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회사 연구 - 골열이 좋지 않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골열이 좋지 않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가난한 뼈에는 열이 난다'는 말은 우리 동네에서는 한자사전이나 관용어사전에 나오지 않는 말이다. 가난한 사람이 돈이 좀 있으면 부자가 된다는 뜻이다. 그 사람은 어지러워야 하고, 돈을 많이 써야 하고, 돈을 많이 소비해야 하고, 사치스러워야 합니다.

우선 '먼저 부자가 된 사람들'이 '열혈'이다. 그들의 물질적인 삶, 그들의 향락, 그들의 사치, 그들의 과시, 그들의 소비(소위 돈을 태우는 것)는 우리의 묘사나 상상을 초월합니다. 우리는 언론에 공개된 내용을 통해서만 조금 알 수 있습니다. 식사하려면 황금 잔치를 베풀고, 추석에는 황금 월병으로 축하하고, 인체 잔치(여성의 몸에 음식을 쌓는 일)를 하면 수만에서 수십만에서 수백만원이 든다. 테이블 당 수천 위안, 외국 와인을 마시고, XO를 마시고, 최고의 Wuliangye를 마시고, 수백 위안, 천 위안 이상 또는 수천 위안을 마시십시오. 발끝부터 안쪽까지, 봄부터 겨울까지 모든 유명 브랜드이며 금에서 백금, 크리스탈에서 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보석으로 덮여 있으며 끊임없이 업데이트되는 유럽 및 미국의 유명 브랜드입니다. , 일부는 동시에 7~8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살려면 정원집이나 별장에서 살아야 하고, 나가면 하룻밤에 수만 달러, 수만 달러가 드는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에서 살아야 합니다. 집에 있을때 외제 고급차를 가지고 계시는데 외제차 이름이 항상 기억나지 않아서 TV에서 차체가 너무 길어서 항상 고민이 되더라구요. 차 내부 장치는커녕 방향을 틀 때 불편할 수도 있다는 것. 놀려면 골프를 치고 부자들의 클럽에 가는 것 외에는 무엇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여자와 함께 노는 것일 것입니다. 그들 중.

먼저 부자가 된 사람들은 사실 두 부류의 사람들이다. 하나는 상사, 개인 사업주, 공기업 임원이고, 다른 하나는 부패한 공직자들, 적발된 소수의 부패한 공직자들이다. 아직 밝혀지지 않은 대부분의 부패한 공무원. 나는 종종 그들이 왜 그렇게 많은 돈을 쓰고 그렇게 관대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돈이 너무 많아서 자기도 돈이 얼마인지 모를 정도로 돈이 많아서 아무리 써도 다 써버릴 수가 없습니다. 돈을 돈이 아닌 휴지처럼 무차별적으로 사용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의 돈이 너무 쉽게 들어온다는 것입니다(정부와 기업 간의 공모는 보장됩니다). "돈이 쉽게 들어올수록 더 관대해지고, 돈이 쉬울수록 더 관대해진다"라는 세울 수 있는 정리가 있습니까? 힘들게 번 돈, 힘들게 번 돈, 목숨이나 노후를 걸고 번 돈 몇 푼이라면 아낌없이 베풀 수 있을까? 저처럼 펜션 몇 군데에 사는 사람들은 버스를 탈 수 있으면 절대 택시를 타지 않을 것이고, 집에 가서 밥을 먹을 수 있다면 절대 식당에 가지 않을 것이고, 옷을 입을 수 있다면 절대 던지지 않을 것입니다. 떨어져 있는. 비록 돈을 반으로 쪼개서 쓸 수는 없지만 항상 한 덩이처럼 써야 합니다. 어떻게 관대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가난함에 익숙해지기 때문에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단순한 삶에 익숙해지면 더 이상 자신이 가난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늘 해고를 걱정하는 노동자들, 집을 떠나 방황하는 농민들, 대학에 합격했지만 대학에 갈 여유가 없는 학생들은 어떻게 살아갈지 아직도 고민하고 있다.

'먼저 부자가 된 사람들'은 '열혈'이다. 그들의 돈이 정당한 출처에서 나온다면 그것은 검은 돈도 아니고, 깨지지 않는 한 악의의 돈도 아니다. 법에 따라 세금 회피, 탈세 및 소위 "합리적인 조세 회피"를 하지 않는 한 그들의 높은 소비는 여전히 변명의 여지가 있고 정당합니다. (그들의 높은 소비는 생산을 촉진하고 경제 발전을 촉진한다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우리 같은 고급 제품을 생산하고 운영하는 사람들은 우리에게서 돈을 벌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돈을 너무 많이 취급하는 것을 싫어해서 사람을 인간으로 대하지 않고, 공공자금을 과도한 소비에 사용하는 것을 서민들은 용납할 수 없습니다. 어떤 분이 미국의 일부 주정부 청사 건물과 우리나라의 카운티(시) 타운십(타운)급 정부 청사 사진을 올려서 정말 "무엇을 비교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보면 깜짝 놀라게 될 것 같아요. 나는 그들을 비교한다: 그들은 초라하고 우리는 부유하며 다른 사람들은 늙었고 우리는 새 것이며 그들의 주 정부는 우리 카운티 정부만큼 좋지 않습니다. 우리 구 정부는 "백악관"을 지을 수 있고 향 정부는 감히 "천안문"을 지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정부들은 납세자들의 돈을 함부로 쓸 수 없고, 우리 부모들과 공무원들이 자기 주머니에서 돈을 빼는 것보다 공적 자금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우리 소속사에서는 한 사무실에 여러 사람이 일했는데, 한 사람씩 긴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서 좋았는데, 지금은 부서장이나 과장님 사무실이 농구장만큼 크고, 책상은 2인용 책상만큼 큽니다. 침대와 사무실은 더 이상 하나가 아닌 세트입니다. 사무실, 침실, 침대, 화장실이 모두 일치하고 가죽 소파도 세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관공서 문에 부서 이름이 적힌 작은 나무 간판이 붙어 있었는데, 지금은 업무를 하러 오는 사람들이 바로 그 문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번호만 있고, 문은 있어도 항상 닫혀있습니다. 문 밖에는 철제 경비원도 있어요. 건물의 문에는 경비원이 있고, 건물 1층에는 등록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공무원을 찾고 싶은 사람은 들어가기 전에 전화해서 알려야 합니다. 입장이 허용되지 않는 경우, 패자는 추장이 회의를 위해 거기에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장사하러 오는 사람들은 이사와 실장이 어느 층, 어느 집에 있는지 알 수 없다. 거액의 현금 꾸러미를 받고 대낮에 여주인과 성관계를 갖는다고 해도 위험은 없다. . 호화로운 사무실 건물, 호화로운 사무실, 호화로운 장식, 호화로운 시설은 공무원이 부끄러운 일을 할 수 있도록 큰 편의를 제공합니다.

외국인들은 이런 럭셔리를 '차이니즈 럭셔리'라고 부른다. '차이나 럭셔리'란 무엇인가? 첫째는 가난할 때 누리지 못한 것을 빨리 보충하고, 특히 욕심이 많은 부자의 사고방식이다. 셋째, 그들은 사회적 책임감이 없고 돈이 아무리 많아도 결코 자선 활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중국식 사치'는 부자도 아니고, 아직 경제적으로 독립하지도 않았으며, 아직 분별력도 없는 젊은이들에게 더 나쁘고 더 지독한 영향을 끼친다. 가장 흔한 것은 집이 호텔처럼 꾸며져 있고, 그 안에 살아도 조심스럽고, 소심하고, 불편하다는 것이다. 그들은 일생 동안 검소하게 생활하지만 나중에는 그 돈으로 의사를 만나고, 약을 먹고, 가난한 가정의 지원을 받는 대학생들도 기꺼이 돈을 써서 손님을 치료합니다. 막 일을 시작한 젊은이들은 크고 좋은 집을 사기 위해 대출에 의존합니다.

시장에 어떤 종류의 제품이 있든, 품질이 어떻든 포장은 고급스러워야 하며 영화와 TV의 큰 무대, 장면, 제작물은 자주 바뀌어야 합니다. 수천만, 수억 달러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대학은 합병하고, 새로운 캠퍼스를 짓기 위해 경쟁하고, 새로운 캠퍼스를 짓기 위해 대규모 대출을 받고 있으며, 정부 기관은 새로운 건물을 짓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에.

이 모든 것은 '불쌍한 뼈에 열이 난다'로 요약될 수 있는데, 이보다 더 자유로울 수 없고 표현력도 풍부할 수 없다.

'가난한 사람은 열이 난다'는 것은 돈 낭비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자원과 에너지 낭비이다. 우리나라의 자원은 정말 제한되어 있고 에너지는 무제한이 아니며 1인당 토지, 물, 숲의 소유량이 많지 않아 "불량한 골열"을 제한하고 끝없이 "태울"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보존 인식"이 제안되었습니다. 사실 우리 선조들은 『주희가의 유훈』에 단 두 문장만 있어도 “죽 한 끼는 힘들게 벌어온 것으로 생각하고 반은 끊임없는 생각으로 여겨야 한다”고 오랫동안 ‘절약의식’을 갖고 있었다. 물질적 자원이 어렵다''면 충분하다. 만약 충분하지 않다면 '증광현문'에 열 마디를 덧붙인다: "절약에서 사치로 옮기기는 쉽지만 사치에서 절약으로 옮기기는 어렵다." 검소한 인식"에서 검소한 조치와 검소한 행동에 이르기까지 "또 다른 과정이 있다"는 것이 두렵습니다. 이 과정이 곧 와서 시작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