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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영화금마장상에 대한 역사적 고찰

50년의 영화 제작, 황금마의 부침(1)

요충, 무왕, 구이 야레이, 쉬펑

실비아 창과 커준웅 '나의 할아버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금마상은 대만에 국한된 시상식에서 중국어권 전체로 확산되며 중국어권 영화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영화 행사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중국 영화인에게 최고의 영예이다. 중국본토영화금계상, 홍콩영화상과 달리 금마상은 좀 더 개방적이다. 40회 이전에는 참가영화는 '중국어를 주발음으로 하는 영화'만 있으면 됐고(이후에는 '주로'라는 단어를 삭제했고, 영화에 중국어가 있는 한 모든 영화가 참가 가능했다), 대중에게 공개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요구 사항도 없었습니다. 이러한 개방성은 중국 본토, 대만, 홍콩은 물론 싱가포르, 호주, 미국 등에서 제작되는 중국어 영화와 영화제작자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990년대 금마상이 완전 비공개로 전환된 이후 그 포용성과 미래지향성은 더욱 뚜렷해졌다. 큰 작품과 큰 스타가 상을 받을 수 있지만, 예산이 적은 예술 영화와 무명 배우도 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유명한 영화제작자들 중 상당수가 금마장(Golden Horse)으로부터 첫 번째 상을 받았을 것입니다.

지난 50년간의 금마상 시상식을 살펴보면 마치 중국 영화의 역사를 압축적으로 읽는 것 같다. 시대정신과 수상기준의 변화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시대의 영화인들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할 수 있다. Kinmen Matsu에서 가져옴

1962년 대만 관리들은 우수한 중국어 영화와 뛰어난 영화 제작자를 격려하기 위해 "정보국"에서 금마상을 조직했습니다. 금마상 시상식이 처음 20년 동안 공식적으로 후원되었기 때문에 수상자와 영화는 대부분 대만 영화와 홍콩 중국어 영화에 집중되었습니다. '황금마(Golden Horse)'라는 단어는 금문(Kinmen)과 마츠(Matsu) 지명의 접두사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는 '금'으로 시작하는 세계 주요 영화제의 흐름과 일치한다. 첫 10판에서는 공식색이 강하기 때문에 수상작의 대부분이 중앙영화공사, 대만영화스튜디오 등에서 제작됐다. 많은 영화 역시 상당히 이념적이어서 관료들이 시상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Dianmao VS Shaw Brothers

1960년대는 우연히 Shaw Brothers와 영화 산업(Dianmao라고도 함)이 홍콩은 물론 동남아시아까지 치열하게 경쟁하던 시대였습니다. 제1회 금마상 최우수작인 '별과 해와 달'은 당시 TV와 영화의 힘이 쇼 브라더스보다 조금 낫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964년에는 금마상 시상식이 1년 동안 중단되기도 했다. 한편, 제11회 아시아영화제(오늘의 아시아태평양영화제)가 참패한 더 중요한 이유는 을 포함해 30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석했다는 점이다. 중국전신공사 사장 루윤타오가 타이중에서 비행기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 당시 이 사건은 중국 영화계에 충격을 안겼다.

1963년 제2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쇼 브라더스 영화사에서 제작한 '양산백과 주영태'는 6개 부문을 수상하며 최근 10년간 가장 많은 상을 받은 영화 중 하나가 됐다. 루윤타오가 죽은 후 쇼 브라더스 픽처스는 30년 넘게 중국 영화 산업을 장악하기 시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한샹

중국 영화사의 전설적인 인물인 리한샹은 평생 동안 역사, 오페라, 로맨스, 로맨스, 노래, 공포, 영화 등을 넘나들며 수많은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다른 장르. 제2회 금마상에서는 '량산보와 주영태'가 최우수 감독상을 포함해 6개 부문을 수상했고, 제4회 금마상에서는 '서시'가 최우수 영화상과 제9회 금마상에서 '티'로 다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다. 잉'은 '각본상'을 수상했다. 비록 리한샹이 금마상을 가장 많이 수상한 영화감독은 아니지만, 그의 작품의 흥행 성적과 논란이 야기한 것, 그리고 대만해협과 3곳의 영화계에 끼친 영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리싱

리싱 감독은 3기부터 *** '오리파머'(위 사진), '말없는 소녀 사랑', '완준의' 등을 제작했다. 사촌'과 '돌아와라 내 강산' 4편이 금마상을 수상했고, 그 중 '오리농부'는 1965년 제3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하며 대만 건전한 리얼리즘의 흐름을 시작했다. 영화. 이후 리싱은 대만의 대표적인 감독이 되었고, 말년에는 양안영화와 문화교류를 위해 많은 일을 하게 된다. 그는 금마장 50년 역사상 최다 감독상(조니 토와 3회 공동)을 수상한 영화인이며, 그가 연출한 7편의 영화는 더욱 받기 어려운 작품상을 수상했다.

-부상하는 명성

1960년대 이후 Qiong Yao의 소설을 각색한 많은 영화가 "음소거 소녀"와 "완준의 사촌" 외에도 금마상을 수상했습니다. 그 밖에도 '안개비', '몽몽', '석양은 몇 번이나 붉을까', '안뜰 깊은 곳' 등 다수의 영화가 연기상을 받았다.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더 많은 Qiong Yao 소설이 영화와 TV 시리즈로 각색되어 거의 50년 동안 중국 영화 및 TV 산업에서 Qiong Yao 전설을 확립했습니다.

장철과 함께 중국 무술영화의 새로운 스타일을 개척한 후진취안 역시 이 단계에 등장해 배우로 출발해 각본과 연출로 4, 3관왕을 차지했다. '지구의 아이들'과 '드래곤 게이트 인'으로 최우수 각본상을 6회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더 큰 확신은 1979년 <산의 전설>로 제16회 금마상 감독상을 받았다.

현재까지도 구이 야레이는 중국 TV 스크린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그녀는 70세에 가까운 나이에 아주 일찍 데뷔했습니다. 그녀는 1965년 22세의 나이로 첫 영화 "인 더 레인(In the Rain)"에 출연했습니다. 1966년에 그녀는 제4회 금마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많은 영화와 TV 시리즈에 출연했습니다. 1970년 '타이페이의 집'으로 제8회 금마장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얼친얼린

1970년대 대만에서는 경야오의 소설로 대표되는 로맨틱 문학영화가 주류를 이루었다. 이 영화에 등장하는 잘생긴 남자와 미녀들은 단숨에 슈퍼스타가 됐다. Er Lin" "Lin Era"의 아름다운 풍경 : Qin Han, Qin Xianglin, Lin Fengjiao, Brigitte Lin. 이 네 명의 잘 생긴 남자와 여자는 화면에서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를 선보였으며 화면 밖에서도 멋진 감성 드라마가있었습니다.

친시앙린은 '몽일련', '나는 구름이다', '몽롱한 새' 등에 출연하며 가장 먼저 인기를 끌었다. 1975년 '천년의 사랑'으로 제12회 금마장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고, 1977년 제14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세상의 종말'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Qin Xianglin과 비교할 때 Qin Han의 Golden Horse 이력서는 그다지 훌륭하지 않습니다. Qin Han이 Golden Horse Award를 수상한 유일한 경우는 Qiong Yao 영화가 아니라 1978년 Li Xing 감독의 "A Boat in the Ocean"이었습니다. , 그는 장애인 Zheng Fengxi를 연기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기 경력에 비해 두 사람이 브리짓 린을 두고 '경쟁'했다는 가십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더 많은 것 같다. 그 이후로 남편과 아이를 키우고 있다.

Xu Feng

의도적인 여주인공 세대에서 국제적으로 유명한 프로듀서까지 Xu Feng은 중국 영화사에서 보기 드문 전설적인 여성입니다. 그녀는 17세에 호왕의 '용숙'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졌고, 1976년에는 '암살자'에서 뛰어난 연기로 제13회 금마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소스'로 제17회 금마장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Xu Feng은 홍콩 사업가 Tang Junnian과 결혼한 후 프로듀서로 전향하여 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붉은 먼지'는 제27회 금마장 최우수 작품상이자 중국 영화 '패왕별희'가 칸 영화제에서 유일하게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커준시옹

커준시옹은 로맨스, 액션, 역사 등 200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한 대만 영화계의 '모델 워커'다. 1979년 커준웅은 '황포정신'으로 제16회 금마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고, 1999년에는 '영웅: 조조'로 감독 및 주연을 맡았으며, 제36회 금마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홍콩 영화 산업에서 경력을 쌓는 동안 "The Last Gangster" 및 기타 영화에 참여한 그의 참여는 비디오 스튜디오의 많은 젊은이들의 마음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의 '강후' 소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더 좋아하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섹시한 서기의 데뷔'와 '싸움에서 고롱의 죽음'이다.

실비아 장

중국 영화계에서 보기 드문 만능 여성 감독인 실비아 장은 1970년대 후반부터 영화를 촬영해 왔으며 감독상, 주연배우상, 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 각본상 및 기타 상을 수상했으며 심지어 금마상(Golden Horse Awards)의 진행자이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여우주연상 후보에 7번 지명되었고 금마장 여우주연상(Golden Horse Best Actress)을 두 번 수상했습니다. 1981년 제18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나의 할아버지'로 금마장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1986년 제23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더 페이버릿'으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떠오르는 스타

추이하크 금마상(Tsui Hark Golden Horse Award)은 언제나 다양한 방식으로 인재를 육성해 왔으며, 그 선견지명은 몇 번이고 입증되었습니다. 1981년, 갓 서른이 된 추이학은 <고스트 라이더>로 제18회 금마장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고, 지금도 금마장 사상 최연소 감독상을 수상했다. 이에 앞서 그의 영화 '스파이', '지옥은 없다', '위험하다'는 홍콩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으나 수상 경력을 인정받은 적은 없다. Golden Horse의 격려로 인해 Tsui Hark는 혁신에 대한 더욱 강한 의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뉴 웨이브

1980년대 중반부터 1990년대 중반까지의 시기는 홍콩 영화의 전성기였다. 금마상 시상식의 개방성은 주윤을 비롯한 이 시기의 홍콩 영화도 충분히 확인시켜 주었다. -fat, Anita Mui, Stephen Chow, Maggie Cheung, Jackie Chan, 왕가위 등 스타들과 감독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동시에, 허우 샤오시엔(Hou Hsiao-hsien), 에드워드 양(Edward Yang), 이안(Ang Lee)과 같은 감독들이 대두되면서 대만 영화에 '뉴 웨이브(New Wave)' 운동이 나타났습니다.

특히 1989년 제26회 금마상 시상식에서 가장 상징적인 작품은 허우샤오시엔과 그의 <비정성>으로 최우수 감독상을 비롯해 다수의 상을 수상했고, 제46회 금마상도 수상했다.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계기로 유럽 영화제에서도 중국어권 감독들이 수상하는 흐름이 시작됐다. '슬픈 도시'라는 주제는 대만의 민감한 '2월 28일' 사건을 직접적으로 다루며, 이는 간접적으로 대만의 검열 제도 완화를 조장했습니다. 이 영화는 허우샤오시엔 개인의 스타일을 정립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대만영화의 영광스러운 길을 열었다.

에디 양

1986년 제23회 금마장 시상식에서는 '테러리스트'라는 영화가 우존 감독의 '베터 투모로우'를 누르고 작품상을 받았다. 이 영화는 39세의 에드워드 양(Edward Yang)이 감독했으며 단 3편의 영화만 감독했다. <테러리스트>는 그의 첫 번째 다중주인공 영화로, 합리적 분석에 중점을 두고 강한 비판의식을 갖고 대만 도시의 문화적 변화와 인간관계를 현대 변혁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있다. 1991년 에드워드 양의 <고링 거리 살인>(위 사진)은 그의 경력의 걸작이 되었으며, 그해 제28회 금마상에서 최우수 영화상과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습니다. 4시간에 걸친 이 서사적 작품은 에드워드 양(Edward Yang)을 서양 비평가들에게도 알려지게 만들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는 2000년 <이이>로 칸 영화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고, 전성기 시절 직장암으로 투병하며 2007년 세상을 떠났다.

허우샤오시엔

지난 30년 동안 대만을 대표하는 감독을 뽑는다면 허우샤오시엔이 2위에 오를 것이고 누구도 감히 그러지 못할 것이다.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안은 미국에서 더 많은 작품을 만들었고, 에드워드 양은 느린 영화 제작으로 유명합니다. 허우샤오시엔은 1973년 각본가로 영화계에 입문했다. 1989년에는 '슬픈 도시'로 금마상 감독상을 수상했고, 1995년에는 '좋은 남자와 좋은 여자'로 다시 최우수 감독상을 받았다. 금마상(Golden Horse Award)은 허우 샤오시엔(Hou Hsiao-hsien) 작품의 일부만을 인정합니다.

'풍규남자', '동동의 휴일', 자전적 영화 '어린 시절', '바람에 빠진 사랑' 등이 모두 트렌드를 주도했다. 대만 삼부작(슬픈 삼부작), '슬픈 도시', '꿈의 인생', '선한 남자 선한 여자' 등으로 대작으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현재 허우 샤오시엔은 수년간 금마장 집행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대만 영화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했으며, 금마상을 중국 영화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행사로 만들어왔습니다.

이안

1991년 제28회 금마장 시상식은 영화감독들에게 대단한 재능이 발휘된 해였다. 당시 이안, 관캄펑은 왕가위, 에드워드 양과 동시에 최우수 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1991년 이안은 데뷔작 "푸싱 핸즈(Pushing Hands)"(위 사진)로 경쟁에 참가했습니다. 이 영화는 랑시옹(Lang Xiong)에게 남우주연상을, 왕라이(Wang Lai)는 최우수 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뒤에 숨어 있던 이안은 남들에게 무시당하는 듯 보였지만, 이안의 영화 꿈이 시작된 것은 바로 이 영화였다. 1993년 제30회 금마장 시상식에서는 '결혼식'으로 감독상과 각본상을 수상했고, 2000년에는 '와호장룡'으로 최우수 영화상을, 2007년에는 '색욕'으로 작품상을 받았다. 다시 최우수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금마장>으로 유명해진 이안 감독은 이제 중국과 서양 문화를 융합하는 데 능숙하며 오스카 최우수 감독상과 감독상을 두 번이나 수상했다. 오스카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한 유일한 중국인입니다. 금마상 50주년을 맞아 대만 영화계에서 가장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감독이 심사위원장을 맡는다. 금마상은 더 넓은 시야로 재진입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홍콩스타 '전복'

주윤발

1985년 제22대 주윤발이 최초로 금마상을 수상했다. '새벽을 기다리며'로의 시간. 이것이 그의 마지막이었다. 영화계에 전념한 후 처음으로 받은 인정은 방송국과의 계약이었다. 주연 주윤발에게 '새벽을 기다리며'는 비록 그의 연기 인생에 분수령은 아니지만 여전히 중요한 작품이다. 비극이 가득한 이 영화에서 그의 연기력은 이전의 병목 현상을 성공적으로 돌파했다. 이후 Xinglu는 점차 저점에서 벗어나 최고점에 도달했습니다. 1987년 제24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주윤발은 '가을동화'로 다시 한 번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성룡

금마장 역사상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인물은 누구일까요? 양조위, 주윤발, 아니 성룡. 1992년 대만의 사위로서 '폴리스 스토리 3: 슈퍼캅'으로 제29회 금마상 시상식에서 황제가 되었고, 이듬해 '크라임'으로 황제가 됐다.

당시 아시아에서는 성룡이 인기를 끌었지만 액션영화는 늘 상업영화의 대표주자였으며 영화상에서 종종 제외되기도 했다. 예술과 이데올로기에 초점을 맞추고 관객이 늘어나면서 상업 영화에 타협했습니다.

왕가위

1991년 제28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에드워드 양 감독으로부터 최우수 감독상을 받은 인물이 당시 왕가위였다. 항목은 "야생의 날들"이라고 불렸습니다. 몇 년이 지난 뒤 되돌아보면 이 결과는 실제로 공평했습니다. 왕가위는 이제 홍콩은 물론 중국 영화계에서도 가장 국제적으로 유명한 감독이다. 그의 독특한 서사와 이미지 미학은 강력한 개인 스타일을 확립했고 심지어 많은 외국 감독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왕가위는 금마상 감독상 후보에 다섯 번이나 올랐으나, <청경삼림>, <화양연화>, <해피>를 포함해 <야생의 나날들>만 수상했다. 투게더'는 모두 해외 영화제에서 인정을 받았다. 2013년 제50회 금마축제에서는 왕가위가 '일대종사'로 다시 등장해 수상 후보로 호평을 받았다.

매기 청

1989년 <슬픈 도시>를 꺾고 작품상을 받은 이 영화의 감독도 나중에 유명해졌다. 관진 펭(Kwan Jin Peng),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25세의 매기 청(Maggie Cheung)이 그해 이 영화로 금마장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여 홍콩 여배우가 상을 받기 위한 길을 걷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이후 장매기는 제28회 '완령위', 제34회 '화양연화'로 각각 주연을 인정받았고, 홍콩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도 수상했다. 월계관. 현재까지 청마기 역사상 여주인공을 4번이나 수상한 유일한 여배우이고, 남자주인공은 4관왕을 차지하지 못했다. 1990년에는 '붉은 먼지'로 제27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티븐 차우

1988년 제25회 금마상 남우조연상은 홍콩 영화계에 새로 입성한 이 신인이 수년 전에는 10대에 불과했습니다. 이번 영화에는 드라마 엑스트라이자 어린이 프로그램 진행자로 참여해 '오랜 세월을 함께한 며느리가 시어머니가 됐다'는 것을 상징하는 상인 것 같다. 1990년 '도박'이 홍콩과 대만에서 흥행에 성공했고, 이후 3년 동안 30편이 넘는 코미디에 출연하며 자신만의 '무의미한' 스타일을 확립했다. 주성치 감독은 2005년 '쿵푸'로 처음으로 금마장상을 받은 지 17년 만에 제42회 금마장에서 감독상과 작품상을 수상했다.

지역 간조

양안 문화 교류가 잦아지면서 지난 10년 동안 중국 본토 영화가 장웬(Jiang Wen), 천총(Chen Chong) 등 감독이 출연하기 시작했다. 금마상 수상, 류예(Liu Ye), 리샤오루(Li Xiaolu), 친하이루(Qin Hailu) 등. 그의 연기 경력의 시작도 금마상 수상으로 시작됐다. 이 10년 동안 대만 현지 영화는 저점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아름다운 시간", "사랑 만세", "와호장룡"을 제외하고 최고의 영화는 홍콩과 본토 영화가 차지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토조니와 토니 렁 치우와이는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세 번이나 수상하는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와호장룡>은 중국 무협영화의 세계적인 흐름을 선도했다. 양조위

1994년 데뷔 12년차인 양조위가 드디어 '중경삼림'으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 상으로 Tony Leung은 감독으로서 5개의 홍콩 영화상 남우주연상과 3개의 금마상을 수상하며 두 상 모두 기록을 세우는 여정을 시작하게 된 것 같습니다. 2000년에는 <화양연화>로 칸 영화제에서 주연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금마장 50회에서는 '대장'으로 다시 주연상 후보에 올랐는데, 상대는 양가화, 이강성, 왕우다. 이번에도 금마 기록을 갱신할 수 있을까.

Tsai Ming-Liang

1994년은 Tsai Ming-Liang의 해인 것 같습니다. 그 해 그의 두 번째 영화 "사랑이여"는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제31회 베니스 영화제 금마상 최우수 영화상과 최우수 감독상. 차이밍량(Tsai Mingliang)은 허우 샤오시엔(Hou Hsiaohsien), 에드워드 양(Edward Yang), 이안(Ang Lee)에 이어 유럽 영화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대만 감독이다. '강', '언브로큰', '거기 몇 시인가', '하늘의 구름' 등 그의 후속작들은 모두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심사위원단의 견해에 이의가 있었기 때문이다. 'The Hole'과 'Dark Circles'를 한 번 가져왔습니다. Golden Horse Awards에서 두 번이나 탈퇴했습니다. 2013년에는 베니스 출품작 '나들이'가 다시 금마상에 참가했는데 결과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조니 토

2000년 조니 토는 '건파이어'로 처음으로 금마상 감독상 후보에 올랐다. 그의 상대에는 '와호장'의 이안이 포함됐다. 히든드래곤'과 '화양연화'의 왕가위. 데뷔 20년 만에 터졌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홍콩영화의 쇠퇴는 당연하지만 조니 토는 2004년 '빅 이벤트', 2012년 '더 킹'으로 두 차례 감독상을 수상하며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리싱(Li Xing) 감독과 함께 금마상(Golden Horse Award)을 수상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Johnnie To의 영화를 통해 Andy Lau와 Liu Qingyun이 수년간의 경력 투쟁 끝에 마침내 Golden Horse Actors의 인정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귀륜메이

제49회 금마장 시상식에서는 '여자친구'로 공연했다. '남자친구'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슈기가 수상한 지 7년 만에 대만 배우에게 돌아왔다.

레온 다이

2009년 제46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배우 출신 감독인 다이 레온은 '없이는 살 수 없다'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을 수상했다. 너". 이 영화는 대만의 가장 가난한 사람들의 삶을 다루고 있으며, 심사위원단은 사회 복지에 대한 영화의 태도를 확인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또한 연기, 각본, 연출 분야에서 Dai Liren의 다양한 재능을 인정했습니다.

니우성쩌

웨이더성과 마찬가지로 니우성쩌도 2010년 '바닥'에 빠진 대만 감독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춘절 일정에 다시 돌입해 좋은 흥행 성적을 거뒀다. 비록 그 자신은 금마상에서 인정받지는 못했지만, 에단 루안(Ethan Ruan), 자오유팅(Zhao Youting) 등 대만의 신세대 배우들을 소개했다. 중국 본토와 공동 제작한 '사랑'도 대만해협 양쪽에서 시장 인지도를 얻었다. 바닥을 치고

2004년에 들어서면서 중국 영화계의 생태계는 또다시 큰 변화를 겪었다. 본토 영화 시장의 성장과 홍콩 영화 시장의 쇠퇴로 인해 본토와 홍콩의 공동 제작 수가 증가했으며 이러한 영화는 점차 금마상 무대를 점령했습니다. 대만 해협 건너편에서 세 곳이 전례없는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2008년부터 '7호 곶', '몽가'로 대표되는 대만 로컬영화는 '바닥'을 찍기 시작했다.

에단 에단

제47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몽가'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것은 고준웅이 수상한 지 11년 만에 대만 배우들에게 돌아온 것이다. 손에.

케빈 찬

21세기 홍콩 영화 제작은 급격히 쇠퇴했고, 피터 찬은 자신의 작품의 양과 질을 보장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감독 중 한 명이다. 1996년 <스위티>로 홍콩영화상 최우수 감독상을 받았지만, 금마상 수상은 10년 뒤였다. 2006년 제43회 금마장 시상식에서는 '사랑한다면'으로 감독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당일 밤, 그는 베이징에서 '투자 편지'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대본은 투자자들에 의해 거절당했고, 그는 수상 발표자 Sandra Ng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필요할 때 도움을 주세요." 공교롭게도 2년 후 열린 제45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그 이름'은 천커신에게 최우수 감독상과 최우수 영화상을 안겼다.

곽아론

연예계 '이직' 사례를 요약하면 늘 곽아론이 가장 먼저 꼽힌다. 2005년에는 <삼차구>로 퇴폐적인 연기로 제42회 금마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연기 인생의 두 번째 봄을 맞이했다. 이후 곽아론은 연달아 도전적인 역할에 출연하며 연기에서도 입지를 다진 듯 보였다. 2006년에는 '아버지와 아들'로 다시 금마장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성룡에 이어 두 번째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골든 호스 남우주연상.

정멍홍

대만 신세대 감독 중 정멍홍은 유럽 영화제에서 가장 인정받는 감독이다. 49세의 이 감독은 2008년 금마장에서 국제영화평론가 FIPRESCI상을 수상한 '주차', 2010년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한 '잃어버린 영혼' 등 세 작품만 보유하고 있다. Golden Horse 50 최우수 감독 및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최우수 외국어 영화 오스카 경쟁에서 대만을 대표했습니다. 정몽홍의 작품은 장르영화에 집중하는 니우청쩌나 웨이더성과 달리 양덕창이나 차이밍량 같은 감독에 더 가까운 것 같다.

앤디 라우

중국 영화계의 모범 노동자로 알려진 앤디 라우는 마침내 2004년 제41회 금마장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전쟁', 2004년 '빅 브라더'로 홍콩영화상 남우주연상을 2번 수상한 이후, 대만해협과 3곳의 영화인들로부터 그의 연기력을 충분히 인정받았다.

2004년 금마상 남우주연상은 유유진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 전년도 그와 양조위가 '무간도' 부문에 동시에 후보에 올랐으나 후자에게 패했을 뿐만 아니라 진행자 차이강용에게도 조롱을 당했기 때문이다. 2012년, 앤디 라우는 '복숭아 자매'로 다시 우승을 차지했고,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을 때 이미 스스로 농담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남우주연상은 내가 직접 지불하겠습니다."('타오 자매'는 앤디 라우가 투자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