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다다오청의 변화

다다오청의 변화

대만 일제 강점기 초기 다다오청에서는 차 무역이 여전히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일본 사업가들은 외국 기업의 영향력에 저항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일본과 동남아시아를 주요 수출입 시장으로 삼았습니다. 다다오청에서는 전통차 교역과 더불어 대만 대륙횡단철도 전체가 완공되면서 남북상품, 한의약, 옷감 도매업도 번성했다.

일제 강점기 중기 이후 다다오청시의 번영은 점차 일본군이 건설한 도시(현재의 중정구, 구 성중구)로 대체됐다. 이런 상황에서 다다오청과 시는 하나의 경제 중심지이자 하나의 행정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 일제강점기 도시재건계획에서는 서구식 도시계획 개념이 '도시 밖'에 도입되지 않았으며, 그 결과 도시는 점차 일제의 중심지가 되었고, 도시 밖 다다오청은 우연히 '본섬'이 되었다. 가장 독창적인 거리 풍경과 생활 방식을 간직하고 있는 "인민시장 거리"입니다. 그러나 로터리와 고스테이션 지역에는 오키나와 커뮤니티가 여러 개 있습니다.

1920년 11월 1일, 일본은 대만의 지방 자치 제도와 행정구역 개편을 단행하여 원래 타이베이 부 직할이었던 몽가구, 다다오청구, 다롱동 3구를 폐지하고, 타이베이시 정부 관할하에 타이베이시를 설립했습니다. 진 이름이 변경된 후 다다오청의 행정구역은 강진, 영러진, 태평진, 리신진, 샤쿠이푸진, 건성진, 상귀푸진으로 바뀌었다. 비록 '다다오청'이 행정적으로 폐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은 역사적 용어가 되지 않았습니다. 대만인들은 여전히 ​​일상생활에서 이 지역을 지칭하기 위해 '다다오청'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차 세계대전 이후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이념적 흐름이 쇄도하던 시기였다. 일본에서는 민주화를 요구하는 다이쇼민주주의가 탄생한 시기, 일본 식민정부의 지배 하에 있던 대만의 지식인들은 이러한 새로운 사상의 영향을 더욱 깊이 느꼈습니다. 그 결과, 번영하던 따다오청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시도와 활동이 많이 나타나 섬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그는 대만의 신문화 운동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추이극장', '항구문화강좌', '용글자' 등은 모두 당시 대중적인 문화활동 장소였다. "용락자오"는 다다오청에서 가장 유명한 극장으로 전통 오페라 외에도 현대극의 무대이기도 합니다. 현재 민생서로에 위치한 징 자매 중앙학교 강당은 당시 대만의 문화 혁신과 사회 개혁 운동을 주도했던 '대만 문화 협회'가 창립 회의를 열었던 장소였습니다.

다다오청이 일어나기 전, 이미 서기 1723년(청나라 옹정년)에 진강, 난안, 복건성 취안저우 출신 회안이 바다를 건너 이곳에 왔다. 당시 대만 원주민 중 하나였던 핑푸족(일제강점기에는 고산족으로 불렸다가 대만이 회복된 뒤 산악동포라 불렸다가 개칭됐다)이 이곳에 왔다. 대만의 9개 부족이 있는 원주민)은 카누를 사용하여 단수이에서 이동했습니다. 강 상류에서는 이곳으로 농산물을 운반하여 한족과 교역했습니다.

서기 1853년, 복건성 장저우(張州) 출신의 '몽가(Monga)' 민족이 취안저우(泉州) 통안(泉州) 출신 이민자들과 싸워 장저우(張州) 사람들은 취안저우(泉州) 삼이족(진장, 난안, 진강)에 의해 쫓겨났다. 회안)은 먼저 북쪽의 대용동으로 도망갔다가 다다오청으로 이주하여 단수이강을 따라 시장을 짓고 사찰을 재건하여 단수이강을 이용하여 무역을 하게 되었다. 통가 사람들. 이후 타이베이 분지 근처에서 무장투쟁 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다다오청으로 피난하여 다다오청을 다목적, 개방적, 관용적인 지역으로 만들었습니다. 서기 1856년 다다오청에 '하해 성신사'가 건립되었습니다. 비록 규모는 크지 않지만 타이베이에서 가장 중요한 종교 중심지 중 하나입니다.

타이베이가 아직 개발되지 않았을 때 다다오청은 원래 핑푸 원주민 '귀목조서'의 집결지였습니다. 당시 대만에는 강희 48년(서기 1709년)이 되어서야였습니다. Chen Laizhang 주민은 Djialabao 지역이 개방될 때까지 공식적인 매립을 정부에 신청했고, 한족은 점차 그 지역에 들어와 농업 정의의 삶을 시작했습니다. 이곳을 주민들이 이용하여 '다다오청'이라 불렀다.

다다오청의 흥망성쇠

한족은 황무지를 개척하기 위해 이 지역에 들어간 후 일제의 대만 점령기인 1920년까지 다다오청 지역에서 평화롭게 살았습니다. 대만의 지방자치제도, 행정구역 개편 등을 실시하여 당시 타이베이 부 직할이었던 몽가구, 다다오청구, 따룽동구 3개 구를 폐지하고 타이베이시를 타이베이국 관할로 설치하였다. 다다오청 지역은 없어졌지만 버려졌음에도 불구하고 이로 인해 따다오청은 역사적 용어가 되지 않았으며 오늘날까지도 따다오청은 타이페이 사람들이 그리워하는 곳입니다.

다다오청 부두의 번영

다다오청의 범위는 민취안서로 남쪽, 중샤오서로 북쪽, 서쪽으로 단수이강, 동쪽으로 충칭북로, 북쪽은 다롱동(大隆洞)이고, 북성문(North City Gate)을 통해 남쪽으로 들어가 도심 지역으로 진입합니다. 남문을 나와 단수이강(Tamsui River) 유역의 5호 수문(Mangaocheng Pier)에 있습니다. Huanhe North Road와 Minsheng West Road 교차로 Dadaocheng의 부상은 Dadaocheng 지역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Dadaocheng은 Tamjiang 강과 가깝기 때문에 Dadaocheng은 1858년에 청 정부에서 불렸습니다. 1860년에 단수이는 영국군과 프랑스군의 전투에서 패하고 텐진 조약을 체결했으며, 이는 대다오청의 풍부한 이국적 분위기와 미래의 하역 및 번영을 위한 실제 항구가 되는 데 기여했습니다. 하역에는 Monga와 Dadaocheng이 포함되었습니다. Monga는 주민들의 강한 외국인 혐오증과 강 하구의 침적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무역 기회와 타이페이의 자재 유통 중심지로서의 지위를 나중에 영국과 미국의 사업가들에게 포기했습니다. 국가와 기타 국가는 다다오청 강변의 가이드 거리와 난징서로에 외국 은행을 설립했고, 외국 사업가들은 외국의 영향을 받아 북쪽 농민들이 많은 양의 차를 재배하여 자국에 판매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기업은 시장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이곳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여 Liu Mingchuan이 대만 총독이 되기 전후에 다다오청이 지정되었습니다. 단수이강 유역은 외국인 거주 지역이며 화물, 부두 시설이 개선되었습니다. , 전력통신 등은 다다오청의 상업 번영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대타이베이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정취

타이베이시 정부의 계획에 따라 다다오청에서는 특정 축제에 불꽃놀이도 진행하고 있어 대중이 단수이강을 따라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의 "다다오청 역사 거리"도 유명한 명소이며, "세관 박물관"에는 세계 각국의 세관 복식 및 관련 문서와 문화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용러 시장"과 "디화 거리"에는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문화적 특징을 통해 사람들은 바쁜 도시 생활 속에서 초기의 단순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