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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룩한 사랑': 쓰레기 남자를 다룬 영화가 왜 이렇게 많은 걸까?
연말인데 편안한 영화를 보고 싶어서 '슈퍼특급'에서 멋진 활약을 펼친 샤오양과 차오샨, 창 등 웃긴 형제들의 모습을 봤습니다. 위안, 앨런, 샤오심양. 스모그가 짙던 어느 날 오후, <연인>을 보러 극장에 갔는데, 보고 나서 기분이 풀리지 않고 스모그처럼 변했어요.
영화 초반 샤오양은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것으로 착각했고, 다정한 카메오로 등장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나중에 보고 나서야 이 영화가 남자의 중년의 위기를 반영하는 또 다른 영화라는 것을 깨달았다. 샤오양이 연기하는 샤오한은 적당히 성공적인 경력과 안정된 가정을 가진 중년 남성으로, 그의 파란만장한 삶으로 인해 그는 전 대학 룸메이트의 둘째 동생의 예상치 못한 죽음으로 활력과 열정을 잃었다고 느꼈습니다. 이때 회사에서 광고 촬영을 위해 초청한 미모 모델 요요와의 뜻밖의 만남은 샤오한의 심장 박동, 도파민, 아드레날린, 호르몬을 자극했다. 둘째 아이에 대한 류레이의 말을 떠올리며 "둘째 아이를 가만히 두는 것이 가장 큰 실수"라고 말했고, 샤오한은 여신을 쫓기로 결심하고, 한편으로는 요요와 친해지려고 최선을 다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아내를 안정시키고자 하는 마음도 있었고, 가정에서는 아이들이 차오샨(Qiao Shan), 샤오심양(Xiao Shenyang)을 포함한 친구들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고, 이로 인해 일련의 우스꽝스러운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결국 소원을 이뤄 여신의 물침대에 누웠을 때, 요요의 돼지머리 부자 오빠가 갑자기 체크인을 해서 여신에게 쫓겨났고, 초반에는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익살극이 벌어졌다.
익숙하고 고풍스러운 소재, 얼굴 같은 캐릭터 설정, 긴장감 없는 엔딩: 그 과정에서 가족의 아름다움과 따뜻함을 발견한 샤오한은 가족에게로 돌아왔고, 시안후이(Xian Hui) 아내는 마침내 과거의 원한을 접어두고 남편을 용서했고, 세 식구는 마침내 행복하게 함께 살았습니다. Xiao Shenyang이 연기한 Liu Lei가 말했듯이: 신장 이식을 받을 수 있지만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세요. 이는 붉은 깃발이 집에서 떨어지지 않는 한, 다채로운 깃발이 밖에서 자유롭게 날아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주제의 영화를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끼시는 분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그는 '사랑의 성자'인가, 아니면 '쓰레기'인가?
우선 중년의 위기라는 용어가 점점 더 자주 언급되고 있으며, 영화나 TV 작품에서 표현되는 방식은 남자가 성공적인 경력을 쌓고 그의 아내가 노란 얼굴의 여자, 더 이상 예전처럼 아름답고 우아하지 않습니다. 남성은 호르몬을 자극하기 위해 더 많은 콜라겐, 더 젊은 신체, 더 젊은 외모를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남성은 매우 헌신적이며 항상 젊고 아름다운 20대 초반의 소녀를 좋아합니다. 이러한 사고방식과 표현 방식은 대중들 사이에 "고정관념"을 형성했습니다. 즉, 남자가 자신을 돌보는 한 모든 남자는 중년의 위기를 겪고 어린 소녀에게서 열정을 찾을 것입니다. 중년의 위기 이후에는 모든 사람이 결국 가족에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고정관념' 하에서 여성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내로서 그녀는 남편 옆에 충실하고 남편을 위해 가족의 일을 돌보아야 하며 동시에 중년의 위기를 이해하고 용인해야 하며 성공적인 경력을 가진 남성도 유혹에 면역되지 않습니다. 그가 화를 낸다 해도 그는 여전히 집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그때 그녀는 아내로서 그를 받아들이고 자녀를 위해서라도 온전한 가정을 유지해야합니다.
그런데 남성이 중년의 위기를 겪는 이유는 결국 여성이 자신에게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내에게도 책임이 있다. 그러므로 아내는 가족을 잘 돌보면서도 자기 계발에 힘쓰고, 자신의 직업을 갖고, 공부하고, 책을 읽고, 외모와 체형에 신경써야 하며, 보모나 누런 얼굴의 여자로 전락해서는 안 됩니다. 집에서는 그냥 '가정의 행복'의 형수는 버려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죠? 이것이 쓰레기 영화에 구현된 가치인가? 그것은 단지 p입니다!
'아메리칸 뷰티'부터 '샤를로트'까지, 원장부터 첸허까지 왜 쓰레기가 끝없이 등장하고, 쓰레기를 희화화하는 영화 시장은 왜 존재하는가? 실수로 인한 대가가 너무 낮기 때문입니다.
저는 화난 청년도 아니고, 문제를 순전히 여성의 시각으로 생각하거나 바라보지도 않습니다.
사랑, 결혼, 가족은 원래 남자와 여자 모두의 문제인데, 함께 투자하고, 돈을 내고, 쌓아가야 하는 것인데, 언제부터 '중년의 위기'라는 헛소리가 나왔나요? 아내는 아직도 당신을 받아들이고 용납해야합니까? 남자가 가족에 기여하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해서만입니까? 가족적인 분위기 조성, 자녀 교육, 남편과 아내의 삶의 필요 사항, 미래 계획에 두 사람이 참여해야하지 않습니까?
영화를 볼 때 극장에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 내 뒤에도 커플들이 앉아 있었는데, 줄거리가 좀 저속하게 느껴졌어요. Xiao Shenyang이 연기한 Liu Lei는 한의 며느리와 그의 여자친구가 호텔에서 성관계를 갖는 것이 적발되어 부끄러워하며 수건을 두른 채 호텔에서 뛰쳐나와 당황스러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리고 너무 솔직해서 이보다 더 솔직할 수 없는 마씨가 작은 채찍을 휘두르며, 샤오한도 방을 열고 도청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구기자 물 마시기 등 내 왼쪽에 있던 두 소녀는 처음에는 웃었지만 나중에는 약간 화를 내며 영화가 끝나기 전에 내 오른쪽에 있는 젊은 부부를 계속 꾸짖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 속 배우들의 연기가 조금 아쉬웠다. Chang Yuan은 언제나처럼 소녀이고 Allen도 평소처럼 멍청합니다. Xiao Shenyang은 매력적인 술집 주인을 연기하고 싶어하지만 그는 어떻게 보더라도 여전히 갱스터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소녀, "넷째 언니라고 불러주세요"라는 문장이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반면 등장하자마자 죽어버린 덩차오와 너무나 아름다웠던 옌니는 영화에서 기억에 남는 몇 안 되는 포인트가 됐다.
특히 웨이보의 @AzureS Weilan의 한 구절이 저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중년 남성이 결혼 중에 아내를 속이고, 아내가 결혼에 대한 압력을 견뎌내는 이런 영화가 언제 또 있을까요?" 이혼을 하고 그 남자를 아무것도 남기지 않기 위해 증거를 수집하고, 여주인은 그의 악행을 갚고 후회한다. 결국 쓰레기는 유람선에서 청소부로 일하던 중 성공한 전처가 오는 것을 보게 된다. 연애 중이던 잘생기고 배려심 깊은 여자를 데리고 휴가를 떠난다. 그 사람의 아름답고 센스 있는 아이가 남의 아버지라고 해서 자책했지만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지... "남자들은 놀려고 놀다가 결국 집에 가야지"가 아니라 "바람피면 죽고 여주인이 고생한다"는 영화.. 감사합니다!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