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온라인 생방송 중 높은 가격에 사람들을 밀렵시키는 현상은 무엇인가요?
온라인 생방송 중 높은 가격에 사람들을 밀렵시키는 현상은 무엇인가요?
온라인 생방송이 부흥한 이후 주요 생방송 플랫폼은 자본의 선호를 받아왔다. 수년간의 발전 끝에 온라인 생방송 산업의 패턴이 형성되었습니다. Douyu와 Huya가 이끄는 몇몇 주요 플랫폼은 Huya의 성공적인 상장과 "중국 1위 게임 라이브 방송 주식"의 탄생으로 대부분의 시장을 확고히 점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케, 도유 등 플랫폼 상장의 카니발 뒤에는 일부 생방송 실무자들이 생방송 업계의 혼란을 잊은 듯하다. 최근 온라인 앵커가 위자료 지급을 거부해 구속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온라인 생방송계에 또 다른 논란이 일고 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구금 된 여성 앵커 '루장 샤이닝'은 원래 추쇼 TV의 인기 앵커였다. 이전 클럽을 떠난 후 "Rijiang Shining"은 Huya로 점프하여 플랫폼의 닻이 되었습니다. 앵커 '루장 샤이닝'의 구금으로 온라인 여론이 넘쳐났다.
사실 온라인 생방송 업계에서 앵커가 직업을 바꾸는 일이나 앵커의 위자료 지급을 도와주는 플랫폼은 새로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위약금으로 인해 구속되는 일은 온라인 생방송에서 처음 있는 일이다. 방송계 예를 들어 네트워크 앵커 중개 업계에 종사하는 바이쉰(가명)은 기자들에게 후야가 '리장샤이닝'의 청산 손해배상금을 지불했는지 여부가 아직 불분명하다고 말했다.
인터뷰에 참여한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사건이 온라인 생방송 업계 전체에 경종을 울렸다고 평가했다. 높은 가격에 사람을 훔치는 장기적인 현상이 해결되지 않으면 온라인 생방송 산업의 향후 발전에 가장 큰 장애물이 될 수 있으며 이후 주류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이쉰은 온라인 생방송 산업이 발전하면서 앵커와 플랫폼의 관계가 미묘한 변화를 겪고 있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비록 앵커는 여전히 최고의 자산이다. 생방송 플랫폼, 플랫폼 플랫폼과 앵커 사이의 균형을 잡아야 하는데, 맹목적으로 앵커를 홍보하는 것은 지속 불가능할 것입니다."
생방송 플랫폼은 플랫폼에 막대한 이익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상위 앵커에 크게 의존해 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생방송 플랫폼이 서로 사람들을 빼앗는 이유입니다.
생방송 플랫폼의 일상적인 밀렵 전쟁에서 가장 논란이되는 주제 중 하나는 앵커 이직 후 하늘 높이의 손해 배상 문제입니다. 이는 '리장 샤이닝'이 구금 된 문제이기도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팬들은 꼭 고정된 플랫폼에서 생방송을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는 앵커를 따라 플랫폼을 바꾸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앵커를 밀렵한다는 것은 사용자를 밀렵하는 것을 의미하므로 플랫폼에 화려함을 가져다줍니다. 현재 베이징에서 앵커 중개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후윤샤오(Hu Yunxiao)는 “앵커의 이탈이나 유지로 인해 300만~400만 건의 다운로드 또는 제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용자와 다운로드가 주요 생방송 플랫폼이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엄청난 트래픽과 다운로드에 비하면 수백만 달러, 심지어 수천만 달러에 이르는 앵커의 계약금은 평범해 보인다”고 말했다. 주요 플랫폼의 미친 밀렵으로 인해 변경됩니다.
바이쉰은 기자들에게 과거에는 영향력 있는 앵커가 다른 플랫폼에서 훔쳐오면 생방송 플랫폼이 빠르게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었고, 이로 인해 플랫폼이 높은 가격에 사람들을 훔쳐가는 것을 직접적으로 유도했다고 말했다. . 그러나 주요 플랫폼의 밀렵 행위가 점점 더 빈번해짐에 따라 앵커의 가치는 증가할 뿐이며, 플랫폼별 앵커를 밀렵하는 비용도 급격히 증가하므로 많은 앵커의 가치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효율성에 비례합니다. "결과적으로 높은 가격에 사람을 밀렵하는 것은 업계에서 암이 되었습니다. 이는 플랫폼의 운영 비용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앵커에게도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악의적으로 이직하는 앵커의 이러한 행동은 가치가 없습니다. 홍보해."
업계 고위 관계자는 “생방송 플랫폼이 톱 앵커를 양성하려면 시장 수수료로 몇 백만 위안만 내면 된다. 헤드 앵커를 밀렵하세요. 경쟁사의 선두 앵커는 절대 8자리 숫자가 없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이런 잦은 밀렵은 플랫폼이나 업계 전체에 좋지 않습니다.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Bai Xun이 설명합니다.
“앞으로 생방송 업계의 진정한 경쟁은 건전한 경쟁력이고 좋은 콘텐츠와 앵커를 통해 활성 사용자를 유지해야합니다.
후윤샤오 씨는 말했다.
대형 플랫폼 외에도 다양한 웹캐스팅 스튜디오(일부 패밀리 또는 길드라고도 함 - 기자 주)도 다양한 방식으로 웹캐스팅 시장을 공유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온라인 스튜디오는 초기 투자 비용이 적고 인건비가 낮으며, 경량 자산-중량 모델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발판을 마련하려면 약간의 속임수가 필요합니다. 이 유형의 스튜디오는 초기 투자 비용이 매우 적습니다. 기본적으로 휴대폰과 컴퓨터가 갖추어져 있으며 생방송에 대해 조금 알고 있거나 생방송 시청을 좋아하는 몇 명의 친구가 Moments에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주요 비즈니스 소스는 WeChat 비즈니스 모델과 유사한 Moments입니다. "바이쉰은 이 모델의 장점은 저렴한 비용, 빠른 전파, 지역 구분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단점도 매우 분명합니다. 스튜디오는 앵커나 매니저에 대한 통제력이 약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에게 거절당하기 쉬울 것입니다.”
오프라인 스튜디오의 경우 사무실 공간 비용, 광대역 비용, 생방송실 장식, 인건비 등으로 인해 ., Bai Xun의 경험에 따르면 가장 저렴한 비용은 약 300,000 위안입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스튜디오의 장점은 현지 앵커 인터뷰에 도움이되고 인터뷰 대상자의 자신감과 소속감을 높인다는 것입니다. .플랫폼 이점 리소스 등 단점은 일일 비용이 상대적으로 크고 자본 체인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앵커를 잃을 가능성이 있으며 관리가 부실할 경우 앵커 간의 음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Bai Xun은 말했습니다.
업계 내부자들의 눈에는 이러한 소규모 플랫폼이 생존하려면 다양한 루틴에 의존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