에슈아이는 여주인공과 사랑에 빠진 후 가끔 IQ가 0이 되는 강력하고 용감한 젊은 군주이다. 드라마 개작에서는 냉담한 이미지를 더 강조한 것 같은데, 괜찮아요. 결국 냉담한 시장이 있는 거죠.

하지만 결과는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1. 표정변화 부족, 특히 눈매의 변화

이건 정말... 소위 말하는 피부표현도 별로 포토제닉하지 않네요.

아래는 남자 주인공이 배신자를 노려보는 표정, 여자 주인공을 안타까워하는 표정, 여자 주인공 때문에 당황하는 표정이다. 솔직히 각도 차이는 0.01이다.

배우는 지금 그 인물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고려하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여기서는 화가 나고 저기에서는 슬프다고 간단히 요약했다. 안면마비 평가를 받는 것은 불만사항이 아닙니다.

'금의 아래'에서 임가륜이 연기한 금의위 역시 차갑고 사악한 성격을 갖고 있다. 그의 연기는 좋은 표정과 눈높이를 보여줍니다.

'지안유'의 제안으로 니다홍의 안면마비 퍼포먼스에 대한 감상평이다. '삼국지', '정양문 아래', '늑대무사'에서 니 씨의 연기 장면이 각각 포착됐다. 안면 근육은 매우 유사한 상태로 기본적으로 눈을 아래로 내려다보고 있는 상태다. 이처럼 비슷한 표정을 눈앞에 두고 있는 우리는 관객으로서 서로 다른 캐릭터를 쉽게 구별할 수 있다. 캐릭터 모델링도 하나의 요소이며, 더 중요한 것은 공연 중에 캐릭터를 서로 다른 감정 상태로 표현해 해석한다는 점이다.

'정양문 아래'는 만주족 귀족의 유물인 관아저씨 역을 맡아 약하게 처진 눈, 피곤한 입가, 온몸이 생기 없고 썩어빠진 표정을 짓고 있다. '삼국지' 속 사마의도 고개를 숙인 채 순종적인 듯 하면서도 희미한 엣지를 드러내며, 순식간에 벗은 몸을 드러내 독수리처럼 늑대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을 드러냈다.

<늑대전사>에서 마약왕 역할을 할 때는 여전히 내려다보고 있지만, 눈꺼풀과 입가의 선이 매우 타이트해 일종의 냉혹함과 무자비함을 보여주고 있다. 모든 것을 살펴봅니다. 따라서 안면마비를 동반한 연기가 모두 진정한 안면마비인 것은 아니다. 연기가 표현력이 있는지, 배우가 캐릭터의 마음과 소통할 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2. 퍼포먼스 동작과 자세가 캐릭터의 성격, 캐릭터 관계, 캐릭터 임무와 괴리되어 퍼포먼스가 딱딱하다

예를 들어 사령관 장면에서 -과장의 추모: 허리는 항상 꼿꼿이 펴고, 손은 편하다. 자세가 상대적으로 뻣뻣하고, 이런 환경에 갇힌 것 같고, 주변 소품이 낯설고, 통합이 안되는 느낌이다. 풀어낼 수 없는 뻣뻣함이 있다.

그가 매일 살고, 일하고, 쉬는 곳에서 추모비를 검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하며, 그를 보는 사람은 모두 그를 잘 생겼다고 순종해야 할 이 드라마의 큰 보스이기도합니다. 그를. 집에서 그렇게 내성적인 사람은 누구이며, 부하 직원 앞에서 착한 학생처럼 행동하는 상사는 누구일까요?

추가 분석: 극 중 붓을 들고 있는 총사령관의 자세와 표정을 보면, 방해를 받아서가 아니라 서예 연습을 하다가 방해를 받아 당황한 것으로 생각된다. 기념관을 검토하면서. 적어도 배우들이 추모비를 승인할 때 “북측 희생자들의 굶주림이 심히 걱정된다”고 생각했다면 단순히 훈장을 달고 잘생긴 장군이 아닌, 총사령관의 이미지가 더욱 풍성해졌을 것이다. 그의 얼굴에 무관심한 표정.

다른 황제들은 어떻게 앉았는지 살펴보자:

'진환전' 옹정(진젠빈)이 강에 관한 비문을 읽었다. 실제 북경마비자세는 강 위에 몸의 대부분을 기댄 채, 한쪽 다리는 강 위에 편안하게 올려놓고 자세는 캐주얼하지만 손에 추모를 바라보는 자세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재택근무라 업무 내용은 진지하지만 자세는 최대한 편안하게 해주세요.

'강희제' 강희(진다오밍)가 신하들에게 강의를 했다. 사진 1은 천다오밍(Chen Daoming)이 연기한 강희(Kangxi)가 이미 너무 긴장해서 쓰러진 치안판사에게 옆에 앉아 자연스럽게 한쪽 다리를 구부려 강희에게 얹혀달라고 요청하는 모습입니다. 그가 소중히 여기는 공무원. 이것은 현장에서 가장 무자비한 제스처였으며 보편적인 현장 통제 감각을 구현했습니다.

젊은 세대 중에는 상대적으로 왕노릇에 성공한 대표자들도 있다.

'동궁' 진흥서가 밤에 샤오펑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앉아 있는 모습에는 엄숙하고 엄숙한 자세가 왕자의 위엄과 몸을 한쪽으로 기댄 모습이 담겨 있다. 테이블을 두드리면 자의 힌트도 있습니다. 편안함과 휴식.

3. 라이벌 배우들과의 효과적인 교류 부족

토니 렁은 라우 앤디와 함께 토크쇼에 출연했을 때 라우와 연기할 때 경쟁심을 느끼느냐는 질문에 답했다. : 배우들끼리 경쟁의식은 없어요. 그 사람이 좋아져야 나도 좋아질 수 있고, 그 사람이 좋아져야 나도 좋아질 수 있어요. 나 자신. 그러므로 경쟁관계가 아닌 협력과 상생의 관계이다. 매우 인기 있고 활발합니다.

'귀염둥이 의사 달콤한 아내'의 유명한 인터랙티브 장면 중 일부에서 남자 주인공 지에슈아이의 연기도 만족스럽지 못했다. 예를 들어 지에화이와 그의 부하 매니저, 즉 본부장 역할을 맡은 배우는 마치 잡담에서 조연처럼 감정과 감정으로 부담을 떨쳐내지만, 지에화이는 그 농담을 캐치하지 못하고, 이 역할은 효과가 없습니다.

'소문의 진전천'에서 딩위시와 바이지의 호흡을 살펴보자. 진지하고 냉철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상대와 잘 자주, 자주 소통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보여준다. 작은 디테일, Ding Yuxi는 대화 중에 돌아섰지만 Bai Ji의 등은 여전히 ​​​​Bai Ji의 다음 반응, 심지어 짧은 문장 Bai Ji를 포착하기 위해 그의 눈과 몸의 전체 상태가 기다리고 있음이 분명했습니다. 그 내용은 그의 눈을 여러 차례 움찔하게 만들었다. 이런 장면은 굉장히 스마트해 보이고 누군가의 원맨쇼가 되지 않을 것 같아요.

올해에는 '비할 데 없는 두 자랑'의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프로그램의 인기와 평판은 보통 수준이지만, 샤오월과 화우커의 어떤 버전이 더 나은지 많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도 합니다. 둥근 댓글. Xiao Yu'er라는 캐릭터는 매우 똑똑하고 사악하며 활기차고 민첩한 성격을 대표하는 매우 전형적인 캐릭터입니다.

저는 소설과 드라마 모두를 좋아하는 팬인데, 특히 강샤오위를 좋아해요. Tony Leung, Jimmy Lin, Nick Cheung 그리고 가장 놀라운 것은 가장 상큼하고 잘생긴 외모를 가진 Jimmy Lin이 실제로 가장 기름진 연기를 했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살아있는 작은 물고기 역할을 할 때 기름을 제거하는 방법을 세 가지 측면에서 여러 버전으로 비교한 것입니다.

1. 캐릭터의 기질을 찾아보세요.

기질이라는 단어는 매우 모호하지만, 캐릭터의 내면의 본질을 파악하면 캐릭터를 확고하게 확립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기질 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기질은 담즙질(흥분), 다혈질(활발), 점액질(조용함), 우울(억제)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예민하고 반응이 빠르며 다른 사람과 교류하기를 좋아하고 주의를 쉽게 돌리며 관심을 쉽게 바꾸는 등은 낙관적인 기질의 특징입니다. 솔직함, 열정, 높은 에너지, 충동성, 격렬한 기분 변화 등은 담즙질의 특징입니다. 조용하고, 꾸준하고, 반응이 느리고, 과묵하고, 감정에 쉽게 노출되지 않고, 안정적이지만 주의를 돌리기가 어렵고, 잘 참는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움츠러들고, 행동이 느리고, 경험이 깊고, 남들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는 작은 일에도 잘 알아차리는 것 등이 우울한 기질의 특징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양한 유형의 중간형, 즉 담즙-다혈질, 다혈질-가래 등 혼합형입니다.

원작 소설에서 소유아의 사악의 계곡에서의 성장 경험은 기질 변화의 과정을 포함합니다. 그는 단순하고 친절하며 작은 흰 토끼에게도 상처를 주지 않고 주변의 모든 사람을 신뢰합니다. 흉악한 계곡의 네 악당은 수년간 폭격과 음모 실험을 음모해 왔고, 살아남기 위해 표면적으로는 점차 미끈해졌지만, 사실 남을 쉽게 믿지 못하고 경계심이 깊고 관찰력이 뛰어났다. . 그렇다면 주술사 삼촌 Yan Nantian의 비결은 그의 마음 깊은 곳에 흔들리지 않는 햇빛이 있어 항상 정직하고 순수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었습니다.

악의 계곡에서 자란 강샤오위의 배경이다.

지미 린 버전의 샤오유어는 마치 ADHD를 앓는 듯한 표정을 짓고 있으며, 손, 어깨, 엉덩이, 다리 등의 몸짓도 다양하고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그의 주의를 쉽게 바꿀 수 있는데, 이는 매우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Xiao Yu'er가 단순히 영리한 아이도 아니고, 세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무법 깡패도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부모님의 비극적인 죽음을 겪으며, 성장 과정에서 추악함과 음흉함을 단련해 온 인물이다. Lin의 Xiao Yu'er 버전은 처음부터 캐릭터 개념이 이미 약했습니다.

도둑 같은 얼굴로 활기차게 뛰어오르는 샤오위얼을 보며 속으로 한숨을 쉬었다. 샤오위얼, 고롱강호를 걷는 게 정말 안전한 걸까. 순진하게?

이에 비해 양조위 버전은 Xiao Yuer에 대한 해석이 더 정확합니다. Tony Leung이 연기하는 작은 물고기는 미끄럽고 재미있으며 사업 감각이 강합니다. 비록 매우 똑똑하지만 너무 많이 움직이거나 아주 빠르게 움직이지는 않지만, 활기찬 표정을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과 쉽게 어울리지 않지만 반대로 매우 경계합니다. 그의 기질은 다혈질과 점액질의 혼합형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당연히 복잡하고 모순적인 기질이 통통하고 생생한 캐릭터 이미지를 만드는 데 더 도움이 된다.

Dicky Cheung의 Xiao Yu'er 버전은 기름지지 않지만 마법처럼 수정되었습니다. 이는 Stephen Chow의 다양한 영화(예: "Tang Bo Hu Spots Qiuxiang")의 줄거리를 딱딱하게 변형한 것입니다. 심지어 퍼포먼스 형식도 기계적으로 복사되어 캐릭터의 특성이 파편화되어 더 이상 진짜 작은 물고기가 아닙니다. 여기에는 비교 평가가 없습니다.

2. 캐릭터에 타고난 듯한 특징적인 액션

토니 렁은 걸어가면서 바나나 먹기, 빨대 막대기로 귀 뽑기 등 샤오유얼을 위해 여러 가지 독특한 액션을 디자인했다. 게으르게 걷는 이러한 행동은 Xiao Yu'er 자신에 대한 자신감, 즉 Dugu Qiufei의 무적과 외로움을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장난과 사람들을 놀리는 측면에서 그와 일치할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Liang 버전의 첫 번째 포인트는 작은 물고기의 기질입니다.

Lin Zhiying은 입을 비틀고, 입을 닦고, 엉덩이에 팔을 얹고, 어깨를 으쓱하고, 머리를 흔드는 등 Xiao Yuer를 위해 더 많은 동작을 디자인했으며 기본적으로 몸의 모든 부분을 사용했습니다.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보기에 눈부시네요. 가끔 조용히 생각해야 할 때도 갑자기 삐딱하게 웃는데 왜인지는 모르겠다.

활발한 캐릭터라도 액션이 많다고 해서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위 샤오위가 샤오자오를 놀리는 장면에서 린즈잉은 몸동작이 많다. 그는 리틀 페퍼에 대한 불만과 경멸을 아킴보, 팔짱 등의 행동으로 표현했고, 결국 리틀 페퍼의 뺨에 뽀뽀를 하기도 했다. 정말 여자를 폭행했어요. 우리는 이야기 후반부에서 두 사람이 관계를 발전시켰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두 사람이 처음 만나는 장면에서 샤오자오는 정말 잔인하고 화를 냈고, 샤오위어 역시 정말 경멸하고, 경멸하고, 놀리는 모습을 보여 둘 다 대립적인 분위기에 휩싸였다. 전반적으로 현장은 유쾌하지 않았으며, 샤오위얼과 샤오자오의 첫 만남에서는 지울 수 없는 긴장감과 당황스러움까지 불러일으켰다.

동시에, 이것이 과연 행복한 적을 여는 올바른 방법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원수로서 행복해지는 비결은 진짜 적이 되는 것이 아니라 놀고 싸우는 것을 즐기는 것입니다.

몇 초 안에 몇 가지 행동이 갑자기 캐릭터의 행동 목적을 약화시키고 캐릭터의 성격을 흐리게 만듭니다. 이득이 손실보다 큽니다.

적을 기뻐하는 Tony Leung의 올바른 예를 시청하세요.

3. 적과 상호작용하고, 환경과 상호작용하고, 스토리에 참여하세요. 여기서 논의되는 상호작용은 상호작용보다 더 중요합니다.

다음 애니메이션은 말을 들고 시장을 걷고 있는 Xiao Yuer(Jimmy Lin 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손에 구슬 사슬을 휘두르며 시선은 방향 없이 좌우를 바라보고 있어 매우 편안하고 장난스러워 보였지만 사실 그의 움직임은 매우 단편적이고 주변과의 상호 작용에 대한 감각이 불분명했습니다. 환경이 강하지 않았고, 표정도 명확하지 않았다. (안남천)은 난전의 보물을 추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양조의 샤오위얼을 다시 보면 여관과 식당에 들어가는 장면이기도 하다. 식당 주인과 웨이터와의 대화가 아주 자연스럽다. Xiao Yu'er와 연결되는 것입니다.

소월과 화무작의 대화 장면도 매우 흥미롭고 드라마틱하다. 두 사람의 움직임과 표정은 매우 유사하며 소유아는 부주의하고 불규칙한 반면, 화우커는 우아하고 모든 단계를 따릅니다. 분명히 대화 장면은 두 사람이 걸어다니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매우 평범한 장면이지만, 성격과 기질이 서로 다른 두 사람의 몸짓과 상호 작용 때문에 특히 역동적으로 보입니다.

이 작은 물고기는 기름기가 없을 뿐만 아니라 특히 신선하고 단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