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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랑웨싱(Gu Lang Yue Xing)의 시 전집

작품명 : 구랑웨싱 창작시기 : 당나라 저자 : 리바이 작품형식 : 5자 절구구랑웨싱 "구랑웨싱" 시화

I 어렸을 때는 몰랐어요. 달을 백옥판이라고 해요. 야오타이 거울이 푸른 구름을 타고 날고 있는지도 의심스럽습니다. 불멸자는 다리가 늘어져 있고 계수나무는 둥글지 않습니다. 흰토끼는 약을 두드리며 누구랑 먹을지 물었습니다. 두꺼비는 둥근 그림자를 침식하고 밝은 밤은 사라졌습니다. 이씨는 과거 아홉까마귀에서 떨어졌고, 하늘과 인간은 순수하고 평화롭다. 음의 본질은 혼란에 빠졌고, 그것이 사라지는지 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왜 걱정이 되나요? 슬픔이 가슴 아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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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의 주석

불림: 불렸습니다. 백옥접시(白玉器) : 맑고 투명한 흰색 접시를 말한다. 의심: 의심. 야오타이(Yaotai): 신들이 사는 전설적인 장소. 출처: 무천황전 3권: "황제가 서왕모를 찾아갔고, 천황이 야오치에서 서왕모를 찾아갔습니다. 서왕모는 천황을 위해 발라드를 불렀습니다." : '하늘에는 흰 구름이 있고 산과 무덤이 나오나니 길은 멀고 산과 강 사이에는 장수가 죽지 아니하리라'고 대답하였다. Xia 사람들은 평등해질 것입니다. " "Wudi Nei Zhuan"이 말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Xuandu Amu"입니다. 두 다리가 늘어진 불멸 : 달에는 불멸과 월계수가 있다는 뜻이다. 달이 처음 태어났을 때 불멸의 두 발이 처음으로 보였습니다. 달이 점차 커짐에 따라 불멸의 완전한 모습과 계수나무가 보였습니다. 불멸의 달을 운전하는 운전사는 Xian'a라고도 알려진 Shu Wang이라고합니다. Tuantuan : 둥근 모양. 흰토끼는 약을 만들며 누구랑 같이 먹고 싶은지 묻습니다. 흰토끼는 항상 약을 만들느라 바쁘지만 누구를 위한 것일까요? 생명의 비약을 비판하는 의미도 담겨 있다. 단어를 물어보세요. 단어, 언어 입자, 실제 의미는 없습니다. 누구와 함께, 하나는 "누구와" 두꺼비: 『오경의 종합적 의미』: 『달 가운데에는 토끼와 두꺼비가 있다』 두꺼비, 다리가 세 개 달린 두꺼비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두꺼비"는 고대 시나 기사에서 달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 시에 나오는 두꺼비는 다른 것을 가리킨다. 둥근 그림자: 달을 가리킨다. 이(Yi):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아홉 개의 태양을 격추시킨 영웅. 『회남자본경순(淮南子본경순)』은 요(堯)나라 때 열흘이 지나면 풀과 나무가 모두 말랐다고 기록하고 있다. 야오는 이순신에게 열흘 동안 위쪽으로 쏘라고 명령했고 그 중 9개가 맞았다. 아래의 '까마귀'는 '오경통이'의 날이다: '태양에는 삼족오가 있다' 그러므로 태양을 양오라 부르기도 한다. 천체 존재: 하늘과 땅. Yin Jing: "역사 기록 Tianguan Shu": "달은 하늘과 땅의 음이며 금의 본질입니다." Yin Jing은 달을 의미합니다. 당황함: 혼란에 빠져 길을 잃었습니다. 저리 가세요: 저리 가세요, 점점 더 멀리 가세요. 슬픔 : 슬픔과 슬픔.

작품 번역

어렸을 때는 달도 모르고 백옥접시라 불렀다. 나는 또한 그것이 밤하늘의 푸른 구름 위로 날아다니는 야오타이 불멸의 거울일 것이라고 의심했다. 달의 불멸자가 발을 매단다? 월계수는 왜 달 한가운데서 둥글게 자라나요? 흰토끼가 만든 비약은 누구를 위한 걸까요? 두꺼비가 보름달을 갉아먹어 밝은 달을 흐릿하고 불분명하게 만들었습니다. 후예는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떨어뜨려 천지의 ​​재앙을 면하게 했습니다. 달이 사라져서 혼란스러워서 볼 것도 없으니 그냥 걸어가는 게 낫습니다. 그 비참함과 슬픔이 저를 아프게 만들었을 때 어떻게 견딜 수 있었겠습니까? 작품 감상 이백의 '고용월형'과 바오조유의 '용문형'은 초승달을 향해 노래하는 아름다운 여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백은 이 칭호를 채택하여 "고용월행"이라고 불렀으나 그는 옛 내용을 따르지 않았다.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 신화와 전설의 영리한 처리, 강력한 서정성을 통해 낭만적인 창작 방법을 사용하여 웅장하고 마술적이며 심오한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이 시는 먼저 어린 시절 달에 대한 유치한 이해를 묘사하고 있다. “어렸을 때 달을 모르고 그것을 백옥판이라 불렀다. 푸른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달빛도 의심했다.” 백옥판'과 '야오타이 거울'을 비유해 생생하고 달의 모양과 달빛의 밝기와 귀여움을 완벽하게 표현해 보는 이들에게 참신하고 흥미로운 느낌을 준다. 'hu'와 'suspect'라는 두 동사는 어린이의 순수함과 순수함을 전달합니다. 이 네 줄의 시는 마치 손으로 쓴 것 같지만 감동과 감동이 가득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달이 뜨는 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선인이 다리를 늘어뜨렸는데 어떻게 계수나무가 뭉쳐질 수 있습니까? 흰 토끼가 약을 두드리며 누구와 함께 먹고 싶은지 물었습니다." 불멸의 존재, 계수나무, 그리고 달 한가운데에 있는 흰 토끼. 달이 뜨면 먼저 불멸의 두 발을 본 다음 점차 불멸의 전체 이미지와 계수나무를 보고, 보름달을 보고, 흰 토끼가 달에서 약을 치는 것을 봅니다. 시인은 이 신화와 전설을 활용하여 달이 탄생했을 때 점차 밝아지고 동화나라 같은 풍경을 그려냈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 가지 않았고 달은 점차 원형에서 사라졌습니다. "두꺼비가 둥근 그림자를 가리고 밝은 밤이 사라졌습니다." 두꺼비는 일반적으로 두꺼비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꺼비가 달을 먹어치워 달이 손상되어 어둡고 불분명하게 되면서 월식이 일어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는 구름 속에 떨어졌고, 하늘과 사람은 순결하고 평화롭다"는 시인의 감동과 희망을 표현하고 있다.

옛날에 사격에 능했던 후의는 아홉 개의 태양을 쏘고 하나만 남기고 하늘과 인간을 재앙에서 구했다. 시인은 여기서 그런 영웅을 소개하는데, 이는 현실에 그런 영웅이 없음을 한탄할 뿐만 아니라, 세상을 멸망시킬 영웅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기도 하다. 그러나 현실은 결국 현실이고 시인은 “음령이 혼란스러워서 가니 보기에 부족하니 달이 사라져서 볼 것이 없느니라”고 크게 실망한다. , 그러니 가능한 한 빨리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속수무책인 해결법일 뿐 아니라 마음속의 근심과 분노가 더욱 깊어진다. “걱정은 왜 오는가? 슬픔은 마음과 간을 망가뜨린다.” 시인은 차마 떠날 수가 없었다. 내면의 모순으로 가득 차 있고 걱정이 많습니다. 이 시는 아마도 당시 정치적 암울함에 대한 반응으로 이백이 지은 시일 것이다. 당나라 현종은 만년에 음란을 탐하여 양후궁을 편애하고 유력한 반역자, 내시, 국경장수가 되어 나라를 어지럽혔다. '두꺼비가 둥근 그림자를 침식하고 밝은 밤이 졌다'라는 시는 이런 암울한 상황을 풍자한 듯하다. Shen Deqian은 이것이 "황실 첩이 주님을 속일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그러나 시인의 주된 목적은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지 않다. 대신 그는 시 전반에 걸쳐 암묵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현실을 환상으로 바꾸고, 두꺼비를 이용해 월식을 통해 현실을 암시하고 있다. 비뚤어진. 시 속의 소설과 놀라운 상상은 시인의 감정 기복을 보여주고, 말은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과 같고 매력이 넘치고 생각을 자극하며 위엄 있고 제한되지 않으며 신선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바이의 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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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의 초상화

[2] Li Bai(701-762), 호칭 Taibai, 별명 Qinglian Jushi . 당나라의 시인인 그는 '시불멸의 시인'이자 최고의 낭만주의 시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족 출신으로 서부 지역 수예시(지금의 키르기스스탄 토크막)에서 태어나 5세 때 아버지와 함께 면저우(브라질 현) 창룽현 지안난로(712년 창명현으로 개명, 현 칭련)로 이주했다. , 쓰촨성 면양시 강유시), 그의 조상 고향은 용희현 청지현(현재 간쑤성 핑량시 징닝현 남쪽)입니다. 그의 아버지 Li Ke는 두 아들(Boqin과 Tianran)과 한 딸(Pingyang)을 키웠습니다. 현존하는 시와 글은 1000여 편이 넘으며, 대표작으로는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길은 여행하기 어렵다』, 『몽유병 천목음별』, 『주에 들어가려다』, 다른 시들도 세상에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는 762년 61세의 나이로 안후이성 당도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그의 무덤은 안후이성 당투(Dangtu)에 있고 쓰촨성 장유(Jiangyou)와 후베이성 ​​안루(Anlu)에 기념관이 있다. 이백은 여당(唐唐) 왕족과 같은 조상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며, 그의 조상의 고향은 용서성 성기(현 간쑤성 천수)였다. 그는 어렸을 때 쓰촨(Sichuan)에 살면서 도교(Taoism)를 공부했습니다. 그는 25세에 쓰촨(Sichuan)으로 여행을 떠나 안로(Anlu)현과 노현(Lu County)을 거쳐 살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명성을 얻기 위해 서쪽의 장안으로 갔지만 좌절감을 느끼고 동쪽으로 돌아와 나중에 베이징으로 가서 제국 아카데미에서 복무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는 중상모략을 당한 뒤 곧 수도를 떠나 전국을 떠돌았다. 안시의 난이 일어나자 난을 진압하기 위해 영려왕의 군대에 합류했다. 그 후 용왕은 당나라 숙종에게 살해당하고 연루되어 야랑으로 유배되었다. 사면을 받고 동쪽으로 돌아와 서당도(지금의 안휘성) 현판사 이양병에게 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시로 유명했고, 그의 시를 "울고 있는 귀신과 신"이라고 칭송할 정도로 당시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현실을 반영하고, 산과 강을 묘사하고, 야망을 표현하고, 영웅적인 감정을 낭만적인 시로 노래함으로써 고대와 현대를 모두 조명하는 위대한 시인이 되었습니다. [3]