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슈리딩-49丨마지막 이별: 더 나은 선택이 있습니다
***슈리딩-49丨마지막 이별: 더 나은 선택이 있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경험했습니다. 우리는 죽음 앞에서 그들의 고통과 투쟁을 직접 눈으로 보았습니다. 그 당시, 아마도 내내 우리는 의사들이 그들을 구출하도록 고집했고 마지막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날 병원 침대에 누워있다면 어떤 생각이 들까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가족들은 무엇을 하고 싶고, 의사들은 무엇을 하며, 마지막 날을 어떻게 보내고 싶나요?
중국인들에게 죽음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은 금기시된다. 우리 교육에는 죽음교육이 없었습니다.
죽음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우리 자신의 경험에서 비롯됩니다. 이 과정이 실제로 이루어지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방심하고, 혼란스럽고, 겁을 먹고, 혼란스러워하고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사실 이런 현상은 고립된 현상이 아니다.
이코노미스트가 발표한 '2015년 죽음의 질 지수(Quality of Death Index)'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대상인 전 세계 80개 국가 및 지역 중 죽음의 질 부문에서는 영국이 1위, 대만과 중국이 1위를 차지했다. 6위, 중국 본토 순위 71위.
'죽음의 질 지수'는 임종 및 의료 환경, 인적 자원, 사람들의 죽음 서비스 비용, 서비스 품질, 사회적 참여 등의 요소를 기반으로 한 종합 점수입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죽음의 질 지수는 왜 이렇게 낮은 걸까요? "좋은 죽음", "좋은 죽음"을 달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좋은 죽음은 죽음의 질을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이다. 이것이 바로 이 강의의 내용입니다. 최고의 이별은 더 나은 선택이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좋은 죽음'을 위한 6가지 요건
나는 '좋은 죽음'을 이루기 위해서는 개인적 성장, 의학적 따뜻함, 그리고 죽음이라는 세 가지 차원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믿는다. 사회적 지원.
먼저 첫 번째 단계인 자신의 성장부터 이야기해보자. 즉, '좋은 죽음'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합니다.
유럽과 미국에는 좋은 죽음에 대한 6가지 요건이 있는데, 이는 중국의 좋은 죽음에 대한 이해와 매우 유사하다. 이 여섯 가지 사항을 이해하는 한 당신도 좋은 죽음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고통 없는 죽음.
죽음이 가까워지면 신체의 전해질과 산-염기 균형이 무너지고, 암의 침윤과 전이, 근육 경직, 장기간의 침상 안정 등 다양한 요인이 환자에게 심하고 견딜 수 없는 고통을 안겨주게 됩니다. .
그러므로 좋은 죽음의 첫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측면은 고통이 없는 것입니다. 고통 속에 죽기를 기다리는 것은 죽음을 앞당길 뿐만 아니라 그 과정을 매우 비인간적으로 만든다.
2. 죽음이 임박했음을 공개적으로 인정합니다.
죽음을 회피하지 말고 죽음도 삶의 일부라는 점을 분명히 이해하세요. 이 과정은 불가피하고 모든 사람이 경험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함으로써만 우리는 진정으로 죽음의 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가족과 친구들에 둘러싸여 집에서 죽음을 맞이합니다.
죽음을 앞두고 가족과 우정에 대한 그리움이 생기고, 떠나기를 꺼리게 되는 죽음의 과정 역시 중요한 부분인 이별을 고하는 과정이다. 좋은 죽음.
4. 개인적인 갈등과 끝나지 않은 일이 해결되는 "인식" 죽음(개인적인 갈등과 끝나지 않은 일이 해결되는 "인식" 죽음).
현대 의학은 대부분의 육체적 고통을 거의 해결해 주지만, 환자의 내면에 여전히 갈등이 있거나 이루지 못한 소망이 있다면 이것도 또 다른 형태의 고통입니다. 죽기 전에 이루지 못한 소원을 이루어줌으로써 평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5. 죽음을 개인적 성장으로 인식하세요.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도 개인의 성장이다.
6. 개인의 취향과 개인의 개성에 맞는 방식으로 죽음을 맞이합니다.
개인의 종교와 신념을 바탕으로 심리적, 정신적 돌봄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학자들은 죽음을 고치가 나비로 변하는 것과 비교하기 위해 "나비 이미지"를 사용하여 환자들에게 죽음 이후에는 나비와 같을 것이며 고통이 없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 다른 예로, 죽음을 앞둔 사람들을 종교와 신앙으로 위로하는 것은 정신적, 심리적 보살핌의 문제이며, 현재로서는 의료 기술이 이를 모두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이 '좋은 죽음'의 6가지 요소를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죽음에 대한 개인적인 성장을 이루게 됩니다.
완화의료는 죽음을 더욱 존엄하게 만든다
그렇다면 죽음의 과정을 어떻게 고통스럽지 않고 존엄하게 만들 수 있을까? 이는 두 번째 수준인 의학적 온기에 의존합니다.
과도한 구조든, 부족한 치료든 환자에게 고통을 안겨줄 것이다.
사망 과정을 기술화하기 위해 다양한 첨단 장비와 장비를 사용하는 과도한 소생술은 생명을 연장시키기는 하지만 고통도 연장시킨다.
사망 과정에서 겪는 신체적 고통과 여러 가지 불편함에 대한 치료가 부족하고 즉각적이고 효과적으로 개입하지 못하는 것 역시 죽음의 과정을 고통으로 가득 채운다.
일부 학자들은 영국, 미국, 일본, 대만, 중국이 사망의 질 지수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주된 이유 중 하나가 완화의료 홍보에 앞장섰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완화의료란 의학적 온기를 이용하여 죽음을 더욱 존엄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완화의료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완화의료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와 가족에게 제공되는 치료의 일종으로, 체계적으로 접근됩니다.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위기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통과 고통의 조기 식별, 엄격한 평가 및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환자와 가족의 모든(심리적, 영적 포함) 요구 사항이 충족됩니다.
완화 치료에는 세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죽음이 정상적인 과정임을 인식합니다.
죽음을 가속화하거나 지연시키지 않습니다. >말기 통증과 불편함을 완화합니다.
완화의료는 말기 환자에게 죽음을 기다리게 하거나 헛된 희망을 주지 않으며, 최소 피해와 최대 존중의 원칙을 바탕으로 환자가 편안하고 존엄하게 죽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완화의료에는 완화의료, 호스피스케어, 완화의료 등 다양한 명칭이 있습니다. 1960년대 영국의 한 간호학자에 의해 처음 제안되어 실시된 이후 점차 많은 나라에서 광범위하게 추진되었습니다. 중국 본토에서는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완화의료를 이해하려면 몇 가지 오해를 피해야 합니다.
우선 완화의료는 안락사가 아닙니다.
완화의료는 죽음을 앞당기거나 지연시키지 않습니다. 환자의 고통을 줄이고 사망 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비교적 급진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안락사와는 다르다.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는 당분간 안락사가 대중적으로 널리 받아들여지지 않을 수 있지만 완화의료는 안락사보다 더 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둘째, 완화의료는 '자연을 그대로 두는 것'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죽음의 자연스러운 과정은 고통스럽고, 그대로 방치하는 것은 비인간적입니다. 완화의료는 통증에 개입하기 위해 적극적인 의학적 방법을 사용하며, 통증을 완화하고 환자가 존엄하게 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핵심입니다. 예:
환자가 탈수로 사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물을 보충하십시오.
환자가 고통을 견디지 못하도록 모르핀 및 기타 진통제를 사용하십시오. 환자의 사지를 움직이고, 뻣뻣한 사지의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메스꺼움과 구토를 치료하고, 환자의 불안, 안절부절, 정신 착란을 완화하도록 돕고, 환자의 부종을 줄이기 위해 이뇨제를 사용합니다.
산소 공급 및 환자의 호흡 곤란을 개선하기 위해 호흡기 통증 분비를 감소시키는 약물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의학적 조치는 완화의료의 중요한 수단이며 죽음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이 환자가 삶의 마지막 순간을 존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의학을 사용하는 가장 인도적인 접근 방식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완화의료는 순전히 의학적 개입일 뿐만 아니라 신체적, 심리적, 정신적 세 가지 수준에서의 포괄적인 개입이기도 합니다. 완화의료의 개념과 원리는 의학의 따뜻함을 반영합니다.
살겠다는 의지가 더 나은 선택이다
그런데 문제는 모든 사람이 사회의 구성원이고 가족의 구성원이라는 점이다. 생명권은 환자 자신이 결정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아직도 어려움이 가득합니다. 예를 들어, 환자가 혼수상태이거나 선택 능력을 상실한 경우, 이때 우리는 어떻게 생명의 존엄성을 지킬 수 있습니까?
가족끼리 의견이 충돌해 조율이 안 되고, 공개적으로 서로 비난하며 법정까지 가는 경우도 많다. 현실적으로 존엄한 죽음의 촉진과 완화의료는 다양한 현실적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것은 우리를 이 수업의 세 번째 수준인 사회적 지원으로 인도합니다.
먼저 편지를 읽어주세요.
2017년 3월 12일, 유명 작가 야오충이 큰 아들 천중웨이와 며느리 허수경에게 쓴 공개 서한을 공개했다. 원본 기사가 너무 길어서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Zhongwei는 내 바람을 완전히 이해하고 동의한다고 반복해서 말했지만 그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때가 되면 나를 향한 여러분의 사랑이 나의 '자연사'에 가장 큰 장애물이 될까봐 두렵습니다.
제 조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떤 큰 병에 걸리더라도 가장 중요한 것은 큰 수술 없이 빨리 죽는 것입니다! 내가 결정할 수 있을 때 결정하게 해주세요. 결정을 내릴 수 없다면 그냥 내 지시를 따르세요!
2. 중환자실(ICU)로 보내지 마세요.
3. 어떠한 경우에도 비위관을 삽입해서는 안 됩니다! 삼키는 능력을 잃으면 먹는 즐거움도 잃기 때문이죠! (비위관은 코를 통해 위까지 삽입하는 영양관입니다.)
4. 앞선 방법과 마찬가지로 어떠한 경우에도 다양한 생명유지관을 삽입할 수 없습니다. 몸. 요로관, 호흡관, 이름을 모르는 온갖 종류의 튜브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5. 최종 응급처치 방법, 기관 절개술, 전기 충격, 잎막 등은 이미 적어두었습니다. 나를 고통스럽게 살게 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는 것보다 고통 없이 죽도록 도와주는 것이 더 의미가 있습니다! 삶과 죽음의 신화에 현혹되지 마세요! (Ye Kemo는 호흡과 심장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마법의 폐"라고도 불리는 ECMO입니다.)
유명 작가 Qiong Yao
Qiong Yao 선생님의 이 편지는 본질적으로 생존 유언장. 유언장은 개인이 명확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 때 자신의 질병이나 사망에 관해 사전에 지시를 내리는 방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요충 선생님이 언급한 많은 질병이 오늘날의 현대 의학으로 치료되거나 회복될 수 있다고 믿지만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유명한 작가이자 공인으로서 그녀는 삶과 죽음에 대한 과학적 견해를 장려하기 위해 생존 유언의 형태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가족 간의 의견 차이나 가족 관계로 인해 이별을 꺼리는 것에 비해 생계 유언장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살아있는 의지에는 사회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만 18세 이상이고 민사행위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런 식으로 생활을 정리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는 이미 공공복지기관과 생활의지 관련 홈페이지가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세요.
생존유서의 내용은 '나의 다섯 가지 소원'을 통해 실현됩니다.
1. 내가 원하는 의료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2. 연명치료를 사용하고 싶거나 사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3.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대해주기를 원합니까?
4. 가족과 친구들에게 무엇을 알리고 싶나요?
5. 나는 누구를 돕고 싶은가?
일부 국가에서는 생존 유언장 이행을 지원하는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캘리포니아주는 1976년에 환자들이 생명 유지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난치병 환자의 임종 과정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는 자연사법(Natural Death Act)을 통과시켰다. .죽다.
우리나라는 생전유언은 유언장처럼 상속법의 보호를 받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지켜지지 않을 수 있는 법적 위험성이 존재한다. 그러나 그것이 존엄한 죽음을 촉진하는 데 유용한 탐색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핵심사항
1.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있어야 존엄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2. 자신의 성장, 사회적 지지, 의학적 따뜻함이 죽음의 질을 향상시키는 솔루션입니다.
3. 좋은 죽음의 의미는 6단계로 구성됩니다. 완화의료와 생존 의지는 현재 좋은 죽음을 달성하기 위한 유용한 시도입니다.
생각 질문
오늘 수업이 끝난 후, '좋은 죽음'에 관한 다섯 가지 소원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요? 댓글 영역에 메시지를 남기고 모든 사람과 소통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1. 치료가 매우 고통스러우면 더 큰 고통을 가져올 수 있는 장비를 이용한 보조치료를 받아들이지 않고 조용히 죽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 가족과 친구들, 특히 제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이 감상에 젖지 않고 곁에 있어주어 제가 평안하고 편안하게 떠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나는 내가 그들을 사랑한다는 것을 가족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내가 잘못한 일이 있어도 가족을 향한 나의 사랑은 변함이 없습니다.
4.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보조의학적 치료를 기꺼이 받아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