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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부부': 젊은 이주노동자들의 바람피우는 삶
최근 몇 년간 일부 젊은 이주노동자들이 '임시부부'를 형성하는 현상이 사회적 주목을 받고 있다.
개혁개방 이후 경제변혁으로 인해 농민은 더 이상 토지에 얽매이지 않고 농민가족 경영모델은 단일 전통 농업경제에서 '반공업'의 이중경제로 바뀌었다. 그리고 절반은 농업이다."
근로경제의 영향으로 젊은 이주노동자들 사이에서 '임시부부' 현상이 계속 나타나고 있다.
'임시부부' 현상의 이면에는 생리적 욕구와 사회적 이유가 모두 작용한다.
많은 이주노동자 집단이 꼽는 '임시부부'의 등장 이유는 두 가지다.
한편으로는 도시 생활의 높은 비용을 분담하고 정신적 위안과 육체적 만족을 얻을 수 있도록 누군가가 도와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편, 원래 지인들의 사회적 제약이 사라지고 주변 사람들의 행동을 모방함으로써 도덕적 짐을 벗고 형성 행위에 대해 수용적인 태도를 취할 수 있게 되었다. "임시 커플".
1. 사회적 이동성
개혁개방 이후 농민들은 비농업 산업에서 일하기 위해 계속해서 도시로 이주했고 인구는 전국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러한 이동성은 젊은 이주 노동자들이 문화적으로 다양하고 개방적이며 포용적인 낯선 사람들의 사회에 들어가도록 장려합니다.
농촌 지인 사회에서 사람들의 부부 불륜은 강한 지인 사회의 여론과 도덕적 규범의 지배를 받게 될 것이다.
여자나 남자가 배우자를 속이는 경우 마을 지인회로부터 강력한 여론 압박을 받을 뿐만 아니라, '가문 전통'을 파괴한 사람으로 낙인찍히게 된다. 마을지인사회.
낯선 사회에서 이주노동자들의 부정 행위는 지인의 도덕적 규범에 의해 약화되고, 특히 동료들 사이의 임시 부부 행위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주노동자들은 이것이 일반적인 사회 현상.
2. 가족 분리
전통적인 농촌 생활에서 남편과 아내는 주로 토지 경작을 통해 수입을 얻으며 항상 삶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근로 경제가 성장한 이후에는 가족의 부담을 감당하기 위해 배우자 중 한 명은 직장에 나가고 다른 한 명은 집에 머물며 자녀와 노인을 돌보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부부의 이별.
젊은 이주노동자의 준이주 가정에서 부부의 이별은 부부간의 불신으로 이어지며, 이는 일단 부부관계에 균열이 발생하게 되면, 이는 갈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제3자가 들어가거나 배우자 중 한 명이 이성을 찾아 부부 생활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
3. 기능적 요구 사항
젊은 이주 노동자들이 시골 가족을 떠난 후 그들의 삶, 감정, 생리는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젊은 이주노동자들은 정서적 공허함, 친밀한 관계의 결여, 성적 배고픔과 갈증 등 복합적인 우울증 상태에 놓이게 된다.
젊은 이주노동자들이 외롭고 외로울 때 일시적인 부부 관계를 맺어 '준가족'을 형성해 정서적 외로움을 해소한다.
요컨대 젊은 이주노동자의 본능적인 생리적 욕구와 정서적 소속감에 대한 욕구의 기능적 결함이 탈선행위의 원동력이며, '임시부부'는 청년 이주노동자의 신체적, 정신적, 생리적 문제이다. 이주 노동자, 감정적 욕구의 행동적 표현.
임시부부란 젊은 이주노동자들의 도시화 과정에서 가족기능이 부족해 발생하는 결혼관계의 변종이다. 청년 이주노동자 임시 부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 이주노동자의 분산가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