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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춘·두무' 원문 및 감상

두무

꾀꼬리는 수천 마일에서 노래하고, 녹색은 빨간색을 반사하고, 물 마을의 산과 강의 와인 깃발은 바람에 펄럭입니다.

남조에는 480개의 사찰이 있고 안개 속에 많은 탑이 있다.

양쯔강 남쪽의 봄 풍경을 그린 7자 절구입니다. 스타일이 맑고 아름다워 두무의 유명한 풍경 중 하나입니다.

시인은 처음부터 시의 제목을 고수한다. "천리 떨어진 곳에서 꾀꼬리 까마귀가 울고, 녹색이 붉은 빛을 반사한다"는 말은 장강 남쪽의 광활한 땅에서 봄이 오면 푸른 나무들 사이에서 꾀꼬리가 즐겁게 노래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밝은 붉은 꽃이 피어나는데, 특히 감동적입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독자들에게 물가의 마을과 산 근처의 도시를 소개합니다. 이 장소들은 또한 바람에 와인 깃발이 펄럭이는 번영하는 장면입니다. "수이춘산과"는 단 4글자로 강남 풍경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이 두 문장 중 첫 번째 문장은 앞은 역동적이고 뒤는 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두 번째 문장은 앞은 정적이고 뒤는 동적인 대비로 강남의 생동감 넘치는 봄의 세계를 쓰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두 문장에서 시인은 사찰에 시선을 돌린다. '정'은 성전에 있는 탑을 가리킨다. Du Mu는 "Nian Xi You"에서 "가을 산과 봄비가 장강 남쪽의 사원 건물에 기대어 여유롭게 노래하는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장강 이남의 사찰은 대부분 산이나 산기슭에 지어져 있으며 사찰과 탑은 푸른 나무들 사이에 숨겨져 있습니다. 장강 이남은 봄에 비가 많이 내리므로 사찰은 안개와 안개로 뒤덮입니다. 안개는 사람들에게 흐릿하고 먼 느낌을 줍니다. 양쯔강 남쪽의 봄은 아름다움의 강한 매력을 지닌 매력적이고 매혹적인 풍경입니다.

수많은 사찰은 자연스럽게 이 사찰이 창건된 남조의 시인을 연상시킨다. 남조의 황제와 고관들은 불교를 믿고 곳곳에 사찰을 세웠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양(梁) 무제(吳皇) 재위 기간 동안 건강(현재 장쑤성 난징)에는 500개가 넘는 웅장한 사찰이 있었다고 한다. "사백팔십"은 근사치이므로 말하기에는 너무 많은 숫자입니다. Du Mu는 숫자를 사용하여 예술적 효과를 높이는 데 능숙합니다. 예를 들어, "탑은 90피트 높이에 있고, 복도는 400개의 기둥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현주의 개원사에 새겨져 있음") "양쯔강 남쪽 수천 리에 깊은 곳에 외로운 배가 있습니다." 산." (신정으로 가는 길) "24개의 달밤의 다리"("양주의 한추오 판사에게")와 "300마일의 수양버들 강둑"("유디유") , 등은 독특한 의미로 쓰여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이 아이러니하다고 생각합니다. 두목 역시 반불교 사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당 중후기 일부 황제들의 불교 신앙에 반대하였다. 남조의 황제들은 수많은 사찰을 건립했는데, 그 중 많은 사찰은 역사의 유물이 되었고, 기존의 사찰은 혼란에 휩싸였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꾀꼬리 까마귀와 녹색이 붉은 색을 반사합니다 ..." 이것은 Du Mu의시 "Jiangnan Spring"입니다. Sheng'an은 "'Qian'은 '十'으로 써야 하며 'Qianli'는 더 이상 들리거나 볼 수 없습니다. 왜 '꾀꼬리는 녹색을 배경으로 울고 빨간색을 반사한다'는 뜻입니까?"라고 Yu는 말했습니다. "十里"라고 적혀 있어서 들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목은 '강남천(Jiangnan Spring)'으로, 양쯔강 남쪽의 폭은 수천 마일이고, 수천 마일 사이에는 꾀꼬리들이 노래하고 녹색이 반사됩니다. Shuicunshanguo에는 안개와 비 속에 480 개의 사원과 많은 탑이 어디에도 없습니다. 이 시는 그 의미가 너무 넓어서 한 장소에만 국한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강남천'이라 불린다. 시인은 주제를 구성하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청나라] 허문환의 『과거시 연구』)

처음 두 문장은 강남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회총의 멋진 그림이다. 이후 남조시대에는 대부분의 사찰이 산과 강이 있는 명승지에 위치했으며, 날씨가 흐리고 안개가 끼면 채색된 탑이 경치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Xiao Du는 한때 "Jiangnan의 모든 사원 건물에 기대어"라고 말한 적이 있고 Liu Mengde는 "Nanchao의 모든 사원에 기대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Lin Palace 불교 사원은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유비윤의 '시개론의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