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는 왜 한국영화 최고 성취를 대표하지 못하는가?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는 왜 한국영화 최고 성취를 대표하지 못하는가?

지난해 칸 영화제에서 봉준호 감독이 한국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는 점은 기생충이 주목하는 사회적 화두가 분류라는 점이다. 그러나 이미 대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이 한국 최고의 성과를 대변할 수는 없다. 그 이유는 한국 장르영화의 전통적인 관념과 고정관념을 버리고 장르영화에도 미학적, 예술적 매력이 있다는 점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한국영화가 절대적인 성공을 의미할 수는 없다.

기생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이 가져올 피할 수 없는 결과

기생충은 나중에 여동생이 일할 기회를 얻었기 때문에 하수구에 사는 4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다. 부잣집에서 자녀들의 교사로 일한 뒤, 그 가족은 부잣집에서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했다. 어머니는 가정부로 일하고, 아버지는 남자 주인의 운전사로, 남동생은 딸의 가정교사로 일하고 있다. 부자가 놀러 나갈 때 가족들은 저택을 자기 집처럼 여기고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집에 살아도 따라오는 하수구 냄새를 지울 수는 없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더 이상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아버지는 그 남자를 칼로 찔러 죽였습니다. 이야기는 비극으로 끝났습니다.

기생충의 사회적 의미

기생충은 두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 다른 두 계층의 생활 환경을 보여준다. 그것은 우리 앞에 있는 사회의 모든 불의를 보여줍니다. 부자들은 큰 집에 살 뿐만 아니라 전담 운전사와 보모도 가지고 있습니다. 키제 가족은 실업자가 되어 하수구에 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로 인해 집이 물에 잠겨 지낼 곳조차 없었습니다. 표면적으로 기택은 푸씨 집안의 기생충처럼 보이지만 부자는 열심히 일하지 않고 막대한 사회적 자원과 부를 점유한다. 그래서 부자도 노동과 노동에 의존하는 가난한 사람들의 기생충이다. 가난한 사람들의 땀이 살아남기 위해? , 이것은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명확한 이정표가 있는 것은 아니다

기생충의 수상은 매우 기쁘지만 한국영화의 이정표가 될 수는 없다. 지난 20년간의 발전 과정에서 한국영화가 이룬 완벽한 작품이라 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