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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수된 여왕 소개

정치적으로 업적이 거의 없고 할 말도 없는 여왕은 마치 극에 태어난 것처럼 시인들의 가창 대상이자 작가 창작의 원천이 되었다. 그녀의 눈부신 빛은 세상을 놀라게 했고, 그녀에게 태어날 때 부여된 영예로운 칭호인 스코틀랜드 여왕은 그녀의 전설적인 삶에 한 겹 더하는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그녀는 너무 많은 극적인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그녀를 살인자라고 말하고, 누군가는 그녀를 순교자라고 말하고, 누군가는 그녀를 어리석은 공모자라고 말하고, 누군가는 그녀를 거룩한 연인이라고 말합니다. 슈테판 츠바이크 같은 전기 작가가 없었다면, 그 살과 피, 살과 피가 섞인 이야기를 공정하고 공평한 입장, 상세한 역사적 증거, 미묘한 심리 분석, 그리고 없어서는 안 될 생생한 몸의 글쓰기로 복원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현실적이고 믿을 수 있는 비극의 여왕이 온다. 이 전기에서 츠바이크는 시대의 변화를 파악하는 능력, 인물의 내면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능력, 그리고 이 둘을 교묘하게 통합하는 능력을 다시 한 번 완벽하게 보여주었다.

이 비극적인 여왕은 바로 스코틀랜드 여왕 메리 스튜어트(1542~1587)이다. 그녀는 시골에서 짧은 생애를 살다가 반평생을 투옥하다가 결국 음모에 연루되어 처형장에서 죽었습니다. 그녀는 짧은 시간 안에 삶의 진정한 본질을 터뜨리는 보기 드문 여성, 번개처럼 눈부시지만 덧없는 여성이다. 그녀의 인생은 3부작과 같습니다. 서곡은 부드럽고 느리고 극도로 우아하고 형식적인 음악과 같습니다. 리듬은 중간에 갑자기 바뀌고 현은 급박하며 현은 복잡하여 구름과 바위를 뚫습니다. 낮고 꼬임이 가득한 음표가 서서히 멈추고 현이 끊어지며 마침내 갑작스럽게 끝났습니다.

그녀는 고귀한 혈통과 재능 있는 사명 때문에 명성 박람회와 정치 쇼에 쉽게 또는 꺼려하며 음모와 음모의 삶에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복잡한 사람입니다. 당신은 그것에 익숙해져야 하며, 불만을 품고 반항적인 귀족들을 다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하며, 은밀한 동기와 변덕을 가지고 외국 세력과 협력하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것은 또 다른 단순한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친절하고 무모하며 글쓰기와시를 잘하고 삶을 사랑하고 즐기는 것을 잘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사랑이 꽃피우고 소속감을 느끼면 그녀 몸 속의 여성 의식이 화산처럼 분출되어 그녀가 맡은 역할, 즉 장엄한 여왕을 압도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주저하지 않고 사랑에 미쳐갔다.

그러므로 날카로운 가위라도 날이 반이라도 없으면 가위가 아니듯이, 메리의 운명의 굴곡은 왕과 여자라는 두 가지 기본적 관점에서 출발하지 않고서는 이해될 수 없다. 그녀의 운명이 갖는 비극적인 의미. 같은 주제를 다룬 끝없는 연구, 평론, 전기, 희곡, 소설 중에서 츠바이그의 여왕 전기가 눈에 띄는 이유는 츠바이크의 날카로운 펜이 메리가 일생 동안 수행한 두 가지 주요 역할을 특별한 민감성으로 포착했기 때문입니다. 등장인물 - 여자와 왕. 이 "둘이 하나인 것"의 영원한 모순은 자연스럽게 그녀의 삶에 결혼과 정치라는 두 가지 주요 주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두 쌍의 개념과 네 가지 키워드가 너무나 밀접하게 얽혀 복잡한 '화학적' 반응을 거쳐 하나의 화합물이 되었는데, 여성과 왕은 하나로 합쳐져 '여왕'이 되고, 결혼과 정치는 자연스럽게 '정치적'으로 진화하게 된다. 결혼."

사실 겉보기에 고결해 보이는 여왕이 자유의지, 즉 독립적인 선택을 추가하더라도 그녀의 결혼 생활은 여전히 ​​적극적 정치적 요소의 강제적 결합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것들을 분리하려는 것은 물 분자가 전류의 도움으로 수소와 산소 원소로 분해될 수 있는 것과 같지만, 분해된 물 분자는 더 이상 물 분자가 아닙니다. 그러나 세상 모든 것의 역설은 그 반대도 사실이라는 것입니다. 물 분자를 잃을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수소와 산소 원소로 분해되는 것처럼, 우리가 물 분자의 화학적 성질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이 복잡하고 단순한 인물을 필요한 순간에 여성(결혼과 사랑)과 왕(정치)의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지 않고서는 이해할 수 없다. 더욱이 정치의 신비한 힘에도 불구하고 피상적 인 사람들은 전기를 읽은 후에 필연적으로 닫히고 결론을 내릴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Pan Jinlian 이야기의 외국 버전 일뿐입니다.

츠바이그는 이를 잘 이해했다. 이 전기에서 우리는 표면과 흔들리고 다채로운 붓놀림에 대한 거장의 통찰력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때로 작가는 큰 역사적 사건의 발생에서부터 당사자들의 어둡고 한적한 심리세계를 추적하면서 큰 것을 작은 것으로 바꾸기도 하고, 때로는 바람과 천둥으로 가득 차서 아이들 사이의 사랑을 뛰어넘어 권리와 권리에 대해 논평하기도 한다. 역사적 관점에서 정당의 잘못. 이로써 비극의 분위기는 점차 강해지고, 역사의 법칙, 즉 진보의 힘이 승리해야 한다는 법칙도 점차 드러나게 된다.

II

메리 스튜어트는 닭에서 독수리처럼 태어나는 순간부터 정치의 먹잇감이 되어 운명을 달리했다. 영국의 헨리 8세 왕은 자신의 이웃이 공주를 낳았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아들에게 결혼을 제안하고 싶어했습니다. 왕의 희망적인 생각은 친구와 적을 만들어 영국의 통일을 단번에 달성하고 더 높은 정치적 목표, 즉 세계 패권을 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공주님의 몸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영혼은 아직 자고 있으며, 상품처럼 예약되었습니다." 이런 결혼은 정치에만 집중하고 다른 문제는 무시하는 것이 당시 유럽 왕실의 표준이었습니다. Zweig는 다음과 같이 통렬하게 썼습니다. "그가 왕관을 쓸 수만 있다면 열네 살의 잘생긴 소년은 오십 세의 여자와 결혼할 수 있고, 순진한 소녀는 백발의 노인과 결혼할 수 있습니다. 누구도 귀족과 명예에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아름다움, 존엄성, 도덕성, 정신지체자, 장애인, 마비자, 정신질환자, 심지어 범죄자와도 결혼할 수 있는 사람. 결혼은 도중에 사망했습니다. 그리하여 여왕은 여섯 살에 프랑스 왕세자에게 팔렸고, 열일곱 살에 프랑스 왕비가 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곧 달마왕의 죽음과 태후의 죽음이라는 나쁜 소식이 잇달아 전해졌습니다. 스코틀랜드 여왕은 책임을 맡기 위해 고국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당분간 이 모든 것은 그녀의 개인적인 의지에 더해지지 않았고, 여왕은 외부의 힘에 이끌려 무의식적으로 멍하니 그것을 따를 뿐입니다.

고의든 아니든 크고 작은 일련의 스캔들 끝에 여왕의 두 번째 결혼이 의제로 상정됐다. 당연히 정치적인 요인들은 여전히 ​​바쁘게 움직이며 자신의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여왕의 여성적인 감정이 깨어나고 그녀의 억압된 열정이 반항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영국 왕자 헨리 대런리(Henry Darrenley)와 절망적으로 사랑에 빠졌고 모든 역경을 무릅쓰고 결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Mary는 여성이자 여왕으로서 사랑할 권리가 있다고 믿었지만 Zweig가 말했듯이 누군가가 정치에 헌신하면 더 이상 자신을 소유하지 않습니다. 이 결혼은 그녀의 오빠와 목사들, 그리고 그녀의 가까운 이웃인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에 의해 반대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열정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었고, 사랑에 깊이 빠졌고, 그것을 놓아줄 수 없었습니다. 반대 의견을 접하는 것은 불쾌한 일이지만, 반드시 심각한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당분간 여왕으로서의 권한은 자신의 뜻을 이행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끔찍한 것은 이 번개처럼 빠른 결혼이 곧 당혹스러운 오해로 판명되었다는 것입니다. 황금 왕자는 "아름다운 외모에 깊은 의미가 부족하고, 강한 근육에 진정한 힘이 부족하고, 우아하지만 영적 문명이 부족했습니다." . 여왕은 이 경솔한 청년에게 곧 싫증이 났습니다.

서민들이 가족끼리 다툼이 생기면 냄비를 깨뜨리고 그릇을 던지는 일까지 벌어지는 혼란의 정도는 기껏해야 이웃의 생활을 방해할 정도다. 그러나 정치인은 권력과 명예가 관련되어 큰 재앙을 초래할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궁정에서 가장 좋아하는 Li Qiao가 Darren Lei의 분노의 대상이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Li Qiao는 의심스럽게 행동합니다. Darren Ray는 자신이 여왕과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의심합니다. 영주는 질투합니다. 이 두 가지 요점만으로도 Darren Ray와 Lord의 동맹을 맺기에 충분했습니다. 결혼 생활의 감정적 얽힘은 정치적 권력을 위한 투쟁과 너무나 쉽게 혼합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있던 여왕은 자신 앞에서 고의적으로 자행된 정치적 살인과 사랑살인을 목격할 수밖에 없었다. 이 비극은 왕비와 남편을 서로 대립하게 만들었고 비극의 문을 열었습니다.

비극 이전의 왕비는 가문과 나라의 쇠퇴를 겪으며 잇달아 불행을 겪었지만, 그녀의 정신과 존엄에 미치는 영향은 심각하지 않았다. 죽음의 위험과 그녀의 왕권이 영향을 받았고, 존엄성은 잔인하게 모욕당했습니다. 참을 수 없는 것은 참을 수 없는 것입니다. 메리처럼 깊은 성격을 지닌 젊은 여왕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기질을 따르고, 자신의 야망을 추구하며, 자신의 격렬한 열정을 발산할 통로를 계속 찾아야 했습니다.

그녀는 스코틀랜드를 위해 살지도 않았고 스코틀랜드를 위해 죽지도 않았습니다. 그녀는 단지 스코틀랜드의 여왕이 되고 싶었을 뿐입니다. "언제든지 스코틀랜드를 스페인, 영국, 프랑스 또는 다른 나라의 왕좌로 바꿀 준비가 되어 있는 그러한 여왕은 물론 절망적으로 외로운 상황에 갇히게 될 것입니다. 그녀는 자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얻기를 희망합니다. 결국 그녀는 큰 고민에 빠졌을 때 자신의 부름에 응답하는 사람이 소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정치적으로 약하고 감정적으로 흥분하고 서툴렀습니다. 여왕이 부당하고 부당한 범죄를 저질렀을 때, 그녀는 절망에 빠졌습니다. 놀랍게도 누군가에게 손잡이를 준 것은 정의를 집행하는 데 관심이 없는 주님이 여왕과 그녀의 독단적인 연인에 맞서 일어서는 훌륭한 이유가 되었습니다. 스코틀랜드 여왕의 맹렬한 적 영국은 이 문제에 개입하여 상대인 메리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튜어트는 결국 죽음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타고난 오만함과 믿을 수 없을 만큼의 완고함으로 인해 그녀는 마지막 순간에 엘리자베스와 화해할 기회를 얻었으나 패배하고 결국 불법으로 인해 자유를 박탈당했습니다.

IV

메리 스튜어트가 처벌을 면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낀다는 것이 내 해석인 것 같다. 사실 제가 알고 싶은 것은 왜 비극적인 인물이 이렇게 됐는가 하는 것입니다. 살인 혐의로 기소된 여왕은 공정한 재판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왕들이 더 피에 굶주리고 살인적일 때 메리의 재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정의가 없습니다. p> 메리 스튜어트는 자신의 범죄로 인해 처벌을 받았는데, 이는 정의를 위한 승리라기보다는 정치적인 음모에 의해 패배했습니다. 주님은 종교적인 분쟁과 보조자 없이 홀로 싸우다가 백성들의 멸시와 왕족의 소외에 패하고, 또한 강대한 이웃들의 간섭과 약한 외교에도 패하였습니다.

그녀는. 왕좌를 사랑하고 왕좌를 지키기 위해 용감하게 싸웠지만 그녀에게 왕좌는 중요한 문제일 뿐이었고 명예와 책임은 아무 상관이 없었다.

"결국 메리 스튜어트는 자신의 삶에 대한 전설만 남기고 조국을 떠났습니다. 창의적인 것은 전혀 없었습니다. "사부님이 최종 결론을 내리셨네요. 하지만 비극은 여전히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