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200자 에세이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200자 에세이

생명을 소중히 여기세요

모든 사람에게 삶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태어날 때 죽음도 당신과 함께 태어나고 삶의 모든 순간이 죽음을 향해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삶의 모든 순간을 포착할 수 있을 뿐이다. 호레이스는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오늘이 당신의 마지막 날이고, 당신이 기대하지 않는 내일이 점점 더 사랑스러워질 것이라고 매일 상상해 보세요." 이 문장은 우리가 삶을 소중히 여기고 매일 감사하게 되도록 해줍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삶은 장애인이다. 미시적으로 보면 인생은 고작 60년, 70년, 많아야 100년 정도로 짧다. 중간에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기면 그 사이에 얼마나 오래 살지 못할까 두렵다. 정말 자기 자신을 위해 살고 있나요? 진정으로 자신을 발견한 사람은 얼마나 됩니까? 올라가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나요? 큰 돈을 벌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나요? 사실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하기보다는 돈으로 벌었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왜냐하면 돈이 젊음과 시간과 체력과 생명을 앗아갔기 때문입니다. 단 한번뿐인 인생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모든 부는 잃어버리고 다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인생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부라고 합니다. 그러나 인생은 한 번 뿐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소위 부와 교환하기를 원하지만 평생을 축적에 소비합니다. 명성, 권력, 돈이 우월합니다. 그들은 죽을 때 이렇게 한탄했습니다. “나는 내 인생을 이용했을 뿐, 결코 소중히 여기지 않고 즐기지 않았습니다.

살아있어서 정말 좋아요! 그러나 사람은 영원히 살 수 없습니다. 생명은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기 시작하며, 평생 죽음과의 투쟁을 시작합니다. 그래서 사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사실 우리는 삶이 얼마나 많은 무게를 견딜 수 있는지, 삶의 회복력은 어떤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더 잘 알고 있는 것은 삶의 취약성이다. 시험실패, 승진의 차질, 이웃과의 다툼, 가족갈등, 연인의 공감, 자녀의 말다툼, 형제의 말다툼 등. 젓가락을 들 수 없는 사소한 일들도 이성을 잃고 자살이나 살인 등 삶의 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 . 그래서 많은 심오한 철학자들은 생명의 모든 종류를 요약한 뒤 생명이 얼마나 연약한가를 한탄했습니다. 고대 뱃사공들 사이에는 “지옥은 배 밑에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사이에는 삶과 죽음이라는 단 하나의 판자가 있습니다. 이는 삶이 얼마나 취약한지, 언제 어디서나 재난이 일어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가 이러한 자각을 갖고 '지금이 우리 인생의 마지막 순간이다'라는 것을 마음속에 간직한다면 어떤 상황에 직면하더라도 당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생은 하나뿐이고, 진정으로 살고 싶고, 최대한 멋지게 살고, 삶을 소중히 여기고 싶은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폭풍이 몰아칠 때마다 오직 소수의 사람들만이 자신의 영혼이 삶의 연결을 느끼게 합니다. 인생은 우리 각자에게 단 한 번 뿐이고, 일단 생명이 이 세상에 오면 심각한 삶의 사명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오늘은 '이기심과 무책임의 시대'라고 한다. 수년 전, 미시마 노리오와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모두 일본의 유명한 작가였지만, 할복 자살, 가스관 자살 등 잇달아 자살했습니다. 많은 심리학자들의 분석에 따르면, 그들의 죽음은 자신의 신체와 창조력이 쇠퇴할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일 수 있으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상을 보존하기 위해 삶의 정점에서 죽음을 시도한 것일 수도 있다. 사실, 과감히 죽는 것이 영적으로 가치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과감히 죽는 것보다 과감하게 살려는 것이 때로는 더 가치 있는 일입니다. 인생은 연약하기 때문에 연약한 삶이 용감하게 사명과 고난을 받아들이면 일종의 존엄성을 보여줄 것입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 자신을 위해 산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생명은 창조를 통해 당신에게서 받은 선물이며, 이 선물을 감당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자신과 남을 이롭게 하기 위해 내적, 외적 조건을 능숙하게 활용하고, 의식적으로 남을 의식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진정한 '주인'이 아닙니다. 부처님께서는 “생명은 호흡에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없고, 죽음의 날짜를 막고 영원히 세상에 머물게 할 수 없습니다. 열반경(Nirvana Sutra)에 “사람의 생명은 산과 강보다 무궁하며 오늘은 있어도 내일을 알기 어렵다”고 하였으니, 이는 사람의 생명이 흐르는 계곡보다 빨리 지나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진다는 뜻입니다. . 오늘은 안전하더라도 내일의 안정성은 누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마야경에는 인생의 여정이 '한걸음 한걸음 죽음에 가까워진다'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삶의 진리입니다. 생명은 무상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사용하고 풍요롭게 하여 이 무상하고 귀중한 생명이 진리와 선과 아름다움의 광채로 빛나고 생명의 참된 가치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인생은 소중한데 누가 농담을 할 수 있겠는가? 인생은 또 잔인하다. 뜻밖에도 수년이 흐른 뒤, 대만의 여성 작가 산마오(San Mao)는 병실에서 스타킹을 신고 생을 마감했습니다.

생명은 급히 지나가고, 화려하고 활력있게 삶을 펼치다 보면 어느새 사라지는 것 같고, 후손들에게 일종의 사유를 남기는 것 같고, 생명의 무게를 가늠할 길이 없는 것 같다. 이는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일이지만, 감당해야 하는 현실이다.

자신의 가치를 분명히 깨달았지만 자신의 가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이 왜 이렇게 많은 걸까요? Chuci 스타일의 광채는 Miluo 강둑의 슬픔을 지울 수 없으며, 해바라기의 황금빛 영원은 총상 후 톱질 된 영혼의 고통을 지울 수 없습니다. 시 세계의 중국 동화는 Waiheke의 비극을 지울 수 없습니다. 영혼이 부서진 섬. ; 프랑스의 "Ball of Suet"은 목이 잘렸을 때 피 냄새를 지울 수 없었습니다. 그의 죽음도 매우 예술적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혈관을 자르고 펜을 담갔습니다. 미국에는 Plath, Jack London, Hemingway, 소련에는 Mayakovsky와 Fadeev, 중국에는 Haizi, Gomer, Xu가 있을 때까지 그의 마지막 시를 썼습니다. 분, 긴 이름 목록은 끝이 없습니다. 많은 작가들이 자살한 주된 이유는 그 시기에 삶이 요구하는 평온함을 얻지 못하고 히스테리에 빠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판단력이 너무 지혜롭고 강해서 그들은 세상을 거부하는 길을 택했습니다. 죽음이 다가오자 Tian Ha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술가는 못생겼을 수도 있지만 매력적이지 않게 죽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들은 단지 예술의 순교자일 뿐입니다.

최저에 도달하려면 질문은 '왜 살아야 하는가?'입니다. 그냥 살아 있나요? 우리는 인생 계획을 받았습니까? 우리는 단지 시작과 끝을 경험하기 위해 살고 있습니까? 그것은 어떤 종류의 끝입니까? 아인슈타인은 "다른 사람을 위해 사는 것만으로도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삶은 헌신입니다. 즉, 부모, 친척, 친구, 사회, 그리고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한 헌신입니다. 삶은 과정이자 목적이다. 삶을 대하는 태도는 사람마다 다르고, 나는 이것이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어떤 사람이든지 모두 특정한 사명을 가지고 이 세상에 태어난 지극히 귀한 사람들입니다. 사람은 외부 세계를 위해 살아서는 안 되고, 자신의 삶을 위해 살아야 합니다. 대만의 한 여성 작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살아 있을 때는 자기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잘 살아야 합니다! 죽음이 남긴 슬픔은 당신의 것이 아니라 아직 살아있고 당신을 깊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족할 시간도, 지칠 시간도 없이 이 세상에 와서 몇 사람의 마음에 끌려 도취하다가, 세상에 약간의 혼란을 남기고 서둘러 떠나는 것이 어찌 충격이 아닐 수 있겠습니까?

생명은 한번 끝나면 부활할 수 없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생명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중한 보물입니다. 이럴 때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생명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생존을 위해 헌신한 사람들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평생 동안 봉사하고 미래를 위해 봉사해야 합니다.

인생은 과정이고 그 과정은 당혹스러움으로 가득 차 있다. 누구나 인생의 모든 좌절과 고통을 감내해야 하고, 잘 살아야 하고, 인생을 잘 대해야 한다. 때때로 우리는 이러한 당혹감을 참지 못할 때가 있다. 지혜롭고 용감한 사람만이 할 수 없는 많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과감하게 사는 것이 때로는 과감하게 죽는 것보다 더 가치 있는 일입니다. 인생은 짧고 따라서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이 짧고 소중한 삶에서 인생을 잘 대하고 잘 살아가며 인생의 모든 순간을 붙잡아야 한다. 부정적인 방식으로 인생을 마감하는 것을 선택하지 말고, 그 고통과 혼란을 사랑하는 사람과 세상에 맡겨두라. 오랫동안.

------------------------------- -- ------------------

생명을 소중히 여기세요

한 철학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세요. 왜냐하면 삶은 당신 자신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 저는 삶을 소중히 여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삶은 당신의 것뿐만 아니라 당신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이르시되 땅은 풀과 씨 맺는 채소를 종류대로, 씨 가진 열매 맺는 과목을 종류대로 내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땅이 풀과 씨 맺는 채소와 씨 맺는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나무를 내니 하나님이 심히 좋았다 하시니라.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물은 생물을 많이 번성하게 하고 새들은 땅 위와 하늘을 날게 하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큰 물고기와 물에 번성하는 모든 생물을 그 종류대로, 모든 날아다니는 새를 그 종류대로 창조하시니 하나님이 심히 좋다 하시니라.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그 코에 생명을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모든 생물과 연결된 사람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살아있는 개가 죽은 사자보다 강하기 때문입니다.

구약성경과 창세기, 전도서에 나타난 생명의 기원에 대한 설명이다. 믿든 안 믿든 우리는 인생이 아름답다는 것을 압니다. 사실 생명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인간의 임신 10개월이든, 다른 생명체의 장기간 임신이든, 생명의 탄생은 어렵고 아름답고 희망적인 과정이다. 어떤 일이 있어도 우리는 쉽게 삶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본래 사람의 삶은 한 번 뿐이고 누구에게나 소중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생명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우리는 이 세상에 한 번 왔으니 생명의 가치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삶은 죽음보다 더 힘들다. 죽음에는 한 순간의 용기만 필요하지만, 삶에는 평생의 믿음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생명이 오래 가지 않아서가 아니라, 그것이 만족스럽고 의미가 있는지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이제 많은 대학에서 우리 귀에 가장 흔하게 들려오는 소식은 어느 대학 건물에서 또 다른 학생이 뛰어내렸다는 것과, 어느 대학에서 또 살인 사건이 일어났다는 것인데... 우리는 부정할 수 없다. 우리나라의 지식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정도의 심리적 문제를 겪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생명이 우리에게서 사라지고 있으며, 잃어버린 생명 중 10명 중 9명은 같은 대학의 대학생입니다. 우리와 같은 나이. 우리는 이러한 생명의 손실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아니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무관심하며 기껏해야 저녁 식사 후에 그것을 농담으로 취급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다른 사람의 삶에 대해 무감각하게 이야기할 때, 우리도 언젠가는 그들처럼 돌이킬 수 없는 지경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아니면 우리 집단의 안전을 걱정하고 이를 방지할 방법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까?

나이가 들수록 주변에서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점차적으로 나는 삶이 너무나 연약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것을 심리적으로 소중히 여기며 감히 내 삶을 쉽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인생이 힘들게 살아서, 나를 어른으로 키워주신 부모님을 떠나서 미안하고, 나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사랑해서 미안해서 많은 분들이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우리는 자살하지 않을 것이고, 오히려 우리 자신의 생명을 지킬 것입니다. 이것도 본능이고, 인간은 누구나 생존 본능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생각일 뿐, 우리가 목숨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자살은 충동이다. 그 순간 자살하는 사람은 책임과 힘들게 얻은 삶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작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당신이 극도로 우울하고 삶에 대한 자신감이 없을 때, 삶을 포기하시겠습니까?”라고 질문한 적이 있습니다. 저자는 대부분이 '아니요'라고 답한 것에 매우 기뻐한다. 그러나 현실은 그렇지 않다. 주변 대학생들은 "더 이상 살고 싶지 않다", "죽고 싶다" 등의 말을 쓴다. 내 품에 뛰어들고 싶다"... 극도로 부정적인 말은 만트라 역할을 한다. 관련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는 매우 나쁜 심리적 힌트입니다. 특정 수준에 도달하면 확실히 통제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말을 많이 할수록 우리는 자신의 삶을 덜 소중하게 여깁니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자신의 행동을 통제하기 어려워지며, 이로 인해 평생 후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것도 일종의 무책임이자 낭비이자 삶의 오염이다.

버나드 쇼는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는데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안일함이다"라고 말했다. 삶. 그러므로 우리는 긍정적이고 평안한 마음으로 우리의 삶을 다스려야 합니다. 인생의 폭풍우를 만나더라도 결코 포기하거나 자신감을 잃지 마십시오. 삶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비 온 뒤 밝게 빛나는 태양을 맞이하려는 희망과 그리움이 있어야 합니다. 모든 새벽을 삶의 시작으로 여기십시오. 희망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것을 발견하지 못한 것은 바로 우리입니다.

생명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은 단순히 생명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만이 아니라, 생명을 포기하지 않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고 기본적인 조건일 뿐입니다. 이 조건이 없으면 모든 것이 공허하고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태를 갖는다고 해서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아닙니다. 휘트먼의 말을 빌리자면, 나는 살아 있을 때 삶의 노예가 아니라 삶의 주인이 되고 싶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생의 노예가 되지 않으면 운명에 무력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대학 생활을 보세요. 우리의 시간을 낭비한 것을 후회합니까?

다채로운 캠퍼스 생활, 끝없는 저녁 파티와 파티, 유혹으로 가득 찬 사회에 우리는 혼란스럽습니까? 파티에 지쳐 침대에 누울 때 우리는 스스로에게 질문해 본 적이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배웠고, 무엇을 얻었으며, 우리의 삶은 의미가 있습니까?

이유는 아주 간단해요. 지금 생각해보면 상관없어요. 시간은 많으니까요. 상관없어요, 저는 아직 어리거든요.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죽음은 나에게서 아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아픈 경험이 있고, 몸이 안 좋을 때가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럼 몸이 아프거나 몸이 안 좋을 때, 건강했던 시절이 그리워지시나요?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보통 사람들의 공통된 심리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세상을 떠날 때 후회하지 않기 위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우리의 삶을 소중히 여기는 것뿐입니다.

인간의 삶은 한 번만 존재한다. 이 짧은 삶의 길은 모순과 고통, 탐구와 고난, 가시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는 마치 알 수 없는 외로운 잡초와도 같습니다. 작음과 위대함, 슬픔과 풍요로움, 좌절과 재형성, 좌절과 행운... 오직 삶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통제함으로써만 작음과 슬픔, 좌절과 좌절을 버리고 위대함과 풍요, 재구성과 행운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인생은 너무나 소중합니다. Xiaocao조차도 끊임없이 한계에 도전하고 자신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가족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는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주변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살아 있고 생명을 보호하는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길 바랍니다! 삶은 당신 자신의 삶만이 아니라 당신과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것이기도 하고, 우리 사회와 모든 인류의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를 사랑하는 친절한 사람들과 우리 사회를 위해 가장 기본적인 책임을 다합시다!

------------------------------- -- --------

소중하게 간직할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우리 자신의 생명 외에 또 무엇을 소중히 여길 수 있을까요? 어쨌든 그것이 그 자체의 의미를 갖기 위해서는 먼저 생명의 존재에 기초해야 한다. 당신의 인생에 친절하십시오. 결국 당신의 인생은 하나뿐입니다. 우리 삶에는 운명의 역경을 이겨내고 강인하게 살아가며 자신의 삶을 빛나게 만드는 강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장하이디는 1955년 지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5살 때 척수병증을 앓고 가슴 아래가 마비되었습니다. 가혹한 운명 앞에서도 그녀는 우울함을 느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끈질기게 질병과 맞서 싸웠습니다. 그녀는 열심히 공부하여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모든 과정을 이수했습니다. 저는 대학에서 영어, 일본어, 독일어, 에스페란토를 독학했고 대학과 석사 학위도 공부했습니다. 장 하이디(Zhang Haidi)는 1983년부터 글을 써 왔으며 "하늘로 열린 창문", "삶의 질문", "휠체어를 탄 꿈" 등의 작품을 편집했습니다. 그녀는 삶의 원칙에 따라 포기하지 않고 씩씩하게 살아갔습니다. 남다른 선택을 했습니다.

인생은 누구에게나 한 번 뿐이고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우리의 롤모델인 '호킹과 장하이디'처럼 말이죠. 문득 '꽃은 한 번만 피어날 수 있고, 한 계절 동안만 따뜻하거나 온화한 삶을 누릴 수 있다'는 유명한 말이 생각났다. " 제한된 삶은 무한한 가치를 반영합니다."

----------------------------------- -------

"천지가 불친절하고 만물을 어리석은 개 취급한다." 이것은 재앙이고, 성실은 국가적 비극이다: 5월 13일 21시 8분 기준 , 쓰촨성 원촨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쓰촨성에서만 12,000명 이상이 사망하고, 26,206명이 부상당했으며, 9,404명이 매몰되었으며, 거의 7,000명에 가까운 부상자가 입원했습니다. 아직까지 진원지 주민 약 6만 명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피와 눈물의 땅, 산 사람들의 슬픔, 가족과 나라의 아픔이 있는 땅. 수만 명의 생명이 우회되고 상실될 때, 그것은 우리 모두에게도 슬픔과 고통을 안겨줍니다.

'5?12'는 갑작스러운 검은 베일처럼 우리 각자의 왼팔에 묶여 있다. 재난이 최고의 정치라면 우리는 '즉각적' 대응으로 정치적 양심을 표현한다. 총서기는 즉시 지시를 내렸고, 시진핑 총리는 즉시 재해 지역으로 달려갔으며, 인민해방군과 여러 중앙 부처 및 위원회가 즉시 대응과 연계를 시작했으며, 외국 고위 인사들은 즉시 애도와 애도를 표했습니다.

동시에 공신력 있는 정보는 최초로 재난의 장벽을 뚫고 소문보다 먼저 대중에게 다가간다. 그리고 참사 발생 바로 다음 날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장은 올림픽 성화 봉송과 지진 구호 활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올림픽 성화봉송은 안전제일 원칙을 바탕으로 규모를 줄이고 절차를 단순화하며 단순성과 실질적인 결과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성화봉송이 시작되기 전, 참가자 전원은 지진으로 목숨을 잃은 동포들을 추모하기 위해 1분간 묵념을 하게 됩니다. 성화 봉송 시작점과 끝점, 이동 경로에 성금함을 설치하고 지진 구호 슬로건을 걸어 올림픽 성화 봉송에 참여하려는 국민의 열정을 실제 지진 구호 활동과 밀접하게 결합시켰다.

많이 찾았는데,,, 더 나은 사본을 직접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