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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주 민족정신

민족정신은 한 나라의 역사, 문화, 관습, 신념을 종합하고 다듬은 것으로, 이념적 차원에서 국가 간의 본질적인 차이를 구현합니다. 민족정신은 민족의 과거를 반영하고, 민족의 현재를 담고 있으며, 민족의 미래를 계획한다. 민족정신은 고정된 것이 아니며, 역사적 시기가 다르면 민족정신도 달라집니다. 민족정신은 민족의 기본성을 견지하는 토대 위에서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시대적 특색을 구현하며 민족의 현실적 요구를 반영한다. 수백년의 역사적 우여곡절을 거쳐 만주족은 영광과 굴욕, 설렘과 좌절 사이에서 새로운 세기를 맞이했습니다. 현대에 만주족에게는 어떤 민족정신이 필요한가? 이 문제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을 좀 말씀드리겠습니다.

1. 애국심

역사적 시대에 따라 애국심을 식별하는 기준은 다르지만 애국심은 항상 만주 민족 정신 전체를 관통해 왔습니다.

가천하 봉건시대 만주족은 한족, 몽골족, 티베트족 등 우애민족과 힘을 합쳐 오늘날의 중국 영토를 건설하는 데 역사적으로 큰 공헌을 했다. 만주팔기, 몽골팔기, 한군팔기 등 민족통일과 영토보전, 외적과의 항전에서 우리 선조들은 피를 흘렸습니다. 북동쪽의 백산검은 물에서부터 남서쪽의 열대 정글까지, 청장고원의 눈 덮인 산에서부터 남동쪽의 수천 리 바다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팔기병들의 충직한 영혼은 아직도 고향을 찾고 있어요. 만주족은 피로 형성된 이러한 애국 정신에 대해 특히 깊은 이해를 갖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혁명전쟁 시대에 접어들면서 만주족은 국가적 쇠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애국주의의 기치를 흔들림 없이 높이 들고 있었다. 항일전쟁 당시 일본 침략자들의 지배하에 소수의 만주족 쓰레기들이 반역자들과 결탁하여 만주국의 신성한 호칭을 도용하고 괴뢰만주국을 세웠습니다. 만주족은 머리가 세 개인 일본의 뱀인 한족과 만주족에게 다시 한 번 민족 저항의 창을 들고 이 쓰레기들이 만주족에게 가져온 치욕을 씻기 위해 막대한 국가적 희생을 치렀습니다. 이러한 쓰레기 때문에 전혀 고통받지 마십시오. 만주족은 중국 민족과 우리의 영광스러운 조상에 합당합니다.

역사는 만주족의 뼈가 강하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만주족은 자유를 존경하지만 총검 아래에서 가짜 자유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주족은 독립을 옹호하지만, 이 독립은 중화민족 전체의 독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오늘날의 중국은 만주족, 한족 등 여러 나라의 위대한 조상들이 우리에게 물려준 가문의 재산입니다. 역사는 모든 민족의 운명을 밀접하게 연결해 왔고, 어느 나라가 그것을 담당하든 우리는 이 가문의 재산을 허락할 권리가 없습니다. 우리와 함께 쉬십시오. 현대에 있어서 만주족의 전통적인 애국정신을 계승하고 다른 민족들과 손잡고 우리 공동의 조국을 더욱 민주적이고 문명화되고 조화로운 조국으로 건설하는 것은 시대가 만주족에게 부여한 역사적 사명이다 장소. 이는 또한 만주족의 대부흥이라는 새로운 국면을 열어줄 것입니다.

2 단결의 정신

만주족의 단결의 정신은 민족의 위대한 위업과 간고한 투쟁 속에서 력사적으로 형성된 것이기도 하다. 만주족의 존재와 발전. 싸우는 민족은 통일된 민족이어야 한다. 송나라 정화 4년 10월, 만안아고가 대군을 일으켜 요나라에 맞서 싸웠는데, 군사 2,500명을 거느리고 송나라 현하 7년 2월에 요나라는 멸망했다. 12년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명나라 만력 11년 5월, 누르하치는 13개의 갑옷으로 군대를 일으켜 명나라에 맞서 싸웠다. 명나라 총진 17년 9월에는 병력이 500~600명에 불과했다. 수도는 베이징에 세워졌는데, 그 기간은 불과 30년에 불과했습니다. 단결력이 결여된 선동세력이 그토록 짧은 시간에 소수로 대중을 타도하고 약한 힘으로 강자를 저항하는 영광스러운 위업을 완성할 수 있으리라고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옛말에 “주에게는 수억 명의 신하가 있으나 그에게는 수억의 마음이 있고, 나에게는 삼천 명의 신하가 있으나 마음은 하나뿐이다”라는 옛말은 형성과 발전, 발전 과정에서 다시 한 번 완벽하게 입증되었습니다. 만주족의 성장.

여진족부터 만주족에 이르기까지 동아시아 한구석의 약소국에서 역사의 흐름을 바꾸는 강대국으로 발전한 만주족의 통합정신이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핵심 역할. 민족의 자유, 독립, 번영을 위한 공동의 호소는 만주족의 단결정신의 이념적 기반을 응축하며, 효과적인 팔기체제는 단결정신을 실천하는 기술적 수단을 제공합니다. 만주족이 한족, 몽골족, 티베트족 등 역사상 여러 민족을 통합하여 청나라 초기의 전성기를 이룩한 것은 바로 이러한 정신에 의거한 것이었습니다. 바로 이 정신에 의거하여 송, 요, 원, 명 왕조의 왕족 후손들과 범중암, 악비, 원충환 등 유명 관료들의 후손들이 함께 뭉친 것입니다. 만주군은 팔색군기를 휘두르며 같은 적을 상대로 공을 세웠다.

바로 이러한 정신에 의거하여 만주가 한족, 몽고족 등 형제적 민족의 인재들을 대거 흡수하여 민족의 신선한 피를 보충하였고 만주가 경제적, 문화적으로 뒤떨어진 수렵국가에서 선진국으로 발전하게 된 것은 바로 이 정신에 의거한 것입니다. 높은 문화적 품격을 지닌 이것이 현대의 만주족과 합쳐졌습니다.

물론 이러한 단결은 역사적 한계로 인해 시대적 흔적을 뚜렷이 담고 있고 어느 정도 민족적, 계급적이며 당대의 정치적 목적에 부합한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이러한 단결정신을 당시 만주 지배계급이 통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취한 방편적 조치로 여겨서는 안 된다. 이러한 단결의 정신은 세대를 거쳐 전해지는 만주족의 민족성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한족 문화의 본질을 담고 있습니다. 비록 어떤 측면에서는 현대적 요구에 더 이상 적합하지 않지만 그 기본 가치에는 오늘날까지 변함이 없습니다. .

현대에 있어서 단결의 정신은 만주족의 부흥을 위한 가장 근본적인 보장 중 하나이다. 나는 만주족의 전통적 통일정신을 계승하는 데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만주족 내부의 통일이다.

만주족의 부흥을 실현하는 것은 현대 만주족의 가장 기본적인 민족적 염원이다. 만주족 동포들은 이러한 기본적인 호소에 중점을 두고 건설적인 교류를 더욱 많이 벌여야 하며, 불필요한 종파적 의견과 혈통 분쟁, 개인적 편견을 버리고 사소한 차이점을 존중하면서 공통점을 찾아야 합니다. 교류에서 신뢰를 구축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전면적이고 다층적인 협력을 발전시키며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단결 정신을 공고히 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합니다. 민족부흥의 대업을 함께 이룩해 나가십시오. 그러나 불행하게도 현대 만주족에게는 이러한 단결의 정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단결의 중요성을 거의 모든 동포들이 알고 있지만, 말이 빠른 사람은 많고, 걷는 사람은 적습니다. 종파적 차이, 혈통 분쟁, 개인적인 편견 등으로 인해 만주족 사이에는 끝없는 다툼과 저주가 이어졌습니다. 만주족 안에는 반체제 세력에 맞서 파벌을 형성하고 싸우는 사람들, 공익을 망각하고 사익을 추구하는 사람들, 서로를 훼손하려는 음모와 음모를 꾸미는 사람들이 있는 것은 안타까운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다른 우애민족과의 단결을 유지하고 발전시킨다.

부흥을 이루기 위해 만주족은 다른 우애민족과의 교류와 협력 없이는 할 수 없다. 환경과 동시에 우리는 다른 형제적 민족 집단의 이해와 지지를 얻어야 합니다. 상호 이익을 바탕으로 다른 민족의 장점을 결합하여 만주족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물론 사회에는 만주족에 대한 편견과 오해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를 정량적으로, 질적으로 차분하게 분석해야 한다. 오해에 대해서는 더 많은 설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우리는 숨은 동기를 가진 극단주의자들에 맞서 무자비하고 단호하게 맞서 싸울 것입니다. 우리는 몇몇 극단주의자들의 개인적인 발언을 인종 문제의 수준으로 끌어 올려 그들의 분노를 표출할 만큼 극단적인 발언을 퍼뜨려서도 안 됩니다. "개발이 최후의 말이다." 만주족의 사실상의 활성화는 이들 극단주의자들에 맞서 싸울 수 있는 가장 날카로운 무기이다. 가장 많은 아군을 얻고, 가장 적은 적을 고립시키고 공격하며, 만주족의 부흥을 위한 안정되고 단결된 외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현대의 만주신팔기 정신 중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세 가지 자기계발의 정신

자기계발은 국가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도록 촉진하는 국가 내부의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자강적인 국가는 국가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를 효과적으로 조직화하고, 불리한 점을 장점으로 바꾸며, 수동성을 주도적으로 전환함으로써 국가가 항상 강한 활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능숙합니다. 스스로 강하게 하는 자는 하늘에서도 강건하게 될 것이다. 주체로서 자기발전하는 사람만이 물질적 요소를 대상으로 의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 이것이 소위 천국이다. "인간은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는 것은 자기계발 정신의 본질적인 반영이다.

만주족은 고대부터 자강적인 민족이었습니다. 초기 만주족의 혹독한 자연 및 사회 생활 환경은 대대로 이어지는 만주 민족의 자기 개선 정신을 형성했습니다. 만주인들은 수많은 자연적, 인적 어려움 속에서도 결코 움츠러들지 않았고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희망을 두지 않았으며 언제나 높은 민족적 사기와 현실적 태도로 민족의 운명을 자투리로 주도해 나갔습니다.

만주족의 자기계발 정신은 주로 외부의 억압에 굴복하지 않고, 강한 세력에 맞서도 강해지고, 좌절에 직면해도 포기하지 않는 데서 나타난다.

요와 명나라 시대에 여진족은 민족적 탄압에도 불구하고 체념하지 않고 외국 땅으로 도망가지 않고 민족의 자유와 신성한 조국을 수호하기 위해 결연히 일어섰다. 여진족이 직면한 적들은 경제적, 군사적, 인구적 측면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었습니다. 여진족은 상황을 가늠하고 냉정하게 대응했고, 마침내 압도적인 자기계발의 정신으로 상대를 물리쳤다. 어떤 의미에서 이러한 승리는 물질에 대한 영적 승리의 결과입니다. “여진이 만 명도 안 되지만 그들은 무적이다”는 이러한 자기계발 정신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근대에 와서 봉건주의의 깊은 영향으로 인해 만주 귀족 상류층의 자기 계발 정신이 한동안 쇠퇴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만주족은 외부의 탄압에도 굴복하지 않는 민족의 전통을 변함없이 이어왔습니다. 팔기장병들은 서방제국주의자들의 침략을 반대하는 전투에서 인민을 비롯한 형제민족들과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였습니다. 아편전쟁 당시 저장성 자포 관음산 천준사에 주둔한 팔기군은 영국 침략자들과 용감하게 싸웠고 만주족 장교와 병사 276명 거의 모두가 전장에서 전사했다. 진강을 수호하는 팔기군은 우리의 10배나 되는 적군과 외국의 총포와 대포에 맞서 한 치의 땅도 포기하지 않고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였습니다. 이에 대한 예는 현대사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만주족이 근대에 들어 국가적 쇠퇴에 처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잿더미에서 일어서고 동린거와 같은 민족적 인재가 무궁무진하게 출현한 것은 바로 이러한 자기계발 정신에 의거하여 이루어졌습니다. Li Zhaolin, Chen Hanzhang, Guan Xiangying, Lao She, An Yemin 등 국가 지도자들은 백본이 행동으로 만주족의 강철 같은 힘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현대에 와서 기다리지 않고, 남을 비난하지 않고, 자기계발의 정신을 계승하고 계승하며, 위업을 실현하는 것은 만주족을 사랑하는 모든 동포들의 국가적 책무이다. 민족의 부흥.

넷째. 민주주의와 평등의 정신

현대의 민주주의와 평등 개념은 서구에서 유래했지만, 인류의 동일한 기본 가치 추구를 구현하고 있다. 민주주의와 평등은 현대국가의 문명수준을 가늠하는 중요한 상징 중 하나이다. 실천은 민주주의와 평등의 정신을 높이 발양시키면 민족이 언제나 강한 활력과 창조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집단의 지혜와 힘에 의거하여 민족의 전진의 올바른 진로를 틀어쥘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만주족에게 민주주의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Eight Banners 시스템은 초기에 원시적인 군사 민주주의의 특징을 강하게 갖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칸이 "의견을 받아들이지 않고 도를 따르지 않는" 경우, 왕과 신하의 모임은 "유덕한 사람을 선택하여 그를 세울 수 있습니다". 국정 처리'를 주요 국정 사안에 대해서는 8표를 얻어야 한다. 모두가 만장일치로 찬성하는 등의 경우에만 시행 가능하다. 봉건제국의 권력이 심화되면서 이 원시적인 민주적 색채는 점차 퇴색되었고, 팔기체제는 제국의 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한 보조적인 도구가 되었고, 한 사람이나 가문의 의지와 운명은 점차 만주족 전체의 의지와 운명이 되었다. 이념적, 제도적 혁신을 상실하여 근대화를 놓치게 된 것은 역사적 유감이라고 할 수 없다.

청나라의 성립은 만주족의 봉건화 과정의 종말을 의미했다. 그러나 봉건주의의 영향이 깊었기 때문에 만주족은 초기에 민주화를 위한 예비적인 시도를 했으나, 만주 상류층 귀족들의 이념적 자립으로 인해 이러한 시도는 단명하였다. 근대에 와서 만주족은 사회발전의 요구에 부응하지 못하고 근대화로의 전환을 완성하였으며, 새로운 민족정신의 탐구와 혁신이 상대적으로 침체된 시기에 처해 있었다. 이러한 상황은 오늘날까지 계속되어 현대 만주족과 현대 민족 사이에 일정한 이념적 격차를 남기고 있습니다.

역사에 대한 불완전한 이해와 일부 현대 영화, 텔레비전 문학 예술 작품의 오해로 인해 일부 만주 동포의 사상에는 현대 민주주의 정신과 양립 할 수없는 몇 가지 사항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평등. 일부는 조상의 뛰어난 배경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과 상호 작용할 때 지배적인 것처럼 보이며, 일부는 자신과 반대되는 의견을 용인하지 못합니다. 객관적으로 이것은 만주족의 활성화에 다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새로운 만주족에게는 새로운 민족정신이 필요하다. 현대의 만주족에게는 더 이상 '왕자'나 '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국 만주족을 사랑하는 모든 동포의 마음은 평등합니다. 현실적이고 국가 부흥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물을 민주적이고 평등하게 대하는 것도 만주신팔기 정신의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면서 만주족의 특성에 맞는 민주주의와 평등의 정신을 어떻게 창조하고 계승할 것인가, 만주족에게 적합한 일련의 민주적 수단을 모색할 것인가; 중국의 민족적 상황에 기초한 특성은 현대적 문제가 되었으며 만주족이 직면한 주요 문제이다.

5대 개척정신

민족문화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며 혁신과 변화, 발전을 추구하는 것은 민족문화의 구체적인 구현이다. 국가 활력. 개척과 진취의 정신은 본질적으로 자연과 사회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국가의 반성과 적응이다. 성찰을 통해 내부 격차와 기회를 파악할 수 있고, 조정을 통해 격차를 해소하고 국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집착하고 진보를 생각하지 않는 나라는 역사에 의해 멸망될 운명입니다. 한때 역사상 두각을 나타냈던 많은 국가들이 이제 이름은 하나만 남았습니다. 그들이 사라진 이유를 살펴보면 민족 개척정신의 상실이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만주의 역사 전체가 개척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만주족은 어업과 수렵 국가였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해양 국가이기도 했다. 역사기록에 따르면 발해만(渤海海)이 번영했을 당시 일본과의 공식 및 무역 교류가 역사책에 50회 이상 기록됐다. 발해해가 무너지고 여진족이 일어섰다. 여진함대는 수십 척의 거대 선박으로 북한과 일본을 자주 공격했다. 금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여진족은 지방 정치 권력을 세우는 것에서 중국을 통일하는 것까지, 후진적인 마족에서 정치의 중심 단계로 올라서는 데까지 이러한 역사적 사실은 모두 개척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이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했다는 것을 한 측면에서 보여줍니다. 만주족의 발전과 성장의 기둥 역할.

만주족의 개척과 진취적인 정신은 자연을 정복하고 새로운 영토를 개척하는 과정뿐만 아니라 선진 외국 문화를 적극적으로 흡수하여 요구에 부응하는 개방성과 혁신에도 반영됩니다. 국가 발전의 중. 진나라 때 여진족은 맹안목극을 바탕으로 중원문화의 영양분을 흡수하여 중국 북부가 당나라 중기 이래로 볼 수 없었던 안정된 상황을 이룰 수 있었다. 진시종은 28년 동안 통치했고 문지(文治)로 알려졌습니다. "소요와 순"이라는 제목은 여진족의 개방적인 정신에 대한 최고의 찬사입니다. 청나라 초기 만주는 이러한 열린 마음에 의지하여 다른 우호국의 뛰어난 인재와 한문화의 본질을 많이 흡수하고 외국 문화와 만주 문화의 통합에 적응하기 위해 독창적인 팔기 체계를 창안했습니다. 만주가 후진적인 역사를 빨리 완성해 나가면서 만주 민족의 활력도 유례없이 활발해지는 시기이다. 청나라 중기부터 기수들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남자 도시'와 '남자 수용소'에 갇혔습니다. 바로 이러한 자기 폐쇄로 인해 사상이 점차 개방성과 혁신성을 상실하게 된 것입니다. 배너 사람들은 한족 문화의 본질을 적극적으로 흡수하는 것에서 한족 문화의 찌꺼기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으로, 진취적인 것에서 규칙을 고수하는 것으로 변했습니다. 현대에 와서 만주족의 개척과 진취적인 정신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기병은 만청에 폐쇄되었고 중국인은 청나라에 폐쇄되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청나라의 통치자들, 특히 만주족 귀족의 상류층은 현대 중국과 만주족을 포함한 중국 민족 전체의 쇠퇴에 대한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현대에 와서 만주족이 민족의 활력을 되살리려면 새로운 민족 개척 정신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이념적으로 우리는 편협한 민족주의를 버리고 겸손한 자세로 현대 선진 외국문화, 특히 한족 문화의 본질을 배워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민족 전통의 일부가 어느 정도 상실되고 민족 고유의 색깔이 희석되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이는 민족 부흥을 위한 기회이자 필요성이기도 하다. 이는 소위 중국화라기보다는 만주족들이 서로의 장단점을 적극적으로 배우고 자국의 실제 필요에 따라 소통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그런 종류의 생각으로는 맹목적으로 거부하고 실천으로는 소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소위 중국화입니다. 만주족의 기본가치와 이념적 정체성을 견지하는 토대 위에 선진 외국문화와 만주족 민족문화의 장점을 융합해 내 용도로 삼은 것이 이 새로운 문화가 민족적 특성을 갖고 있지 않다고 누가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만주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