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고대인들은 말, 소, 양, 닭, 개, 돼지 및 기타 가축의 생일을 어떻게 축하했습니까?

고대인들은 말, 소, 양, 닭, 개, 돼지 및 기타 가축의 생일을 어떻게 축하했습니까?

한나라 동방석(Dongfang Shuo)이 지은 '점술서'에는 정월의 첫 8일이 사람의 생일과 다양한 가축 작물의 생일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순서 닭 한 마리, 개 두 마리, 돼지 세 마리, 양 네 마리, 소 다섯 마리, 말 여섯 마리, 사람 일곱 마리, 곡식 여덟 마리입니다.”

음력 1월 1일은 닭의 생일인데, 이날 사람들은 닭을 죽이지 않고 그림을 그려 문에 붙여 놓기도 한다.

음력 1월 7일은 사람의 생일이며, 사람을 죽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처형을 하지 않음), 색색의 비단을 사람 모양으로 잘라 머리에 쓰거나, 금속판을 사람 모양으로 만들어 화면에 붙인다.

그러나 말, 소, 양, 개, 돼지 등 5마리의 가축에 대해서는 도살하지 않는 한 다른 특별한 대우는 없다.

아마 고대 선조들은 이것이 다소 불공평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음력 1월 7일에 그들을 회상하는 것이 '소말을 모집하는' 풍습이었을 것이다.

소 말을 모집할 때는 소, 말, 가축을 서문 앞에 불러 모으겠다는 뜻으로, 집 안에도 조와 콩을 재에 섞어 뿌리고, 이는 또한 그들을 다시 초대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소나 말을 유인하기 위해 조와 콩에 재를 섞어 집에 뿌리는 풍습은 결혼할 때 살생신을 쫓기 위해 재와 조에 콩을 섞어 뿌리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이런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나타났습니다. 한나라의 징팡은 문 앞에 '세 악령', 즉 청양, 까마귀, 청소가 있기 때문에 딸이 시집가는 날이 불운한 날이라고 믿었습니다. 신부는 들어갈 수 없었다. 그렇지 않으면 장로들과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게 되어 아이를 낳지 못하게 되었다.

그러나 신랑 이펑은 두려워하지 않고 문 앞에 콩을 뿌리며 세 명의 악령을 쫓아냈다. 후세들은 콩과 곡식을 퍼뜨리는 힘을 보고 정월과 그 날에 소와 말을 모으는 활동에 그것을 사용했다. 소나 말을 모집할 때 집에 좁쌀과 재를 뿌려 악령을 쫓아내면 소나 말이 순조롭게 돌아옵니다. 요약:

음력 1월 7일은 우리나라의 전통 풍습에 따라 '인력절', '인청절', '인구절', '인신일'이라고도 불리는 인간의 날입니다. ", 등.

누와는 닭, 개, 돼지, 소, 말 등의 동물을 창조한 뒤 일곱째 날에 인간을 만들었다고 해서 이날이 인간의 탄생일이다. 인간의 날에는 불꽃놀이와 폭죽을 터뜨리는 등의 풍습도 있어서 인간의 날은 불의 탄생일이기도 합니다. 여러 번의 진화를 거쳐 한족은 일곱 가지 수프를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한나라 때부터 인간절 풍습이 있었고, 위나라, 진나라 이후부터 이에 주목하기 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