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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도록 즐겁게 해주는 작품 감상

훌륭하고 강력하며 중요한 책인 이 책은 포스트먼이 내린 저주스러운 기소이며, 제 생각에는 반박할 수 없습니다.

——Jonathan Yardley, The Washington Post

Postman은 McLuhan이 끝난 곳에서 시작하여 학자의 학식과 이야기꾼의 재치로 그를 구성합니다.

——"크리스천 사이언스 모니터"

포괄적이고 파괴적인 엔터테인먼트 맥락에서 우리에게 약간의 최종성을 제공하는 칼입니다.

——황지웨이

텔레비전 문화를 비난하는 성명서입니다: 우리는 죽도록 즐겁게 지내고 싶습니까? 이 외침은 결코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그것이 우리가 진지하게 들어야 할 경고라고 굳게 믿습니다.

——저우궈핑

이 책에 담긴 견해는 독창적이고 중요합니다. 하지만 읽을 때에는 명확한 마음과 문제 인식이 있어야 합니다.

——Xu Youyu

이 책은 우리가 함께하는 삶을 이해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쉬 리핑

"죽음까지 즐겁게": 저글링과 메이크업의 향연/황지웨이

이 글의 저자인 포스트맨의 의견 책, Liu Xiaoqing은 새 영화에 출연하고 자신의 얼굴을 크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험담 외에는 새로운 것이 없습니다. "헤드라인"을 선택하도록 허용된다면 Postman은 Richard Nixon 전 미국 대통령에게 "집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시 특정 선거 캠페인에서 실패했을 때 분노한 Nixon은 자신을 검토하는 것을 거부하고 대신 자신의 화장에 화를 냈습니다. , 그 이유는 모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고의적인 방해행위 때문이라고 주장하는데… 그 의미는 이미 매우 특별합니다. 적어도 오늘날의 어떤 정치인이라도 선거가 한창일 때 자신을 위해 특별한 "농담" 컨설턴트를 고용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을 들으면 우리는 더 이상 놀라지 않게 됩니다... 닉슨의 "비난"과 같은 맥락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러한 세부 사항을 통해 우리는 '정치'가 일종의 '오락'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비록 춘절 갈라, 판웨이, 조본산, 주걸륜의 소문난 여자친구 등이 실제로는 정치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암묵적인 의미는 현재 문화로 볼 때 '오락'이 우리 시대의 '메타미디어'의 위상을 획득했다는 것입니다. 특히 대중문화의 맥락에서 인쇄술을 시작으로 오랫동안 지속된 소위 '통역 시대'는 텔레비전이 시작한 '연예 산업 시대'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그러므로 평범한 사람의 내면이나 순자산이 1억이 넘는 유명 진행자의 내면이 '성실한지' 여부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가 '성실한 것처럼 보이는지'입니다.

그리고 텔레비전과 그 문화가 이제 우리가 세상에 대한 이해이자 세상을 이해하기 위한 도구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겉보기에 단순해 보이는 이 '시청'입니다. 이를 위해 Postman은 "우리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마련하는 텔레비전의 능력은 다른 미디어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롤랑 바르트(Roland Barthes)는 "텔레비전은 우리 시대의 '신화'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원래 '카메라'에 생계를 유지했던 조웨이(Zhao Wei), 조중샹(Zhao Zhongxiang), 장이머우(Zhang Yimou), 펑샤오강(Feng Xiaogang), 최용원(Cui Yongyuan) 등 많은 '유명인'들이 저지른 실수는 실제로는 의미 없는. 포스트먼이 보기에 연예계, 영화계, 방송계의 끝없는 논쟁과 추악함보다 더 나쁜 것은 '예능'의 일반화, 심지어 대중화이다.

보즈먼의 판단은 차분하면서도 절망적인 마음을 담고 있었다. 텔레비전은 1900년 탄생한 지 불과 100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정치, 뉴스, 교육, 심지어 전 세계를 변화시켰다. 시끄럽고 다채로운 "사이드쇼".

그 웅장한 "TV" 화면에서는 아무리 잔혹한 살인, 아무리 끔찍한 지진, 아무리 터무니없는 정치적 스캔들이라도 진행자가 부드럽게 "다음"이라고 말하면 모든 것이 사람들의 마음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p>

그 결과 우리가 매일 몰입하고 있는 소위 '정보 환경'은 사실상 '텔레비전'의 거울이 되어버렸다. 이 세상에서는 '조이스토리', '베리 모어'와 비슷한 세상이다. 6+1" 정보 환경에서는 실패의 문화가 문화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뉴스의 가치는 그것이 얼마나 많은 웃음과 야유를 가져올 수 있는가에 달려 있을 뿐입니다. 게다가 비범한 도덕성, 완벽한 성격 등. , 오직 '메이크업'의 질에 달려있다...

그래서 포스트맨의 고민과 절망은 너무나 감동적이다. 오락의 순환으로, 진지한 공개 대화가 유치한 유치한 언어가 되고, 한마디로 국민이 수동적인 청중으로 변질되고, 모든 공보가 사이드쇼가 된다면, 이 나라는 위험에 빠지면 문화 파괴의 운명은 불가피합니다."

이 책은 마샬 맥루한(Marshall McLuhan)의 유명한 말인 "매체는 메시지이다"를 언급합니다. 그는 문화에 침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이 문화에서 대화에 사용되는 도구를 이해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미디어를 마스터하면 정보를 전파하는 주도권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 문화는 텍스트에서 이미지로 발전하고 있으며 텔레비전이 신문을 대체했습니다. Postman은 이것을 "은유로서의 미디어" 장으로 나누어 매체가 현실 세계를 정의하기 위해 숨겨진 강력한 제안을 사용한다는 점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러한 '국민 가리기 정책'은 은밀하지만 과소평가할 수는 없다. 우리는 미디어의 변화로 인해 우리의 도덕적 사고, 삶에 대한 견해, 가치관이 모두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