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루쉰이 쓴 사회 드라마에 관한 이 텍스트의 세 번째 안내서에 있는 모든 읽기 답변

루쉰이 쓴 사회 드라마에 관한 이 텍스트의 세 번째 안내서에 있는 모든 읽기 답변

'소셜 오페라'의 원문은 원래 앞, 뒤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뒷부분을 발췌하여 작가가 과거 사교 오페라를 관람했던 일들을 서술하고 있다.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삶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표현하는 아이입니다.

어린 시절은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하고 아름다운 경험이자 잊지 못할 경험이다. 어른이 되어 과거를 회상하면 그 시절의 사람과 사물에 대한 애틋한 감정이 든다. 이 기사의 저자는 Shuangxi, Afa, Guisheng 등과 같은 단순하고 사랑스러운 시골 어린이 그룹의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 작은 친구들은 똑똑하고, 활기차고, 대담하고, 조심스럽고, 열정적이고 친절합니다. "나"는 연극을 볼 수 없었고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며 동정심을 표했습니다", 만일을 대비하여 "어린 아이들은 선실에 나와 함께 앉았고 나이 많은 아이들은 선미에 모였습니다". 연극을 보면서 Guisheng은 "나"를 위해 부지런히 두유를 사서 물을 떠서 집으로가는 길에 Ah Fa는 "우리 콩이 훨씬 더 크기 때문에"자신의 콩을 "훔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순진한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두드러지게 표현한 것입니다.

솽시는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똑똑하다'. 그는 마치 친구들의 작은 리더와도 같고, 성격도 가장 뛰어나다. 그는 머리만큼 조심스럽고 똑똑하고 똑똑하다. "나"가 되는 것은 재미가 없습니다. "울고 싶다"고 생각하면 Shuangxi는 즉시 "좋은 생각"을 떠올릴 수 있으며 "할머니와 어머니도 믿습니다"라는 이유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나"는 매우 실망했고, Shuangxi는 "나"를 위로하기 위해 "바이디에게 자신의 기술을 보여줄 의향이 있는 사람"을 사용하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형의 친절과 배려를 보여주고 노부인이 노래를 부를 때; 끝도 없이 모두가 지쳤지만 대답하기 어려운 그가 마음을 정했다. 돌아오는 길에 모두가 아파의 집에서 콩을 훔쳐갔고, 두 배의 행복을 누리고 난 뒤, 그는 모두에게 "더 많이 훔치면 아파 어머니가 알면 울 것이다"라고 충고했는데, 이는 그가 남을 잘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본 글의 풍경에 대한 설명은 매우 독특하다. 작가는 달밤의 항해, 뱃머리에서 쇼를 관람하고 자정에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을 색, 냄새, 소리 등의 측면에서 자유형 붓놀림으로 묘사하며 그 장면들이 물 마을의 특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그 색깔은 콩과 밀의 '녹색', 먼 산의 '연한 검은색', 달빛의 '밝음', 고기잡이 불빛의 '빨간색', 배의 '백색'과 같다. 콩, 밀, 수초의 '상큼한 향기'처럼 배의 '콸콸 소리', 아이들의 웃음 소리, 가로 피리의 '선율적인'소리 등 모든 측면이 기록됩니다. 간결하고, 깔끔하고, 생생하게. 저자는 또한 배의 속도를 보여주고 먼 산을 사용하여 배를 출발시키는 등 다양한 은유, 의인화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합니다. 배의 선미 "Gone"은 "배는 한 무리의 아이들을 등에 업고 파도 속에서 뛰어오르는 커다란 흰 물고기와 같다"고 배를 직접적으로 묘사하여 고요함을 움직임으로 바꾸고 장면 묘사의 효과를 높입니다.

2. 문제 조사

1. 저자는 핑차오 마을을 '나에게 천국'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봉건 가문을 위해 중학교에서 자라며 다양한 규칙에 얽매이는 아이들에게 이곳은 그야말로 행복과 자유의 천국입니다. 저자는 손님으로 "여기서 우대를 받는다"고, 그가 잡은 새우는 "평소처럼 먹을 수 있는 내 것"이라고 친구들이 '나'를 잘 챙겨주는 등의 우정과 배려가 생생하게 드러난다. "소셜 오페라 보기" ; 여기서 "나"는 낡고 쓸모없는 경전을 읽지 않을 수 있으며 "할아버지를 이겨도" "마을 전체에서 아무도 따라야 할 규칙이 없습니다. 어려서부터 봉건적 도덕질서에 억압받아온 '나'에게 그 자유는 너무나 소중한 즐거움이고, 시골에서는 '지렁이 캐기', '물고기 잡기' 등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는 새우'와 '소'를 위해, 타운 하우스에서 제한된 '나'의 삶과 비교하면 의심할 여지 없이 신선하고 흥미롭고 매력적입니다.

2. 6월 1일 시아버지의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6월 1일 시아버지는 단순한 마을 주민의 이미지입니다. 류이 시아버지는 아이들이 콩을 훔쳐간다고 불평하자 “제대로 따지 못해 많이 훼손했다”고 비난만 했다. "이렇게 해야지." 그는 인색한 사람이 아니었고 나중에는 직접 콩을 배달해 주는 등 따뜻하고 친절한 성격을 보였다. '나'가 그를 칭찬하고 '사실 너무 고맙다'고 칭찬했는데, 이는 그의 솔직하고 착한 농부로서의 성품을 반영한 것이다.

"나", "책 읽었어", "앞으로 꼭 1등상 받을 거야" 등의 칭찬은 오늘의 칭찬이 똑똑해서 꼭 인정받을 아이에게 하는 말과 같다. 앞으로도 좋은 대학. 시아버지 류이는 좋은 사람이지만 농부로서의 한계가 있다는 의견도 있다. 그가 '나'를 찬양한 것은 그가 당시 피할 수 없었던 봉건윤리에 깊은 영향을 받았음을 보여준다.

운동 지침

1. 본문 말미에는 "사실 지금까지 그날 밤만큼 좋은 콩을 먹어본 적이 없고, 더 이상 그 밤이 좋은 쇼처럼. "이 결말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인생에서 그런 경험이 있나요?

이 질문은 글에 표현된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실 그날 밤 방송을 보는 사람들은 '하품'하고 '욕설'을 하게 됐다. 다음날 밤의 콩 맛은 정말 평범했다. 소위 『그 밤처럼 좋은 콩』과 『그 밤처럼 좋은 연극』은 작가의 순수하고 자유롭고 재미있는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기억을 낭만적인 이상색으로 가득 담아 이상적인 삶의 상태에 대한 염원과 추구를 표현하고 있다. .

2. 여름밤의 항해와 달밤의 집으로의 귀향은 장면 묘사와 서사 측면에서 매우 흥미진진하다. "나의" 다급한 기분을 고조시키기 위해 여름밤 항해를 하면서 무엇을 보고 듣고 느꼈나요? 달밤에 집으로 항해할 때와 극장에 갈 때의 "나"의 기분은 어떻게 다른가요?

이 질문은 학생들이 이 기사의 혼합 시나리오의 글쓰기 특성을 이해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보이는 것: 이 수증기 속에서는 달빛이 희미하다. 열망하는 강철 짐승의 등뼈처럼 어둡고 기복이 심한 산들은 모두 배의 선미까지 멀리 달아났습니다. ... 점차적으로 조좡을 막연히 보았으나... 아직 불이 몇개 남아 있었고...

내가 들은 것: 그리고 노래가 연주되는 것 같았는데... 소리는 아마도 가로 피리, 선율적이고 선율 ...

Returning under the Moon은 Luohan 콩을 "훔치러"가는 친구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씁니다. 그곳에 갔을 때 "나"는 항상 "배가 느리다고 생각"하는 매우 불안한 ​​기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때 "나"와 친구들은 콩을 훔치고 먹고 있었고 우리는 매우 행복한 기분이었습니다.

3. 다음 단어를 생각하고 괄호 안의 질문에 답하세요.

1. 무겁던 마음이 갑자기 풀리고, 몸이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늘어나는 것 같았습니다.

('휴식'과 '스트레칭'은 어떤 기분을 표현하는 걸까요?)

2. 어둡게 기복이 있는 산은 열성적인 철의 짐승과 같고 능선처럼 모두 멀리 도망갔습니다. 배의 선미.

(산이는 왜 '신난다'고 하는 걸까?)

3. 조명 아래서 무대를 돌아보면 처음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도착했는데 선녀의 산정처럼 안개가 자욱하고 붉은 구름에 완전히 가려져 있습니다.

('돌아보다'는 어떤 기분을 표현하는 걸까요? '커버'는 어떤 상황을 표현하는 걸까요?)

4. 의외로 류이 씨는 너무 감사해 하더군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누군가가 콩을 훔쳐간 후에도 왜 61세 선생님은 여전히 ​​"감사"합니까?)

이 질문은 학생들이 다음과 같이 질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언어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세요.

1. '휴식'과 '스트레치'는 앞선 글에서 방송을 보지 못한 답답함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나의' 즐겁고 경쾌한 기분을 표현했다.

2. "열심히"라는 동사를 사용하여 산에 대해 글을 쓰면서 정물화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이 단어의 의미는 지금의 의미와 다릅니다. 저자는 여기서 이 단어에 창의적으로 새로운 의미를 부여합니다.

3. '돌아보며'라는 단어는 '나' 이이의 기분을 표현한다. '커버'는 무대 위의 몽환적인 장면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그 장면을 그대로 반영한다.

4. 도시에서 공부한 '나'가 그의 콩을 칭찬했기 때문이다. 류이 신부님의 정직하고 친절한 성품을 보여줍니다.

4. △ 이 글에는 사교 오페라에 대한 직접적인 내용이 너무 적고 사교 오페라 이외의 내용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마을". 이 견해에 동의하십니까? 모든 사람이 이에 관심이 있다면 그룹 회의를 열어 이 문제를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질문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본문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의견에 따라 답변합니다.

교육 제안

1. 이 기사는 주로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회상하며, 이를 가르칠 때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글이 봉건윤리를 비판하고 암흑사회를 비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견해는 다소 편파적이므로 교육에서 피해야 합니다.

2. 친구들의 콩 '훔치기', 6·1 장인의 '감사' 등 일부 문제는 현재의 도덕적 가치관으로는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므로 가르치는 동안 적절하게 안내하고 설명해야 합니다.

3. 이 글은 학생들이 고향의 문화적 관습에 관심을 갖고 언어 활동을 수행하도록 적절하게 지도하는 기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쉬오페라' 관련 안내

'쉬오페라' 원문 설명

'쉬오페라' 원문은 앞, 뒤 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문 발췌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후반부터 입니다. 저자는 어렸을 때 사교 오페라를 관람했던 시절을 묘사하며 아름다운 어린 시절의 삶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표현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어린 시절은 아름답고 행복합니다. 어른이 되어 과거를 되돌아보면 당시의 사람과 사물에 대한 낭만적인 이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잊을 수 없는 경험입니다. 루쉰 같은 투사라도 어린 시절의 추억을 따뜻한 어조로 회상한다.

1. 열성적인 소꿉친구와 소박한 마을 사람들

작가는 솽시(Shuangxi), 아파(Afa), 귀성(Guisheng) 등 소박하고 사랑스러운 시골 아이들의 집단을 그린다. 이 작은 친구들은 똑똑하고 활기차고, 대담하고 조심스럽고, 친절하고 열정적입니다. "나"는 연극을 볼 수 없었고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며 동정심을 표했습니다", 만일을 대비하여 "어린 아이들은 선실에 나와 함께 앉았고 나이 많은 아이들은 선미에 모였습니다". 연극을 보면서 Guisheng은 열망했습니다. 집으로가는 길에 Afa는 "우리 콩이 훨씬 크다"는 이유로 자신의 콩을 "훔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사심 없는 자질을 탁월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솽시는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똑똑하다'. 그는 마치 친구들의 작은 리더와도 같고, 성격도 가장 뛰어나다. 그는 머리만큼 조심스럽고 똑똑하고 똑똑하다. "나"가 되는 것은 재미가 없습니다. "울고 싶다"고 생각하면 Shuangxi는 즉시 "좋은 생각"을 떠올릴 수 있으며 "할머니와 어머니도 믿습니다"라는 이유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나"는 매우 실망했고, "바이 디에게 자신의 기술을 보여줄 의향이 있는 사람"으로 "나"를 위로하는 것은 노부인이 끝없이 노래를 부를 때 감히 책임을 지는 형의 친절과 배려를 보여줍니다. 모두가 지쳤지만 대답하기가 어렵습니다. 돌아 오는 길에 모두가 아파의 집에서 콩을 훔쳤습니다. 알면"이라고 말해 남을 배려하는 좋은 면모도 드러냈다.

기사에는 6월 1일 장인으로 대표되는 소박한 마을 사람들의 모습도 그려져 있다. 류이 시아버지는 아이들이 콩을 훔쳐간다고 불평하자 “제대로 따지 못해 많이 훼손했다”고 비난만 했다. "이렇게 해야지." 그는 인색한 사람이 아니었고 나중에는 직접 콩을 배달해 주는 등 따뜻하고 친절한 성격을 보였다. '나'가 그를 칭찬하고 '사실 너무 고맙다'고 칭찬했는데, 이는 그의 솔직하고 착한 농부로서의 성품을 반영한 것이다. 칭찬에 대해서는 '나', '책 읽기', '나는 반드시 미래에 최고의 학자가 될 것이다'(오늘처럼 똑똑해서 장래에 반드시 좋은 대학에 들어갈 아이를 칭찬하는 것과 같다) , 그것은 단지 당시의 유행이었습니다 . 어떤 사람들은 6 월 1 일 장인이 봉건 윤리의 영향을 받았다고 비판하는데 이는 약간 편향적입니다.

2. '약속의 땅'

작가는 핑차오 마을이 '나에게 천국'이라고 말했다. 소박한 민속풍습과 마음 따뜻한 마을 사람들이 사는 마을은 봉건 가문에서 자라 다양한 규율에 얽매이던 어린아이에게 그야말로 행복과 자유의 낙원이다. 저자는 손님으로 "여기서 우대를 받는다"고, 그가 잡은 새우는 "평소처럼 먹을 수 있는 내 것"이라고 친구들이 '나'를 잘 챙겨주는 등의 우정과 배려가 생생하게 드러난다. "소셜 오페라 보기" ; 여기서 "나"는 낡고 쓸모없는 경전을 읽지 않을 수 있으며 "할아버지를 이겨도" "마을 전체에서 아무도 따라야 할 규칙이 없습니다. 어려서부터 봉건적 도덕질서에 억압받아온 '나'에게 그 자유는 너무나 소중한 즐거움이고, 시골에서는 '지렁이 캐기', '물고기 잡기' 등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는 새우"와 "소 떼"를 위해 타운 하우스의 창백하고 맛없는 삶과 비교하면 의심할 여지 없이 신선하고 흥미롭고 매력적입니다.

작가는 그런 '약속의 땅', 그런 어린 시절의 추억을 '지금까지' 잊지 않았다. 사실 그날 밤의 쇼는 사람들이 그것을 보면서 "하품"을 하고 "욕설을 중얼"하게 만들었습니다. 다음날 밤의 콩 맛은 정말 평범했습니다. 소위 '그 밤처럼 좋은 콩'과 '그 밤처럼 좋은 쇼'는 과거의 순수하고 자유롭고 흥미로운 삶을 상징합니다. 끝없는 고민과 무거운 제약이 따르는 성인의 삶에서 이러한 상징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점점 더 선명해지고 눈길을 끌며 더 나은 삶을 추구하도록 안내합니다.

3. 풍경에 대한 묘사가 뛰어나다

이 글의 풍경에 대한 묘사는 매우 독특하다. 작가는 달밤의 항해, 뱃머리에서 쇼를 관람하고 자정에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을 색, 냄새, 소리 등의 측면에서 자유형 붓놀림으로 묘사하며 그 장면들이 물 마을의 특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그 색깔은 콩과 밀의 '녹색', 먼 산의 '연한 검은색', 달빛의 '밝음', 고기잡이 불빛의 '빨간색', 배의 '백색'과 같다. 콩, 밀, 수초의 '상큼한 향기'처럼 배의 '콸콸 소리', 아이들의 웃음소리, 가로 피리의 '멜로리' 소리가 모두 간결하고 깔끔하게 쓰여져 있다. 그리고 생생하게. 저자는 또한 배의 속도를 보여주고 먼 산을 사용하여 출발하는 등 은유, 의인화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합니다. "활동적인 철 짐승의 등뼈처럼 어두운 기복이있는 산은 모두 멀리 선미까지 달아났습니다. 배의 모습." "; 배는 마치 아이들을 등에 태운 채 파도 속에서 뛰어오르는 커다란 흰살 생선과 같다."라고 배를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녀'의 두 가지 질문

루쉰 선생의 소설 '그녀'에는 두 가지 질문이 있는데,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누구도 이에 대해 건드리지 않았다. 저자는 교육 과정에서 일부 정보를 참고하여 참고용으로 편집했습니다.

사교 오페라를 볼 시간쯤

'그녀 오페라'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루 마을의 우리 관습은 결혼한 딸이 아직 가장이 아닐 경우, 여름에 결혼할 예정이어서 대부분 여름을 보내기 위해 어머니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 당시 할머니는 아직 건강하셨지만 어머니는 이미 집안일을 일부 분담하고 계셨기 때문에 갈 수 없었습니다. 여름에 여러 날 동안 지방에 돌아와서 무덤을 청소한 뒤 며칠 동안 머물 시간을 가져야 했다”고 말했다. Zhuang이 연기하고 싶었던 것은 "아마도 봄 축제, 사교 오페라였던 것 같습니다."라는 텍스트에는 "봄 축제는 봄에 열립니다. 게임"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교 오페라를 볼 시기가 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사교 오페라를 볼 시간은 초여름이 될 것입니다. 이유는 세 가지다.

첫째, '쉬오페라'에서는 '무덤을 쓸고' 할머니 댁에 갔다고 했다. 그럼 절강성 소흥에서는 언제 청소를 하는 걸까요? 『월속담·세관』에 따르면 시골에는 세 번의 무덤 제사가 있는데, 두 번째는 '무덤에 가는 것, 즉 청소'입니다. 청명대 전후에는 대규모 배 잔치, 북, 음악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소년, 딸, 손자들이 온 가족과 함께 무덤에 가고, 최근 세대의 가족들이 무덤에 경의를 표하는 것을 돕습니다. 세 번째는 "차가운 옷을 보내는 것, 10월 위에 지릉이라는 사람이 몇 명 밖에 없습니다." "월속담"의 저자인 판샤오펑(변주자)은 근처 황부장 출신이었습니다. 소흥시. Lu Xun의 외할아버지 Lu Qingxuan은 과거 시험에 합격한 후 Huangfuzhuang으로 이사하여 Fan Xiaofeng의 집을 임대했습니다. 그의 말은 믿을 만하다. Zhou Zuoren의 회상에 따르면: "Zhou 가문의 무덤 의식의 규칙은 오직 남자들만이 무덤에 가서 경의를 표하고 차가운 옷을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청명절 동안 무덤을 방문하는 규모는 훨씬 더 큽니다." 여자만 데리고 가는데, 세 가지 공양도 있기 때문이다." 위의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보면 <그녀의 오페라>에 언급된 무덤 청소는 19세기에 무덤을 방문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청명절. Gu Tieqing이 쓴 "Qing Jia Lu Volume 3"에 따르면, 소위 무덤 청소일 방문은 청명 축제일뿐만 아니라 "청명 전날부터 여름이 시작되는 날까지"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소설에서 말하는 '무덤 청소 후'는 당연히 초여름이어야 한다.

둘째, <쉬오페라>에 묘사된 자연풍경으로 보아도 초여름이다. "콩과 밀의 푸른 들판", "만개한 나한 콩", "나한 콩"으로 알려진 이 잠두콩은 저장성 동부의 월동 식물이며 청명절 이후에만 열매를 맺기 시작하며 수확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 껍질을 벗겨 요리할 수 있는 시기는 물론 초여름이다.

또한 소설에는 사교 오페라를 보는 부유한 지역 주민들의 가족들이 "주로 케이크, 과일, 멜론 씨앗을 먹기 위해 무대에 온다"고 적혀 있습니다. 물론 과일은 여름에만 구할 수 있습니다.

셋째, Zhou Zuoren은 "Lu Xun의 소설 · 향토 오페라에 등장하는 인물"에서 "이 기사 ( "She Opera"참조 - 저자 노트)는 '나는 그들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왜 매년 공연을 해야 하는 걸까요? 지금 생각해보면 봄 대회인 것 같아요. '제목에 대한 설명인데 사실 이런 공연은 보통 여름에 해요. ."

위의 이유로 사교 오페라를 볼 시기는 봄이 아닌 초여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교오페라 공연 내용

소설에서는 사교오페라 공연 내용을 이렇게 묘사하고 있다. 우리는 창을 들고 셔츠를 입지 않은 사람들과 싸우고 있었습니다." 셔츠를 입지 않은 몇 명의 사람들이 공중제비를 하고 들어왔습니다. "그러자 어린 소녀가 나와서 지저귀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리고는 "빨간색- 셔츠를 입은 광대가 묶여 있었고, 무대 기둥에는 회색 수염을 기른 ​​남자가 승마용 작물로 맞았습니다." 마침내 라오단이 무대에 올라와 천천히 노래를 불렀습니다. Xu Gan의 기사 "Lu Xun and Shaoxing Opera"에 따르면 이것은 Shaoxing 연극 "Hanging in the Garden"입니다. 이 극은 당나라 재상 육계가 중량을 모함하고 아들에게 악행을 저지르고 결국 처벌을 받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Lu Qi의 아들 (극중 Bad Young Master로 불림)은 Zhongliang Zhu Wenguang의 집에 한 무리의 하인을 데려와 그의 신부를 빼앗아갔습니다. 탄원서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악한 청년 – Jiao Jiao를 훔치고, 하인 – 문제를 일으키고, 사악한 청년 – 다시 Jiao Jiao를 훔치러 옵니다 – 돼지로 변하고, 개가 됩니다. 고양이. 소설 속 기둥에 묶인 빨간 셔츠를 입은 광대는 육기의 아들이고, 회색 수염을 기른 ​​남자는 중량주원광이다.

Zhou Zuoren의 회상에 따르면 소설에 쓰여진 사교 오페라의 내용은 "소흥 오페라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그는 게으른 남자가 젊은 스승을 유인하여 교교를 빼앗도록 도왔습니다. 하지만 그는 글쓰기와 방어에서 패배했습니다. 드라마를 본 사람은 아무도 그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그가 드라마에 대해 말한 적이 없습니다." 이 기억은 "The Beating in the Garden"의 줄거리와 완전히 일치합니다.

'소셜오페라' 실습에 대해

1. 본문을 꼼꼼히 읽고 무대 보기부터 퇴장까지의 줄거리를 시간순으로 정리한다.

이 질문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본문의 연극 부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 무대를 보고 보트를 정박하세요.

(2) 연극을 볼 때 고학년들은 어떤 재주도 부리지 않습니다.

(3) 귀생은 '나'를 위해 두유를 사서 물을 떠냈다.

(4) 라오단이 무대에 등장해 모두를 잠들게 하는 노래를 불렀다.

(5)무대를 떠나 뒤를 돌아본다.

2. 여름밤의 항해와 달빛 아래 집으로 돌아오는 것은 본문에서 가장 멋진 구절입니다.

이 주제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장면 혼합의 설명 방법을 파악하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1. 저자는 여름밤의 배여행에 대해 '나'가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서술하고 있다. 각각 이러한 감정을 표현하는 문장들을 뽑아보고, 작가가 '나'의 절박한 기분을 어떻게 표현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당신이 보는 것:

당신이 듣는 것:

당신이 느끼는 것:

당신이 보는 것: 달빛이 희미합니다. 수증기. 열망하는 강철 짐승의 등뼈처럼 어둡고 기복이 심한 산들은 모두 배의 선미까지 멀리 달아났습니다. ... 점차적으로 조좡을 막연히 보았으나... 아직 불이 몇개 남아 있었고...

내가 들은 것: 그리고 노래가 연주되는 것 같았는데... 소리는 아마도 횡피리, 선율적이고 선율적...

사물: 하지만 보트가 느린 줄 알았습니다. ... 마음이 차분해지기도 했지만, 콩, 밀, 해조류의 향기가 스며든 밤 공기 속에 그 사람과 함께 있고 싶은 기분이 들어서 다시 길을 잃었다.

기복이 심한 산은 달리는 동물처럼 묘사되고, 고요함은 움직임으로 묘사되어 '나'의 절박한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노래를 들었을 때 무대에서 나오는 노래일 거라고 기대했고, 더욱 불안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플루트의 선율적이고 선율적인 소리는 이전의 불안한 기분을 반영하여 나를 차분하게 만들었습니다.

2. <달빛 아래 귀향>을 쓰실 때 주로 어떤 내용을 쓰셨나요? 이때 '나'의 기분은 극장에 갔을 때와 어떻게 다른가요? p>'달 아래 귀향'에 대한 글쓰기 친구들과 함께 나한콩을 '훔치는'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그곳에 갔을 때 "나"는 매우 불안한 ​​기분이었고 항상 "배가 느리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때 "나"와 내 친구들은 콩을 훔치고 먹고 있었고 우리는 매우 행복하고 가벼운 상태였습니다. 분위기.

3. 강조 표시된 단어를 파악하고 질문에 답해 보세요.

이 질문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작가의 간결한 언어를 경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1. 무겁던 마음이 갑자기 풀리고, 몸이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늘어나는 것 같았습니다. ('편안함'과 '스트레치'가 이전 기사와 무슨 관계가 있나요?)

'쉬움'과 '스트레칭'은 드라마를 보지 못한 것에 대한 이전 기사의 답답함과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2. 사실 저는 지금까지 그날 밤 좋은 콩을 먹어본 적도 없고, 그날 밤 좋은 쇼를 본 적도 없습니다. ('그날 밤처럼 좋은 콩'은 정말 맛있고, '그 밤처럼 좋은 쇼'는 정말 보기에 너무 좋은 것일까요? 이 문장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일까요?)

달콤한 어린 시절 추억, 늘 작가님 마음속에 담아두었습니다.

3. 열망하는 강철 짐승의 등뼈처럼 어둡고 기복이 심한 산들은 모두 배의 선미까지 멀리 달아났습니다. (왜 산이 '점프한다'고 하는 걸까요?)

'점프하다'라는 동사를 사용하여 산을 쓰면 정물화가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4. 조명 아래 무대를 돌아보면 아직 도착하지 않은 듯한 느낌이 들고 붉은 구름에 뒤덮인 선녀산 정자처럼 안개가 낀다. ('돌아본다'는 '나'의 기분을 표현한 것인가요? '커버'는 어떤 상황을 표현한 걸까요?)

'뒤돌아본다'는 단어는 '나'의 기분을 표현한 이이입니다. '커버'는 무대 위의 몽환적인 장면을 표현하며 그 장면을 그대로 반영한다.

5. 의외로 류이 신부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자랑스럽게 말했다. p>

도시에서 공부한 '나'가 그의 콩을 칭찬했기 때문이다. 류이 신부님의 정직하고 친절한 성품을 보여줍니다.

4. 고향의 지역 오페라나 참여했던 특정 문화 활동을 소개하는 200~300자 분량의 기사를 작성하세요.

이 주제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지역 문화를 이해시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