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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의 실천' 천루안(1)

'생활의 실천' 진루안(1)

진루안(1937년 6월 22일~), 진성(陳泉)의 아들. 그는 어렸을 때 리엔찬(Lien Chan), 첸푸(Qian Fu), 심준산(Shen Junshan)과 함께 국민당의 '4청인'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이후 미국 뉴욕대학교에서 수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뉴욕시립대학교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1970년 대만으로 귀국. 그는 한때 대만의 '경제부 장관', '국방부 장관', '감독 주석', 국민당 중앙위원회 부비서장을 역임했습니다. 51세에 그는 불교를 믿기 시작했고, 재가 불교신자가 되었으며, 성운대사의 지원을 받아 여행을 했습니다. 저는 네팔에서 3개월 동안 불교를 수행한 적이 있는데 "히말라야 산기슭으로 탈출한 정치 스타"라고 불렸습니다.

첸 루안의 자서전

어떻게 적용할 수 있나요? 나의 일상생활에 불교를 배운 경험이 있나요?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는 몇 가지 수행 방법이 있나요?

세상은 점점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점점 더 많은 삶의 압박감을 느끼며, 무의미한 삶에 빠져 살아가고 있습니다. 인생은 지루하고 절망적입니다. 가끔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에게 "내가 뭘 하고 있는 거지? 왜 사는지? 어떻게 하면 더 의미 있게 살 수 있지? 어떻게 해야 하지?"라고 묻곤 합니다.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불교는 종교이기 때문에 불교에는 각 개인의 필요에 맞는 구체적인 실천과 답이 있습니다.

불교는 심오한 인지과학이다. 불교는 명확한 이론과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서양 과학자들이 적극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한 과학이며, 생명과 사람, 사람과 자연, 그리고 우리 자신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몸과 마음의 조화를 이루는 과학입니다.

우리가 새로운 길을 가고 싶을 때, 열린 마음을 갖고, 과감하게 우리 자신의 문제를 바라보고, 방법을 찾고, 처방하려는 일종의 동기가 있어야 합니다. 올바른 약을 먹고 스스로에게 기회를 주세요.

이 책에서 설명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매우 실용적입니다. 일정 기간 동안 수행하면 마음이 고요하고 맑아지며 팔풍에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일상에 불어오는: 이익, 실패, 고통, 기쁨, 칭찬, 조롱, 비방, 칭찬 등의 일이 일어날 때 차분한 마음과 맑은 마음으로 일어나는 일을 지켜보면서 스스로 결정을 더 쉽게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당신을 비판하거나 칭찬하는 것을 들었을 때, 당신은 즉시 화를 내거나 기뻐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에는 이미 더 공부할 조건이 있습니다. 적어도 더 공부하고 싶고 내면 세계, 자신의 내면 세계도 이해하고 싶습니다. 내면 세계가 매우 풍부하고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 변화를 가져오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해질 것입니다.

실천의 핵심은 세 가지입니다. 목표를 명확히 이해하고, 방법을 익히고, 생활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먼저, 어떻게 하면 남을 이롭게 할 수 있을지 매일 고민하다 보면 고통이 줄어들고, 점점 더 행복해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사교적인 사람, 공익을 추구하는 사람, 배려하는 사람이 되는 방법 등 우리가 자주 접하는 단어들입니다. 이것이 당신의 건강과 행복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둘째, 걱정은 수행의 도구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걱정을 가지고 수행하는 법을 배우면 더 이상 걱정을 두려워하지 않게 됩니다.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그것은 당신의 타고난 지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입니다.

셋째, 성공을 추구하면 불행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매일매일 성취감을 주는 일을 하면 점점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넷째, 불교는 ​​불교의 종교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불교를 배우고 수행하는 이론, 방법, 적용 등은 종교적 신념과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불교가 종교로 분류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아마도 50년 안에 제가 지금 말하는 문제가 밝혀질 것입니다. 부처님이 가르친 방법은 신앙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우리가 그것을 실천하는 한 우리는 종교적 신념에 관계없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섯째, 이번 인생은 인생의 한 단계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생에서 당신의 삶, 직업, 가족이 잘 되든 안 되든, 당신에게는 분명히 완수해야 할 임무가 있습니다. 그것은 성공을 이루고, 삶을 이해하고,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서양인들이 불교를 공부하고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우리 동양인들이 전통적으로 갖고 있던 기본적인 지식인데, 종교로 분류되어 오해되고 배제되어 사람들이 배움의 기회를 놓치게 만드는 것입니다.

나는 언제부터 불교를 배우기 시작했나요? 뭐요? 저는 50세가 넘은 후에야 불교를 배웠어요! 사실 어머니는 제가 한 살 때 저를 데리고 개종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다시 불교로 개종한 것은 50세가 넘었습니다.

나는 어떻게 배우기 시작했나요? 나는 과학을 전공했고, 호기심으로 인해 기공과 초자연적인 현상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나는 국립과학위원회에 있을 때 12명이 넘는 교수들을 초청하여 연구를 했습니다. 1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른 후, 그들은 마침내 몇 가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오늘은 우리 과학자들의 최근 연구 결과만을 소개하겠습니다.

'사람은 손가락으로 글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눈으로만 읽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손가락이 보이지 않는다면 어떻게 읽을 수 있습니까?

국립대만대학교 리시춘 교수는 '손가락 읽기'에 관한 학술 보고서를 과학저널에 발표했는데, 훈련 후에는 10세 정도의 어린이 10명 중 1명이 손가락을 인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단어와 패턴! 이것은 매우 큰 발전입니다.

실험 과정은 누구나 종이에 한 단어 또는 몇 단어를 쓰고, 그 종이를 공 모양으로 만들어 작은 상자에 넣는 것입니다. 아이는 어두운 방에 앉아 있습니다. , 눈을 가리고 손가락을 넣습니다. 작은 상자에 올려놓으면 곧 상자 안에 있는 종이 공에 적힌 단어를 정확하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은 동작을 수천 번 반복한 끝에 또 하나의 놀라운 발견이 이뤄졌다. 아이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단어는 단 하나, 바로 '부처'라는 단어였다. "불교"와 "불경"을 인식하고 "불교"와 "불경"을 명확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마음에는 "부처님"이라는 단어만 "빛"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것은 매우 강한 빛입니다!

과학자들은 왜 "부처"라는 단어만 인식할 수 없는지 매우 의아해하며 계속 탐구하고 있는데 나타나는 것은 빛입니까?

우리는 인간의 여섯 가지 감각 기관이 서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는 이미 불교 경전에 나와 있습니다. 교수님들은 정말 대단해요. 우리는 흔히 불교는 평범한 종교가 아니라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몸과 마음으로 실험을 해야 하는 과학이라고 말합니다.

10여 년 전, 내 친구가 재가 수행자 손춘화(Sun Chunhua)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그녀의 지도 하에 저는 불교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많은 저명한 승려와 현자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에서는 불교를 배우는 과정에서 제가 얻은 네 가지 교훈을 소개하겠습니다.

1. 명상;

2. 기부;

3. 부처님을 숭배하세요;

4. 성경을 읽어보세요.

나의 좋은 친구인 Zheng Xinxiong 교수는 Sun 선생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첸 형제가 기공을 배우고 있는데 뭔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그에게 조언을 좀 해주실 수 있나요?"

At 그 당시 쑨 선생님은 이미 네팔로 수양회를 갈 계획을 갖고 계셨는데, 천루안이 불교를 배울 수 있다면 좋은 일이고 불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많은 저명한 승려들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많은 저명한 승려들은 그녀의 용기에 감탄하면서도 그녀에게 경고했습니다. “고위 관리들, 특히 고등 교육을 받은 지식인들은 특히 심각한 습관과 카르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스승님은 여전히 ​​큰 소망을 갖고 나를 불교에 데려가려고 노력하기로 결정하셨습니다.

제가 기공을 배우고 있는 걸 아시고 먼저 명상법을 소개해 주시고, 그다음에는 위각스님에게 배우도록 데리고 가셨어요.

'국방부' 부임 일주일 전, 산에서 첫 '젠세븐' 플레이를 했는데요!

7일 동안 정말 잊지 못할 경험을 했습니다. Zen Seven은 낮에 깨어나 밤에 꿈을 꾸는 친숙한 영역 외에도 실제로 명상의 영역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명상을 하면서 느끼는 이런 느낌은 과학도인 저에게도 매우 놀랍고 궁금합니다. 그러니 시간이 나면 언제든지 7번 놀러 가세요. 나는 불교와 불경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내 삶도 더 이상 먹고 마시고 즐기는 것에 관심을 두지 않게 되었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은 내가 변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나의 친척들을 포함하여 재가 수행자 Sun을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빠르게.

또한 당시의 일반 사람들, 특히 일부 관료나 지식인들은 불교를 믿고 불교를 배우는 것이 어리석은 남자나 여자의 일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습니다.

명상하고 나면 느낌이 들고 감정이 강해질 때마다 선 사부는 나에게 감정에 집착하지 말고 '놔라'라고 말씀하실 것이다.

내가 신통력에 대해 호기심이 많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에 나에게 경전을 읽어보라고 하시고 견해의 중요성을 강조하시기도 했고, 손사부님도 조용히 나에게 보살행을 배우게 하셨다. 수고를 감수하고 저를 구해 주신 Master Sun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처음으로 나에게 베푸는 법을 가르쳐 주셨는데, “집에 가지고 있는 게 너무 많은데 남에게 나눠주는 게 어때요?”라고 하셨어요. 고위 관료들, 거기에는 매일 선물을 주고 보답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주는 것보다 받는 것이 더 많습니다. 양이 많아서 다른 사람에게도 나눠줄 수 있어요!

집에 넥타이가 수백개 있는데 너무 많아요! 나는 결코 사용하지 않을 것을 선택하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심리도 아마 똑같을 것이다.

할머니를 나눠주고 난 뒤에도 집에는 아직 남들에게 줄 수 없는 것들이 많았다. 설날이나 명절에만 아무 이유 없이 주면 다른 사람들이 이상해 보일 것 같았다. 대량으로 선물을 줄 수 있나요?

쑨 선생님은 제가 아직 조금 망설이는 걸 아시고 "고액 기부도 가능해요! 절, 고아원, 요양원에 기부하고 필요한 곳에 보내주세요"라고 말씀해주셨어요.

기부하기 시작했을 때는 정말 포기하기 싫고,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골라서 남에게 기부했어요. 우리 마음은 진실을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지금도 선 선생님이 "당신은 인색한 것 같아요."라고 말씀하신 것을 기억합니다.

그 말을 듣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나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내가 선물, 선물, 기타 좋은 것들을 기부했는데 아직도 나를 인색하다고 부르겠습니까?

가끔 자선 박람회에 돌아와 내가 기부한 것들을 보면 정말 헤어지고 싶지 않은 마음이 들 때가 있어요! 나는 이 크리스탈이 아주 좋은데 왜 기부해야 하는가라고 생각했습니다. 돈으로 다시 사고 싶었는데 기분이 이상하고 다시 가져가는 게 옳지 않을 것 같았어요. 물론 이것은 꺼리는 일이지만, 그것을 놓을 수 없다는 것을 어떻게 인정할 수 있습니까?

이런 걸 다 버리면 손사부가 나를 '인색하다'고 할 텐데, '인색하지 않다'고 하면 그래도 된다고 생각했다. 저를 "인색하다"라고 부르는 건 좀 너무 무례한 것 같아요.

사실 제 단점이 가려질 때 굉장히 불만이 많아요! 그러므로 스승님께서 반 친구들의 문제에 관해 말씀하실 때 우리가 즉시 그것을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다면, 그것은 우리 마음이 더욱 겸손해지고 부드러워졌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카르마와 습관을 바꾸는 법을 배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스승님이나 스승님께서 우리의 문제를 말씀하실 때 우리가 내적으로 불만과 어려움을 느낀다면, 예를 들어 기부한 물건을 버리기를 꺼리거나 마음속에 걱정이 있거나 자신의 부족함을 인정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업과 습관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진전을 이룰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은 운이 좋고, 당신의 카르마는 나보다 가볍습니다. 당신은 어릴 때부터 불교를 배울 줄 압니다. 이것이 당신의 교훈입니다. 이것이 진실입니다.

대학에서 학생들은 매일 스승들로부터 '부처님의 길을 추구하고 모든 중생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배울 기회를 갖게 되어 보리심이 뿌리를 내리고 싹트게 됩니다. 부러워요! 이때 선 선생님이 신도 입회식에 집착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녀는 "일시적으로 명상 수행을 중단하고 부처님을 숭배하고 회개하는 법을 배우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나에게 "만불 참회"에기도하라고 요청하여 매일 부처님 께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이과 학생이고 '효율성'을 추구하고 싶습니다. 저는 매우 '실용적'입니다. 2천 개가 넘는 부처님을 숭배한 후 자랑스럽게 생각했습니다. '방법을 찾았습니다. 2 페이지에 적힌 25불의 명호를 외운 뒤 절과 동시에 진언을 외웠다.”

선생님은 내가 기회주의적이고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지 않는 것을 알고는 "사실이 아니다. 열심히 일하고 남을 이용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다." "중요하지 않다! 처음부터 시작하라!"라고 강조하면서 저는 그 당시에 적어도 5분의 1의 부처님을 숭배했는데 셀 수 없을 만큼 안타깝다고 느꼈습니다. 부처를 숭배하는 것은 세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해야 하고, 값싼 욕심을 부리거나 수고로움을 덜어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정직하게 숙제를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올바른 방법입니다!

만불을 숭배한 후 내 마음 속에 법의 기쁨이 일어났습니다. 그런 다음 교사는 다음과 같이 안내했습니다. 대승경(Mahaprajna Sutra)을 읽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나는 많은 경전을 읽고 만불을 숭배했습니다. 선생님은 나에게 대반야경을 읽어보라고 하셨습니다. 때는 10월 말이었습니다. 나는 자신 있게 말했습니다. "문제 없습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다 읽겠습니다." 선생님은 "농담이 아닙니다." p>

저는 당시 대만 국방장관이었는데, "물론 농담이 아니죠!"라고 즉각 유쾌하게 말했습니다.

집에 돌아와 대반야경을 펴보니, 600권이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저는 너무 충격을 받아서 명확한 생각이 없어서 그냥 순 선생님의 말씀에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약속한 것을 완수할 방법을 찾아야 했기 때문에 총탄을 물리고 그렇게 해야 했습니다.

수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항상 계산을 해야 한다. 각 논문을 25~30분 동안 읽어야 하는데, 이는 매일 10편의 논문을 읽는 데 최소 5시간이 걸린다. 올해말까지 완료, 약 60일 남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매일 일찍 일어나 아침, 점심, 저녁에 암송합니다. 출장을 가야 해서 암송할 시간이 없으면 토요일과 일요일에 보충하겠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서두르'해도 연말까지 50권이 누락되어 끝내지 못했습니다. 나는 선생님에게 말할 수밖에 없었다. “중국인들은 음력 1년(음력은 양력 1월 18일)을 산다. 당시에는 음력이 음력인지 아닌지는 말하지 않았다. 양력을 완성해야 해. 그냥 내가 음력 연도를 읽게 해주세요!” 선생님이 알아차리자 “또 음력을 음력으로 하게 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안도의 한숨을 쉬고 드디어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대반야경 600권을 읽고 나니 참 뿌듯합니다. 우연히 불광산에서 모임이 있었는데, 제가 경전을 읽은 경험을 이야기하기 위해 무대에 올라왔습니다. 제가 무대에서 내려온 후 선생님이 말씀하셨습니다. 헛되이 읽었구나!" "다시 하세요!"라고 덧붙였습니다.

부처님께 절할 때 다시 한 번 했지만 대반경 600권으로 다시 하게 되니 큰 일이군요. 물론 나는 내 자신을 방어해야 한다. 그러나 성공과 이익을 바라는 마음으로 달려가서 성경을 공부하고 달려가면 어떻게 다시는 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다시 읽기 전에 화엄경을 먼저 읽어보세요!”라고 말씀하셨는데, 여러 번 경험한 뒤 교훈을 배우고 즉시 선생님께 “화엄경은 몇 권이나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나는 40화엄, 60화엄, 80화엄이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화엄팔십"을 읽기로 선택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대반야경 600권을 독송했다면 80권은 무엇입니까?

내 마음은 여전히 ​​성경에 있지 않고 숫자와 구별에 있습니다.

그때부터 경전을 깊이 파고들어 대반열반경, 법화경, 마하트마경 등 많은 경전을 읽었다. 처음에는 많은 경전을 외우도록 강요받았지만, 외울수록 법의 기쁨이 더욱 충만해졌습니다.

돌이켜보면 처음에는 동기가 순수하지 않았는데, 그냥 빨리 성공하고 싶고 뭔가 이루고 싶은 욕심이 있었어요. 학생들은 시간이 많으니 모든 일을 현실적으로 해야 합니다. 비록 당시에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부처님이 바로 눈앞에 계신 것처럼 공손하고 공경하는 마음으로 외우십시오. 법계의 중생들이 경을 읽는 것은 큰 공덕이니라.

과거에는 동기가 순수하지 않아서 효과가 제한적이었다는 게 너무 부끄럽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땅이 진실하지 않기 때문에 결과가 왜곡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요즘에는 부처님을 숭배하고, 경전을 읽고, 기도하고 회개하는 것 외에도 매일 해야 할 숙제가 많습니다.

지난 몇 년간 여기저기 여행을 다니면서 불교에 유익한 일만 하고 있어요. 나는 앞으로 평생 동안 삼보를 지킬 것을 맹세합니다.

많은 수련생과 불교도들이 초자연적인 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있는데 나도 그 중 한 명이다.

한 남자가 3개월 동안 그곳에 머물면 사람들이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2층 피라미드를 짓겠다고 말했습니다.

초능력을 가진 남자가 나에게 "딘, 너는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구나. 그냥 거기에 2주만 있어봐"라고 말했다. 그때 모자를 쓰자마자 기분이 너무 좋았다. 행복하다. 나는 생각했다 : 내가 몇 주 더 머물면 "깨달음"을 얻을뿐만 아니라 내가 나온 후에 날아갈 수도있을 것입니다! 환상이 가득합니다. ? 물론 나는 법을 이해하고 있으며 그를 위해 피라미드를 세우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그는 나를 쓸모없다고 비난했습니다.

이 교훈을 얻었고 더 이상 '지름길'을 고집하지 않습니다. 불교를 공부하려면 꾸준히 수련하고 부지런히 공부해야 합니다.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도 속일 수 없습니다.

초자연적인 힘에는 대략 네 가지 종류가 있다는 것을 점차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순간이동이라는 것인데,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오는 특별한 능력입니다. 나이가 들면 세상의 지식을 배우면 점차 힘을 잃게 됩니다.

두 번째 유형인 이통(Yitong)은 귀신에 빙의되어 나타나는 현상으로 대만에서는 매우 흔한 현상이다. 유령과 신을 상대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혼을 전달하지만 어디에 있는지 모르고 그들의 견해도 불분명합니다.

신통력을 지닌 사람들은 자신이 소유한 '영혼'이 부처나 보살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심할 경우 결국 정신병을 앓게 된다. 예를 들어, 나는 한때 문맹이면서도 심령술사였던 한 여성을 만났습니다. 그녀가 중병에 걸린 후였습니다. 그녀는 심령술사입니다. 그녀의 사원은 매우 크고, 온갖 사람들이 그녀에게 기도하러 옵니다.

그녀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적어서 말하게 했고 밤에는 신들에게 물었고 신들은 그녀에게 지시를 내렸다. 다음날 그녀는 이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향은 매우 번영합니다. 그런데 이 아줌마는 저를 보고 매우 슬픈 표정으로 "딘, 너무 속상해서 자살하고 싶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이 심령술사 아줌마는 왜 신에게 묻지 않았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은 도움을 주실 수 없습니다."

학생 여러분, 생각해 보세요. 하나님은 자신의 문제를 도와줄 수 없지만 그녀는 매일 다른 사람들에게 그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므로 그녀의 양심은 자연스럽게 불안한.

그러므로 특히 주의하세요. 나는 불교계의 많은 사람들이 그런 사람들에게 속아 도망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세 번째 유형은 마력이라 불리는데, 저주를 품고 발생하는 현상이다.

진언을 외운 후 먹구름이 열리고 구름 사이로 태양이 비치는 것을 직접 본 적이 있습니다. 몇 시간 뒤, 다시 먹구름이 하늘을 덮었습니다. 이것은 만트라를 외우면서 생긴 이상한 광경이다. 이는 연습이 필요하며 일반 사람들에게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네 번째 유형은 신통력의 깨달음으로, 수행과 깨달음에 의해 만들어지는 유형이다.

불교에는 깨달은 승려들이 많습니다. 그들은 결코 남에게 말하지도 않고 자신의 신통함도 마음대로 드러내지 않습니다. 어떤 신통은 궁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종종 사람들을 잘못된 방향으로 인도하여 불교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진정한 마력의 힘은 '보리심의 지속적인 발전'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보고하고 싶습니다 - Bodhicitta는 마법의 힘입니다!

기억하세요: 피라미드를 만들든, 비약을 먹든, 누군가 수행 방법을 가르쳐주든, "Bodhicitta"에서 부지런히 수행하도록 가르치지 않는 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무시하세요 !

불교대학 선생님들에게 지도를 받게 된 것은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사회인들은 참 불쌍하고, 어찌할 바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리심타를 어떻게 수련하나요? 저는 제가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실천 방법 중 하나가 "자기 타자 교환 방법"이라고 보고하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고통을 볼 때 '내가 그 사람이라면 어떻게 될까? 내가 그의 친척이라면 어떨까요?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합니까?

또 다른 방법은 '모든 중생의 고통을 참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이 두통이 있거나 마음에 문제가 있다면 즉시 이렇게 생각하십시오. '나는 지금 모든 중생의 모든 두통과 고통을 내가 짊어지기를 바란다! 내가 고통을 받는다면 그 고통을 없앨 수 있다. !"

이런 의도가 생기자마자 두통과 걱정이 보리심의 원인이 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벌기'가 아닐까요!

어떤 분들은 제가 암에 걸려서 세상 암환자들의 고통을 다 나한테 짊어지려 하면 망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두려워하지 마세요! 이렇게 죽는 사람은 없어! 남의 병이 낫는 게 정말 자기 책임인데 자기가 죽는다면 그건 마땅한 죽음이겠지요. p>물론, 수업시간에 졸면서 '나 졸고 있어'라고 장난을 쳐서는 안 된다. 졸고 있는 모든 분들의 졸음은 모두 나에게 있기를 바란다. 이 방법을 잘못된 방식으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실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인데, 다른 사람의 고통을 우리 자신에게 전가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자기타자 교환'의 진정한 목적은 타인의 고통을 경험함으로써 '자기 집착'과 '나의 병, 나는 고통받고 있다'를 없애도록 돕는 것이다. ! 자신을 잊기 위해 자신의 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투사하는 연습을 하세요.

앞으로는 저의 개인적인 불교 학습 여정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온갖 고통에서 회복하는 방법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과 통찰력을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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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를 배우는 것은 삶과 분리될 수 없으며 삶 자체가 불교입니다. 만약 우리가 부처의 마음과 이익과 중생을 가지고 삶의 모든 일을 한다면, 삶은 우리가 공덕을 쌓는 곳이 될 것이고,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거주하는 승려와 부처와 보살이 될 것입니다.

진심으로 일을 하는 것은 크든 작든 진정한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진심을 다해 공덕을 행하는 한 보상을 요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알든 모르든 구하면 얻을 수 있는 공덕도 제한되어 있고, 공덕도 측량할 수 없고, 얻는 것도 측량할 수 없습니다.

걸을 때 다음을 시각화하십시오. 앞으로 나아갈 때마다 모든 생명체는 행복, 빛, 기쁨을 향해, 낙원의 세계를 향해 나아갑니다.

비가 오면 이렇게 생각하십시오. 모든 부처님과 보살의 축복을 기원하고 빗방울이 공법계의 모든 중생의 괴로움을 씻어 주도록하십시오. 순수하면 업이 소멸되고 괴로움에서 벗어나 행복을 얻게 됩니다.

바람이 불 때 이것을 시각화하십시오: 모든 부처님과 보살님의 자비와 축복으로 모든 중생에게 이 바람이 불게 하여 모든 중생이 먼지의 수고를 없애고 마음이 청정해지도록 하십시오. , 원인과 결과를 성숙시켜 쉽게 부처가 되십시오.

세계 곳곳에 도교 사찰이 있고, 불교는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음만 먹으면 공덕은 어디에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