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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생명의 가치는 그 독특한 매력으로 인해 생명의 가치를 탐구하기 위해 부지런히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을 끌어당깁니다. 매우 중요한 실무적 문제이다. 생명의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평가하는 것은 우리가 가치 있는 삶을 창조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실천적 의의를 갖습니다. "가치"는 사람들의 필요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실천의 개념입니다. 가치가 있는지는 그것이 사람들의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그리고 사회 구성원들이 그것을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그렇지 않으면 부정적인 평가를 합니다.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보편적 가치 개념은 사람들이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외부 대상과의 관계에서 발생합니다." 이 관계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그들의 필요. 사람은 실존하는 인격체이고 한시도 사회와 분리될 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에 사람의 가치는 사회와의 관계과정에서 반영되어야 합니다. 역사와 현실은 개인의 존엄과 지위, 의미와 명예가 사회에 대한 책임과 공헌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회와 국민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만이 국민들 사이에서 높은 가치를 얻게 될 것입니다. 사람마다 능력이 크든 작든, 지위가 높든 낮든 있지만,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빛나고 열심히 일하면 큰 공헌도 할 수 있습니다. 노산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군인들은 '나 하나를 잃으면 10억의 사람들이 행복할 것이다'를 그들의 가치관으로 삼고 있다. 그들은 '헌신 없이는 행복이 없다', '군인들의 희생 없이는 행복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밝은 달 아래에는 생명이 없습니다." 수천 개의 등불이 켜져 있으면 수억 명의 가족 모임이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조국과 인민이 희생해야 할 때 그들은 침착하고 침착하게 행동합니다. '인간은 본질적으로 이기적이다'라고 주장하는 모든 사람들, 명예와 부를 위해 노력하고 타인의 행복과 생명을 짓밟는 모든 사람들은 이러한 이타적인 가치 앞에 부끄러워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 사회 대부분의 사람들의 삶의 가치관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아직 사회주의초급단계에 처해있으며 사회주의상품경제에 의해 인민의 가치관이 제약을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더욱이 경제적 기반과 상부구조의 관계에 관한 마르크스주의 원칙에 따르면 사회주의적 생명가치 개념은 사회주의 상품경제의 발전과 양립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봉건적 특권사상이 반영된 생명가치, 돈을 우선시하는 자본주의의 생명가치, 소부르주아 계급의 평등주의적 생명가치에 대한 부정이다. 사회주의 상품경제를 발전시키려면 마르크스주의 노동가치론을 견지하고 평등교환의 원칙을 견지하며 경쟁을 보호하고 동맹을 촉진하며 물질적 이익의 원칙을 관철하고 개인의 정당한 이익을 수호해야 한다. 이와 양립하는 삶의 가치는 봉건적 특권, 금전 숭배, 평등주의를 필연적으로 공격할 것이며 개인의 차이에 대한 인정, 기여 규모에 대한 인정, 개인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사회 능력의 다양한 정도에 대한 인정을 요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생명가치 개념은 일반적인 상품가치 개념에서 파생되었으나, 상품교환의 원리는 단순히 생명의 가치평가에 적용될 수는 없다. 평등 교환의 원칙은 사람들의 사회에 대한 이타적인 기여를 제한하거나 거부하는 데 사용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생명가치 개념에는 일반적인 상품가치에는 없는 몇 가지 중요한 특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생명의 가치는 자연을 개조하고, 사회를 개조하고, 자신을 개조하는 실천에서 실현된다.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은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정상적인 사람은 자연을 변화시키고, 사회를 변화시키고,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특정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자각을 일깨웠기 때문에 노동 중에 자연과 인간 사회의 모순을 적극적으로 조정하여 사람들의 삶의 요구에 적응하는 동시에 자신의 삶을 창조하고 객관적 세계의 변화 속에서 자신을 변화시킵니다. . 그래야만 인간이 존재하고 발전할 수 있다. 세상의 모든 물질적 가치는 인간이 창조한 것이며, 인간의 지속적인 발전의 기반이자 생명의 가치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개인의 가치는 사회를 위해 창조된 가치에서 실현되기 때문에 사회주의는 먼저 인민의 가치를 강조하고 오직 인민의 가치에서만 개인의 가치를 논할 수 있다. 이것이 생명의 가치의 첫 번째 특징입니다. 둘째, 삶의 가치는 사람들의 일련의 현실적인 행동활동에 반영된다. 인간의 행동활동은 모두 목표선택에 따르며, 특정한 목적을 가진 의지적 활동이다. 즉, 행동 뒤에는 항상 특정한 가치 목표가 있습니다.
소위 가치 목표란 사람들이 이해관계의 통제, 영향력, 제한 하에서 실제 대상 조건에 대해 갖는 특정 목적을 말하며, 이를 통해 사람들의 활동을 지도하는 힘이 됩니다. 사람들의 관심과 요구 사항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면 가치 목표 선택도 정확합니다. 가치 목표가 정확하면 사람들의 행동 활동은 의식적이고 자유로울 것입니다. 이러한 가치목표의 선택과 관심에 따른 사회적 실천활동의 통일은 삶가치의 두 번째 특징이다. 셋째, 인간은 가치 있는 것의 창조자이자 향유자이다. 모든 소비자는 가치 있는 것을 창조하기 이전에 가치 있는 것의 소비자이자 향유자이다. 창조자가 된 후에도 그는 계속해서 소비자이자 향유자이다. 인간의 생명이 존재하고 지속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생명체가 필요하고, 일정량의 귀중한 것들을 소비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모든 창작 활동은 인간 자신의 필요와 발전을 위한 것입니다. 가치 있는 물건의 창조는 가치 있는 물건의 소비와 향유를 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목적이자 수단이며, 인간의 가치는 목적과 수단의 통일성, 필요와 창조의 통일성, 노동과 향유의 통일성이다. 이것이 생명가치의 세 번째 특징이다. 이러한 특성이 생명의 가치에 대한 고유한 평가 기준을 결정합니다. 1. 생명의 가치를 측정하는 객관적인 기준은 개인에 대한 사회의 존중과 만족이며, 개인의 사회에 대한 공헌과 공헌은 시대와 계층에 따라 생명의 가치를 측정하는 기준이나 척도에 대한 견해가 다릅니다.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에서는 계급과 가문의 지위가 인간의 가치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자본주의 체제 하에서 부르주아지는 돈의 소유를 인간 가치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간주합니다. 우리 현실사회에는 아직도 지위와 권력, 돈을 인간가치의 기준으로 삼는 사람들이 있는데,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사회주의 사회에서는 개인과 사회의 관계에서 인간의 가치기준이 정확히 무엇인가? 인간의 가치는 개인에 대한 사회의 존중과 만족, 그리고 사회에 대한 개인의 책임과 공헌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각 구성원의 인간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것을 창조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은 그 사람의 존재와 욕구가 사회와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 충족되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사회주의의 원칙은 각자의 능력에 따라, 각자의 업무에 따라 이루어지며, 공산주의의 원칙은 각자의 능력에 따라, 모든 사람에게 원칙에 따릅니다. 이 두 가지 측면의 결합을 통해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규정하고, 모두 사회와 타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마르크스주의가 이해하는 인간의 가치는 윤리적 관점에서 반영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공산주의세계관과 인생관의 견지에서 볼 때 인간의 가치는 공산주의위업과 프롤레타리아트와 온 인류의 해방에 이바지하는 데에 첫째로 있고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공헌이 첫째이다. 이는 사회주의적 물질문명과 정신문명 건설에 대한 마르크스주의 가치의 완전한 과학적 요약일 뿐만 아니라, 대다수 사람들의 가치관을 반영할 수 있다. 2.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통합은 생명가치 평가의 중요한 기준이기도 하다. 인간사회의 문명은 물질문명과 사회발전이라는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개인의 가치에 대한 사회의 평가도 이 두 가지 측면에서 측정됩니다. 인간이 창출한 물질적 부는 측정할 수 있지만 정신적 부는 숫자로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종종 간과됩니다. 마치 아인슈타인이 말한 것처럼요. 세대는 우리 사람들이 무엇을 발명했는지, 어떤 작품을 썼는지에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 우리 사람들의 도덕적 행동은 어떤 의미에서 세상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물질적인 제품의 가치뿐만 아니라 영적인 제품의 가치도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영성의 측면에서 우리는 논문과 논문의 의미에 주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의 우수한 자질의 의미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리다자오, 루쉰, 유호란, 장자매 등 혁명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수천명의 영웅들의 고상한 사상적 도덕성과 헌신은 여전히 젊은이들을 양성하는데 귀중한 정신적 재산입니다. 레이펑의 공산주의 정신은 또한 수백만 명의 젊은이들을 양성하고 1980년대 대학생 장화(Zhang Hua)를 성장시켰습니다.
장화는 노농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소중한 어린 생명을 희생한 것이 아니라, 생명의 가치를 무한히 지속시키는 가장 큰 표현이었다. 정신문명 건설에 대한 공헌을 생명의 가치를 가늠하는 기준의 하나로 삼는 것은 사회주의적 생명가치의 중요한 특징이며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에서 광범위한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의 사회에 대한 공헌에는 물질적 측면과 정신적 측면이 모두 포함되며, 개인에 대한 사회의 존중과 만족에는 물질적 측면과 정신적 측면도 모두 포함되며, 이는 임금, 상여금 등의 물질적 형태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치적 명예에도 반영됩니다. 이 형식은 인류 전반의 발전 요구에 부합되고 사회주의 물질문명 건설과 정신문명 건설의 동시 발전을 촉진하는데도 유리하다. 3. 지위, 권력, 돈, 지식, 경력은 사회주의 사회에서 삶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위와 권력이 높은 사람이 더 큰 가치를 지닌다고 믿습니다. 이는 착취계급의 전통적인 관념이자 당과 정부의 일부 기관에 여전히 다양한 정도로 존재하는 관료주의, 권력추구 등 부패현상에 대한 부정적인 반영이기도 하다. 그러나 사회주의사회에서 생명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는 없다.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생산수단의 공유화가 실현되고 나라의 주인으로서의 근로인민의 지위가 확립되는데, 이는 생활가치의 기준인 지위와 권력의 기초를 근본적으로 말살시키는 것입니다. 간부의 지위와 권력은 국민이 주인이고 간부는 공무원이다. 일반적으로 지위가 높을수록 권력도 커지고, 사회와 국민에 대한 책임도 커지고, 사회를 위해 창출되는 가치도 커지며, 사회는 그에게 더 많은 만족과 존경을 줄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사람들의 기여가 자신의 권력 및 지위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높은 지위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공직자와 주인의 관계를 역전시켜 사회에 공헌하고 책임을 다하기보다는 자신의 권력을 개인의 이익을 위해 사용하고 사회의 주인이 되고 싶어 합니다. 사람들에게 공무원이 되어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평범한 지위에서 사회에 대한 의무를 수행하고, 비범한 성취를 이루며, 사회에 더 큰 공헌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위와 권력을 삶의 가치관의 기준으로 삼는 것은 객관적 현실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없고, 국민의 열의를 결집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사회 발전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지위와 권력을 삶의 가치기준으로 삼아서는 안 됩니다. 사회주의사회에서는 돈을 삶의 가치의 기준으로 삼을 수 없습니다. Siggers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사람의 가치를 결정합니다. 이 사람은 1만 파운드의 가치가 있습니다. 즉, 그 사람은 그 정도의 돈을 가지고 있습니다. 돈을 가진 사람은 '존경받을 가치가 있고' 속합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우수한 사람"은 "강력한" 사람이며 자신이 속한 집단의 모든 면에서 리더입니다. 그러나 돈과 재산의 소유는 사람의 재능이나 도덕적 성격을 증명할 수 없으며, 사람이 발전에 기여했는지 여부도 증명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개인의 이익과 경제적 범죄를 위해 권력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고 사회에 해를 끼치면서 많은 돈을 벌게 됩니다. 돈을 삶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으로 삼는 것은 필연적으로 사람들의 탐욕과 도덕적 부패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국가와 국민에게 재앙입니다. '4인방'은 인류문명을 파괴하고 지식인들을 공격하고 모함하고 탄압하는 악랄한 막대기이다. 철저히 비판하고 부정해야 한다. 그러나 지식이 많을수록 기여도가 더 커질 것이라고 가정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지식은 그것을 창조하는 사람들의 삶의 가치이지만, 지식을 소유하는 것 자체가 삶의 가치와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식은 생명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필요조건이자 수단이며 생명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지식은 사회주의 물질문명, 정신문명 건설에 응용되고 사회와 인민에게 공헌하여야만 가능합니다. 지식이 가치로 바뀌다. 지식을 사회에서 활용하지 않고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면 아무리 많은 지식을 갖고 있어도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Saadi가 말했듯이, "지식을 갖고 실천하지 않는 사람은 꿀을 만들지 않는 벌과 같습니다." 계급사회에서 지식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누구를 섬기는지에 대해 여전히 두 가지 질문을 갖고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지식이 인류를 생산하고 이롭게 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고, 공격적인 전쟁에 도움이 되고 인류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식은 삶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 없고, 사회주의 현대화에 대한 지식의 기여는 삶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으로만 사용될 수 있다. 사회주의사회에서는 직업을 생명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으로 삼을 수 없다.
직업은 사회적 분업에 의해 결정된다. 다양한 직업이 공존함으로써 사회적 생산과 국민생활의 조화로운 발전이 가능해진다. 점술 직업이 없으면 사회적 생산과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직업을 삶의 가치의 기준으로 삼는다면 사회 각 부문의 생산 불균형, 사람들의 삶의 부조화, 사람들 간의 불화를 초래할 것입니다. 실생활에서는 여전히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웨이터, 매표소, 청소부, 간호사, 요리사 등)을 멸시하거나 멸시하는 등 직업을 기준으로 삶의 가치를 평가하는 현상이 존재한다. 이것은 계급이념을 착취하는 것이며 사상의 오랜 전통이다. 사회주의는 다양한 수단을 통해 점차적으로 이러한 영향력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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