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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와 악'을 시청했습니다. 와서 도와주세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표도르 도스토예브스키(фёдор миха? йлович достое? вский, 1821-1881)의 범죄와 처벌(преступление и наказание). 가난한 학생인 Raskolnikov가 살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비범한 사람인지, 아니면 비범한 사람들의 도구가 될 자격이 있는 평범한 사람인지를 판단하고자 고통스럽고 치열한 이념적 투쟁을 겪고 있다. 원래는 법학과에 다녔으나 등록금을 감당하지 못해 자퇴를 했고, 지금은 어머니와 누나의 빠듯한 생활비에 의지해 살아가고 있다. 그는 오랫동안 집세를 내지 않았습니다. 최근 집주인 아주머니는 그에게 음식 제공을 중단했을 뿐만 아니라 집세를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이때 그는 젊은 공무원인 마르멜라도프를 만났습니다. 마르멜라도프는 실업으로 인해 절망적인 상황에 빠졌고, 그의 큰 딸 소니아는 길거리 매춘부가 될 수밖에 없었다. Raskolnikov는 Marmeladov처럼 조종당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으며 자신이 "비범한 사람"임을 증명하기 위해 "실험"을 사용할 계획이었습니다.
그의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전당포가 있었다. 여주인은 사채업자였고 무자비했다. 어느 날 밤, 그녀가 집에 혼자 있었을 때 Raskolnikov는 집에 침입하여 그녀를 죽였습니다. 이때 여주인의 이복 누이가 나들이에서 돌아 왔고 Raskolnikov는 당황하여 그녀를 다시 죽였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경찰서로부터 소환장을 받았다. 그는 겁이 났지만, 미납된 빚을 갚기 위한 것임을 알고 안도했다. 그는 떠나던 중 어젯밤에 살인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경찰관을 우연히 듣게 되었고 너무 긴장해서 기절해 경찰관의 주의를 끌었습니다. 깨어나 집으로 돌아온 그는 며칠간 침대에 누워 의식을 잃은 뒤 상태는 호전됐지만 속으로는 더욱 고통스러운 갈등에 빠졌다.
며칠 후 Raskolnikov는 교통 사고로 죽어가는 Marmeladov를 우연히 만났습니다. 그는 경찰에 부상자를 병원으로 데려간 뒤 집으로 보내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마르멜라도프는 집에 도착한 뒤 숨졌다. Raskolnikov는 고아와 과부 어머니의 불행에 공감하고 어머니가 그들을 돕기 위해 방금 보낸 25 루블을 꺼 냈습니다. 변호사 루진은 라스콜니코프의 여동생 두냐와 속임수로 결혼하려고 했으나 라스콜니코프의 강한 반대로 실패했다. 루진은 원한을 품고 소냐가 자신의 돈을 훔쳤다고 거짓 비난하여 어머니가 힘들게 번 돈을 나쁜 여자에게 주면서 라스콜니코프가 나쁜 행동을 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합니다. Raskolnikov는 Luzhin의 뻔뻔한 행동을 공개적으로 폭로했고 Sonny는 그에게 매우 감사했습니다.
라스콜니코프는 살인을 저지른 후 아무런 흔적도 드러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품고 있던 좋은 감정이 모두 사라져 버린 듯한 느낌을 받았다. 법적 처벌은 더 엄격합니다. 그는 자신의 "실험"이 실패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아픈 마음으로 소니아를 찾아왔고, 소니아의 종교적 사상에 감동을 받아 그녀에게 범죄의 진실과 동기를 알려준다. 소니아의 설득으로 그는 경찰에 항복했습니다.
라스콜니코프는 8년의 노동형을 선고받고 시베리아로 이송됐다. 곧 소니아도 그곳에 왔습니다. 어느 날 아침, 두 사람은 강가에서 만났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믿고 회개하며 모든 고난을 견디고 영적으로 거듭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작품 감상·
『죄와 벌』은 뛰어난 사회심리소설로, 이 작품의 출간은 도스토옙스키의 예술적 스타일이 성숙했음을 보여준다.
이 소설은 주인공 라스콜니코프의 범죄와 그 범죄 이후 그가 받은 양심과 도덕적 처벌을 주요 라인으로 삼아 러시아 도시 빈민들의 처절한 처지와 점점 더 첨예해지는 사회적 모순을 폭넓게 묘사하고 있다.
저자가 묘사한 수도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눈이 시커멓게 맞은 매춘부들이 풀장에 모여들고, 여성 노동자들이 더러운 강에서 몸부림치며 강에 몸을 던지고, 불쌍한 공무원들이 마차에 쓰러지는 어두운 풍경이다. 미친 여자들은 아이들을 데리고 길거리에서 구걸하는데... 동시에 늙은 사채업자들은 가난한 사람들의 마지막 피와 땀 한 방울이라도 짜내려고 애쓰고 있다. 사리사욕을 위해 '작은 사람들'을 죽이는 기만과 모략 수법을 서슴지 않고, 방탕한 귀족 지주들은 동물적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극악무도한 행위를 저지르는데… 진정한 동정심과 분노로 가득 찬 이 작품은 1860년대 짜르 러시아 수도의 어둠과 비참한 빈곤, 절망과 오물이 독자들 앞에 무자비하게 펼쳐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라스콜니코프는 소설 속 주인공으로 착하고 도움이 되는 가난한 대학생과 재능 있고 정의로운 대학생이라는 이중 성격을 지닌 전형적인 이미지다. 남자이지만 동시에 우울하고 내성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때때로 비인간적일 정도로 무관심하고 둔감하기까지 하다'는 자신이 '비범한 사람'임을 증명하기 위해 실제로 살인을 저지르는 것 같다. 그에게는 완전히 다른 두 성격이 번갈아 가며 존재한다고요.” 주인공이 자신의 '이론'(즉, '보통 사람'과 '비범한 사람'에 대한 견해)에 대한 긍정과 부정 사이에서 끊임없이 흔들리게 만드는 것은 이 이중 성격 사이의 치열한 갈등이다. Raskolnikov에게 그가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보통 사람"이 되고자한다면 Marmeladov의 비극적 결말이 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가 도덕 원칙에 관계없이 "인류의 주인"이되기를 원한다면 그는 사악한 비열한 사람들인 Luzhin과 Svidrigailov에 연루되어 있습니다. 그의 성격의 지배적 인 측면은 치열한 투쟁에서 마침내 우위를 점했고 마침내 그의 "이론"을 부정하고 소니아에게 더 가까이 다가 갈 수 있도록 밀어 붙였습니다. 이 이미지를 통해 소설은 소부르주아 지식인들에게 '정글의 법칙'이라는 부르주아적 원리의 독을 심오하게 폭로하고, 이 원리의 반인륜적 본질을 효과적으로 비판하며, '아나키스트'에 기초한 '슈퍼맨' 이론을 객관적으로 부정한다. 철학에 기초한 저항은 억압받는 사람들에게 결코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 글쓴이의 폭로와 비판은 오로지 윤리적 관념과 종교적 사고에 근거한 것일 뿐입니다. 저자는 폭력으로 악에 저항하는 모든 방법은 불만족스럽다고 본다. 인간은 내면의 형벌을 피할 수 없고, 타인을 파괴하는 동시에 자신도 파괴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또한 Raskolnikov의 범죄 행위를 신에 대한 믿음을 포기한 탓으로 돌리려고 합니다. 소니아의 말에 따르면, "네가 신을 떠났고, 신이 너를 벌하고 악마에게 넘겨주었기 때문이다!" 라스콜니코프를 위해 저자가 마련한 '환생'의 길은 사실 어두운 현실과의 타협의 길이다. 이른바 '소니아의 길'. 작가는 소니아를 인간 고통의 상징으로 여기며, 어두운 사회의 희생자이자 가장 억압받는 여성으로서 신에 대한 믿음, 불행을 견디고 영혼을 정화하는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다. , 그러나 이상적인 인물로서 이 이미지는 매우 창백해 보입니다. 분명히 소설에서 도스토옙스키가 추진한 이러한 종교적 사상은 전체 작품에 나타나는 강력한 비판적 힘과 양립할 수 없습니다. 작가 세계관의 날카로운 모순이 여기에서 완전히 입증됩니다.
<죄와 벌>은 예술적 성취도가 높다. 이 소설은 '인간 영혼 깊은 곳에 있는 신비를 묘사한다'는 도스토예프스키의 특징을 종합적으로 보여준다. 작가는 늘 인물들을 해결할 수 없는 모순에 빠뜨리고 그들의 비극적인 내면 갈등을 통해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는 동시에 환각과 악몽, 비정상적인 심리에 대한 묘사도 탁월하다. 소설에서는 작가가 등장인물의 심리적 구조를 확장하려고 노력함에 따라 줄거리 구조가 상대적으로 종속적이다. 작품에서 Marmeladov 가족의 경험은 동정적이며 살인 사건은 흥미 진진하지만 "범죄에 대한 심리적 보고서"의 일부일뿐입니다. 이 때문에 주인공의 내면 세계는 전례 없는 진폭과 깊이로 독자들에게 드러난다. 게다가 이 소설의 장면은 빠르게 바뀌고, 주요 줄거리 과정은 단 며칠밖에 걸리지 않으며, 응축된 시공간 속에 풍부한 이념적 내용을 담고 있으며, 그 시대적 색채와 정치적 논평이 매우 뚜렷하다.
·종합적인 해석 ·
1866년은 도스토옙스키의 삶에 있어서도 많은 일들이 있었던 해였으며,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죄와 벌』의 집필. 『죄와 벌』의 초기 개념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소설가는 1859년부터 약 15년 동안 중심인물을 만들어 왔다. 형제: "내가 한때 고백의 형식으로 장편 소설을 말한 것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까? 나는 이 소설에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열심히 일할 때부터 나는 그것을 구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층침대에 누워 고민하고 고민하던 중... 이 고백은 결국 나의 명성을 얻게 될 것이다." 도스토옙스키의 편지와 메모들 사이에 흩어져 있다 그가 언급한 '고백'이 라스콜니코프의 이야기라는 것이 일부 기록에 증명되어 있다. 그는 버려진 사람들 사이에서 인간의 성격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었습니다. 그는 살인자의 완전한 내면 세계와 불굴의 의지에 놀랐습니다. "이 사람인 것 같습니다"라고 Dostoevsky는 죄수 Orlov를 묘사했습니다. , "그가 원하는대로 할 수 있고 원하는대로 할 수 있습니다.", 세상의 어떤 것도 그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작가는 처음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열띤 논쟁을 불러일으킬 가능성 - 범죄를 저지를 권리 문제는 철학적 문제이자 윤리적 문제이기도 하다. 현대의 거대 개인주의자이자 도덕적 규범을 부정하는 영웅적 인물의 등장이, 그가 할 수 있는 명쾌한 주장이다. 가능한 한 빨리 권력을 장악하고, 돈을 벌고, 살인을 저지르려는 생각이 그에게 성숙해졌습니다. 이 긴시에서 "집시"는 자유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특히 강력하게 울려 퍼지는 시인은 당시 독재 국가의 노예 제도에 항의했습니다. Arleg의 살인과 유기는 Raskolnikov의 살인과 외로운 삶의 주요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Arleg는 자신이 누군가를 죽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최고의 이상에 걸맞지 않았고, 그 이상은 그의 마음을 고문했다. 이것은 죄이자 형벌이다.” 도스토옙스키는 노트에 이렇게 적었다. 도스토옙스키의 견해로는 이것이 범죄와 보복의 비극이다. 사실 이런 종류의 비극은 1860년 프랑스의 범죄 사건 모음집을 읽는 동안 라스콜니코프를 망쳐 놓기도 했다. 『라세넬의 회고록』이 눈길을 끌었다. 피에르 프랑수아 라세넬은 리옹 상인의 아들로, 맑은 얼굴과 우아한 품행을 지녔으며 늘 입가에 냉소적인 미소를 머금고 있었다. 1829년 결투에서 그는 유명한 정치 연설가 벤자민 콘스탄틴(Benjamin Konstantin)의 아들을 죽였습니다. 이 결투는 Rassenelle의 삶의 첫 번째 장면을 끝내고 희귀한 성격을 가진 몇몇 특별한 사람들과의 우정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는 감옥에서 풀려난 후 시를 쓰는 등 문학 활동을 하려고 했으나, 배고픔과 통제할 수 없는 욕망으로 인해 라세넬은 만족할 수 없었다. 돈과 즐거움을 위해 그는 도둑질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곧 그는 살인을 저지르고 재산을 강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많은 작가와 법학자 앞에서 시집을 출판했습니다. 문학, 도덕, 정치, 종교에 대한 그의 생각을 마음껏 발휘한 그는 날카로운 통찰력과 선명한 기억력, 해박한 지식, 추상적인 말을 좋아하는 범죄자나 공허한 이론을 말하는 살인자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도스토옙스키는 그러한 인물들에게 낭만주의를 구현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864년의 어렵고 혹독하며 끔찍한 해는 그의 형이 죽은 후 도스토옙스키의 주요 예술적 개념에 풍부한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물질적인 어려움을 없애기 위해 여기저기를 찾아다니며 빚을 갚기 위해 각종 차용증에 서명하기도 했고, 수시로 채무자 감옥에 갇힐 위기에 처하기도 했다. 경찰서장, 상트페테르부르크 사채업자, 각종 요원, 사업가 등 물질적 여건이 극도로 열악한 올해.
Raskolnikov는 한때 그의 옛 모스크바 숙모 Kumanina로부터 10,000 루블의 빚을 빌 렸습니다. 작가는 또한 Raskolnikov가 집에서 직면 한 문제를 매우 분명하게 느꼈습니다. 한편으로 그는 죽은 형의 젊은 삶에 의지했습니다. 반면에 아이들은 늙고 정신이 약한 할머니입니다. 그녀는 장래의 영혼 구원을 준비하기 위해 교회에 많은 돈을 기부했습니다. 죄와 벌'은 인류에게 큰 고통을 느끼게 하는 책이자 자본주의 사회의 잔인함과 잔인함을 폭로하는 세계 문학의 가장 강력한 작품 중 하나이다. 탈출구는 없다. 이것이 소설의 주요 주제다. 심지어 자살까지. 사람들이 자신에 대한 도덕적 범죄를 저지르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러한 상황입니다. 도덕성을 파괴하는 범죄이기도 하고, 친척과의 관계에서 도덕성을 침해하지 않는 것도 범죄입니다. 대도시의 평범한 비참한 일상과 이런 종류의 삶에 대한 흔한 악몽에 대해 Raskolnikov는 웃다가 눈을 맞고 거의 죽을 뻔한 꿈을 꾸었습니다. 과도한 짐을 견딜 수 없다는 것은 소설 속의 일반적이고 서정적이며 비극적인 이미지입니다. 라스콜니코프가 범죄를 저지르게 된 동기는 '나폴레옹적' 주제와 노숙자의 절박한 반란과 얽혀 있지만, 결국 소설에는 두 번째 해결의 많은 것들이 남아 있다. 그는 Sonia에 대한 첫 번째 해결책과 Tonya에 대한 두 번째 해결책을 설명합니다. Raskolnikov의 모든 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모든 사람이 "평범한" 사람과 "비범한 사람"이라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평범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법을 위반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사람들은 다양한 범죄 행위에 가담할 권리가 있으며 모든 종류의 범죄는 궁극적으로 그들이 특별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Raskolnikov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이 모든 설명은 나중에 니체의 "슈퍼맨" 사상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두 번째 해결책은 Raskolnikov와 그의 여동생의 대화에 집중되어 있으며 Raskolnikov의 부르주아 무정부적 항의는 단지 다른 형태로 나타났습니다. 개인주의적 방종은 항상 도스토옙스키를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소설에서 이 진실을 객관적으로 반영했습니다. 즉, 자본주의 사회는 탈출구가 없는 다른 사회적 항의와 혁명적 투쟁을 기반으로 형성되었습니다. 그는 소설의 진정한 형태를 보고 싶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소설을 이용하여 그것을 비방하려고 했습니다. "범죄와 처벌"이라는 주제의 의미와 그 고유한 동기는 무엇입니까? 질문에 대답하십시오: 그는 어떤 사람입니까? 그는 "원칙을 어길 수 있습니까?" 그는 범죄를 포함하여 자신이 살고 있는 사회에서 통치권을 얻고 성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성취하기 위해 진정한 통치자입니다. 이 세계의 진정한 주인은?
사채업자였던 노파의 살해는 그의 질문에 대한 답이 되어야 합니다. 범죄 이후에 도출된 결론은: 그는 니체의 차라투스트라가 말한 것이 아닙니다. "인간은 정복되어야 한다!" 『죄와 벌』의 주제적 의미와 내적 동기는 다음과 같이 표현될 수 있다: 아니, 인간은 정복될 수 없다! 라스콜니코프가 진정한 통치자가 될 수 없는 이유는, 아니기 때문이 아니다. 그는 Golydkin처럼 너무 약합니다. Dostoevsky에 따르면 Raskolnikov는 매우 강력합니다. 저자는 기질이 비슷한 Rodion Raskolnikov이든 자신이 선택하는 모든 생각을 섬기는 사람들이라고 강조합니다. Raskolnikov가 항복한 이유는 비록 이성은 아니지만 그의 본성으로 인해 더 이상 그의 잔인한 "아이디어"를 믿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Dostoevsky는 Raskolnikov가 항복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Katkov에게 썼습니다. 감옥에서 죽어도 다시 사람들과 가까워질 수 있었던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었다. 범죄를 저지른 직후에 느꼈던 사람들로부터의 소외감과 고립감이 그를 괴롭혔고, 그는 인간 전체로부터 분리되었다. 그는 두려움에 떨며 지켜보았다.
그는 인간의 감정을 가질 가능성을 상실했고, 그가 가장 사랑한 것은 어머니와 누이였지만, 그들과 자신에 대한 혐오감으로 인해 <죄와 벌>에서는 그 규칙에 떨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소설 속 진정한 '형벌'은 고된 노동이 아니라 그를 괴롭히는 인간 본성과 분리되는 고통, 그리고 인간으로서 자신을 위해 싸울 수 있는 가능성이다. 성에 대한 투쟁은 양심에 대한 투쟁이며, 이는 가장 큰 형벌이다. 비극 전개의 주요 노선은 라스콜니코프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결코 서브플롯에 의해 중단되지 않았다. 마멜라도프 가문의 비극은 라스콜니코프의 이론과 행동에 대한 가장 강력한 동기이다. 어머니의 편지에 언급된 여동생의 운명을 통제하는 스비드리갈로프의 동기처럼(지주는 가난한 소녀를 소유할 권리가 있다) 소니아의 복종을 통해 소설은 복종을 촉진하고 저항을 종교적 신념으로 대체한다. 레닌이 톨스토이를 논할 때 “한편으로 그는 “가장 냉정한 현실주의”인 반면, 세상에서 가장 비열하고 더러운 것 중 하나, 즉 종교를 옹호하는 사람이라고 심오하게 지적한 것처럼, 도스토예프스키도 그러나 <죄와 벌>은 도시 빈민들의 고된 삶을 폭로하고, 루진의 잔혹한 비열함과 극단적 이기주의를 비판하는 등 어두운 현실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 집주인 스비드리갈로프의 파렴치하고 파렴치한 삶에 대한 그의 비판은 모두 작가의 상상을 깨뜨렸다. 반동적인 설교는 냉철한 사실주의의 빛으로 빛난다. 그러므로 이 작품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에 널리 유포된다. /p>
"죄와 벌" 추천 서문: 번역 서문/조국위
"죄와 벌"은 도스토옙스키 창작의 정점으로 작가의 세계적인 명성을 가져다줍니다.
형사 사건을 바탕으로 1860년대 러시아의 '삶의 가장 깊은 부분'을 다룬 이데올로기 소설이다. Marmeladov 가족의 비극적 운명에서 작가는 세상의 극심한 고통을 보여줍니다. 인류에게 유익을 주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러시아 이념계에는 항상 두 가지 견해가 있었습니다. (1) 사회를 변화시키는 것, (2) 자신을 개선하는 것. Raskolnikov는 사회적 불의를 싫어했고 사회를 변화시키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가 보기에 역사는 '슈퍼맨'에 의해 만들어진다. '슈퍼맨'은 유혈 사태를 통해 확립한 질서가 '보통 사람들'이 지키는 규범이다. 그는 자신이 슈퍼맨인지 시험해보고 싶어 사채업자였던 노파를 살해했다. 그러나 살인 이후 그는 극심한 고통에 빠졌고, 살인의 그림자가 그의 삶 전체를 뒤덮었다. "내가 노부인을 죽였나? 나 자신을 죽였다."
주인공의 '죄와 벌' 이면에는 인간의 영원한 모티프인 삶과 죽음, 선과 악, 신과 악에 대한 작가의 생각이 숨어 있다. 악마. Raskolnikov의 "죄"는 그의 본성의 죄가 아니라 그의 생각의 죄입니다. 환상에 빠지다가 현실로 돌아온 것은 그의 부활을 의미합니다. "사회 개혁"에서 "완벽한"자기. Raskolnikov는 노파를 죽이는 것이 사회에 대한 해를 제거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논리는 세 가지 상황만 예측할 수 있지만 실제 상황은 수천 가지입니다." 그는 노파를 죽이는 동시에 무고한 리자베타도 죽여야 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행동이 어머니의 죽음으로 이어지고, 소니아의 공포와 슬픔을 야기하고, 스비드리가일로프가 자신의 죄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Dunya를 복종하도록 강요하여 화가 Nikolka의 고통을 초래합니다... 저자는 선과 악이 때때로 밀접하게 얽혀 있으며 그들을 분리할 수 있는 것은 이성과 논리가 아니며 선을 행하기 위해 악을 행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 Raskolnikov는 신을 믿지 않았고 악마의 유혹을 받아들였습니다. 여기서 유혹은 즐거움의 형태를 취하는 것이 아니라 확신, 즉 진리가 가까이 있다는 확신의 형태를 취합니다. 마지막에 나오는 꿈은 폭력과 자신감이 결합되면 필연적으로 재앙을 초래할 것이라는 작가의 경고다.
영혼의 신비를 탐구하는 것은 도스토예프스키의 평생 예술적 추구였습니다. 그는 인간 본성의 독특성을 강조하고 환경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는 생각을 거부했습니다. 마르멜라도프 가문을 돕는 라스콜니코프와 그의 살인, 살인 전후의 이념적 투쟁이 반복되는 교차점에서 작가는 주인공의 이중적 성격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동시에 인간 본성의 복잡성은 Raskolnikov와 주변 캐릭터 사이의 관계에 반영됩니다. 그들은 모두 다르지만 모두 주인공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니아는 가족을 구하기 위해 자살했고, 두냐는 오빠의 미래를 위해 속물인 루진과 결혼하기로 결정했지만, 범죄의 대상은 그들 자신뿐이다.
Raskolnikov는 Luzhin의 경제적 사고에서 "살인할 수 있다"는 말을 들었고, Svidrigailov는 Raskolnikov를 처음 만났을 때 그것이 "밭에서 나온 열매"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죄와 벌』은 도스토옙스키의 창작적 특성을 종합적으로 보여준다.
1. 인물의 성격 형성은 작가의 인물 묘사를 통해서가 아니라 오히려 인물의 외부에서 내부로 옮겨간다.
2. 등장인물이 작가와 독립적이라는 점을 바탕으로 등장인물의 생각과 대화에서 표현되는 다양한 의견은 대등하다. 소설의 다성음악을 형성하는 작가의 목소리
3. 상징, 꿈, 암시, 힌트 등의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작품의 이념적 역량을 확장합니다. 예를 들어, Raskolnikov는 거의 항상 아프고 정신이 이상하며 이는 그의 생각의 병적 상태를 상징합니다. 또 다른 예: 마을 사람들이 얇은 말을 때려죽이는 꿈은 Raskolnikov의 양심을 강조합니다. 또 다른 예: Raskolnikov라는 성에는 분열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으며, Kapernaumov라는 성은 고대 도시인 Capernaum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계속되는 서스펜스, 줄거리의 기복, 빠른 글쓰기는 소설을 늘 긴장감과 우울감을 갖게 하며, 충격적인 예술적 힘을 갖고 있다.
문학에 있어서 도스토옙스키 작품의 선구적인 의미는 널리 알려져 있으며, 현대 작가들은 그를 선구자로 여긴다.
·작가·
도스토옙스키, (1821~1881)
19세기 러시아 문단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누린 소설가 홈 , 그의 창조물은 매우 복잡하고 모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스토옙스키는 의사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문학을 사랑했다. 그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공학을 공부하기 위해 대학에 입학했으나 졸업 후 곧 일을 그만두고 문학을 공부했다. 그는 프랑스 부르주아 혁명사상의 영향을 받아 유토피아적 사회주의에 사로잡혀 있었고,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진보적 지식인들이 조직한 페트라셰프스키 그룹의 혁명 활동에 참여했으며 네크라소프, 벨린스키와 긴밀한 접촉을 가졌다.
1846년 데뷔소설 <가난한 사람들>을 출간한 그는 푸쉬킨의 <역장>과 고골의 <외투>에서 '작은 사람들'에 대한 글쓰기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나는 구렌휘의 비극적인 경험에 대해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괴롭힘을 당하고 억눌려 있었음에 깊은 동정심을 표합니다. 이 불합리한 사회 시스템에 항의하도록 그들을 일깨워 주십시오.
도스토예프는 "The Double"(1846), "The Landlady"(1847), "Day"(1848), "The Frail Heart"(1848) 등 여러 소설을 통해 벨린스키와 벨린스키의 차이점을 발견했습니다. 점점 심해졌고, 둘의 관계는 무너지기까지 했다. 후자는 위에서 언급한 소설들이 신비한 색채와 병적인 심리, 광기를 위한 광기를 쓰는 경향을 드러내고 있다고 믿었다.
1849년부터 1859년까지 도스토옙스키는 혁명 활동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짜르 정부에 의해 체포되어 시베리아로 추방되었습니다. 10년간의 고된 노동과 진보적인 사회세력과의 장기간의 분리는 그의 사상 속에 우울증과 비관주의의 요소를 강화시켰고, 초기의 유토피아적 사회주의에서 '사악한 본성론'으로 빠져나가 일련의 이상주의와 비관론을 형성했다. 물질주의와 무신론에 반대하는 종교. 독재에 맞서는 혁명적 투쟁에 맞서 온유함과 타협을 추구하는 모순된 세계관.
망명에서 돌아온 후 그의 창작 초점은 점차 심리적 비극으로 바뀌었습니다. 소설 "모욕당하고 부상당한"(1861)은 "작은 사람들"이라는 주제를 계승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에서 가끔 항의하던 선량한 사람들은 운명에 휘둘리는 온순한 사람들이 되었고, 그 자리에는 종교적 감상주의가 자리 잡았다. 『죽은 자의 집에서 온 수기』(1861-1862)는 작가의 고된 노동 생활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 소설은 중노동 수감자들의 탁월한 도덕적 품성을 묘사하고 있으며, 수감자들에 의한 비인도적인 육체적, 정신적 고문을 고발하고 있다. 중노동 시스템을 구축하고 러시아 짜르의 어둠의 통치를 무자비하게 폭로합니다.
『죄와 벌』(1866)은 작가에게 세계적인 명성을 안겨준 중요한 작품이다.
"The Idiot"(1868)은 "모욕당하고 피해를 입는다"라는 주제를 전개하며, 여주인공 나스타샤의 강한 반항심과 미쉬킨 왕자의 친절함과 순결함을 긍정적인 인물로 만들어낸다. . 그러나 혁명가들을 공격하는 데 사용되는 일부 "허무주의" 이미지는 소설의 표현력을 약화시킵니다.
'악마들'(1871-1872)에는 더 이상 모욕을 당하고 피해를 입은 사람들의 이미지가 없고 오직 혁명가들에 대한 공격만 있을 뿐입니다.
마지막 작품인 <카라마조프 형제들>(1880)은 작가의 철학적 사고를 요약한 작품이다. 작가는 엄청난 예술적 힘을 지닌 뻔뻔하고 비열한 카라마조프 가문의 타락과 몰락을 묘사하고 있다.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는 실향민들에 대한 깊은 연민을 표현하면서도, 종교로 개종해야만 도덕의 가치가 보존될 수 있고, 용서와 친절만이 인류를 구할 수 있다고 설교하는 등 부정적인 면도 드러낸다. 사회.
도스토옙스키는 심리분석에 능숙했고, 특히 내면의 분열을 드러내는 데 능숙했다. 인간의 신체적, 정신적 고통에 대한 그의 충격적인 묘사는 다른 작가들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의 소설은 매우 극적이며 그에 따른 파국적인 사건은 종종 복잡하고 강렬한 심리적 투쟁과 고통스러운 영적 위기를 동반하여 부르주아 관계의 복잡성을 드러냅니다. 모순과 심오한 비극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도스토예프스키의 선과 악의 모순적인 등장인물의 결합과 심오한 심리적 활동에 대한 묘사는 후대 작가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책 발췌·
카테리나 이바노브나는 천둥이라도 맞은 듯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었다. 그녀는 표트르 페트로비치가 어떻게 아버지의 접대를 받았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 그녀는 이 간식을 발명했고, 그것을 확신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표트르 페트로비치의 공식적이고 차갑고 심지어 경멸적인 위협적인 어조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가 등장하자마자 왠지 다들 조용해지기 시작했다. 게다가 이 "똑똑하고 진지해 보이는" 남자는 여기 있는 사람들과 너무도 어울리지 않았다. 그뿐만 아니라 그가 여기에 온 데에는 뭔가 중요한 것이 있다는 것도 분명했다. 아마도 그를 이 무리의 사람들에게 데려온 어떤 아주 특이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곧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이고,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소냐 옆에 서 있던 라스콜니코프는 그를 지나가게 하기 위해 자리를 옮겼다. 표트르 페트로비치는 그를 전혀 보지 못하는 것 같았다. 잠시 후 레베자트니코프도 문 앞에 나타났습니다. 그는 집에 들어오지 않았지만, 묘한 호기심을 갖고 거의 놀란 표정으로 문 앞에 서서 주의 깊게 듣고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무슨 일이 있었는지.
"죄송합니다. 모든 사람의 대화를 방해했을 수도 있지만 내 문제는 매우 중요합니다." 표트르 페트로비치는 마치 특정 한 사람에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말하는 것처럼 말했다. 모두가 여기에 있어서 정말 기뻐요. 아말리아 이바노브나, 집주인으로서 진심으로 간청합니다. 소피아 이바노브나와 제가 "소피아 이바노브나" 아래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들어주세요. 당신이 방문한 이후로 내 테이블에서 100루블짜리 지폐가 사라졌습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지금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시면 제가 개인적으로 보증하고 모든 사람에게 증언을 요청하면 이 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주 엄중한 조치를 취하게 될 텐데... 그러면 책임은 당신뿐이겠죠!"
. (5장 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